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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월드 RPG 캐릭터 메이킹 북

Eisenlost16c35
2016-12-18 21:05:27 2769 1 5

소드월드 립북

 

(D=육면체 다이스만 사용합니다)

1.캐릭터의 종족을 고른다.

소드 월드 RPG”의 캐릭터 작성의 제 1보는 자신의 캐릭터의 종족을 고르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각종족의 특징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파악해 두어 주십시오. 종족에 따라서는 특정한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특별히 룬 마스터(마법사)를 목표로 하는 사람은 신경을 써 주세요.

 

[인간]

포세리아에 사는 인간의 육체적 특징은 우리들과 완전히 같습니다. 지방마다 각각의 생활의 의식이나 문화가 있어 몇종류인가의 인종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도 우리의 세계와 다르지 않습니다. 의학이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명의 평균은 50년 정도입니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포세리아에 사는 인간과 우리들의 가장 큰 차이겠지요. 인간은 모든 룬 마스터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드워프]

드워프는 본래 요정계에 사는 요정족의 일원이었으나 인간이 사는 세계(물질계라고 부릅니다.)에 완전히 옮겨와 결국 요정계로 돌아갈 능력을 잃어버렸습니다. 생활 방식은 인간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신장은 약 120cm 정도이며 체형은 둥글고 뚱뚱합니다. 턱에는 긴 수염을 기르고 주먹코입니다. 수염은 다갈색 혹은 암갈색이며 눈도 같은 색입니다. 여성에게는 수염이 없습니다. 피부색은 보통 진한 살색입니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도 낮과 같이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손재주가 대단히 뛰어나 세공이나 대장장이 일 등의 작업에 능합니다. 그들의 작품은 인간으로서는 흉내낼 수 없을 만큼 훌륭합니다. 보통은 기술을 살려 인간과 함께 살지만 드워프만 사는 도시나 마을도 존재합니다. 부족 의식이 매우 강하며 규율을 중시하여 그에 반하는 행동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장장이의 신이기도 한 브라키를 주신으로 믿으며, 또 다른 여러 대지의 신도 믿습니다.

드워프의 수명은 200세 정도입니다.

그들의 룰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둠 속을 볼 수가 있다.

2. 일반 기능의 크래프트맨(장인) 중 목수, 대장장이, 석공, 보석세공사 중 하나를 5레벨 갖는다.

3. 고대어마법, 정령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그래스런너]

그래스런너는 본래 초원에 사는 요정족의 일원입니다. 그러나 호기심이 매우 강하여 요정계를 버리고 물질계의 주민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이미 요정계에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잃었지만 초원의 요정으로서 실로 다양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장은 약 1m 정도이며 인간의 어린이같은 체형을 지닙니다. 귀가 조금 삐죽한 것 외에는 인간과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머리색은 금색부터 갈색까지 다양하고 눈동자도 같은 색입니다. 피부는 진한 살색입니다.

그들은 한 장소에 머무는 습성이 없습니다. 아이를 키울 때만 드물게 잠시 한 장소에 머물고 아이가 자라면 다시 여행을 합니다. 그들은 보통 단독이나 가족 단위로 방랑 생활을 합니다. 물론 부족이라는 개념은 없고 도시에서 생활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 성격은 매우 밝아서 칭찬할 만하며 신은 전혀 믿지 않습니다. 그들의 바램은 여행을 하며 견문을 넓히고 갖가지 사건을 만나는 것입니다. 때문에 모험자의 집단에 가담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그래스런너는 200세 정도의 수명을 갖습니다.

그래스런너의 룰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레벨의 시프 기능을 가지고 있다.

2. 1레벨의 레인저 기능을 가지고 있다.

3. 식물이나 곤충과 의사가 통한다.

4. 어떠한 마법어도 배울 수 없다.

 

[엘프]

엘프는 숲에 사는 요정족입니다. 용모의 아름다움과 불사성(不死性)으로 인해 인간의 선망의 대상입니다.

그들의 가장 큰 특징은 가늘고 길며 끝이 뾰족한 귀입니다. 신장은 160cm 정도이고 호리호리한 체형입니다. 체모는 가늘고 남성도 수염이 없습니다. 머리색은 금색에서 밤색까지이나, 때로는 은색일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색은 백색에 가깝고, 눈동자의 색은 엷은 청색이나 녹색입니다. 그들은 인간과 매우 가까운 종()이며 양자 간에 아이가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를 하프 엘프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숲에서 매우 폐쇄적으로 생활합니다. 외부에서 온 자를 좋아하지 않고 타인에게 지배받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숲에 들어온 침입자를 공격하는 일도 있습니다. 여간해서는 숲에서 나가지 않지만 가끔 특이한 엘프가 도시에 나타나는 일도 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신도 믿지 않습니다.

인간이 엘프를 선망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불사성]이지만 그것은 하이 엘프라 불리는 상위종(고대 종족)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하이 엘프는 엘프 이상으로 인간과의 접촉을 꺼립니다. 인간의 마을에 모습을 드러내는 엘프는 대부분 보통의(종으로서는 하위의) 엘프이며 불사가 아니라 1000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프의 룰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레벨의 샤먼 기능을 가지고 있다.

2. 신성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하프 엘프]

하프 엘프는 엘프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종족입니다. 인간과 엘프는 종으로서 가깝기 때문에 둘 사이에서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는 사실은 엘프의 항목에서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하프 엘프는 인간과 엘프의 특징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귀는 약간 뾰족하며 가끔 수염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장은 인간과 거의 다르지 않고 몸매는 화사합니다.

하프 엘프는 엘프의 특성 탓에 인간보다 수명이 길어서 200세 정도의 수명을 갖고 있습니다.

