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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워z 총잡이 스킬트리

Broadcaster 모나헌스
2020-07-22 15:46:15 2514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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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잡이 장점

1. 타클래스와 달리 특정 총기 버프가 있는게 아니며 모든 총기를 제한없이 수월하게 다룰 수 있다.

2. 타클래스는 장비에 중요도가 실려 있지만 총잡이만큼은 장비보다 총으로 모든 것을 해결.

3. 개인 화력 버프와 팀 화력 버프 특성을 보유.


총잡이 단점

1. 뉴비 유저들은 그냥저냥 다루기 쉽다고 생각하지만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 클래스.(이유는 밑 단점들)

2. 27~29렙 특성의 조건제 개인 화력 버프. 27렙 섬멸자: 평상시 화력 피해량 15%(동일 특성에 비해 퍼센트에이지가 낮다), 28렙 예상치 못한 변화: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교체할 경우 화기피해량 50% 상승, 3초 지속(높은 퍼센트에이지를 자랑하지만. 처음할때 의식하고 스왑하다가 손이 꼬여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짧은 지속시간) 29렙 근검절약: 탄창량이 25% 미만일때 재장전하면 화기피해량 35% 증가(크게 어렵지 않은 조건과 중간퍼센트에이지의 화기피해량 상승).

3. 스왑 특성으로 화력을 극으로 올려도 타 클래스한테 밀리는 화력.

4. 타 클래스와 달리 생존 관련 특성이 없음.



 추천 총기

아무거나 다 쓰셈

되도록이면 SMG(기간단총류)제외


 만약 총알 수급 특성이 5레벨 '전선보급'특성이면 무조건 3등급 돌격용 산탄총을 써야한다. 탄이 산탄으로 나가다보니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피라미드 형태의 좀비 웨이브에 산탄총을 난사하면 산탄된 총들이 피라미드로 구성된 좀비들 머리에 여러발 꽂히다보니 장전하지 않고 무한난사가 가능하다.

 '전선보급'이외의 특성이라면 무슨 총기를 들어도 문제는 없다. 대신 총잡이 주역할군이 파괴자처럼 메인웨이브 처치다보니 화력이 제일 약한 SMG계열은 추천하지 않는다. 완전자동소총들도 메인웨이브를 처치하기엔 화력이 다소 부족하지만 그건 총잡이의 특성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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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잡이 스킬트리

1. 스왑 총잡이(Swap Gunslinger)

2. 아드레날린 총잡이(Adrenaline Gunslinger)


공통 특성

0레벨. 건드리기만해봐: 수류탄 및 단축형 기관단총을 소지한채로 임무를 시작. 이동 사격시 명중률이 감소하지 않으며 화기반동이 감소한다.

총잡이만의 고유 특성. 타클래스랑 체감이 들 정도로 이동사격할때 반동이 감소되는걸 느낄 수 있다.


10레벨. 수색 및 격멸: 반경 20미터 내에 존재하는 특수 좀비의 위치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위치가 파악되지 않은 특좀들의 정확히 파악이 가능한 특성이다.


20레벨. 내가 실수했어: 아군 사격으로 동료에게 입히는 피해량 50퍼 감소합니다.

메딕의 잊어버린 원한 특성과 다르게 무려 50퍼나 줄여주는 특성이다. 팀을 잘 안 쏘시는 분들한테는 필요없겠지만 있는 편이 확실히 좋다.


30레벨. 사기 진작: 25기의 좀비를 연속으로 처치할 경우, 일행 전체의 화기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은 20초입니다.

개인 화기피해량이 아닌 전체 화기피해량을 올려주는 꿀특성이다.  지속시간도 지속시간대로 길고 화기피해량도 무려 50퍼나 올려주고 팀버프이다. 이 특성 아니었으면 총잡이의 존재 가치가 바닥 이하로 떨어졌을 것이다.




