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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스타 시티즌에서 진짜 살아 있는 우주를 만드려고 합니다.

ravvit0211
2021-05-27 02:58:47 2202 20 9



얼마전에 올라온 스타 시티즌 개발 영상이다. 

40분짜리를 다 보는게 어려운걸 아니 일단 구글번역한 텍스트 요약으로 대체한다. 




제1부 - 양자


최적화


- 마지막 CitizenCon에서 실행된 Quantum Simulation은 TypeScript로 작성되었으며, 이는 시뮬레이션을 10k Quanta 미만으로 제한하는 느린 언어입니다. 시뮬레이션은 현재 C#로 다시 작성되어 100k Quanta가 넘는 것을 허용합니다.


- 오딘이라는 웹 기반 도구가 생성되어 플레이어와 퀀타의 행동을 바탕으로 게임 경제를 실시간으로 데이터 해석할 수 있습니다.




퀀텀


- 플레이어 동작은 퀀텀에 다시 입력되어 시뮬레이션에 반영될 수 있으며, Odin은 이를 그래프와 열 지도와 같은 것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는 이러한 분석을 통해 어떤 유형의 플레이어에 적합한지, 어떤 미션이 인기가 있는지, 어떤 위치가 활용도가 낮은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해 개발자는 피드백을 받고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렵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미션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난해 출시된 정제 게임플레이는 화물, 수리, 주유 등 다른 서비스에서도 구현되는 몇 가지 새로운 백엔드 서비스를 활용했다.


공간 충실도 - 3D 공간에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방법


- 예: 자원 서비스를 통해 퀀텀은 행성 서비스에서 광물의 특정 농도를 보거나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 퀀타는 채굴 자원의 농도를 줄일 수 있다.


- 탐사선은 숨겨진 자원을 "공개"하고 조직의 다른 콴타에 정보를 방송할 수 있으며, 이는 광부들을 현장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 "Quantum은 이제 서버 백엔드에 통합되었으며 향후 출시될 모든 게임과 함께 구축 및 출하될 예정입니다."

미래 전망 - 향후 출시될 Quantum


- 가격과 가용성을 좌우하는 현재의 알고리즘 논리를 대체하면서 퀀텀을 점차 게임에 통합할 계획이다.


- 첫 번째 롤아웃은 연료, 수리 및 물품 가격을 위한 것입니다.


- 다음은 해적, 화물선, 시스템 내 보안을 결정합니다.


Star Citizen: Quantum, Quasar 및 가상 AI


정의


양자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실적인 방식으로 진화하고 변화하는 게임 세계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퀀타 - 고유한 속성을 기반으로 동일한 경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경량 AI NPC.


숙련도 - Quanta가 특정 작업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에 대한 승수: 전투, 제조, 과학, 무역업자.


특성 - 공격성, 도덕성, 지능, 야망과 같은 퀀텀 선호도를 결정합니다.





2부 - 가상 AI


가상 AI


- 현재 이 시스템은 모든 NPC에 대해 "Subsumption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계산 비용이 많이 들고 단순화하기 어렵습니다.


- 가상 AI를 통해 NPC는 플레이어가 관찰할 수 있을 때 백그라운드 양자 AI와 완전히 실현된 서브스크립션 AI 사이를 '전환'할 수 있다.


- VNPC는 항상 논리를 실행하며 계산적으로 매우 효과적이고 클라우드 기반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한다.


- VNPC는 다른 선수들처럼 현상금, 범죄, 자원을 얻을 수 있다.


- NPC가 플레이어를 죽이고 라이브 트래커를 연결(컴 어레이 범위 내)할 경우 통신 어레이 내 범죄 통계 확보


-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PO와 컴컴이 스트11리밍되고 미션 NPC가 가상 NPC로 전환됩니다. 마커가 남아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알려진 위치, 이력, 현재 위치(컴 어레이 내) 및 범죄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앱이 출시됩니다.


- 다른 가상 AI가 이러한 범죄 AI에 대응하고 대응합니다. 그들과 싸우거나 봉화를 통해 그들의 위치를 보고하며 도움을 요청한다.


범죄 행위가 지속되면 퀀타 시스템이 특정 영역의 행동을 고려하고, VNPC 행동에 따라 비용/위험이 변동합니다.


- 대부분의 VNPC 행동은 시스템에 거의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시스템이 렌더링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VNPC가 뒷부분에서 PO로 이동해 숨거나 판매 또는 음주를 하고 플레이어가 PO를 방문하면 PO에 도착했을 때 다른 모든 것과 함께 스트11리밍되었기 때문에 PO에 있는 VNPC가 현재 제공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Quantum Snare VN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t 3 - 동적 이11벤트


동적 이11벤트


- 서버 간 모듈식, 글로벌 및 동기화


- Quantum은 로컬 VNPC 동작을 기반으로 XenoThreat과 같은 이11벤트를 자체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Quasar는 CIG가 라이브 게임에서 동적 이11벤트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입니다.


- 퀘이사는 특정 위치에서 적의 유형을 자동으로 상황 파악합니다.


- Quasar는 실시간 데이터를 추적하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 Quasar는 국내 경제주식을 압도하여 Quantum을 다른 방향으로 끌어들이거나 시스템이 반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MobiGlas는 특정 지역의 물자가 매우 부족한 경우에 대한 상품 가격 경고를 표시하고, 구입 가격을 인상하여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것은 기능적으로 다른 것들로 확장될 것이다.


- 단계는 구매 및 판매 품목, 공급 및 수요, 가격 등 상점 관련 정보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짧은 자막달린 영상을 가져왔다.








 3줄 요약


스타 시티즌은 빈 우주가 아닌 실제로 100k 명의 NPC가 '살아가는' 우주를 만들고 있다. 

스타 시티즌의 NPC는 자신의 성향과 특성에 따라 각자 활동을 하며 살아간다. 

스타 시티즌의 시스템은 이런 NPC와 플레이어의 상황을 직접 취합하여 미션, 특수 이11벤트 등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1줄 요약


얘네 매트릭스 만들고 있음 100000명의 NPC가 우주속을 살아감 겜판소 마냥 AI가 직접 퀘스트 만들고 이벤트 만들어서 유저들 하라고 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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