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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워z 해결사 스킬트리

Broadcaster 모나헌스
2020-07-22 15:19:06 2235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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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사 장점

1. 풀특성시 팀원 전체에게 13초 이상의 차폐효과를 주는 사기적인 장비 보유

2. 고난이도에서 관리하기 힘든 탄약을 보급품 가방으로 해결하며 팀 전체의 화력 상승에 서포팅

3. 위험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구급 능력

4. 탄약에 관한 각종 팀버프


해결사 단점

1. 연막 해결사일때 장비가 없으면 많이 떨어지는 존재감, 타 클래스보다 더 높은 장비의존도

2. 연막탄에 지나치게 의존시 개인피지컬의 하락

3. 폭발탄 해결사일때 직업만족도 같은 쉴드 특성이 없어 아쉬운 생존능력

4. 위생병처럼 항시 팀원의 위치를 파악해야하는 넓은 시야 능력도 필요


 추천 총기

반자동 소총들

1등급 정찰소총

2등급 민간단축형소총

3등급 전투소총

2등급 표준 불펍 소총

3등급 불펍소총

3등급 불펍소총 유니크 버젼(블루코인스킨)

2등급 표준전투소총 유니크 버젼(블루코인스킨)

2등급 저격총


 17렙. 18렙 특성으로 인하여 반자동소총 계열 관련해서 재장전 감소와 관통력 증가의 특성이 붙어있다. 둘 다 좋지만 특히 관통력 증가 특성은 관통수치를 2올려주고 이미 관통수치가 맥스치 도달한 총기류한테도 오버해서 적용이된다.

 ex)불펍 소총 같은 경우 3점사로 나가기때문에 총알 하나하나에 관통증가가 적용되다보니 웨이브에 한바퀴 돌면서 쏘면 마우스 1클릭에 15마리가 처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불펍 소총 블루코인스킨은 비조준할때 완전자동으로 총알이 나가는데 관통력 증가가 적용이 된다.

      표준전투소총 블루코인스킨은 관통력이 0이되어도 해결사 관통 특성이 적용이되다보니 관통력 맥스치가 된다.



공통 특성

0레벨. 운반책: 보급품 가방 및 정찰 소총을 소지한채로 게임을 시작. 팀 전체한테 주무기 및 보조무기 탄약 최대소지량이 10% 증가.

탄약의 최대 소지량 증가는 언제든 환영이다.


10레벨. 다들 일어나: 일행 전원이 무력화되거나 해결사가 몸을 일으킵니다(쿨타임 60초)

일행 전원이 누으면 가끔 역전 드라마를 쓸 수 있는 좋은 특성이다. 필자는 이 특성 덕에 클리어 못할거 같은 게임도 간신히 클리어하였다.


20레벨. 능률향상: 보급품 가방의 폭발탄약이 25% 추가 포함됩니다. 연막 수류탄의 차폐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찍을때부터 다량의 폭발탄과 약간 길어진 연막탄의 차폐를 느낄 수  있다.


30레벨. 상호 기력 회복: 장비하지 않은 무기는 10초마다 재장전 됩니다. 동료 전체한테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예시로 중화기를 들고 10초 동안 쏘다가 다른 무기로 교체하면 자동 장전되 있는 특성이다. 평소에 잘 의식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생각하면서 쓰면 나름 편리함을 느낄수 있다.




명성특성

1명성 펑펑2: 10% 확률로 폭파용 작약이 소모되지 않는다.

꿀잼 10% 갓챠 특성이다. 폭파용 작약이 맵 어디어디에 떨어져 있는지 잘 아는 사람들은 여유량을 들고 다니지만 한 번 터지면 물자들을 두 배로 먹는 격이니 나쁘지 않다. 가끔가다가 발동됬는데도 더 이상 작약으로 열 수 있는 문이 없을때가 빈번히 발생한다.


2명성 긴급의료원2: 부활속도가 25% 빨라집니다.

지금의 긴급의료원1과 2를 같이쓰면 시즌1때의 미쳐버린 부활속도를 보여준다. 지금은 1만쓰면 타클래스보다 확연힐 빨리 일으키지만 1과 2를 같이쓰면 버튼 누르자마자 바로 일어난다. 달달하게 좋은 특성이다.


