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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지난 외전 복습) 오토컷과 드론, 애드-온 시스템 추가와 기능설명 편

성모옥희의마굿간아들_
2018-10-05 02:23:24 1906 16 2

던전트롤의 주 공격기인 오브는 여타 게임이랑 비교했을때 무난하게 평범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오히려 조작하지도 어렵고 훨씬 약합니다.

물론. 이것은 지금 소개할 '오브링크'기능이 없었을 경우의 이야기지요.


두 오브가 일정 범위내에 있으면 서로 링크되어 선을 만드는데, 이 선이 한줄만있어도 쏠쏠한데 오브가 많아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오르는 데미지는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쾌감을 안길것입니다.


그럼 오브링크가 많으면 좋을까요?

맞습니다. 무작정 많으면 좋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래서 이 오브링크를 좀 더 심화시킬수 있는 방법을 고려했습니다.

그렇게 깊이 고뇌하다 마침내 생각해냈습니다. 오브가 이루는 링크 선을 감지해서 작동하는 장치를 만들면 무작정 오브를 생성하지 못합니다.


이 기능 하나만 놓아봤지만 이미 읽고있는 분들은 오브 링크의 수많은 가능성을 감지했을것입니다.



기능 알아가기 : AUTOC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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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에 오토컷 기능이 보이십니까?

  • 조건에 맞춰서 이전 오브와의 링크 여부를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 클립이 끊겨있는 이미지는 도형에 상관없이 N개의 오브가 링크되면 다음 오브가 링크되지 않습니다.
  • 클립이 연결되있는 이미지는 오브를 꼭짓점으로 잡은 N각형이 생성됬을때 다음 오브가 링크되지 않습니다.


오브가 이루는 링크 선을 감지해서 작동하는 장치의 예시

  1. 오브 링크를 감지했을때 포탈 소환장소를 돌이 둘러싸게합니다.


링크 감지와의 응용점.

  1. 오브 링크가 감지됬을때 진행에 부정을 일으키는 장치들을 피합니다.
  2. 오브 링크를 감지하는 장치를 순서대로 감지시키기에 좋습니다.


결론 도출

  1. 몬스터와 맞붙는 경로에 장치를 설정하여 오브 강제 구속이 가능해집니다.
  2. 몬스터사냥과 퍼즐을 한곳에 중첩시켜 피지컬사냥과 동시에 퍼즐을 풀어야하는 심도있는 맵을 제작할 수 있게됩니다.
  3. 다양한 유즈맵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업그레이드의 심화

여기서 서술하는 업그레이드는 판을 끝내고 상점에서 사는게 아닌, 맵을 돌면서 일정 주기마다 지급받는 업그레이드를 서술합니다.(5맵에 1번)

해당 목록의 업그레이드 아이템은 해당 판이 끝나면(게임오버, 서버끊김등의 판이 끝나는 모든 현상포함) 소멸되는 애드-온입니다.

최대 6개의 에드온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소울브링어 셋

소울브링어 셋은 말 그대로 영혼을 다룹니다.

몹의 시체나 죽음을 이용하는 업그레이드셋 (애드-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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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를 박을때 3개의 유도탄이나오는 공격을봤습니다.

그걸 구매한다면 강해지겠지만. 너무 강합니다.

마치 권총을 들고 사냥하다 어느순간 전투기를 몰아버리는 셈이죠. 순차적인 발전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MACE

  • 시체를 구속시켜 1초간 일회용 방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초가 피지컬게임과 탄막게임에있어 얼마나 긴 시간인지는 해볼 수록 뼈저리게 느끼실 겁니다.
  • 그 시간에 1개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걸로 얼마나 많은 라이프가 절약될지는 셀 수도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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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Searcher

  • 죽은 몹과 내가 같은 도형안에 있다면, 해당종류 몹 한정으로 평타가 강화됩니다. (회당 10% 중첩 최대 4회)
  • (단. 몹이 2명 이상일때는 종류가 같거나 한 종이 이미 조사된 몹이라도 조사 할 수 없습니다.)

  • 어느 게임에서든간에 스킬과 평타의 비율이 높냐 낮냐로 플레이 방법이 확연히 다릅니다.
  • 제가 플레이해본 결과로는 던전트롤은 확실히 평타에 의지합니다. (업그레이드로 파생되는 것들을 모두 제외했을때)
  • 이런 게임에있어서 적이 잘 죽지 않으면 계속 맞을 수 있으므로 한번걸릴때 확실히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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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Body Bomb

  • 몹이 죽을때 일으키는 폭팔이 데미지를 입힙니다. (데미지 평타 10배 시체당 1번 폭팔)
  • (죽은 몹과 내가 같은 도형안에 있어야함 조건을 배제시키기때문에 Searcher와 중첩불가. 중첩시 Body Bomb효과 우선적용.)

