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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추천 [롤토체스] 9.15 패치노트 (롤체지지펌)

참소미
2019-07-31 14:34:42 223 5 3

월급루팡 개꿀

펌 : https://lolchess.gg/board/tft/view/27863/9-15-%EC%A0%84%EB%9E%B5%EC%A0%81-%ED%8C%80-%EC%A0%84%ED%88%AC-%ED%8C%A8%EC%B9%98-%EB%85%B8%ED%8A%B8- 



플레이어 여러분, 9.15 전략적 팀 전투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방어에 중점을 맞춘 계열과 직업을 더 단단하게 조정했습니다. 이제 기사, 수호자, 귀족으로 철벽같은 전방을 구성할 수 있으며 추가 방어 효과가 아군 전체에게 부여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고정 피해로 무장한 공허 몬스터들이 방어진을 돌파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겁니다. 또한 연승/연패 전략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승/연패 기준점을 조정했으며 매 라운드에서 패배 시 플레이어가 잃게 되는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여기에 더해 닌자 특성이 업데이트되고, 악마가 하향되며, 용이 약간의 마법 피해를 받게 되고, 해적이 획득하는 골드가 더 많아집니다. 

다음 주 목요일쯤 추가 밸런스 조정과 버그 수정이 포함된 9.15B 전략적 팀 전투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체계


연승/연패

연승/연패 효과를 강화하려고 합니다.

  • 연승/연패 기준점: 2/5/8 ⇒ 2/4/7


직업 효과 기준점

일부 직업에 새로운 기준점을 추가했습니다.

  • 총잡이 (6) ⇒ 총잡이가 일정 확률로 3회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 싸움꾼 (6) ⇒ 모든 싸움꾼이 1,200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 형상변환자 (6) ⇒ 형상변환자가 변신 시 120%의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 검사 (9) ⇒ 검사가 일정 확률로 4회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이 부분은 현재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라운드 종료 후, 플레이어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나 특정 단계 및 등급의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 새끼 거미/원소술사 골렘이 주는 피해량: 2 ⇒ 1
  • 4단계 챔피언 (1성): 3 ⇒ 2
  • 5단계 챔피언 (1성): 4 ⇒ 3
  • 3단계 챔피언 (2성): 4 ⇒ 3
  • 4단계 챔피언 (2성): 5 ⇒ 4
  • 5단계 챔피언 (2성): 6 ⇒ 5
  • 4단계 챔피언 (3성): 7 ⇒ 6


공동 선택 단계

  • 회전하는 유닛 수: 10 ⇒ 9



공허

이번 패치에서 공허 계열의 개성을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이제 아무리 열심히 방어력을 올려도 공허 생명체들 앞에서는 별 소용이 없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할 겁니다.

  • 공허 특성 추가 효과: 모든 아군이 적 방어력의 50%를 무시합니다. ⇒ 공허 유닛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카사딘 공격력: 45 ⇒ 55
  • 카사딘 공격 속도: 0.65 ⇒ 0.6
  •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카직스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50/300/450
  • 카직스 공격력: 50 ⇒ 55
  • 렉사이 공격력: 40 ⇒ 50
  • 렉사이 스킬 피해량: 150/250/350 ⇒ 200/350/500
  • 렉사이 스킬 체력 회복량: 300/400/500 ⇒ 150/300/450
  • 초가스 공격 속도: 0.55 ⇒ 0.6
  • 초가스 스킬 피해량: 200/400/600 ⇒ 250/500/750
  • 초가스 스킬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1.5/2/2.5초 ⇒ 1.5/1.75/2초



귀족

귀족은 조합을 갖췄을 때 아주 강력한 효과를 얻어야 하지만 마법 저항력이 없어서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특성 효과에 마법 저항력을 추가했으며, 여러 귀족 챔피언이 틱 당 피해량은 유지하면서 특성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격 속도와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 귀족: 방어력 +100 / 공격 적중 시 체력 회복 +35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 공격 적중 시 체력 회복 +35
  • 베인 공격력: 45 ⇒ 40
  • 베인 공격 속도: 0.65 ⇒ 0.75
  • 가렌 공격력: 55 ⇒ 50
  • 가렌 공격 속도: 0.55 ⇒ 0.6
  • 가렌 스킬 피해량: 450/585/720 ⇒ 360/585/810
  • 가렌: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눈도 깜짝 안 할 수 있겠죠?