3명성 탄약소지량3: 팀 주 무기, 보조무기 탄약량이 5% 증가합니다. 팀전체한테 적용.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팀 전체 탄창량 버프 특성이다.


4명성 현상금 사냥꾼: 특수 좀비한테 가하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크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없는것보단 나으니 쓰는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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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사 스킬트리

1. 폭발탄 해결사 [추천]

2. 연막 해결사 [추천]




1. 폭발탄 해결사(Blast bag Fixer)

[23?-13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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先 한 줄 요약: 팀원 전체의 탄약 관리가 쉬워지며 극한 불도 정면에서 압살 할 수 있는 엄청난 데미지의 폭발탄을 지원하는 서포트 클래스



1렙: 뇌물/ 동료가 보급품가방 사용시 20% 본인에게 폭발탄 적용.

동일 레벨 특성에 훨씬 좋은 특성이 있으니 스킵하겠다.


2렙: 무기고/ 보급품 가방을 사용할 경우 25퍼 확률로 장비 습득. [추천]

시즌 2 업데이트로 급격하게 떡상한 희대의 특성으로 재탄생했다. 시즌 2 확률형 메커니즘의 변동으로 25퍼 확률을 3번 실패하면 1번은 반드시 성공하는걸로 패치되었다. 따라서 보급품 가방 해결사가 설치하자마자 본인이 계속 먹으면 최고의 경우 먹자마자 바로 보급품가방을 하나 더 설치할 수 있고 최악의 경우엔  다 먹고 재설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무한 창조 경제가 가능해진다. 경험상 파괴자가 디펜시브 키트를 설치하고 다닐때 폭발탄 해결사는 계속 폭발탄 설치하면 웨이브 시작할때 쯤에 바닥에 5~6개 정도 깔려있는 예술을 겪어보았다.


3렙: 긴급 의료원/ 동료 기상 속도 100% 가속.

이 특성은 연막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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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렙: 올빼미/ 연막탄으로 연막효과를 받은 아군들에게 미량의 쉴드 부여.

이 특성은 연막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5렙: 부가효과/ 연막탄이 좀비들에게 데미지를 줌.

이 특성은 연막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6렙: 내 곁에 있어줘/ 다운되거나 특좀한테 물린 아군 구출시 개인화력 100%증가. 쿨타임 10초 [추천]

동레벨 특성이 연막탄이다보니 무조건 이걸 찍어줘야하는 감이 있긴한데 개인화력 100% 증가면 꽤나 준수한 버프상승이고 폭발탄이 함께하면 그 어떠한 극한 특수좀비가 앞을 가로막지 못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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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렙: 펑펑/ 폭파용 장약 소지한채로 게임시작. [추천]

꽤나 의견이 갈릴 수 있는 7~9렙 구간 특성이다. 폭발탄 해결사다보니 긴급의료원1이 없어서 폭파용 작약을 들고 가는것도 있지만 명성 2 스킬이 긴급의료원2다보니 다른 구출 특성도 충분히 고려해서 찍어본다. 게다가 맵 어디어디에 폭파용작약이 떨어져있는지 위치를 아는 숙련자들이라면 큰 필요가 있는 특성은 아니다.


8렙: 지옥을 선사해주마/ 동료를 되살릴 경우, 해당동료와 자신에게 폭발탄 부여.  [추천]

컨셉도 맞추는 동시에 꽤 괜찮은 특성이다. 긴급의료원2로 타클래스보다 더 빨리 일어나게 만들며 동시에 두 명이 폭발탄이 부여되다보니 거리만 확보하면 주변 좀비들을 압살이 가능하다.


9렙: 분장실/ 동료를 되살릴 경우, 해당동료와 자신에게 차폐 부여. [추천]

무난하게 좋은 구출 특성이다. 일으키면 3초간 차폐효과다보니 어느정도 좀비와 안전 거리를 확보하던가 안전히 빤스런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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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렙: 탄약소지량1/ 주무기 보조무기 탄약량 10% 증가,팀 전체 버프. [추천]

팀 전체의 탄 관리를 쉽게 해주는 좋은 특성이다.