  • 몹이 다량으로 모여있을때 폭팔로 확실히 정리하실수 있을겁니다. 강력한 폭팔이 시체를 낳아서 연쇄폭팔로 맵을 청소 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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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셋

드론셋은 말그대로 이 게임에 드론이 생긴다고 가정하고 나온것입니다.

이 애드-온은 사냥을 같이하는 팻이나 동료개념이 확립되면 그대로 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드론의 생명력은 1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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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lash

  • 적이 어디있는지 표시해줍니다.

  • 이 업그레이드는 시야 제한맵이 있다는 조건하에 제작한 기능입니다. 사물도 안보이지만 적이라도 보이면 경로를 따라서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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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Digital Wire

  • 실시간으로 현황을 전송합니다. (킬 수 몹 종족/분포도보고,) (위치는 안보임.)
  • (본격적으로 드론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판정받아 소울브링어 셋 애드온이 드론에게도 적용됩니다.)

  • 드론으로 보는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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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Shield

  • 부정접촉을 받지 않습니다.

  • 드론의 몹충돌 무시로 수명 급강화 드론이 소모아이템 포지션에서 동료로 격변 시킵니다.
  • 줄어드는 병력 지원에도 본대를 유지시켜 화력을 최대한 끌어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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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셋

인간셋은 우리가 조정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집적적인 영향을 주는 애드-온입니다.

우리가 제한없이 사용하는 액티브 기술과 패시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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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Dash

  • 같은 방향키를 빠르게 두번 눌러서 해당 방향으로 말뚝을 박지 않는 단거리 대쉬를 할 수 있습니다.

  • 사실상 기본에 대쉬능력 생기면서 넣을 필요가없었지만 대쉬를 원래부터 빼고 애드 온으로 받는 방식이면 어떨까 말해보고싶었습니다.
  •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을 재시작하면 당연했던 기능들이 사용이 안되는게 로그라이크류 게임의 핵심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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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Chakra

  • 마우스를 길게 눌러 부정접촉을 일으키는 대쉬를합니다.

  • 당연히 Dash랑은 다른 퍽이며 많은 장애물 몹을 뚫고 지나가고 적진에 교란을 일으키거나 도주하기위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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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Laser Sight

  • 어디로 향하는지 점선으로 표시되고 모든 공격 사정거리가 늘어납니다.
  • 점선표시는 기본 기능에 추가된거지만 원래부터 빼고 애드 온으로 받는 방식이면 어떨까 말해보고싶었습니다.

  • 오브 링크거리는 길어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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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코어셋

이 아래 서술되는 애드-온들은 1회용입니다. 자신이 직접쓰거나 조건 발동되는 애드-온이지요.

제가 생각하는 애드-온시스템상 중복 지원은 없기때문에 한판당 한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하드코어는 보유 애드-온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받았던 애드-온으로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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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Sun Cream

  • (이 아이템을 소지한 시점부터) 맵을 지난 횟수만큼 사용할 수 있는 태양이 증가합니다. (최대 10개증가)

  • 당시 오브가 태양이라고 불렸기때문에 만들은 컨셉아이템입니다.
  • 최대사용 오브가 10개 증가하면서 밀린화력을 모두 되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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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Image Diary

  • 죽으면 모든 스탯과 미사일, 애드-온을 유지한채로 Image Diary를 얻은 단계로 이동합니다. 물론 두 번의 기회는 없습니다.

  • 모든 능력을 가지고 원점으로 복귀하는 초보자의 승리, 파밍 랭커의 연장전 필수 애드-온.
  • 플레이어가 얼마나 강해질 수 있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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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Supply Box

  • 최대 채력과 오브 개수를 1증가시키고 원하는 퍽(애드-온)으로 교체합니다.

  • 이 애드-온의 가장큰 장점은 자기의 애드-온 셋이 어느정도 정해질때까지 보류했다가 테크를 한번에 진행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최대채력과 태양개수 1증가는 Supply Box의 이름값하는 소소한 보상이죠.


애드-온 고르는 인터페이스

다섯 맵을 클리어 할때마다 얻은것을 제외하고 무작위로 나오는 3개의 애드-온중 1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인터페이스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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