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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워z 학살자 스킬트리

Broadcaster 모나헌스
2020-07-22 15:23:07 2392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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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살자 장점

1. 타클래스와 남다른 강한 근접데미지, 여러마리 베는 근접공격과 지치지 않는 근접공격 스테미나 보유

2. 전용 장비 스턴건을 이용하여 위험한 특좀들을 무력화

3. 특수좀비를 담당하기 위한 각종 특성 보유

4. 근접공격시 발생하는 받는데미지 감소와 쉴드특성으로 타클래스와 남다른 생존능력 보유

5. 총을 함부로 쏘기 힘든 난전 상황을 빠르고 손쉽게 근접공격과 전기톱으로 제압가능

6. 쿨타임 없는 특좀 처치 장비 수급 특성으로 넘치는 스턴건 보유


학살자 단점

1. 근접공격에 특화된 클래스라서 타클래스보다 밀리는 화력

2. 근접공격을 타클래스보다 많이 쓰니 팀원들 총에 맞을 수있는 어느정도의 위험부담 보유

3. 포지션의 이해도가 필요한 클래스(아무리 근접에 특화되 있는 클래스라고 해도 월드워Z는 기본적인 총게임, 좀비를  처치하기 위해 근접공격을 쓰는것이 아니라 총으로 제압하다가 좀비들이 가까이 붙어 안전하게 제압하기 위해 근접공격을 쓰는게 맞다. 좀비보자마자 시도때도 없이 근접공격으로 달려들다가 총알이 날아 올 수 있다.)



 추천총기

SMG총기(기관단총 계열)

반자동소총(1등급 정찰소총, 2등급 민간단축형소총, 3등급 전투소총)

2등급 저격총 극한스킨

그냥 아무거나 써


 학살자의 주목적은 메인 웨이브 처치가 아니라 백웨이브 처치와 아군 커버 그리고 특수좀비처치다. 화력은 약하지만 빠른 연사와 적은 반동의 SMG계열로 아군을 지키거나 소량의 백웨이브를 막아내기 위해 최적인 SMG총기들과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반자동소총, 극한스킨 저격총을 추천한다.

 솔직히 해결사,파괴자,난동꾼말고는 총기에 그렇게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 자신한테 맞는 총기를 위주로 써도 문제없다.




공통특성

0레벨. 돌격대: 스턴건 및 단축형 기관단총을 소지한 채로 임무를 시작합니다. 근접공격의 데미지가 2배 증가. 근접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는 좀비량이 1마리 추가. 근접공격 스테미나 모두 소진되서 연속적으로 빠르게 공격이 가능하다.

여러 클래스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패시브 스킬이라고 무방하다. 근접공격이 극한 일반좀비를 한 방에 썰어버리고 남들은 1마리 베는데 학살자는 2마리를 벨 수 있으며 스테미나가 모두 소진되도 빠른 스피드로 연속공격이 되서 꾸준한 근접전투가 유지된다.


10레벨. 자르고 토막내기: 근접 공격의 스테미나가 2회 추가됩니다. 팀 전체한테 적용됩니다.

팀전체가 근접공격 횟수 2회 증가되는 달달한 특성이다.


20레벨. 사형집행인1: 스테미나 소진 전까지 근접 공격 실행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근접공격 피해량이 50% 추가됩니다.

이 특성을 찍어야 불 등짝을 두 방에 처리 가능하다.


30레벨. 검술의 달인: 근접 공격이 1기의 적을 추가 공격합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없다


명성스킬

1명성 찌릿찌릿2: 전기 충격기 효과 지속시간이 15% 증가합니다.

CC 지속 시간 증가는 언제나 환영이다.


2명성 제우스2: 전기 충격기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꽤나 달달한 특성이다.


3명성 사형 집행인3: 지치기 전까지 근접 공격 실행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적당히 달달한 특성이다.


4명성 날랜 몸놀림2: 근접 공격을 실행하는 동안 받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매우 달달한 특성. 8레벨 특성과 연계하면 합 연산으로 처리되 60% 감소되서 타클래스와 다른 압도적 피관리를 보여준다.



