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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스포) 사이펑크 2077 게임 진행 불가 수준의 버그 분석

모찌2088
2020-12-11 06:40:08 1981 13 6

적당한 태그가 없어 일단 게임개발로 찍어뒀습니다



수많은 한국인 스트리머분들도 같은 상황을 겪으셨으나, 

해외 커뮤니티에선 듣도보도 못한 버그 취급 하는 것을 보아, 

한글 UI 의 독자적인 문제 인 것 같습니다.


UI 문제라고 하는 이유는 영상을 보시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목소리가 담겼네요 ㄷㄷ)

일단 분석한 내용을 레딧/사이버펑크/PC버그 에도 문의 드린 상태입니다.


0:23~ V가 총을 맞으면서 필터 시작 (빨간점멸 필터와 빛 소스의 차단) Start of the filter / lighting (red flickering filter and blockage of light source)

0:48~ 해외스트리머 영상을 통해 확인한 빛차단과 빨간점멸이 멈췄어야할 구간. 하지만 보이는 바와 같이 멈추지 않음. Start of scene where light blockage/ red flickering filter should be turned off, but it aint.

1:14~ 거울 안의 빛소스는 정상작동. 하지만 빨간점멸은 아직 존재 (여기서 추측컨데 거울은 하나의 카메라고, 그 안 공간은 현재 캐릭터가 있는 공간의 좌우반전 공간 + 키아누 리소스를 가진 다른 공간을 비춰주고 있을뿐이라 추측) light source inside the mirror works just fine + red flickering still exists ( a different camera effected by separate layers of settings?)

1:25~ 연기 리소스는 고유 텍스쳐를 보유함으로 빛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빛차단 필터가 무용지물 이라 판단. Smoke resource has individual textures unaffected by lighting source, thus working fine

1:50~ 직빵으로 받는 빛 오브젝트는 보임(아마 빛 리소스가 아니라 발광옵션이 켜진 하얀 원의 오브젝트 인듯) Direct light object shows its presence


결론적으로, V가 죽으면서 입혀지는 빨간점멸 등등의 필터로 인한 효과의 문제인데, 이 필터가 UI 취급이라, 한글 UI 모드 일때만 문제가 생긴다 판단. In conclusion, I think its a problem with the red flickering filter that's put in affect when V gets shot.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What are you fellow Choombas' opinion?


+제가 키아누 몸속으로 워프모션을 한 후 저장+로드 를 하니, 빛 문제가 해결됩니다. 제 추측에 더 힘을 더 실어 주네요.

+ If I load the save+load file after warping into Keanu Reeve's body, the lighting problem gets fixed, backing up my theory even more.


 게임쪽에 관심이 많은 컴공러로서 각잡고 나름대로의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트게더에 계신 관련업 종사자 분들이나 킹론상 교수님분들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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