하프 엘프는 인간에게 길러졌는지, 엘프에게 길러졌는지에 따라 그 특성이 바뀝니다. 엘프에게 길러진 경우는 엘프와 같고 인간에게 길러진 경우는 인간과 같습니다.

 

<체인지링>

하프 엘프는 일대만의 혼혈이 아니라 자유롭게 아이를 남길 수 있습니다. 그 아이는 엘프이거나, 하프 엘프이거나, 인간입니다. 한 쪽의 특징을 1/4만 가지고 태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선대에 엘프의 피가 섞여 있다면 극히 드물게 인간 사이에서도 격세유전에 의해 엘프나 하프 엘프가 태어나는 일이 있습니다. 이런 아이는 [뒤바뀐 아이(체인지링)]라고 불리며 인간 사회에서는 기피의 대상입니다.

 

2.부능력치를 결정한다.

종족이 결정되면 다음으로 부능력치를 결정합니다. 자신이 고른 종족의 란을 보고 그곳에 적혀 있는 지시대로 다이스를 굴려 수정을 더합니다. 예를 들어 2D라면 다이스를 두번 굴려 나온 눈을 그대로 기입합니다. 1D + 4라면 다이스를 하나 굴려 나온 눈에 4를 더해 주세요. ½D는 다이스를 1개 굴려 나온 눈의 반을 사용합니다.(소숫점 이하는 반올림합니다.) 이리하여 A부터 H까지의 부능력치를 결정하여 그 결과를 캐릭터 시트의 부능력치의 칸에 순서대로 기입합니다. 참고로 각종족의 능력치의 평균치를 나타내 두었습니다.

 

<부능력치 결정표>

 

부능력치

인간

드워프

그래스런너

엘프

하프 엘프

A

2D

2D+6

1D+6

1D+6

1D+4

B

2D

2/1D

2D+4

1D+6

1D+6

C

2D

1D+4

1D+6

1D+6

1D+4

D

2D

1D

1D

1D+6

1D+6

E

2D

1D+4

1/2D

1D

1D+2

F

2D

1D+6

1/2D

1/2D

1D+2

G

2D

2D+4

2D+6

1D+4

1D+4

H

2D

2D+4

2D+4

1D+6

2D

 

3.능력치를 기입한다.

부능력치를 결정된대로 가산하여 능력치를 결정합니다. A + B가 기용도, B + C가 민첩도라는 식으로 순서대로 능력치를 계산해 주세요. 그리고 얻은 결과를 캐릭터 시트의 칸에 기입해 갑니다.

현실 세계를 살펴보아도 힘이 강하거나(약하거나), 머리가 좋거나(나쁘거나)하는 등의 갖가지 사람들이 있듯이 포세리아에도 여러가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드 월드 RPG”에서는 모험자의 이런 기본적인 특징을 능력치라 불리우는 수치로 나타냅니다. 능력치에는 기용도”, “민첩도”, “지력”, “근력”, “생명력”, “정신력의 여섯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 수치가 높을수록 그 능력에 있어서 뛰어난 것이 됩니다. 능력치는 인간만이 아니고 모험자가 되는 갖가지의 인간 이외의 종족에게도 있습니다. 인간의 능력치는 각각에 있어서 4~24(평균 14)입니다.

 

3. 능력치 기입 :

 

부능력치를 결정된대로 가산하여 능력치를 결정합니다.

 

현실 세계를 살펴보아도 힘이 강하거나(약하거나), 머리가 좋거나(나쁘거나)하는 등의 갖가지 사람들이 있듯이 포세리아에도 여러가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드 월드 RPG”에서는 모험자의 이런 기본적인 특징을 능력치라 불리우는 수치로 나타냅니다. 능력치에는 기용도”, “민첩도”, “지력”, “근력”, “생명력”, “정신력의 여섯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 수치가 높을수록 그 능력에 있어서 뛰어난 것이 됩니다. 능력치는 인간만이 아니고 모험자가 되는 갖가지의 인간 이외의 종족에게도 있습니다. 인간의 능력치는 각각에 있어서 4~24(평균 14)입니다.

 

기용도 = A + B

기용도는 모험자의 손끝의 재주를 나타냅니다. 손을 사용한 갖가지 작업에 관련합니다. 특히 전투에 있어서 무기를 휘두를 때 중요해 집니다.

민첩도 = B + C

민첩도는 모험자의 몸의 밸런스나 재빠름을 나타냅니다. 전신을 사용하는 작업에 관련합니다. 전투에 있어서는 적의 공격을 피할때 중요합니다.

지력 = C + D

지력은 모험자의 머리 회전의 빠르기나 지식량, 즉 머리의 좋음을 뜻합니다. 판타지의 있어서의 큰 매력, 마법을 사용할 때 중요합니다.

근력 = E + F

근력은 모험자의 힘의 강함을 표시합니다. 큰 무기, 무거운 방어구등을 사용하고 싶으면 높은 근력이 요구됩니다.

생명력 = F + G

생명력은 모험자가 얼마만큼 육체적 부상에 견딜 수 있는가를 표시합니다. 이 수치가 클수록 모험자는 튼튼하다는 것이 됩니다.

 

정신력 = G + H

정신력은 모험자의 의지의 강하기, 근성등을 나타냅니다. 마법을 사용하는 것은 대단한 작업이므로 정신력이 높지 않으면 많은 마법을 걸는 일은 바랄 수 없습니다. 또 마법에 대한 저항력에도 정신력은 관여합니다.

 

 

4.능력치 보너스를 기입한다.

능력치가 결정되면 거기서 능력치 보너스를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능력치 보너스는 능력치를 6으로 나누어 소수점 이하를 버리고 남은 몫입니다. 즉 능력치가 1~5라면 능력치 보너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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