학살자 스킬트리

1. 학살자(어레인지해도 전투의 근본 스타일이 비슷하다보니 트리를 나눌수가 없다)

[112-21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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先 한 줄 요약: 월Z 유일무이한 탱커의 포지션에 가까운 클래스이며 근접공격을 메인으로 한 압도적 생존능력, 전기톱으로 난전에 큰 힘을 발휘하며 주변 팀원들을 커버할 수 있는 근접 플레이 스타일의 클래스


1렙: 군중제어/ 근접공격으로 적을 밀쳐내는 거리 50%증가. [추천]

월Z의 기본적 근접공격 시스템이 좀비들이 여러마리 몰려있을때 거기다가 근접공격을 하면 한마리만 베이고 나머지는 엉거주춤하며 넉백된다. 이 나머지들의 넉백거리를 늘려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좋은 특성이다. 


2렙: 전심전력/ 좀비가 근접할 경우,이동속도제약 100%감소. 

가끔 생각나게 만드는 특성. 스테미나를 소비안했는데 주변 좀비들이 톡톡 때려서 못 때릴때가 있다. 이럴땐 그냥 근접공격을 해서 제압한 다음에 도망치자. 


3렙: 뿌리깊은나무/ 궁지몰아 넣는데 필요한 좀비가 8기에서 12기로 증가.

궁지특성은 모조리 거르겠다. 특정 도전모드인거 아닌 이상 사용되는걸 매우 보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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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렙: 찌릿찌릿/ 스턴건 효과지속 시간이 100%증가. [추천]

여기 특성에서 약간의 취향이 갈릴 수 있다. '찌릿찌릿'을 채용하면 불한테 쓴 다음 주변 다른 일 좀 처리하다가 불을 마저 잡아도 긴 시간의 스턴을 유지시켜준다.


5렙: 제우스/ 전기충격기 사거리 50%증가, 적용대상이 20기로 증가.

난전 상황에 일반좀비든 특좀이든 여러마리 제압하기 위한 특성이다. 광역 스턴 CC다보니 학살자말고도 다른 클래스들이 주변 상황을 정리해 줄 수 있는 여유시간을 벌어줄수 있다.


6렙: 고전압/ 스턴건 뎀지가 100%증가.

스턴건의 용도는 CC용이다. 데미지를 올려주는것보다 지속시간을 올려서 근접공격으로 베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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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렙: 총알을 피하는 법/ 근접공격동안 아군에게 사격당할 확률이 100% 감소.

아무리 팀원을 못 믿어도 이 특성은 아닌거 같다. 근접공격을 할때 팀의 총알 상황도 염려해야하지만 좀비들의 공격에도 충분히 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근접공격하면서 좀비들한테 맞는 데미지는 그냥 서서 맞는거랑 다를 바 없어서 엄청나게 데미지가 들어온다. 그러니 아군 사격뎀감보단 전체 뎀감을 채택하는게 편이 좋다.


8렙: 날랜 몸놀림/ 근접공격을 하는 동안 피격뎀지 50% 감소. [추천]

있고 없고가 체감되는 특성이다. 통상 극한 일반 좀비한테 평타를 맞으면 1칸 넘게 다는게 일상다반사지만 이 특성이 돌아갈때 어쩌다 한대맞으면 반칸 아니면 반칸 조금 넘게 뎀지가 들어온다. 게다가 14렙 특성인 '활기'에 적용된 쉴드체력도 적용이되서 극강의 생존력을 뿜낸다.


 9렙: 최후의 순간까지/ 근접공격이 1기 추가로 공격, 단 체력이 25% 미만.

동레벨 특성에 더 좋은 특성도 있고 체력 25%를 유지하지말고 힐킷으로 체력회복해두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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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렙: 희귀 동물 포획가/ 특수좀비한테 가하는 피해량 25% 증가.

