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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12.11 패치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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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7 15:36:28 966 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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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2일 (목) 오전 9시부터 2번째 대규모 패치가 찾아옵니다


주요 패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몬스터 '진오우가 아종' 추가 

- 신규 레이드 '무페토 지바' 토벌 추가

- 신규 인도하는 땅 지대 '설산 지대' 추가 & 역전 모멸넬기 추가 

- 쌍검 / 한손검 상향 패치

- 각종 버그 수정 

- 덧입기 추가 




1. 신규 몬스터 진오우가 아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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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룡충을 몸에 두르고 진오우가보다 더 거친 환경에서 살아가는 '진오우가 아종'이 공개되었습니다

출연 지대는 용결정 /  설산지대입니다

몬스터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라잔 퀘를 선행 종료 후 다시 퀘스트를 받아 인땅 설산지대를 발견한 다음 토벌퀘스트를 성공해야 해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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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와 앞다리에는 모든 타격 / 참격 / 탄공격이 잘 들어가지만 반대로 등은 약점치고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폭파에 약하며, 충전상태 되기 전에는 모든 속성이 잘 안박히며, 몬스터의 주 속성인 용속성은 아예 면역입니다 (설정상 몸에 두르는 식룡충이 용속성을 완화시켜버리는 모양)


초대전상태 돌입시엔 뇌속성에 극단적으로 약해집니다. 원종의 속성에 약한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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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모두 용속성이며, 성능과 룩은 무난한 편입니다. 특히 샷건헤보로 많이 쓰이는 왕아포의 경우도 아종께 좀 더 데미지가 높습니다 (대신 반동이 조금 더 셉니다)

하지만 무페토지바에게 묻혀버려서 사람들에게 각광을 못받고 있죠

방어구의 경우 힘의 해방 스킬을 상한으로 해금해줍니다 (최대 7레벨)





2. 신규 레이드 '무페토 지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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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2일 당일에는 일주일동안 '정찰임무' [???]만 열립니다.

무페토 지바 토벌레이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도하는 땅 설산지대까지 해금한 후 이벤트를 보고 나서 열리게 됩니다

최소 요구 마스터랭크 레벨은 '24'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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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적으로 열리는 정찰임무의 경우는 2페이즈까지만 진행되며 원본보다 약합니다. 솔플로도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보상은 별거없으며 말 그대로 '정찰임무'인지라 무페토지바의 패턴을 맛보는 일종의 튜토리얼성 임무라고 보시면됩니다.

플스쪽도 이렇게 일주일동안 선행 튜토리얼퀘스트만 열어줬으며, 그 다음주에 본격적으로 레이드가 해금되었습니다


PC판의 레이드 해금시간은 3/20 ~ 4/23 입니다

한달간 진행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맘타로트 레이드처럼 주기적으로 레이드 복각합니다. 

이전까지 만반의 준비를 갖추시거나 파티를 준비하시면 될겁니다



- 전투 흐름 



ㄴ영상에 아주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페토-지바의 전투는 맘타로트처럼 추격, 부위파괴 위주가 아닌 전투 위주의 플레이입니다

제노지바 + 베히모스 + 맘타로트의 시스템이 어느정도 섞였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총 3페이즈로 전투가 진행되며, 퀘스트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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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은 80000 고정입니다. (맘타로트 / 베히모스 / 레셴처럼 멀티플레이 난이도 고정)

이전에 7만 언저리라고 정보를 잘못 올려서 정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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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속성은 모든 속성을 골고루 먹으며, 용속성의 경우 용봉력 효과로 인한 보너스 효과가 큰 편입니다 (내용은 아래 소개)

특히 독과 폭발을 잘 먹는데, 독의 경우 틱을 100씩 먹기 때문에 빠른 클리어를 원하신다면 독구슬을 들고가 틈틈히 먹이시거나 독무기를 들고가 쉴새없이 먹여주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는 타격에 약하고, 앞다리는 참격에 약하며, 날개 골격은 탄에 약합니다 (날개 '골격'부분입니다. 날개 통짜부분아닙니다)



- 1페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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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자마자 맵 중앙에서 놈이 반겨줍니다.

