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디자인의 메인화면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Play 버튼을 누릅니다
게임을 끄는 Quit 버튼은 귀찮아서 만들지 않았습니다. 끄지 말고 계속하세요
Easy / Normal / Hard와 '숨겨진 난이도'가 있습니다. (총 4개의 난이도)
화면 어딘가를 누르시면 4번째 난이도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도망가지 않으면 두들겨 맞습니다.
(다른 종류의 몹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맞을 때는 체중이 줄지 않지만, 때릴 때는 체중이 줄어듭니다.
좀비는 주먹으로 2대 치면 사망합니다.
다굴맞고 쓰러지게 되면 모든 좀비들은 삶의 목표를 잃어버립니다.
인공지능이 드라군보다 안 좋기 때문에 공격을 하지 않고 서로 끼여서 비비적대기만 하는 놈들도 있습니다.
마요네즈와 얼쭈를 먹으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체중에 따른 몸집 변화는 넣었다가 잔버그가 많이 생겨서 뺐습니다.
체중이 0kg 이하가 되거나 100kg 이상이 되면 발생하는 이벤트는 플레이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초록방의 유일한 출구인 문 옆쪽에 자동님, 호야, 미야가 추가되었습니다.
김도님과 함께 앉아서 관람 중이십니다.(가둬놓은 게 아닙니다)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게 한 것은 저퀄리티 모델링을 가리기 위한 개수작입니다.
하지만 유리벽에 펀치를 날리거나 총을 쏘시면 잠깐이나마 보실 수는 있습니다.
유리벽이 있기에 자동님과 김도님은 안전합니다. (호야, 미야 포함)
똘똘똘이님 캐릭터에 불이 붙은 게 아니라 펀치에서 불꽃이 나온 것입니다.(오해방지)
원래는 게임 엔딩을 보기 위해 초록방 문을 10만 골드 주고 열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공성추로 문을 쳐서 여는 방식으로 만들어야 더 좋을 것 같다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아래와 같은 공성추를 비치하였습니다.
공성추는 문을 부술 때 문 앞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실 때는 덜 역동적일 수 있습니다)
공성추의 재질을 실제처럼 나무로 했더니 밋밋한 것 같아서 바꿨습니다.
실제와 달리 3번 치면 문이 열리고 엔딩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딩장면은 플레이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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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버전 이후 추가할 수도 있는 요소들:
- 좀비 등 몬스터의 종류 다양화
- 몬스터의 공격패턴 다양화
- 여러 가지 서브퀘스트
- 스킨 교체
- 플레이어 교체(똘똘똘이님, 자동님, 김도님)
- 자동님, 김도님 캐릭터에도 인공지능을 부여하여 보스전 구성
- 요리컨텐츠
- 맵 내부 구조물 추가
- 디자인 수정
- 자전거 라이딩 추가
- 캐릭터 간 상호작용 추가(음성대화+자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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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알파버전을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계획 없이 중간중간에 똘똘똘이님과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만들어보니
마요네즈와 얼쭈를 먹으면서 좀비 웨이브를 막아내는 과정에서 돈을 벌고 주식투자를 하고
무기를 구매하여 초록방을 탈출하는 혼종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맵 내부 구조물, 디자인 등에는 거의 신경을 못 써서 공간이 휑하네요 ^^;
캐릭터나 물건을 접했을 때 상호작용을 많이 넣어야 아기자기하고 재밌을텐데
이건 알파버전 이후에나 추가하게 될 것 같아요 ㅎㅎ
읽으시면서 게임구성(퀘스트, 진행방식 등)에 대해 재밌거나 신박한 생각이 떠오르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6부에서 계속 ...
https://blog.naver.com/dotslash-rwt/221353216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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