특좀 뎀지를 올리지 않아도 20레벨 특성만 찍어도 불 등짝 근접공격으로 2방에 처리 가능하다. 불 말고도 다른 특수좀비를 빠르게 잡을거면 여전히 찍을 수 있는 특성이라고 고려만된다. 이 특성을 굳이 안찍어도 대부분의 좀비들은 헤드 몇 발에 골로가니 다소 아쉬운 느낌이 든다.


12렙: 한끼식사/ 체력 25% 증가. [추천]

날랜몸놀림1의 근뎀감소50%와 날랜몸놀림2의 10% 합연산 처리되고 체력증가 25%는 곱연산 처리가 되어서 결론적으로 67~68%의 뎀감으로 계산된다. 딴딴한 체력으로 팀원을 커버하자!


13렙: 침묵의 암살자/ 2등급 기관단총 MP5 들고 게임시작.

무난한 2티어 무기 시작 특성이지만 영구 버프인 특좀뎀 추가 특성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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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렙: 활기/ 근접무기로 10기 처치하면 쉴드부여. 쿨타임 30초 [추천]

학살자의 코어 특성 중 하나. 근접공격을 해야하는 전제 조건이 있지만 타클래스보다 5기 적어 10기만 배면 된다. 근접공격으로 '활기'를 터트리기보다는 나중 특성에 있는 전기톱으로 2~3번 베면 금방 터진다.


15렙: 첩보작전/ 근접무기로 10기 처치하면 차폐부여. 쿨타임 30초

차폐효과가 꿀 특성이지만 '활기' 특 있고없고가 학살자에 생존력에 큰 영향력을 주다보니 별로 권장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근접공격 10기를 연속으로 베는건 그냥 근접공격보단 전기톱으로 해야하고 근접을 해야하는 전제조건이다보니 파괴자와 다르게 항시 위험한 거리 내에서 싸워야하며 쿨타임이 무려 30초나 되다보니 별로다.


16렙: 제3의손/ 근접무기로 5기 처치하면 주무기 즉시장전.

동레벨 특성들의 성능이 확실히 좋다보니 쓰지 않는다. 필자는 가끔 써보기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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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렙: 헤비메탈1/ 횟수50회 추가, 뎀지 50% 상향된 전기톱을 가지고 게임시작. [추천]

월Z 번역에는 돌격용 산탄총을 들고 시작한다고 써져 있는데 그 부분은 경계를 초월한 오역이니 무시하고 어떤 특성인지 정확히 설명하면 150번 휘두르고 뎀지도 50% 올라간 중화기 전기톱을 들고 게임시작하는 특성이다. 14렙 특성인 '활기' 특성을 빠르게 뽑아낼수 있는 키특성 중 하나이다. 총 150회를 쓸 수 있어 오랫동안 쓸 수 있으며 난전상황에서 전기톱을 들고 난동부리면 '활기'특성이 터져서안전하게 HP관리를 하며 제압이 가능하다.


18렙: 헤비메탈2/ 탄약 25% 추가, 뎀지 25% 추가된 중화기 돌격용 산탄총을 가지고 게임시작.

이것도 오역인 부분이 있는데 정확히 번역하자면 탄창 50% 추가되고 뎀지 25% 상향된 중화기 돌격용 산탄총(주무기 3등급 돌격용 산탄총이 아니다)을 소지한채로 게임 시작하는 특성이다. 개인적으로 중화기 샷건을 좋아는하지만 학살자한테 전기톱이 필수라서 포기한다.


19렙: 전장의 함성/ 궁지에 몰린 상태에서 5초 지나면 자동기상. 

궁지에 관한 특성은 모조리 쓰레기다. 앞서 말했듯이 좀비떼 경로에 서있는거 아니면 궁지에 몰리는일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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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렙: 충격요법/ 전기충격기로 기절시킨 좀비한테 근접공격하면 지치지 않음.

쿨타임이 없는 수급 특성이 생긴 이후 장비 쓰는것에 대해 큰 부담감이 없긴하지만 이 특성 쓴다해서 스턴건을 막 쓰는건 아닌거 같다.