기사

현재 기사는 게임 초반 2유닛을 마련했을 때는 전방에서 든든한 모습을 보이지만 4유닛 효과와 6유닛 효과에서는 곧바로 위력이 감소합니다. 그래서 기사가 기사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아군 전체를 지킬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서투른 공격으로는 기사의 방어를 뚫을 수 없을 겁니다!

  • 기사가 20/40/80의 기본 공격 피해량을 방어합니다. ⇒ 아군이 모든 피해로부터 15/30/55의 피해량을 방어합니다.
  • 다리우스 방어력: 25 ⇒ 40
  • 가렌 방어력: 35 ⇒ 40
  • 모데카이저 방어력: 35 ⇒ 40
  • 세주아니 방어력: 35 ⇒ 40
  • 세주아니 기절 지속시간: 2/3.5/5초 ⇒ 2/4/6초
  • 케일 체력: 800 ⇒ 750
  • 케일 방어력: 35 ⇒ 40



닌자

과거 닌자 특성 효과는 특히 암살자 추가 효과와 합쳐졌을 때 상당히 심각한 밸런스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닌자 한 명만 아군에 포함시켜도 좋은 선택이 되도록 변경하려고 합니다.

물론 닌자 네 명을 모두 모은다면 일사불란하게 기본 공격과 스킬을 퍼부을 수 있죠.

  • 닌자 특성 추가 효과: (1) 공격력 +40% / (4) 공격력 +80% ⇒ (1) 공격력 및 주문력 +40% / (4) 공격력 및 주문력 +60%
  • 쉔 공격 속도: 0.6 ⇒ 0.7
  • 제드 공격 속도: 0.6 ⇒ 0.65
  • 제드 공격력: 60 ⇒ 65
  • 케넨 스킬 피해량: 400/650/900 ⇒ 225/450/675
  • 아칼리 스킬 피해량: 200/375/550 ⇒ 150/275/400



수호자

수호자는 틈새 공략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초반에 마련하기 위해서는 높은 비용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특성 효과를 강화하고 수호자가 혼자 있어도 더 튼튼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수호자: (2) 중첩당 방어력 +40 ⇒ (2) 중첩당 방어력 +50 수호자 특성 효과는 수호자 챔피언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브라움 방어력: 25 ⇒ 75
  • 레오나 방어력: 55 ⇒ 100



악마

악마는 현재 다소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밸런스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 악마: 마나 불태우기 확률 25%/50%/85% ⇒ 마나 불태우기 확률 20%/35%/60%
  • 바루스 스킬 피해량: 400/600/800 ⇒ 300/550/800
  •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400/700/1,000 ⇒ 250/600/950
  • 아트록스 체력: 750 ⇒ 700
  •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300/375/450 ⇒ 200/325/450



암살자

암살자는 9.14B 패치에서 하향되었지만 다른 조합에서 활약할 수 있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렝가를 야생 조합에서 활용하는 것처럼요.) 그래서 새롭게 추가된 위력이 암살자 특성 추가 효과와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도록 스킬에 위력을 더했습니다. 또한 암살자가 전투에서 움직이는 방식과 대상을 지정하는 방식에 대한 체계상의 변경사항을 일부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암살자 위치 선정에 대처하기 위해 더 깊이 있는 플레이를 하게 될 겁니다.

  • 암살자가 더 일찍, 더 빨리 도약합니다.
  • 암살자가 아닌 챔피언은 전투 시작 시 이동이 둔화됩니다.
  • 암살자를 더 일찍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블린 공격력: 60 ⇒ 70
  • 이블린 스킬 피해량: 200/250/350 ⇒ 200/300/400
  • 카타리나 스킬 대상 수: 3/5/7 ⇒ 4/6/8
  • 렝가 공격력: 65 ⇒ 70
  • 렝가 공격 속도: 0.55 ⇒ 0.60
  • 렝가 스킬 공격 속도 증가 효과: 0.3/0.5/0.7 ⇒ 0.4/0.7/1.0



