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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패치노트 1월 미드챕터 디자이너 노트 번역

맛조은햄
2020-01-07 13:42:04 2447 1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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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전구) 업데이트


다음 미드챕터 업데이트에서는 닥터(전구) 플레이의 핵심 요소를 바꿀 예정입니다.

닥터(전구)는 출시이후 불만족스러운(양극화된) 모습을 보여왔으며, 

우리는 닥터(전구)를 플레이하는 것에 있어 좌절감을 덜기위해  닥터(전구)를 다시 손봐야 할 때라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다른 종류의 고통과 환각을 겪으면서, 

전기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그들을 미치게 만드는 살인자로서의 그의 핵심 컨셉을 유지할 것 입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때 닥터의 애드온과 능력의 일부분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우리는 닥터(전구)의 주요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이는 정전기장을 사용하는 닥터(전구)의 능력이었습니다.

이 능력의 문제는 닥터(전구)가 그의 공포범위안에서 광기레벨이 증과함과 동시에, 생존자들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 건데, 

닥터(전구)가 별 다른 행동 없이도, 닥터(전구)를 상대하는 생존자들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것이 짜증나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닥터(전구)의 정전기장 능력을 제거하고 다른 기능으로 대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것입니다.


=


Static Field (정전기장)를 대체하는 새로운 기능은 "Static Blast"(정전기 방출)이라고 불리며, Active Ability (능력 사용) 버튼에 매핑됩니다. (수동사용)

짧은 시간 동안 이 능력을 충전한 후, 정전기 방출 능력은 닥터(전구)의 공포범위 전체 반지름에 걸쳐 정전기 폭발을 방출합니다. 

효과가 있는 지역에 잡힌 생존자들은 충격을 받아 비명을 지르고 상당량의 광기를 얻게 됩니다. 

생존자들의 광기 수준이 높아지면, 예전처럼 생존자들의 위치도 알 수 있게 됩니다.

정전기 방출을 충전하는 동안, 닥터의 움직임이 약간 감소합니다.

정전기 방출은 상당한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Static Blast(정전기 방출)을 사용 함에 있어서, 색적에 강한 능력으로 만들것이며, 또한 추격중에는 사용하기 어렵게 디자인하여 밸런스를 맞출 것입니다.

충격 요법과 정전기장은 이제 별도의 능력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우리는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기위해 이 두가지 능력을 제거할 것 입니다. 

이제 닥터(전구)의 기본 이동 속도는 4.6m/s(대부분 킬러들의 "일반적인" 이동 속도)이지만, 

닥터(전구)는 이동속도 변경을 위해 2가지 능력을 변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충격 요법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닥터(전구)가 공격하거나 다른 능력을 사용하기 전에 정전기 방출을 사용한다면, 잠시 멈추어 있게끔 만들었습니다.


=


우리가 마지막으로 변경할 것은 "정신 차리기"를 사용하여 광기 레벨 3단계에서 2단계로 떨어지려고 할때 생기는 좌절감 (변태전구) 입니다. 

업데이트 후 정신 차리기 중에 스킬체크를 실패하면 완전히 초기화 되는 대신, 25%의 진행도를 잃게 됩니다. 

이제 정신 차리기를 중간에 중단해도 게이지가 날아가는게 아니고 유지되며,

다시 정신 차리기를 시도하면 멈춘 부분부터 다시 시작될 것입니다.


=

주술 : 파멸  및  살인마 엠블럼  (문지기) 관련 업데이트


다가오는 미드쳅터 업데이트에는 주술 : 파멸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과 문지기 엠블렘에 대한 관련 업데이트도 포함될 것입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주술 : 파멸빨간랭크의 모든 게임에 80% 이상 사용되며, 

전체 사용자 기반에서 루인은 전체 게임의 약 45%가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주술 : 파멸을 채택 하는 것이 그렇게 좌절감을 느끼는지 알아보기 위해 

주술 : 파멸을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결과로, 세 가지 주요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

1. 데바데를 처음하는 사람이나 스킬체크 대성공을 맞추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게임을 너무 힘들게 만듭니다

초보가 고인물들과 발전기를 같이 돌리며 도와주려고 할때, 루인을 못 맞추면 도와주는게 아닌 발전기를 더 못 돌리게 만듭니다.

2. 루인이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압력은 정말 아주 적은 노력과 리스크로 게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살인마의 노력이 필요 없다는 뜻)

 이건 루인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3. 스킬체크의 랜덤성에 의해 퍽의 효과가 상당히 달라집니다 (루인위치)


=


우리는 또한 루인이 어떻게 살인마의 엠블럼에 영향을 미치는지 한번 주의깊게 살펴보았습니다. 

발전기 수리를 늦추려는 목적을 넘어, 주술 : 파멸은 정말 몇개 없는게임중 첫 2분동안의 발전기 속도를 늦추는데 효과적인 퍽이였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살인마의 엠블럼에 가장 큰 영향을 줬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문지기 엠블럼은 가능한 한 오랫동안 7개의 발전기중 (스킬체크를 포함한) 많은 요구사항을 불완전하게 유지하는 것을 가지고 높은 점수를 줬기 때문입니다.


