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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 미드챕터 개발자 업데이트

2리
2021-04-13 12:10:25 109 2 8

살인마 업데이트 


나이트메어  

한동안 나이트메어는 특히 높은 킬률로 눈에 띄었으며, 경기당 평균 약 3 킬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염두 해 두고 다른 살인마들과 가까워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올가미 배치 중 이동속도를 4.0m/s (이전에는 속도 변경 없었음)으로 줄이고 배치 가능한 올가미 수를 5 개로 줄였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올가미를 지속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찬가지로 최대 판자 사용 개수를 7 개로 감소했습니다. 

소수의 애드온도 추가로 변경했습니다. 이전에 동작 속도를 줄인 애드온은 대신 동작의 소리를 크게 만듭니다 (발전기 수리, 신음소리 및 발자국). 검은 상자는 완전히 새로운 효과를 갖게 되었습니다. 출구 게이트가 열리면 수면중인 생존자에게는 10초 동안 차단됩니다. 

알람 시계 효과를 더 쓸모 있게 조정했습니다. 이제 알람 시계를 사용하면 30 초 동안 수면에 완전히 면역됩니다. 이 효과는 수면 타이머를 노란색으로 바꾸며, HUD에 표시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함정을 지속적으로 배치하는 것보다 더 전략적으로 사용하도록 장려하고 생존자들이 알람 시계를 찾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나이트메어를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하겠습니다. 


데모고르곤 

데모고르곤의 초점은 포털을 통해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본 포털을 다음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 포털에있는 동안 속도 증가 
  • 포털에서 나간 후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포털에서 나간 후 감지 할 수 없는 시간 증가 

이러한 변경 사항 외에도 데모고르곤의 애드온을 리뷰하고 덜 사용되는 애드온을 더 매력적으로 상향 조절 했습니다. 

안전 요원의 호루라기 - 한때 호킨스 공용수영장을 지배했던 금속 소재의 녹슨 호루라기.  

  • 활성화된 포털의 근처에 있는 모든 생존자들은 심연의 도움을 받지 않고 살인마의 본능에 의해 감지된다.    

썩은 호박 - 호킨스의 썩은 토양 때문에 감염된 호박 속 

  • 뒤집힌 세계를 횡단할 경우, 입장할때 사용된 포털은 파괴된다. 블러드포인트 200개 추가 획득.  


헌트리스 

당황하지 마세요. 헌트리스의 기본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애드온 리스트를 리뷰하고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예, 악명 높은 핏빛 도끼날도 포함했습니다. 

군인의 퍼티 - 죽은 병사의 다리 보호구. 발목과 다리를 보호한다 

  • 헌트리스는 손도끼가 없을 때 움직임 속도가 4.6 m/s 으로 증가한다 

핏빛 도끼날 - 안개가 뱉어낸 유리같은 손도끼 머리. 이 칼날은 엔티티의 힘에 의해 열을 발산하고 울려퍼진다.  

  • 손도끼에 피격당한 생존자를 빈사 상태로 만듦 
  • 다른 애드온의 효과에 관계없이 최대 휴대 가능한 손도끼 개수를 1로 제한  


쌍둥이 

마지막으로, 쌍둥이에 대한 몇 가지 변경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빅터로 생존자를 다운시킨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이 5 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샬롯을 컨트롤 할 때 카메라 제어가 즉시 복원됩니다. 
  • 입막이 천: 빅터에서 샬롯으로 조작 모드를 변경할 경우 활성화되는 감지 불가능 지속 시간이 20 초로 증가했습니다 
  • 핏빛 펜던트: 빅터가 무방비 상태일 때 생존자가 빅터를 으스러뜨리면 활성화되는 약점 노출 상태가 30 초로 증가했습니다. 

 

퍽 업데이트 

 

작은 사냥감 

최근 소문에 여러분은 이 작은 뼈 더미들을 정말 싫어한다고 들었습니다. 토템 파괴 임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오랫동안 요청된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이제 작은 사냥감은 남아있는 토템의 수를 토큰으로 표시합니다. 
  • 토템이 정화될 때 마다 감지 범위가 5 ° 감소합니다. 
  • 작은 사냥감은 더 이상 살인마의 함정을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작은 사냥감의 토템을 추적하고 정화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함정이 있는 특정 살인마에게만 적용되는 단점을 해결합니다. 


