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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패치노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2월 개발자 업데이트 [트수 번역]

Broadcaster 살구__
2020-02-19 18:30:59 4130 10 2

새해 첫 개발자 업데이트가 왔습니다! 이 글 에서, 다가오는 변화와 Dead by Daylight의 개선 사항과 긴급한 문제에 대한 개발진들의 진척에 대해 살펴볼 것 입니다. 이번에는 공구상자 및 아이템의 변경 사항, 한 킬러의 변경 사항, 새로운 게임 기능 등을 공개할 겁니다. 


매치메이킹

새로운 매칭 방식을 도입 할 것 입니다. 새로운 랭크 시스템(MMR)을 위해 우리는 개발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를 놓쳤을 경우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124795/


공구상자 변경

공구상자는 한 동안 우리 개발진들의 패치 목록에 있었습니다. 공구상자가 항상 판도를 바꾸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생존자가 하나를 목적으로 가져 가서 돌리게 된다면 신속하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발전기를 수리하는 것이 생존자들의 주 된 목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생존자들이 발전기 돌리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퍽에 대해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퍽이 수리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공구상자는 여러 발전기에서 수리를 상당히 빠르게 하여 많은 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우리는 공구상자가 가지고 있는 내구도를 대폭 줄이면서도, 공구 상자의 수리 속도를 높일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발전기의 작은 부분을 매우 빠르게 복구할 수 있지만, 공구상자도 훨씬 더 빨리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두 가지 큰 이점이 있습니다. :

  1. 공구 상자는 경기에 훨씬 더 낮은 영향을 미치며, 더 이상 공구상자로 발전기 하나 전체를 수리 하는 것에 사용할 수 없다. 공구 상자로 절약되는 시간은 전반적으로 훨씬 적다.
  2. 이제 공구상자를 좀 더 전략적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발전기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쓸것인가요, 아니면 살인마가 오기전에 거의 끝나가는 발전기를 위해 아껴둘것인가요?)

공구상자의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애드온을 검토했습니다. 


사보타지의 변경점

우리는 새롭게 바뀐 공구 상자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공구상자의 다른 쓰임새도 변경했습니다. 현재의 공작원(사보타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몇 가지 언급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1. 사보타지 세이브(사보타지로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구출)는 많은 시간과 정확한 타이밍이 필요하기 때문에, 성공하기가 매우 힘들고 불안정적입니다.
  2. 만약에 좋은 팀워크를 가지고 있는 팀을 상대한다면, 살인마는 하는수없이 생존자들을 지렁이상태로 내버려둘수밖에 없고, 만약 생존자(들)이 불굴이나 노미더를 가지고 있다면 살인마에게 굉장히 불공평하게 되버립니다. (노미더 갓퍽 인정)

파괴 공작을 더욱 흥미롭고 접근하기 쉽게 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변경을 했습니다. :

  1. 이제 파괴 공작에는 몇 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상호작용을 취소하면 파괴 공작 진행이 다시 처음부터 된다.
  2. 하나의 공구상자로 파괴할 수 있는 갈고리의 수는 매우 제한적이다.
  3. 파괴 공작된 갈고리는 더욱 빠르게 재생성 된다.
  4. 갈고리는 이제 어떤 각도에서든 파괴될 수 있다.
  5. 곰 덫(덫구의 덫)은 더 이상 파괴할 수 없다. 

이번 사보타지 변경으로 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을 겁니다. : 경기가 시작될 때 갈고리 파괴를 준비하기 위해 뛰어다니기 보다는, 파괴는 이제 즉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편, 만약 킬러가 재빨리 반응한다면, 그들은 생존자를 다른 시간에 다른 갈고리로 데려가거나 생존자를 떨어뜨리고 그 후 곧 갈고리가 다시 생길 때 까지 기다리거나 다시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보타지의 변경으로 인하여 아래와 같은 퍽을 변경 시켰습니다. :

공작원:

  • 살인마가 생존자를 업었을 때, 일정 범위 안에 있는 갈고리의 오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쿨타임을 가지고 공구 상자 없이 사보타지를 할 수 있습니다.

집행인의 손재주:

  • 갈고리 파괴 공작이 시작되면 알림을 받습니다.
  • 생존자를 운반하는 동안, 갈고리에서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생존자들의 오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수기:

  • 이 퍽으로 인하여 파괴 공작된 갈고리는 3분 동안 재생성 되지 않을 것 입니다.