12렙: 한끼식사/ 체력 25% 증가.

개인 체력 25% 추가보단 팀 전체의 탄약량 10% 증가하는 버프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13렙: 지정사수/ 2등급 민간 단축형 소총을 들고 게임시작.

1등급 정찰 소총이 정말 마음에 안들면 들 수 있는데 이것보단 겜 끝날때까지 탄관리 버프 주는 '탄약소지량1'이 좋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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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렙: 마지막 한잔/ 보급품 가방, 연막탄 소지량이 2개로 증가.

무한 창조경제가 가능한 지금 어떤 수급 특성을 찍어도 상관은 없는데 그냥 2개로 늘리는것보다 설치하고 다른 특성으로 하나 더 수급해서 무한 사이클링 돌리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15렙: 소매치기/ 15기 좀비 처치시 100퍼 확률로 보급품 가방 획득, 쿨타임 90초.

부담스러운 쿨타임이지만 무한 사이클링이 있으니 멀 찍어도 상관은 없다.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특좀이 튀어나오는 극한모드에서 여전히 소매치기보다 특좀처치 특성의 수급률이 더 높다.


16렙: 거리의 청소부/특수 좀비 처치시 100퍼 확률로 보급품가방 획득, 쿨타임 90초. [추천]

부담스러운 쿨타임이지만 무한 사이클링이 있으니 멀 찍어도 상관은 없다,. 특좀처치수급이 소매치기보다 더 높은 수급률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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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렙: 즉각조치/ 보급품 가방을 사용하는 아군은 주무기 탄약 20% 회복. [추천]

보급품가방의 핵심 특성 중 하나이다. 무려 20%나 회복해서 탄관리가 힘든 불펍소총, 단발형 소총같은 주무기에 큰 힘을 보태준다.


18렙: 뒷거래/ 연막탄의 연막 효과를 받은 아군은 주무기 탄약 20% 회복.

이 특성은 연막탄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19렙: 가서 쓸어버려/ 동료를 되살릴 경우, 해당동료와 본인의 주무기 탄약 25%회복.

흠... 7~9렙 구간은 어짜피 구출 특성들이라 쓰겠는데 굳이 여기서도 구출 특성을 쓸 필요가 있을까. 이 특성이 사용되는것보다 '즉각조치'를 이용한 보급품가방 사용률이 더 높다보니 쓰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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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렙: 번개같은 손놀림/ 모든 반자동 소총의 재장전 속도 25% 가속. [추천]

모든 단발 반자동 소총에 해당되는 장전속도 가속 특성이다. 무난히 좋은 특성이다. 실험해본 결과 3단계 무기 석궁에도 적용이되는걸로 판정이 되었다. 무기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반자동이라는 옵션이 달려있는 모든 총기한테 적용되는건지 조금 더 실험해봐야겠다. 만약 적용이되면 강력한 한 방보단 범용성이 더 넓지 않을까 싶다.


22렙: 강력한 한 방/ 모든 반자동 소총의 관통력 증가. [추천]

관통력이 풀 맥스인 3등급 전투 소총에도 오버치로 적용된다고 들었다. 재실험해본 결과 강력한 한 방은 관통력 1을 올려주는게 아니라 2로 올려주는걸로 판정되었다. 즉 관통력이 맥스인 총으로 한 번 쏘면 한 발에 5마리한테 데미지가 들어간다. 비공개 로비에서 관통력 2인 2등급 '민간 단축형 소총'을 들고 좀비들이 1렬로 걸어올때 쏴본 결과 한 발 때리니 3명이 우르르 넘어지는거 봐선 관통력이 오버치로 적용되는걸로 추정된다. 또한 21렙 특성인 반자동 소총 재장전 속도감소에 석궁이 적용되어 이 특성도 석궁에 적용되면 화살이 좀비 한 마리를 뚫고 지나가지 않을까?라는 의문에 실험해본 결과 관통되지 않았다.

