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잡담 대만도보 2019 14편-둘이 먹다 둘이 눈돌아가도 모를 천국의 맛

burn1ngbl4ze
2019-11-14 15:53:10 833 5 0

올 10월 중순에 대만에 갔다온 이야기

대만도보 2019입니다

대만도보 2019 1편-마! 그럴 시간에 느긋-하게 도심공항 가겠다!

대만도보 2019 2편-Welcome to TAIWAN

대만도보 2019 3편-대만은 쉽덕의 탈출구가 아니....야?

대만도보 2019 4편-타이베이 최대의 야시장, 스린 야시장에서 식사를

대만도보 2019 5편-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in 스린

대만도보 2019 6편-국밥충의 승리!-이거 사먹을바에 국밥을 드십시오-

대만도보 2019 7편-아침시장에서 먹는 죽 한그릇

대만도보 2019 8편-뭐야, 내 아침 돌려줘요

대만도보 2019 9편-국밥 1그릇 가격에 즐기는 일품요리

대만도보 2019 10편-힙스터들이여, 유명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대만도보 2019 11편-저게 다 들어가? 다 들어가네

대만도보 2019 12편-대만은 사실 십덕력을 숨긴 십덕이었을까

대만도보 2019 13편-어디서나 속풀이는 뜨끈한걸로 해야합니다

---------------------------------------------------------------

시먼딩과 시먼홍러우를 좀 둘러보고 다음 행선지로 이동을 합니다

원래 해외여행에서 버스는 여행객에게 매우 낯선 대중교통이지만 다음 지점이 지하철이 서질 않는 곳이라 탔습니다

버스 좌석은 마치 예전 273 저상버스를 보는 듯합니다.

대만 버스는 원래 버스마다 카드를 태그하는 시점이 달랐다고 합니다. 어디는 탈때만 찍거나 다른데는 내릴때만 찍거나

그러나 이제는 모든 버스가 상하차시 태그를 하는 방식으로 통일됐습니다.

참고로 버스요금은 카드로 찍는게 유리합니다. 현금 결제시 거스름돈을 주지 않거든요ddolYi ddolRae ddolKi ddolYo ddolQ ddolRage

그렇게 버스를 타고 정류장에 내려서 다시 걸어갑니다. 확실히 대만은 우리나라처럼 야구를 참 사랑하는 나라같습니다

보통은 특정 스포츠용품을 디스플레이창에 걸어놓지를 않으니까요

그리고 살짝 더 걸어서 가려한 곳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린장제 야시장 입구 근처에 있는 중원가향탄고계배입니다.

탄고계배, 다른말로 탄카오지파이는 일반 지파이에 양념을 발라서 한번더 구운 지파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온 이유도 첫날 스린야시장에서 먹은 지파이와 어떻게 다른지도 궁금하고, 이건 맛있을까 해서 였습니다

때마침 지파이 단체주문이라도 들어왔는지 단체포장을 하던 중 제가 주문하려던 지파이와 똑같아서 박스에서 꺼내받은 지파이.

잘은 모르겠지만 중화권에서 QQ가 들어가면 특등품이란 말을 들어서 시킨 QQ머시기탄카오지파이입니다(75twd)

이건 그래도 양념을 발랐으니 다르겠지하고 한입을 베어물었는데...와!!!정말 맛있었습니다.ddolJesus

쫄깃한 닭다리살에서 육즙이 터져나오고 튀김옷에는 잘 스며든 양념과 불맛이 강하게 들어오니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파이!

첫날 스린야시장에서 먹엇던 충격적인 지파이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있던 맛이었습니다. 정말 눈물이 핑 돌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정말 얼마나 맛있게 먹었으면 정신차리고 보니  닭다리의 관절만 남았습니다. 아.. 진짜 맛있었어요.

그래요. 역시 치킨은 양념이 있어야 합니다. 고기부터 맛있는 대한민국 치킨 만세ddolJesus ddolJesus ddolJesus

대만에 오신다면 탄카오지파이는 꼭 드셔보십시오. 정말 맛있습니다

저 멀리서 보이는 타이베이101. 만일 지파이를 사서 전망대 위에서 먹으면 어떤 느낌일까요

뭐긴뭐야 외부음식 반입해서 쫓겨나겠지ddolPop

대만이 아무래도 암드와 엔비디아의 나라다보니 이렇게 ROG에서 만드는 E-스포츠 컨셉카페가 있습니다.

한국은 이런 곳이 많이 널리고 널렸죠, 피씨방

아무튼 다음 목적지까지는 걸어서 갈 예정이라 이런 곳도 자주 보입니다.

발은 슬슬 아파오고 목적지까지는 30분을 걸어야 하는데 여기서 택시를 탈 리가

있습니다. 지금 걸으면 좀이따 야시장에서 걸을 수 없을 것 같아서 바로 오는 택시를 잡아서 갔습니다.

이러니 어쩌다가 대만에서 탈 수 있는 대중교통은 다 타본 것 같습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

참고로 대만택시는 기본 70TWD로 시작하며, 일정 거리마다 5TWD씩, 그리고 정차시간 1분 20초마다 5TWD씩 추가됩니다.

때문에 아무리 물가가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대만이라도 택시비는 우리나라와 별 차이가 없게 느껴집니다.

대략 3km주행하는데 105twd를 냈습니다.

그리고, 대만에 꼭 가려 했던 또 다른 곳에 도착했습니다.

계속.......ddolJohnber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진짜 광기' 면도 버흥볼있
▼아랫글 수능중 금지되는것 그란도씨즌
잡담불금주식파티게임건의공지팥쥐팬아트영상/클립훈수충알리물건추천핫딜이벤트유투브각게임개발이모티콘 공모전데이터라벨링이벤트 당첨말딸야부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