명성 특성

명성1 탄창 교체 중2: 주 무기 재장전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명성2 탄창 교체 중3: 보조 무기 재장전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명성 3 커다란 호주머니2: 주 무기 및 보조 무기 탄약소지량이 10% 증가합니다.

명성 4 수류탄 투척2: 수류탄으로 처치할 수 있는 표적 20%만큼 증가합니다.


딱히 다른 설명이 필요 없어보이는 특성들이다.




1. 스왑 총잡이(Swap Gunslinger)

[123-31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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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스킬 특성은 안 찍을 예정이니 숫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先 한줄요약: 무기변경속도 100% 증가 특성과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스왑해서 개인화력버프 50% 상승을 이용한 난이도 있는 총잡이.


1레벨. 수류탄 투척: 파편 수류탄이 처치할 수 있는 적이 25% 증가합니다.(기존 처치량:14) [추천!]

수류탄은 일반 좀비를 잡기 위해 있는 장비다. 간혹 2렙 특성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2렙 특성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필자는 어짜피 일반좀비를 때려잡을거니까 빅 웨이브에서 벽에 엉겨있는 좀비벽에다가 던지는 타입이다보니 처치량을 늘려서 더 많이 잡는 스타일이다.


2레벨. 수류탄 폭발: 파편 수류탄이 충격을 받자마자 폭발합니다.

수류탄이 부딫히자마자 터지는 특성이다. 상당히 괜찮은 특성이지만 필자는 그다지 비추한다. 수류탄 던져서 극한 불이나 인펙터를 잡을 수 있을 정도의 엄청난 장비도 아니고 쓸데가 다량의 일반좀비를 잡기위한 용도이다. 이왕 일반좀비를 잡을거면 바글바글 엉겨있는 좀비벽에다가 1렙 특성 기용해서 던져 더 많이 잡는게 이득이지 않을까 싶다.


3레벨. 기력 회복: 장비하지 않은 무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재장전된다.

QQ버튼으로 장전 캔슬하면 된다. 쓸 이유가 없다. 게다가 팀에 30레벨 해결사가 있으면 있으나마나한 특성이다. 30레벨 해결사의 특성이 이 특성과 똑같은 능력이고 '전체버프'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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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레벨. 탄창 교체: 모든 무기의 재장전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상당히 무난한 특성이지만 장전은 QQ버튼으로 장전 캔슬하면 된다.


5레벨. 전선 보급: 주무기 및 보조무기로 머리를 명중시켰을 경우, 탄창에 5%만큼 탄약이 추가됩니다.[추천]

총잡이의 주력 총으로 장전도 안하고 무한난사를 가능하게 하는 특성이다. 특히 3등급 돌격용 산탄총으로 밑으로 내려보며 좀비벽에 난사를 하면 총알이 소모량보다 충전량이 더 높아 다 없애버릴수 있다.


6레벨. 아드레날린: 탄창의 탄약이 25% 미만일때 재장전하면 재장전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은 5초

이 특성은 밑에 아드레날린 총잡이 설명할때 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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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레벨. 헤비 메탈: 개량된 MAG5 중화기 기관총을 소지한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피해량 25% 증가, 탄약이 25% 증가된 무기이며 게임에서 발견하는 MAG5 중화기 기관총을 습득한 것도 개량된 상태이다.

여기 구간 특성은 어떤 걸 찍어도 이상하지 않은 특성이다. 2티어 무기류 드랍이 느린 맵이라면 다른 특성을 찍고 빠른 맵이라면 충분히 찍을 수 있다.


8레벨. 지정사수: 2등급 민간 단축형 소총을 소지한 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단발형 2등급 소총을 들고 게임을 시작하는 특성이다. 대부분 연발을 선호하지만 단발 소총 선호자들이면 찍어도 무방하다.


9레벨. 딱 내 소총이군: 2등급 돌격 소총을 소지한 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추천]

연발형 2등급 소총을 들고 게임을 시작하는 특성이다. 필자는 연발이 좋아서 여기 구간은 이 특성을 추천한다. 여기 구간은 어떤 특성을 찍어도 크게 이상할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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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레벨. 현상금 사냥꾼: 특수 좀비 가하는 피해량이 25퍼 증가한다.