 요최근 재실험해본 결과 강력한 한 방이 반자동소총이외의 불펍 소총에도 적용이 된다는 결과가 나오고 첼린지코인 스킨의 LAR역시 적용이 된다. 이 특성을 찍고 무더기로 써져있는 웨이브에 한 발 쏘면 몇 마리가 죽는지 확인해본 결과가 불펍을 싹 그으면서 한번만 클릭해도 13~15마리 죽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23렙: 캐설6/ 보조무기 리볼버를 들고 게임시작.

본인은 반자동 소총을 잘 쓰지 않을거면 이거 쓰는걸 추천한다. 소음기가 없는 권총이다보니 쓰기 그렇고 기본으로 뎀지가 강한 리볼버라고 해도 총잡이처럼 권총뎀 증가 특성이 없다보니 용두사미 특성이다. 가끔 권총 뎀 증가 찍은 총잡이 있을때 초반에 리볼버 픽해서 넘겨주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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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렙: 독립 기념일/ 보급품가방에 폭발탄이 25% 추가로 포함됩니다. [추천]

정찰소총으로 극한 불을 정면에서 사살할 수 있는 폭발탄을 추가 제공하는 꿀특성이다.


25렙: 연기 속을 걷는자/ 연막탄의 은신효과를 3초 더 증가시킨다. 

이 특성은 연막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26렙: 어둠이 내려앉은 곳/ 연막탄의 안개를 5초 더 지속시킨다.

이 특성은 연막 해결사 때 설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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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렙: 탄약소지량 2/ 주무기와 보조무기의 탄창량이 10% 증가된다, 팀 전체 버프. [추천]

발번역 특성 중 하나. 주무기, 보조무기 탄창량 10%를 늘려주는 특성이 아니라 중화기 탄창을 10% 더 늘려주는 특성이다. 평범한 클래스가 RPG를 들어도 2발 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팀 전체한테 주는 버프다보니 좋다고 생각한다.


28렙: 탄띠/ 박격포,거치형 기관총 탄약량 25%추가, 방어물자 내구도 25% 증가.

해결사가 지역방어에 힘을 보태주는 방어전 특화 특성이다. 디펜시브 킷트의 의존도가 높은 맵이면 유용하게 쓰인다.


29렙: 50구경/ 대물 저격총 피해량 50% 증가, 탄약이 50% 증가된 중화기를 들고 게임시작.

저번 패치이후 극한 불도 두 발에 처치할 수 있는 떡상한 총이 되었다. 강화된 대물 저격총 아니여도 일반 대물로도 두 발 컷을 할 수 있지만 대물 뽕을 보고싶으시면 충분히 찍을 수는 있다.



폭발탄 농사

 2렙 특성으로 인해서 폭발탄을 본인 혼자 다 먹으면 반.드.시 폭발탄 속에서 폭발탄이 나온다. 이걸 베이스로 남들은 방어물자 설치할때 폭발탄 해결사는 폭발탄 설치에 집중하면 된다. 4번째 먹었을때 보급품 가방이 수급되서 제자리 걸음할때가 있는데 그럴땐 그냥 대충 설치하고 특수 좀비를 처치해서 수급하는게 좋다. 너무 농사만 지으면 설치 소리때문에 가끔 팀원이 불편해할때가 있다. 장비가 생존에 특화된 장비도 아니고 타직업처럼 직업만족도같은 능력이 없다보니 생존능력자체가 낮은게 다소 흠이다.

 

2. 연막 해결사(Masking Fixer)

[323-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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先 한 줄 요약: 팀 전체의 위험한 난전 상황을 모면 시킬 수 있는 광역 차폐의 연막탄을 베이스로 한 아군 구출, 생존 능력을 지원해주는 서포트 클래스


3렙: 긴급 의료원/ 동료 기상 속도 100% 가속.

동료 일으키는 속도가 10%% 가속되는 특성이다. 이 특성 덕에 E버튼 누르자마자 동료가 벌떡 일어나서 쓸데없는 딜레이를 급격히 감소 시킨다.


4렙: 올빼미/ 연막탄으로 연막효과를 받은 아군들에게 미량의 쉴드 부여.