다른 몬스터처럼 타겟을 향해 정신없이 움직이거나 무빙치지 않습니다. 오로지 그 자리에 서서 이리저리 할퀴거나 브레스를 쏘거나 그럽니다.

1페이즈 맵에는 2가지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썩은 바닥 함정 / 낙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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썩은 바닥 함정의 경우 미니맵에 저렇게 누런색으로 표기된 부분이 있는데 저쪽으로 무페토지바를 '밀어내서' 소경직을 유발하면 바닥에 빠져 허우적댑니다

무페토 지바는 일반적으로 1페이즈에선 직접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헌터들이 경직을 줘서 밀어내야 합니다.

때린 방향의 반대편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반드시 파티원이 다같이 같은 방향으로 으쌰으쌰하면서 공격해서 경직을 유발해 밀어내야합니다. 

썩은 바닥에 빠지면 약 20초동안 허우적대며 프리딜타임이 됩니다

탈출하면 바로 무페토 지바는 맵 중앙으로 이동해 지맥을 흡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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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지맥을 흡수하게 되면 체력 회복 및 상처회복을 하게 됩니다

상처는 클러치 상처를 말하는 것이며, 파괴된 부위 회복은 하지 않습니다. 

대신 지맥 흡수하는동안 아무것도 안하므로 이때 다시 매달려서 지맥흡수 끝나자마자 상처를 내면 편합니다.

(지맥 흡수가 끝나면 포효와 용풍압이 발생하는데, 클러치에 매달려있을 경우 해당 포효와 풍압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믹때문인지 중량, 경량무기 전부 한번에 상처를 낼 수 있으며 대신 슬링어는 떨구지 않기 때문에 맵에 있는 슬링어를 주워다 써야합니다

저 썩은바닥 함정은 여러번 사용할 수 있으며, 밀어내자마자 다시 한번 더 썩은 바닥으로 밀어내 빠트리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또 20초동안 프리딜을 하게 되고 또 끝나면 다시 맵 중앙으로 무페토 지바가 이동해 지맥을 흡수합니다



그러면 이제 2번째 함정, 낙석을 쓸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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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북쪽 11시, 1시 방향에 각각 2개가 있지만 다 맞추긴 힘드므로 한쪽으로 밀어내서 낙석을 맞추면 여타 몬스터처럼 또다시 경직을 먹게됩니다 


이렇게 1페이즈는 전투를 흘려보내면 됩니다





- 2페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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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는 특별히 이용할만한 환경요소는 없습니다. 열심히 전투하면 됩니다

맵에 보시면 노란색 아이콘 부분이 보이시는데, 이전부터 보셨던 즉사기 '제왕의 푸른분노'를 피하는 바위 위치입니다.

베히모스의 황도메테오를 피하기 위핸 '혜성'같은거라고 보면 됩니다. 다른 점이라면, 2페이즈의 이 바위는 절대 파괴되지 않으며 무페토지바의 브레스 공격도 완벽하게 막아줍니다. 

정찰임무보다 본편에서 제왕의 푸른분노 시전이 더 빠르니 이 점은 주의하고 회피하시면 됩니다




팁을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필살기 범위내에 있다면 캐릭터가 풍압 오오라를 두르게 되는데, 완벽하게 엄폐를 한다면 캐릭터 주변 오오라가 사라져서 범위에서 벗어났는지에 대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전할때 섬광추락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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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때부턴 무페토지바가 본격적으로 움직이며, 파티원 중 가장 많이 자신에게 데미지를 입힌 파티원에게 어그로가 발동하며 적극적으로 해당 파티원을 공격하며 추격합니다. 만약 본인이 유인하거나 어그로를 끌고싶다면 머리에 '클러치 전탄발사'를 먹이면 곧바로 어그로가 자신에게 끌립니다. 