아이템 보유 업데이트

공구 상자에 대한 업데이트와 최근은 구급상자에 변화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아이템이 다 소모되면 다루는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현재, 효율적인 생존자가 그들의 아이템을 가지고 탈출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에 사용을 중지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템은 지금 매우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우리는 마지막 순간에 멈추려고 하고 실수로 당신의 아이템을 파괴하려고 하는 어색한 상황을 피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모든 아이템의 내구도를 다 써버려도 파괴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남은 경기 동안 그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내구도가 없는 아이템을 들고 탈출했을시, 아이템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템에 달려 있는 애드온은 탈출하더라도 없어지게 됩니다. 살인마들의 애드온과 같이, 생존자들의 애드온들도 일회용으로 바뀌었습니다. 단, 비장의 패 (Ace in the Hole)를 착용하고 있을시 탈출 후 애드온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깨지는 벽

다음 챕터(신 살인마, 신 생존자)와 함께 출시하는 새로운 기능 입니다, 우리는 살인마들이 생존자들을 추격하기 위한 새로운 맵 형식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 깨지기 쉬운 벽. 이 기능은 모든 살인마들이 이용이 가능 합니다.

깨지는 벽은 판자처럼 미리 설정된 위치에 나타납니다. 판자와 달리 생존자는 어떤 식으로든 깨지는 벽과 상호작용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살인마는 이 벽들 중 한 곳까지 걸어가서 살인마들이 원할 때마다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추후 공개된 맵에만 가능하며 테스트할 것 입니다. 어떤 것을 깨면 강력한 창틀 루프 루트(작집 뺑뺑이나 큰집 뺑뺑이)가 약해져 생존자를 훨씬 더 빨리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맵을 더 빨리 돌기 위해 새로운 루트를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어떻게 모든 사람들이 기존의 맵에 그것들을 추가하기 전에 가장 잘 작동하는 것을 보기 위해 (신맵에 추가하여)이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부서질수 있는 벽이 다른 맵에 추가되면, 그 맵의 분위기에 맞춰서 다르게 보일것입니다. 다른 맵들의 깨지는벽들은 각각 외형이 다르지만, 한눈에봐도 어떤벽이 부숴질수있고 안부숴지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판자 파괴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퍽 또는 애드온들의 효과는 부서질 수 있는 벽까지 적용 됩니다. 판자를 부술 수 있는 살인마의 능력도 이 벽을 부술 수 있을 것입니다. 


살인마의 변경점

이 발표와 함께 기존의 살인마 몇 명이 약간의 변화를 받게 될 것입니다.

닥터

지난 미드 챕터에서 받은 닥터의 업데이트로 인하여, 이제 광기를 가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충격 요법, 그리고 정적 폭발. 생존자의 광기 수준을 높이는 데 필요한 사항을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광기는 더 이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동적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 전기장 방출 (Shock Therapy)은 생존자에게 절반의 광기 단계를 올립니다. (광기 1단계에서 1.5 단계, 1.5단계에서 2단계)
  • 정전기 폭발 (Static Blast)은 생존자에게 1단계의 광기를 올립니다. (광기 1단계에서 2단계, 2단계에서 3단계)

전반적으로, 생존자의 광기를 증가시키기 위해 당신이 생존자에게 광기 충격을 주는 것은 그들의 광기가 더 이상 수동적으로 붕괴되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같아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은 이것이 닥터 역을 맡은 사람과 그들을 상대로 경기하는 생존자들 모두에게 그들이 다음 단계에 이르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정확히 말해주는 것입니다.

역병

앞으로, 역병은 항상 하나의 숙청을 부패한 숙청으로 시작할 것 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목표는 매우 간단합니다.

  • 이것은 비록 생존자들이 씻지 않기로 선택했더라도, 웩구의 부패한 숙청을 어떤 경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한다.
  • 생존자들은 여전히 역병의 부패한 숙청을 깨끗이 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은 부상을 입을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데 큰 위험을 감수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것은 역병의 또 다른 전략을 추가하는 것 입니다. 당신은 이번의 패치로 보장된 분수를 바로 사용하여 빠르게 게임을 종료하는 데에 사용 하고 싶은지, 아니면 몇 명의 생존자들이 이미 당신의 끔찍한 숙청에 감염되어 있을때 경기 후반을 위해 아껴둘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트래퍼

전에 언급했듯이, 트래퍼의 덫은 더 이상 생존자들에게 방해할 선택권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그의 덫 들은 이제 그것들을 먼저 줍지 않고도 덫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다른 덫을 잡고 있는지의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 : https://www.twitch.tv/deadbydaylight/clip/IntelligentFunnySalmonSquadGoals )


이로써 2월자 개발자 업데이트 노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이러한 모든 변경사항의 관한 것은 생방송으로 진행되기 전에 PTB에서 테스트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우리 개발진들이 자세히 설명한 모든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기를 기대합니다! 


원문 :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130537/ 


* 의역 및 오역이 많아요! 너그럽게 봐주시고 비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 오타 지적도 비밀 댓글로 알려주세요!


https://tgd.kr/36553792#comment-36608401 에서 이게_게임이냐 님이 번역해주신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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