연막탄을 들 수 있게하는 특성으로 연막탄을 받은 아군은 차폐효과와 1/4분의 미량의 쉴드를 얻을 수 있다. 요근래에 재평가 받고 있는 특성인데 미량의 쉴드에다가 쉴드게이지가 빨리 닳다보니 극한 일반 좀비 평타에 거이 방어를 못하고 깨지는 경우가 일상다반사이다. 예전에는 '부가효과'보다 좋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의 시선은 좀 다르게 보고있다.


5렙: 부가효과/ 연막탄이 좀비들에게 데미지를 줌. [추천]

왠만해서 연막탄에 한 번 들어온 일반 좀비들은 킬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미량의 쉴드보다 연막탄 주변에 있는 좀비들을 없애서 자리 확보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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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렙: 펑펑/ 폭파용 장약 소지한채로 게임시작. [추천]

연막 해결사는 긴급의료원1을 쓰다보니 동레벨 구간 특성의 시너지 효과때문에 많이 밀린다.


8렙: 지옥을 선사해주마/ 동료를 되살릴 경우, 해당동료와 자신에게 폭발탄 부여.  [추천]

긴급의료원 1,2 덕분에 순식간에 일으키며 연막탄을 뿌리고 살릴려고 '분장실'을 사용하지 않을거면 좋은 특성이다.


9렙: 분장실/ 동료를 되살릴 경우, 해당동료와 자신에게 차폐 부여. [추천]

컨셉도 지키고 시너지도 지키는 좋은 특성이다. 연막탄도 뿌리고 '분장실'도 터트리면 연막 시간이 중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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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렙: 마지막 한잔/ 보급품 가방, 연막탄 소지량이 2개로 증가. [추천]

마지막 한 잔을 쓰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연막탄 소지량이 1개 밖에 없다. 게다가 수급 특성이 왠만한 클래스보다 30초 더 길어서 장비칸 늘려주고 길바닥에 있는 장비를 해결사 1순위로 먹여서 수급하는게 좋다,


15렙: 소매치기/ 15기 좀비 처치시 100퍼 확률로 연막탄 획득, 쿨타임 90초.

소매치기의 유일한 단점은 이동과정 중에서 터트리기 어려운 부분이다. 메인웨이브 올때까지 수급을 기다리는것보다  '특좀처치'해서 자체적인 수급 추천한다.


16렙: 거리의 청소부/특수 좀비 처치시 100퍼 확률로 연막탄 획득, 쿨타임 90초.

부담스러운 쿨타임이지만 소매치기보다 수급률이 더 빠르다.과거 연막 해결사 2명 데려갈때 한 명은 마지막한잔으로 장비칸 늘려서 쓰는 메인해결사와 다른 한 명은 특좀으로 장비를 먹지 않으면서 1씩 수급하는 서브해결사 두 개로 나눠 운용했다. 높은 생존력을 보여주긴했지만 그만큼 화력이 부족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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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렙: 뒷거래/ 연막탄의 연막 효과를 받은 아군은 주무기 탄약 20% 회복. [추천]

컨셉이 연막탄 해결사다보니 이걸 찍는걸 추천한다. 차폐효과도 받는 동시에 탄창량이 수급이 가능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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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렙: 연기 속을 걷는자/ 연막탄의 은신효과를 3초 더 증가시킨다. [추천]

연막탄으로 받은 차폐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특성이다. 무난하게 좋은 특성이며 각종 특성을 합치면13초가량 차폐효과가 유지된다,


26렙: 어둠이 내려앉은 곳/ 연막탄의 안개를 5초 더 지속시킨다.

연막탄으로 인해 발생한 차폐상태로 만드는 푸른 안개의 지속시간 증가하는 특성이다. 어떻게 보면 '연기 속을 걷는자'보다 더 오랫동안 차폐효과를 지속 시킬 수 있다. 연막탄이 터진 푸른 안개에 안에 있으면 계속해서 차폐효과 발동시간이 초기화된다. 순수하게 안개 속에 계속 가만히있으면 '연기속을걷는자'보다 더 오래지속되지만 한 번 차폐효과를 받고 돌아다닐 생각이면 '연기속을 걷는자'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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