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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패치노트 19.12.19 데바데 개발팀 Q&A 생방송 번역

세이라이카
2020-01-04 13:28:41 1376 8 11

*몇몇 질문만 번역했습니다.*


  • 매치메이킹에 대해

 현재 매치메이킹환경이 별로 좋지않다는것은 인식하고있습니다. 연말연시를 향해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조정하여 매칭의 성립이 되기쉽도록 하고 새로운 해가 열렸을때 문제 해결착수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일부 유저분들께 살인마의 매칭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받는 한편 다른 유저분께는 생존자 매칭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받고있습니다. -> 이것은 여러 조건이 엮여있어 양쪽 다 옳은 의견입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이해,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 블러드헌트에 대해 

 BP2배 이벤트 '블러드헌트'는 한국시간 2020년 1월3일부터 개최합니다. 현재 진행되고있는 균열이 끝날 무렵과 겹쳐있으니 라스트 스퍼트를 내주세요!


  • 겨울이벤트에 대해

 과거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알려드린대로 겨울 인게임 이벤트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오류수정이나 새로운 컨텐츠의 제작을 위해 시간을 할애할것입니다. 아까 전 알려드린 블러드헌트는 개최하지만 게임내에서 기념하지는 않을것입니다.


  • 악귀에게 전용BGM을 추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후 출시될 살인마는 모두 전용BGM이 추가된다는 뜻인가요?

 그 부분은 현재 검토중입니다. 데모고르곤에게 전용BGM을 추가했을때는 여러분에게 호평이었습니다. 또 새로 갱신 될 살인마에게 전용BGM을 추가하는것도 검토해보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예를들어 살인마 닥터는 능력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을때 전용BGM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악귀는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의 피의 보주를 흡수 할 수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쉐이프가 갈고리에걸린 생존자를 관음하고 있는것같아요. 이후 변경예정은 없나요?

 쉐이프와 악귀의 능력게이지를 충전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악귀가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에게서 흡수 할 수 있는 피의 보주는 2개뿐이며 걸려있는 동안에는 추가적으로 나오지않습니다. 한편 쉐이프는 건강한상태의 생존자를 멀리서부터 관음 할 수 있으나 악귀는 일단 부상시키지않으면 피의 보주를 흡수 할 수 없습니다. 제각각의 메리트와 디메리트가 있으며 밸런스는 맞춰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 왜 악귀는 생존자를 빈사상태로 만들면 능력게이지가 줄어들게끔 하신건가요?

 이건 생존자를 빈사상태로 방치하는 전략에 제한을 두는것과 동시에 악귀플레이어에게도 생존자를 빈사상태로 만든 뒤의 선택지를 생각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이후 업데이트에서 조정가능 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 깊은상흔 상태를 변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깊은상흔 상태는 저희들을 고민하게만드는 문제를 계속 낳아왔지만 살인마/생존자 모두 악용 할 수 없는 해결책을 떠올렸을때에는 가능한 빨리 적용해 왔습니다. 깊은 상흔 상태는 군단 능력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기때문에 뒤돌아서 걸으면 추격해오는 방법처럼 악용할수없는것이 필요했습니다. 공포범위에서는 게이지가 줄지않는 버전도 좋았지만 공포범위를 없애는 퍽과의 상성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버전에서 생각될 수 있는 악용은 매칭이 끝날때까지 뛰어다니는 것이지만 이걸 하려면 발전기 수리 등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피릿 능력사용 후의 가속에 대해 재검토하실 예정은 있나요?

 현재 스피릿에게는 능력사용 직후에 돌진공격의 사정거리가 연장되지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레이스의 투명화해제 직후의 돌진공격도 같습니다. 가능한 빨리 수정하려고 합니다.


  • 이후 군단의 변경예정은 있나요? 아니면 이번으로 조정은 끝난건가요?

 깊은상흔상태의 변경과 이동속도를 올린 후의 군단의 전적을 주시해 가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변경예정은 없습니다. 일단 현재 게임에서 어떤 영향이 있는지 확인해가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전후의 군단 전적에 큰 차이는 보여지지않고있습니다.


  • 살인마가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를 공격 할 수 있도록 되돌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갈고리 주변의 시스템에는 굉장히 신경쓰고있습니다. 살인마가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를 공격 할 수 있도록 되돌린것은 구조자가 이걸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입니다. 구조자가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를 방패삼는것으로 꽤나 어려운 구조에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올라가고 잘하면 살인마의 공격을 받지 않고서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군단을 너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 변경은 군단의 너프를 의도한것이 아닙니다. 모든 살인마와 공격의 일관성을 조정하는 프로세스의 일환이며 이전 피그의 변경과 같은것입니다. 저희들은 무엇이 기본공격이고 무엇이 특수공격인지 가능한 알기쉽게 하고싶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이후 수단의 추가, 변경의 기반이 되는 부분이며 이후 변경사항이 더해질 필요가 생겼을때 더 용이해질것입니다.


*살인마 닥터의 변경예정에 대해


  • 예정되어있는 닥터의 변경사항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아직 모든것을 알려드릴 수 는 없지만 이번엔 특별히 몸에 전율이 흐를듯한 정보를 선공개하겠습니다.

이건 아직 개발중인 정보라 적용전에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것을 알아주세요. 또, 이번에 알려드리는 정보가 변경점의 전부는 아닙니다.


 일단 닥터의 자기장필드는 해제됩니다. 닥터를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생존자의 바로 근처를 지나갔을때에 상대가 비명소리를 지르지않는 가능성이 있는것은 불합리하다고 느껴질때가 있을것입니다. 한편 생존자에게 있어서는 살인마에게 어떠한 짓도 당하지않는데도 불구하고 광기게이지가 올라가는것은 싫증나는 요소일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 대신 닥터는 새로운 능력 '방전블러스트'를 획득합니다. 방전블러스트는 닥터의 공포범위내 전체에 전기충격을 가하는 특수공격으로, 발동시 범위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는 비명을 지르며 광기단계가 1단계상승합니다. 방전블러스트는 충전하는데 2초걸리며 한번 발동하면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블러스트의 범위는 공포범위의 크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자기장필드와 같이 치료모드도 해제됩니다. 닥터는 모드를 바꿀 필요없이 충격요법을 실행할 수 있게되어 충격요법 직후에 생존자를 공격하는것도 가능하게됩니다. 새로운 닥터의 이동속도는 현재 물리치료요법모드때와 같이 4.6m/s 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애드온도 변경됩니다. 굉장히 희귀한 등급의 애드온 '핓빛 체스 킹'은 탈진효과를 제거하는 대신 광기상태에서는 스킬체크의 침이 역방향으로 회전하게되는 효과를 주게되어 기존의 스킬체크가 화면의 어느부분에 나타날지 모르는 효과와 합쳐져 스킬체크가 어려워질 것입니다. 또 새로운 굉장히 희귀한 등급의 애드온 '비단벌레색깔의 퀸'은 방전블러스트나 충격치료로 전기충격을 받은 생존자를 대전(電)시킬 수 있게 되어 이후 다른 생존자의 4m이내로 다가갔을때 그 생존자에게 감전시켜 비명을 지르게하는 효과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원문 :: https://forum.deadbydaylight.com/ja/discussion/114131

출처 : https://cafe.naver.com/deadbydaylight/95840 데드바이데이라이트 공식카페 에서 가져왔습니다.


전구의 새로운 브금과 능력이 살짝 기대되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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