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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4.11.3 협동전 패치

Broadcaster 미스트리어스
2019-12-18 09:10:47 302 0 0

1. 멩스크
1-1 멩스크 통치력 수급 수치 변경 (부대원 단위 수급 하향, 근위대 수급 단위 상향)
1-2 전술 미사일 및 전술 핵 데미지 조정 (마스터 포함)
1-3 토르 대공모드 범위 상향
1-4 게임 시작시 통치력 수치 마스터를 하향. 30포인트 기준 60 -> 30
1-5 황제의 증인 시야범위 상향

요약 : 근위대 통치력 수급은 유지되나 부대원 통치력 수급이 급격하게 하향되어 해당 루트를 중심으로 운용을 할 때 기술을 신중하게 써야하는 패치가 됨. 그 외 버그픽스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지금이 온전한 멩스크로 볼 수 있음. 이렇든 저렇든 기술조정 단위에서 제약이 걸린 패치로 게임시작 4분 이후 실제 유닛 운영은 그렇게 센 영향은 없으나 초반에 자원수급에 직결되는 하향을 먹었기 때문에 총 수급 자원이 줄었음.


2. 스텟먼
2-1 고티어 가스유닛 조정 (감염충 바궤소환 하향/빨대 상향, 메카전투모함 에너지 효율 상향)
2-2 이곤에너지 보유량 마스터 상향 (포인트당 1%->2%)
2-3 개리 일반모드 재사용대기시간 상향, 슈퍼개리와 일반개리의 시전속도 단일화

요약 : 감염충은 죽었지만 나머진 달라질 것 없는 패치. 애초에 스탯먼 무군 잘 쓰지도 않는데 본신 스펙 상향은 없음. 총평은 단순 감염충 하향으로 봐도 무방.


3.타이커스
3-1 블레이즈 일반공격 거리 떡상 (사거리 2.5 범위2*3으로 증가)
3-2 방울뱀 장판공속장비 하향 (20 -> 15%)
3-3 니카라 상향 (스킬 영향받은 유닛 공격력 25%증가, 궁극장비 흡수력 200->400)
3-4 베가 상향 ( 기본지속시간 150초->240초, 공속증가장비 50%->75%, 지배시간 100% -> 200%, 즉 밸패된 현재기준 12분)
3-5 의료선 하향조정 (은폐시간 5초->10초, 즉시회복->10초간회복, 의료선 사용후 10초안에 피해받으면 은폐 및 치유효과 제거)
3-6 오딘 재사용대기시간 마스터 상향 (포인트당 1초 -> 2초)

요약 : 블레이즈는 공격 시전모션 개선이 없기때문에 말뚝딜은 상향됐으나 기동에는 여전히 약함.
방울뱀 장비와 의료선 하향시켜서 공격적인 빌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제약을 걸었음. 다만 초반 방어전에서는 여전히 무리 없을 걸로 예상함.
니카라와 베가가 상향이 많이 되서 이에 대한 폭발적 잠재력이 많이 예상됨.
오딘 소환재사용대기시간이 상향되어 타이커스 장비 구매에 대한 메리트는 더욱 떨어져버렸음.


4.제라툴
4-1 유물수집당 제라툴 능력 상향 (기존 3개수집시 공25증가, 보호막100증가, 점멸2회 -> 현 1개수집당 공10, 보호막50, 점멸1회)

4-2 군단소환 광물비용 하향 (500 -> 800, 마스터 적용시 350 -> 560 추정)
4-2-1 하이템플러 군단 사이오닉폭풍 상향, 광전사소환 수량 상향
4-2-2 암흑집정관 영웅 에너지 재생력 상향, 마컨거리상향 및 소용돌이 거리 하향

4-3 테서렉트 초석(기절타워) 초기 충전수 1로 하향
4-4 정지광선 재사용 대기시간 상향 (180초 -> 90초)
4-5 테서렉트 포(포토캐논) 하향 (비용 150증가, 투영능력 재사용대기시간 60->120초, 테서렉트 행렬 사용시 투영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량 50% -> 25%)
4-6 매복자(추적자) 조정 (점멸시 피해능력 재사용대기시간 제거, 데미지 200%->50%)
4-7 방패수호기(파수기) 하향 (재사용대기시간 60초->180초, 반사된 피해량 대인50%->방사25%)
4-8 화신 재사용대기시간 마스터 상향 (포인트당 2초 -> 4초)
4-9 지원소환 마스터 변경 (기존 포인트당 1초 -> 1%)

평가 : 제라툴 본신 떡상. 최종 점멸 4개 및 보호막 550, 공격력 130.
초반 공허포격기 군단 이용한 빠른 멀티수급 빌드는 그냥 고려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조정됨. 다만 고위기사 군단의 한방 파괴력이 기존과 비교를 거부할만큼 상향되어 추후 공격적인 운용시 공허포격기보다 더 강한 파괴력을 보일 수 있을걸로 추측.
포탑 제라툴 빌드 사망. 그러나 테서렉트 초석는 여전히 쓸만하다고는 할 수 있을 것.
정지광선은 기존에도 상당히 좋은 스킬이였으나 다른 스킬에 비해 밀리는 느낌이 있어 배제되었음. 그러나 이번 포탑빌드 사망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로 상당히 좋은 스킬로 재평가 받을 수 있을 것.
매복자를 이용한 빌드는 손을 더 타게 될 것이며 적절하게 운용되는 빠른 점멸은 기존 이상의 돌파력을 보일 수 있을걸로 생각
방패수호기는 하향됐으나 아예 배제하고 안쓸 하향은 아님. 기존에도 오토캐스팅만 안하면 시간 너무 남기면서 썼음.
화신 재사용대기시간이 30포기준 240초 -> 180초가 됨. 같은 단락에 묶어있는 마스터가 전설군단 비용감소이기 때문에 판단은 각자가 해야될 조정인듯.
지원 소환마스터 변경은 상향으로 봐도 무방. 정지광선의 패치로 이에 적용되는 마스터 시간은 30-3초가 될 것이나 나머지 특성들에 대한 시간은 30+24초가 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보면 상향으로 판단가능. 다만 같이 엮여있는 마스터가 유물 습득속도와 직접적인 연관성있는 마스터라 실용성에 있어서는 판단이 필요해보임


중요 일반패치

레이너 및 아몬의 전투순양함 야마토포 시전시간 기존3초 -> 1.5초

야마토포 맞는 유닛들 운용을 굉장히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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