=


주술 : 파멸 은 살인마가 빨간색 문지기 엠블렘을 얻기 위해 가지고 있는 몇 안 되는 퍽들 중 하나인데, 

그것을 존중하기 위해 업데이트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주술 : 파멸의 업데이트를 살펴보기전에, 문지기 엠블럼 업데이트에 관해 먼저

살펴봅시다. 이는 엠블럼 결과를 고려하지 않은 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엠블럼 업데이트도 동시에 진행하는 것입니다.


현재, 문지기의 기본 점수는 수리해야 할 발전기의 점수와 희생제의 총 시간을 곱해서 점수를 매깁니다.  (5발 x 약 1250점 x 희생제의 시간 @)

그리고 희생제 종료 시, 남아있는 발전기에 대해 추가 점수를 매깁니다. 

이 시스템은 발전기 3개를 빠르게 돌리는 판에 살인마에게 훨씬 적은 점수를 주지만, (첫어그로 잡느라 팅팅팅 켜지면 문지기엠블럼 날라감)

마지막 발전기들을 끈질지게 지키는 살인마들은 점수를 많이 받습니다. (발전기 뭉치게만들어서 겜을 오래가게 만들면 문지기엠블럼 빨간색)


=


이제 업데이트 될 문지기 엠블럼은 더 간단합니다. 

첫 9분동안은 1분당 돌아가지 않은 발전기당 1점을 곱합니다. 

만약 두개의 출구가 모두 열리지 않았다면, 추가 점수를 줍니다. 

문지기 엠블럼이 더 많은 점수를 준다면, 

살인마들은 발전기가 돌아간다는 압력을 좀 덜 받을것입니다. ( 드디어 미쳐버렸나봄 )

그리고 이 변경점으로 우리는 주술:파멸을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살인마들 에게도 루인이 없어도 문지기 점수를 잘 받을수 있다는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 너거들 엠블럼 점수먹는거보다 북미 생징징 만족시켜주려면 루인패치가 더 시급함 ㅅㄱ )


=


새로운 주술 : 파멸의 효과는 더 간단합니다.

모든 발전기가 주술 : 파멸의 효과를 받습니다. 

만약 발전기가 수리되고 있지 않는 중이라면, 

전기 수리 정도가 살인마가 발전기를 손상시켰을 때 보다 [1/1.5/2] 더 감소합니다.


=


업데이트된 루인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존자들은 더 이상 발전기 수리중 스킬체크에 의해서 영향받지 않을 것입니다.

살인마는 이제 생존자들을 발전기에서 밀어내기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될 것입니다.

루인은 다른 주술퍽들처럼 초반에는 무력하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더 많은 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제 생존자들은 무조건 주술토템을 찾는게 아닌,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줄 것입니다.


=


이 업데이트 내용들은 래리 기념 연구소 리워크와 함께 업데이트 예정이며, 

내일 시작하는(한국기준 1월 8일 1시정도) PTB 서버에서 테스트 가능합니다. 

한번 시험해보고 여러분들의 의견을 꼭 듣고 싶으니 알려주세요 (싫음)


=


3천시간중 90퍼센트를 킬러하는데 꼬라박은 사람인데, 아무리봐도 이놈들에게 밸런스는

시간잡아먹는 행동을 조금이라도 하는것 => 밸런스가좋음

아무것도안하고 조그만한것이라도 날먹이라고보임 => 밸런스가나쁨

대충 예상하건데, 루인을껴도 30초만에터지거나 첫어그로 잡기가 어려운 시점에서,

발전기는 더 빨라질것으로 예상. 적어도 그 이전보다 느려지거나 하진 않음.


그러나


살인마의 실력이 조금만 더 우위에 있거나, 새로운 메타 혹은 생존자들의 물랭정도에 따라서

게임 한판한판의 양극화가 좀더 심해질것으로보임.  생존자들이 살구가말하는 진짜의미의 고인물들이라면 말이달라지겠지만

요샌 개나소나 다 천시간넘겨서 빨랭들어와있는거보고 좀 잘하겠구나 싶어서 카뷰판화만들어도 3~4발전기 남겨두고 올킬남

수준이 상향평준화되나 싶더니 최근 랭크패치로 인해 미궁속으로 빠져버림.


루인을 고정으로 박던자리는 깜짝상자가 대체할것으로 보이고, 루인보다는 부정한개입, 호프, 전율의 기쁨, 등 

좀더 도박수(하이리스크하이리턴)를 두는 퍽으로 메타가 바뀌지않을까 싶음.

단, 변경된루인이 체감상 너무좋거나, 추가적인 버프가 가미된다해도 절대안씀 개같은거 게임은 터지고있는데 발전기를 왜멈추냐고

돌리지도않을거를 개같은 데발진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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