이 점은 3페이즈까지 유효하며, 3페이즈 맵 기믹을 처리할때 중요하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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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사기 '제왕의 푸른분노' 외에 조심해야할 패턴은 포식패턴 공격입니다. 전방으로 돌진하면서 머리로 밀쳐 넘어트린 다음 대상을 씹으면서 공중으로 날아오른 다음 영거리 브레스로 지져버린다음 뱉어버립니다


문제는 이 기술을 맞으면 화상 상태이상과 동시에 실피만 남고 그로기 상태로 누워있기 때문에 아군의 지원이 없는 순간 그대로 도트뎀에 타죽습니다. 

이 때문에 생명의 큰가루가 퀘스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조합 여분까지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포식 공격이기 때문에 강벽주, 가드 다 안먹힙니다.

포식 공격 시전하면서 날아오를때 섬광탄으로 격추가 유효하지만, 그냥 생명의 큰 가루 한번 뿌려지는게 더 편하고 좋습니다 




- 3페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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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장 3페이즈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지맥 게이지가 높으며, 이제 무페토 지바는 '임계상태'에도 도달하는 기믹이 추가됩니다

2페이즈와는 다르게 바위 위치가 무작위 생성되며, 제왕의 푸른분노를 막을 때마다 돌이 파괴됩니다. (일반 브레스는 파괴가 안됩니다)

바위 갯수는 많지만 랜덤하게 생성되고 필살기도 속도가 더 빨라지기 때문에 신속하게 피하지 못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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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살기 사용 후 맵에 위 사진과 같은 불꽃이 일렁이는 장판이 3개 생깁니다. 이 장판에 슬링어 아무 탄 1발이나 일반 공격시 지맥이 폭파하며, 무페토 지바에게 명중시 경직을 줍니다. 2번 명중 성공시 대경직에 빠집니다 



임계상태에 진입하면 가슴팍에서 빛이 나며 모든 공격이 강화가 됩니다. 이 임계상태에서만 가슴부위를 파괴가 가능하고, 점수도 높기 때문에 반드시 노려야합니다

여기서 팁은 단차를 임계상태가 켜져있을 때 하는 것입니다. 1,2페이즈에선 극단적으로 단차를 아끼고 3페이즈에 몰아서 단차를 하는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단차는 무슨 무기가 올라타든, 바로 버티기가 아닌 단차공격으로 이행되기 때문에 검사들이 올라타서 평소 노리기 힘든 등에 올라타 단차 공격을 먹이는데, 2번정도 먹이면 등 파괴 달성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했듯이 1,2페이즈에 쓰지 않고 3페이즈에 몰아서 쓰는 방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보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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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무페토 지바는 맘타로트처럼 부위 파괴시 달성점수를 제공합니다. 

다른 파티가 해당 과제 이행시 일부 점수만 받는 시스템도 다 맘타로트와 동일합니다. 다른점이라면 처음부터 사냥 참여시 2개 재료 금 보상을 기본적으로 주기 때문에 왠만해선 1트라이부터 참여하는게 정말 좋습니다

해당 파괴 점수는 맘타로트처럼 같이 돌았던 파티원과 공유하기 때문에 만약 2트라이로 나눠서 하게된다면 같은 파티원끼리 계속 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파티원과 섞이면 서로 파괴 안된 부위 목표가 꼬이게 됩니다 


점수 배율이 좋은쪽은 꼬리 (120) / 머리 (200) / 가슴 (200) / 등 (100) 입니다

양 날개 파괴시 100점이고, 양 앞다리 파괴시 40, 양 뒷다리 파괴시 40이라 생각보다 앞다리 뒷다리 파괴비율은 별로입니다

오히려 파괴 안하고 위에 고득점 부위만 노려도 만점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참격 검사들은 왠만해선 다리를 노리게 되어있고 꼬리를 우선적으로 노려서 문제인데, 꼬리를 자른 이후 머리를 엄호사격 해주고 3페이즈때 가슴팍을 적극적으로 노리면 될것입니다 