자신이 일반 좀비말고도 미쳐버리는 에임으로 특수좀비들의 뚝배기를 깰 수 있으면 추천한다.


12레벨. 한끼 식사: 체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극한에서는 운이 좋으면 한 방은 버티고 운 나쁘면 한 번에 박살나는 HP특성이다.


13레벨. 날랜 손놀림: 무기 변경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추천]

스왑 총잡이의 코어 특성이다. 장전캔슬에 익숙해진 사람들이라면 안 써도 되긴하는데 가끔 핑이 높으면 캔슬이 안될때가 있다보니 안전하게 스왑 돌릴거면 쓰는 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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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레벨. 총기 애호가: 주무기 및 보조무기탄창을 습득할 경우, 주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추천...?]

오역 특성. 실제로 이 특성을 읽어보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탄박스에서 탄을 먹으면 자동으로 재장전되는 특성인줄 아는데 실체는

보조무기  탄창을 비우고 주무기도 비워버린 뒤에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바로 스왑하면 주무기가 즉시 재장전되있는 특성이다. 동레벨 특성 중에 쓸게 없어서 이걸 쓸 수 밖에 없다. 


15레벨. 최후의 수단: 주무기 및 보조무기의 탄창이 비어 있을 경우, 지치기 전까지 근접 공격을 4회 증가합니다. 근접 공격을 할 경우 피해를 입는 적이 2기 증가합니다.

이름은 최후의 수단이지만 절대 최후의 수단으로 삼지 않을 특성이다. 장전캔슬이나 머리를 맞춰서 항시 총알을 유지해야한다. 총잡이에게 총알 부족은 죽는거랑 다를바 없다. 총잡이가 학살자마냥 극한 좀비를 1방에 썰어버리는것도 아니고 별로 효율이 안나온다.


16레벨. 분노상태: 궁지에 몰렸을 경우, 자동으로 몸을 일으켜서 적을 뒤로 밀칩니다.(특수좀비한테는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궁지 관련된 특성은 모조리 쓰레기라 봐도 무방하다. 궁지에 몰린다는것은 주위에 좀비들이 많으면 깔리는 효과인데 이게 빅 웨이브때 좀비들 뛰어가는 구간에 서있는거 아니면 몰릴 일이 없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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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레벨. 좀비 환영식: 거치형 기관총의 탄약이 25% 증가합니다. [추천]

동일 특성에 쓸 게 너무 없다.


18레벨. 단축형 S890: 보조무기로 단축형 S890을 소치한 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보조무기 단축형 산탄총을 소지한 채로 시작하는 특성인데 굳이 찍을 필요가 있나 싶다. 자동샷건이다보니 빠른 장전이 가능해서 일부러 0발 유지시켜 총기애호가 특성을 효율있게 써보는 사람들이 있다.


19레벨. 센야타: 보조무기로 센야타 PDW를 소지한 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보조무기 개인용 방어무기 센야타 PDW(SMG계열)을 소치한 채로 게임을 시작한다. 무기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현재 버그가 있는지 극한에서 센야타 전탄을 다쓰고 탄박스에서 탄 수급하면 탄박스에 탄약이 하나도 안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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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레벨.  커다란 호주머니: 주무기 및 보조무기 탄약 소지량이 25% 증가합니다. [추천]

총기로 모든것을 해결해야하는 총잡이에게 씀씀히 있는 특성이다. 경험으로 팀에 해결사가 3명이 있고  총잡이가 3티어 기관단총을 들면 800발 정도 들고 다니는 기량을 보인다. 여하튼 그 정도로 탄의 여유가 많아지는 좋은 특성이다.


22레벨. 무법자: 권총의 피해량 50% 증가합니다.