22렙: 사무라이/ 15기의 좀비를 연속 처처시 10초 동안 근접공격 1기의 적을 추가공격.

필자는 학살자할때 근접공격에 눈돌아가는 사람이라 이 특성을 사용하긴한다. 전기톱으로 몇번베고 근접공격을 쓰면 많이 베인다. 원래 전기톱 정석적으로 쓸때 근접공격 섞어서 쓰긴하는데 이 특성때문에 더 자주 쓰는거 같다. 필자는 학살자하면 근접공격에 눈돌아가서 이 특성을 애용한다.


23렙: 피의 욕망/ 근접 공격으로 특수좀비 처치시 화기피해량 100% 증가. [추천]

가스백,럴커,스크리머 대상으로 효과보지는 못하지만 불,인펙터 상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성이다. 화기피해량 100% 꽤나 쏠쏠한 화기피해량 버프여서 사무라이보단 이쪽을 채용하는게 기본적으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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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렙: 예비용 건전지/ 스턴건 소지량을 4개로 늘린다.

노쿨타임에 가까운 특좀처치시 장비수급 특성이 있으니 절대 쓰지 않는다.


25렙: 소매치기/ 15기 좀비처치시 100% 확률로 스턴건 획득. 쿨타임 60초

노쿨타임에 가까운 특좀처치시 장비수급 특성이 있으니 절대 쓰지 않는다.


26렙: 고리대금업자/ 특수좀비처치시 50% 확률로 스턴건 획득. 쿨타임 0초 [추천]

노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사기성 장비 수급 특성이다. 시즌2 이후 확률형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1마리 잡았는데 안 터지면 다음 특좀 잡을때는 반드시 수급이 되게 개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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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렙: 반짝 할인 행사/ 스턴건으로 적을 처치할때마다 주무기 탄약이 1% 증가. [추천]

여기 구간 특성은 정말 답이 없다. 그나마 쓸거면 이 특성인데 다른 특성들은 쓰나마나한 특성이다보니 쓰이게된다.


28렙: 탄창교체!/ 기관단총 재장전 속도 25%증가.

'반짝 할인 행사'가 정말 아니다 싶은 사람은 이거라도 써야한다. 재장전속도 25% 가속이다보니 체감이 되고 SMG를 주로 쓰는 클래스다보니 충분히 쓰인다. 단, 이 특성을 찍었다고 기관단총류에 목매는 행위는 별로 좋지 못한다.


29렙: 아드레날린/ 체력이 25%미만이면 재장전 속도 50%증가.

체력 25% 미만이면 힐킷으로 체력회복을 하자!



 필자의 학살자 숙련도가 부족해서 근접공격하다가 몇대씩 얻어맞는다.(이건 정말 핑 때문이야) 완성된 학살자는 저 상황에서 거이 안 맞고 극강의 생존력을 보여준다.

 소소한 팁으로 전기톱을 휘두를때 그냥 휘두르지말고 근접공격을 간간히 섞어쓰면서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일반 좀비들 중에 가끔 고무고무인간마냥 자기 팔보다 더 멀리 때리는 노 양심 좀비들이 있다. 이 좀비들의 평타사거리가 전기톱의 평타 사거리보다 살짝 길어서 전기톱에 베이기전에 찰싹하고 때리고 죽는 좀비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간간히 근접공격으로 좀비들한테 붙어서 전기톱을 베면 좀 더 안전하게 벨 수 있다.

 그리고 근접공격을 섞어서 쓰면 몇 마리는 베이고 몇 마리는 넉백되서 좀비들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시키는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 덧 붙이자면 전기톱을 쓰는데 뒤로 빼면서 쓰지않는것을 적극 권장한다. 앞서 말했듯이 좀비의 평타사거리는 전기톱보다 길 경우가 있다. 전기톱쓰면서 뒤로 빼면 안전하겠지 같은 안일한 마인드 가지다가 진짜 억울하게 처맞는게 일상다반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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