참고로 꼬리는 약특이 안먹히고 클러치에 매달리는 부위가 육질이 연한곳이 아니기 때문에 매미슬액으로 딜넣기엔 매우 애매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부위 파괴 도중 귀환시 파괴 수치는 초기화 되므로 깰려면 확실히 깨야합니다

머리 일부 파괴 이후 2트라이때 다시 머리 깬다고 바로 머리 파괴되는게 아닙니다. 다시 일부 파괴 후 파괴해야 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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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페토지바의 지맥 에너지는 현재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에게 공유되는 사항으로, 저 지대 에너지만큼 무페토 지바가 체력회복 페이즈를 진행하며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러 파티가 같이 참여해서 같이 사냥해서 페이즈를 진행할수록 저 지맥 에너지도 빠르게 고갈시키기 때문에 여럿이 유리한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긴 합니다. 

위에 언급한 용속성 무기, 용봉력이 이 지맥 에너지를 좀더 빨리 고갈시키는 기믹이 있어 용속성 무기가 이 부분에선 유리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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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테이블은 위와 같습니다. 최대 16레벨까지 달성 가능하며 최소 9레벨입니다

목표 점수 100pt 당 1Lv씩 올라갑니다. 

위에 언급한 조건표를 모두 달성하면 1725pt를 받게 됩니다. 즉 17레벨까지 보상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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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 은 / 동 재료는 각성무기 각성하는데에 쓰이는 재료입니다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각성레벨을 잘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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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화면은 위와 같으며 금 테두리에서 강용빛, 대용빛이 나오며 은 테두리에서는 용빛 광석, 동 테두리에서는 용빛, 조각이 나옵니다

참고로 이 용빛광석은 다른 쓸모없는 무페토지바 무기를 마카할매에게 가져다 팔 경우, 이 재료로 교환해줍니다. 

마카할매에게 팔 경우, 해당 무페토지바 무기의 각성레벨이 '6' 이상일 경우 대용빛광석을 2개로 교환해줍니다

각성레벨 6은 조각 2개정도로 올릴 수 있기때문에 이런 쓸모없는 무기를 모아 조각2개로 레벨 6을 찍은 다음 마카할매에게 팔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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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성 무기는 무페토지바 무기입니다. 

맘타로트 무기와는 다르게 저 중 일부만 본인이 골라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 때 팁은 보상 받기 위해 말을 걸기전 자신이 들고있는 '무기' 종류가 무조건 1개이상 나오도록 되어있습니다.

즉 본인이 클리어할 때 라보를 들고 있어도 대검을 들고 보상을 받는다면 대검이 확정으로 1개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맘타로트보다 좀 더 유리하게 파밍할 수 있습니다. 

항상 보상 받기전에 이 점을 감안하고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13~16레벨 보상을 받게 된다면 무기 하나를 23레벨까지 각성할 수 있으며, 무기 최대 각성레벨은 26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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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각성 화면

23레벨 달성시 무기에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각성 옵션은 랜덤하게 등장하기 때문에 만약 원하지 않는 옵션 테이블이 나왔다면 위 화면에서 보이는 축적하기를 누르면 레벨은 올라가진 않지만 광맥을 소모하여 추후 레벨업시 더 좋은 옵션이 뜰 확률을 높입니다.

이 각성 게이지는 해당 무기를 들고 무페토 지바 토벌시에도 올라가기 때문에 광맥 없이도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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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 옵션 설명표입니다

잘 안보실 경우 클릭해서 보세요


근접 무기군은 폭파 / 마비 / 수면 / 독 / 그리고 5속성으로 총 9개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슬액 / 조충곤 / 건랜스의 경우 무기 옵션을 바꾸는 전용 각성이 존재하며, 수렵피리는 옵션을 통해 악보를 자기가 정할 수 있습니다