요들

요들은 밸런스가 잘 잡힌 것으로 보이지만 예상대로 회피가 잘 안 될 경우 상당히 실망스럽기도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소규모 조정을 적용하고 다양한 조합에서 요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3유닛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 요들: (3) 회피율 25% / (6) 회피율 60% ⇒ (3) 회피율 30% / (6) 회피율 55% (적중 시 효과도 회피합니다.)
  • 룰루 방어력: 25 ⇒ 20
  • 베이가 체력: 450 ⇒ 500
  • 나르 공격력: 45 ⇒ 50



마법 피해에 100% 면역인 용은 대처할 수 있는 여지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이에 마법 피해 100% 면역을 없애는 대신 방어력을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 용: 마법 피해 100% 면역 ⇒ 마법 피해 83% 면역
  • 쉬바나 방어력: 20 ⇒ 30
  • 아우렐리온 솔 체력: 600 ⇒ 650
  • 아우렐리온 솔 스킬 피해량: 250/450/650 ⇒ 250/500/750



원소술사

원소술사 골렘의 위력을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다른 조합에서 원소술사가 강력한 스킬 공격 챔피언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일부 스킬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 리산드라 스킬 피해량: 150/200/250 ⇒ 150/275/400
  • 브랜드 스킬 피해량: 175/325/475 ⇒ 200/375/550



해적

골드 활용 운영을 고려해 해적을 지나치게 하향 조정한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특성 효과로 얻는 골드를 늘리고 일부 챔피언을 조정했습니다.

  • 해적: 상자당 평균 골드: 1.6 ⇒ 1.75
  • 그레이브즈 공격 속도: 0.5 ⇒ 0.55
  • 트위스티드 페이트: 시전 속도 감소
  • 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킬 피해량: 100/150/200 ⇒ 150/250/350



기타 챔피언

몇 가지 유닛은 특성과 상관없이 조정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이제 블리츠크랭크가 다음 로켓 손을 사용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카서스의 위력이 좀 더 무서워졌습니다. 야스오는 5단계 유닛에게 기대되는 활약을 해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강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쉬와 킨드레드는 제대로 활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량을 늘렸습니다.

  • 블리츠크랭크 마나: 150 ⇒ 125
  • 애쉬 공격력: 60 ⇒ 65
  • 킨드레드 공격력: 55 ⇒ 60
  • 모르가나: 스킬 시전 시간이 다른 모든 챔피언과 같은 0.35 ⇒ 0.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스오 공격력: 65 ⇒ 75
  • 카서스 스킬 피해량: 350/600/850 ⇒ 400/700/1,000
  • 카서스 스킬 대상 수: 4/7/10 ⇒ 5/9/13



아이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투 시작 시 높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는 것은 그대로이지만 영구히 유지되지 않습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4초 동안 2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이온 충격기 피해량: 200 ⇒ 150
  • 침묵 아이템 효과 지속시간: 5초 ⇒ 3초
  •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100 ⇒ 90



명확성 및 시각 효과 변경사항

  • 아칼리: 스킬 시각 효과가 실제 명중 범위에 가깝게 표시되도록 조정했습니다.
  • 갱플랭크: 화약통 배치 방식을 개선하고 화약통에 불이 붙은 동안 갱플랭크가 처치당해도 유지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케일: 시전 시각 효과를 추가하고 기본 공격 발사체 시각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 케넨: 스킬 사용 중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 모르가나: 스킬 시전 시간이 다른 모든 챔피언과 동일해졌습니다.
  • 세주아니: 스킬 사용 중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 볼리베어: 치명타 적용 시 출력되는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버그 수정

  • 매복 상태의 렉사이가 구원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에 악마 유닛에게 다르킨을 장착하면 해당 유닛이 마나를 얻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베인이 적팀 쉔이 사용한 의지의 결계 안에 있는 유닛에게 은화살을 적중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심장을 장착한 유닛을 판매하면 한 라운드 동안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의 발톱이 고정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 번 더 하기 버튼을 누르면 직전에 플레이했던 것과 동일한 게임 모드로 돌아갑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돋보이는 변경내용일 수도 있겠네요.)
  • 여러 번 게임을 해도 음성채팅과 파티가 유지됩니다.


출처: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62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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