간혹 쓰는 유저가 있긴하다. 화기 피해량 버프와 특좀데미지 상승 특성과 인겜에서 리볼버를 찾으면 정면에서 권총으로 극한 불의 뚝배기의 기염을 토한다. 그래도 무난하게 좋은 특성이 21렙 특이라 생각한다. 자동권총 블루코인스킨이 추가되 나름대로 떡상한 특성이다. 권총이 워낙 강하다보니 사용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기관권총 블루코인스킨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


23레벨. 공짜탄약: 장비로 적을 사살할 경우 주 무기의 탄약이 2% 회복합니다.

총잡이는 장비를 자주 쓰는 클래스가 아니다. 너무 비효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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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레벨. 작업용 혁대: 파편 수류탄의 최대 소지량이 3개로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총잡이는 수급을 무조건 장비를 먹어서 수급해야한다. 총잡이는 공방에서 장비 먹기엔 굉장히 눈치 보이는 클래스이다. 수류탄보다 좋은 장비는 많으니 괜히 파티에서 총잡이가 장비 먹을때 총송합니다 라는 말을 괜히 하는게 아니다.


25레벨. 소매치기: 15마리 좀비 연속처치시 100%로 장비를 1개 습득합니다.쿨타임 60초. [추천]

총잡이는 무난하게 일반 좀비 잡는 클래스이다. 빅 웨이브때 총을 막 난사하면 왠만해서 바로 수급이 된다. 굳이 길가에 있는 장비를 먹지 말고 이 특성으로 장비를 수급하자.


26레벨. 예리한 눈: 특수좀비를 헤드샷으로 처치시 50% 수류탄을 획독한다.

학살자에도 비슷한 특성이 있는데 그 특성은 쿨타임이 노쿨이다. 이 역시 노쿨타임 스킬이라고 추정되지만 실제로 해본적도 없고 머리를 맞출거면 기본적으로 에임이 좋아야한다. 에임에 상당한 자신감이있으면 이 특성과 특좀뎀지 상승 특성 찍어서 극한 특좀 잡는걸 응원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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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레벨. 섬멸자: 주무기 및 보조무기, 중화기로 가하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정말 아무조건없이 15%의 피해량을 올려주는 특성이다. 다른 특성에 비하면 오르는 양이 너무 적다.


28레벨. 예상치 못한 변화: 주무기와 보조무기끼리 무기를 교체할 경우 총기 피해량 5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3초.[추천]

초창기에 사용하면 손발이 꼬여서 잘 안될때가 있다. 짧은 유지시간에 무기를 스왑해야하는 까다로운 조건이 있긴하지만 순간적으로 화기피해량을 50퍼나 올려준다.


29레벨. 근검절약: 탄창의 탄약이 25% 미만일때 재장전하면, 화기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5초.

아드레날린 총잡이할때 설명하겠다.




2. 아드레날린 총잡이(Adrenaline Gunslinger)

[133-31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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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스킬 특성은 예정이니 숫자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ㅇ왠만한건 스왑 총잡이와 특성이 비슷하고 다르게 찍은 특성만 설명하겠다.

先 한줄요약: 진입장벽이 낮은 조건제 화기피해량버프, 섬멸자보다 높은 화기피해량 버프. 매우 무난한 총잡이 스킬트리.


6레벨. 아드레날린: 탄창의 탄약이 25% 미만일때 재장전하면 재장전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은 5초[추천]

계속 스왑을 신경써야하는 총잡이보다 난이도가 EASY할것이다. 굳이 탄창이 25% 커트라인 안만들고 0발 만든다음에 특성을 사용하면 금방 장전된다.


29레벨. 근검절약: 탄창의 탄약이 25% 미만일때 재장전하면, 화기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5초.[추천]

6레벨 특성과 시너지를 같이 볼 수 있다. 섬멸자보다 화기 피해량 수치는 높고 예상치 못한 변화보다 낮은 조건제이다. 쏠쏠한 화기피해량과 총잡이를 입문할거면 이걸 추천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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