보우건의 경우는 특정 탄 장전수를 올려주는 각성이 전용으로 존재합니다

활의 경우는 상태이상을 지원하는 병을 추가하는 전용 각성이 있습니다


6레벨 각성은 1개만 존재 가능하며, 시리즈 스킬 각성도 1개만 존재가능합니다

즉 예리도 각성6 / 속성 각성 5 / 속성 각성 5 / 속성 각성 5 / 속성 각성5 이런식으로 세팅해야만합니다




3. 인도하는 땅 설산지대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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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하는 땅에 마지막으로 설산지대가 해금되며, 기본 상한 레벨이 '27'로 상승하게 됩니다

이후 인땅에서 사냥한 몹의 수에 따라 유저마다 최대 상한레벨은 달라지게 됩니다 (이론상 777777이 되지만 4천마리 넘는 대형몹들을 잡아야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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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 모멸 네르기간테가 추가됩니다. 설산지대 7레벨에서 확정으로 등장하며, 다른 지역에서는 일정 확률로 등장합니다

12레어 커스텀 슬롯 강화 재료를 줍니다 




4. 쌍검 / 한손검 상향 


공식 패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손검의 클러치 클로 어퍼컷을 발동할 때 대미지 리액션이 없어지는 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한손검의 클러치 클로 어퍼컷이 명중할 때 육질이 연해지는 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한손검의 저스트 러시의 공격력을 조정하였습니다.
  • 쌍검 액션의 각종 보정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쌍검의 회전 베어올리기로 슬링어 탄이 떨어지지 않는 대신 상처 입기 쉽도록 조정하였습니다


ㄴ 요약영상 


이제 한손검, 쌍검은 신규 액션을 통해 한번에 상처를 낼 수 있으며 공격력도 상승했습니다

떡상 가즈아




5. 각종 버그 수정 


각종 버그 및 편의성 패치가 이뤄집니다 


 - 캠프의 텐트에서 나갈 때, 보유한 보우건의 탄이 전탄 리로드한 상태가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키보드&마우스 조작 전용의 CONTROLS옵션 '클러치 중 입력 키 교체'를 추가합니다. 근접 무기종과 원거리 무기종 사이에서 무기를 변경했을 경우, 게임 패드 조작에 의존하는 몬스터에 매달린 후의 '무기 공격'과 '슬링어 전탄 발사'의 입력 키가 이전과 다른 배치가 되어버리는 문제를 해소하여, 조작을 통일할 수 있게 됩니다.

■ 근접 무기종과 원거리 무기종의 키보드 설정에 '퀘스트 귀환 지점 선택'을 추가합니다. 초기 설정은 【Tab】키 입니다. 다른 키에 변경하면 【Tab】키에 스타트 메뉴 열기 등을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 Steam 오버레이가 갑작기 기동하면 게임 플레이의 방해가 되므로, 플레이 도중에 친구 요청이 와도 Steam 오버레이가 자동적으로 기동되지 않게 합니다. 

■ 마우스를 천천히 움직였을 때 카메라 이동이 부드럽지 못하게 끊기는 현상과, 카메라에 관련된 오류를 수정합니다.
■ 키 설정에서 하나의 조작에 대하여 메인 키와 서브 키 양 쪽에 마우스의 버튼을 배치했을 때, 서브 키에 설정한 마우스 버튼이 기능하지 않는 오류와, 그 외 키 설정에 관한 오류를 수정합니다. 

- 스킬 '채집의 달인' 효과가 피켈로 채집할 때는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베르카나의 안개나 대형 몬스터가 다운한 경우 등 본래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으로 판정되지 않는 일부 거동에 있어 태도의 '간파베기'. '앉아발도 베기'. '회피 복장' 등에 있어 회피가 성공해버리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숏컷이 켜져있을 때 키가 입력되지않아 액션이 씹히는 버그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6. 덧입기 추가 


이전에 추가 안되었던 상위 덧입기 및 고룡 덧입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상위 덧입기는 전부가 아닌 일부만 추가되며, 고룡 덧입기의 경우 상위 고룡 전부 추가됩니다. (역전왕 룩도 포함)

마스터랭크 덧입기는 추후 역전왕이나 다음 패치때 풀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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