행운 

행운은 이제 살인자를 따돌릴 수 있도록 핏자국 외에도 스크래치 마크를 숨깁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총 지속 시간이 70/80/90 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소울 가드  

작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소울 가드는 이제 활성화 후 30 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갖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변경사항은 대부분의 경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순전히 치유 속도가 겹치는 문제, 혹은 소울 가드가 너무 강력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통찰력  

통찰력 효과가 (8/12/16 미터) 증가했으며,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치에서 다른 생존자들과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심 전술  

매우 간단한 변경 사항입니다: 잔심 전술은 이제 영구적으로 활성화되고 더 넓은 범위를 갖습니다. 


빌려온 시간 

빌려온 시간이 일부 살인마와 인지 불가능 상태 효과에 미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빌려온 시간 퍽에서 공포 범위를 제거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인내 효과의 지속 시간을 8/10/12 초로 줄였습니다. 


집착의 대상  

이번 PTB를 통해 집착의 대상을 새롭게 바꿨습니다. 살인마에게 오라가 드러날 때 마다 살인마의 오라가 나타나며, 정화 속도, 치유 그리고 수리 속도 보너스가 2/4/6% 증가합니다. 당신이 집착의 대상이라면 30초마다 3초 동안 살인마에게 당신의 오라가 드러납니다.  

이러한 변화는 몇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살인마를 추적 할 수 있음 

집착의 대상이 활성화 될 때 살인마가 사용하는 오라 확인 퍽을 추론 할 수 있음 

살인마를 끌어 들인 다음 도착하기 전에 몰래 빠져 나갈 수 있음  


 

그 외 밸런스  

공구상자  

공구상자 사용 중 스킬 체크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해치  

열쇠를 사용한 후 해치가 열려있는 시간을 30초에서 10 초로 줄였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해치가 자연스럽게 닫히면 (발로 닫히지 않은 경우) 엔드게임 페이즈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열쇠아이템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변경사항과 뉴스를 공유하겠습니다.  



HUD 업데이트 

4.7.0 PTB를 통해 HUD를 좀 더 수정 할 예정입니다. 이번엔 생존자 캐릭터 초상화에 살인마가 끼치는 영향력이 보다 더 잘 나타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닥터의 광기 효과 (다양한 수준의 광기를 쉽게 구분할 수 있음) 
  • 나이트메어의 꿈의 세계 효과 및 수면 타이머 
  • 역병의 감염 미터기  
  • 스토킹 미터 및 고스트 페이스 마크 추가 

 

저항 업데이트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기위해 저항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두 번째 갈고리 단계의 생존자는 버튼을 스패밍 할 필요없이 랜덤으로 스킬 체크를 받습니다. 저항을 더 어렵게 만드는게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스킬 체크 범위를 넓게 설정했습니다.  

스킬 체크를 한번 놓칠 시 저항 미터기의 큰 일부가 사라집니다. 두 번의 연속 스킬 체크를 성공하지 않으면 즉시 희생됩니다. 스킬 체크를 받으면 저항 미터기가 이전과 같은 비율로 점차 감소합니다. 



그래픽 업데이트 : 콜드윈드 농장 

그래픽 업데이트가 예정된 다음 서버는 콜드윈드 농장입니다! 아래서 컨셉 아트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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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언급된 모든 변경 사항은 4월 14일부터 PTB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보시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출처 : 개발자 업데이트 04/2021


결국 나이트메어가 너프를 먹네요. 그나마 쓰던 에드온도 이상해지고..

생각외로 토구 탈진 에드온에 관해선 말이 없네요. 추가된 에드온은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지만 재밌어보이네요

마늘이는 소소한 버프와 에드온 리워크네요. 마늘이는 자주 안해서 모르겠네요

이제 행운이 정말 좋아진 거 같아요. 아윌이랑 같이 쓰면 스텔스 최강일듯 하네요

시계가 버프를 먹네요..시계 너프인가? 하고 보는데 오히려 버프라 당황;

옵세션에 행동속도 보너스가 붙네요..발전기 속도 어쩔

저항이 스킬체크로 바뀐 건 좋네요. 손꾸락 안아프고

농장 리워크! 분위기가 진짜 농장스러워져서 컨셉아트만 보면 좋아보이네요

이제 빈님이 리워크된 에드온들로 어떻게 약을 파실지만 지켜보면 되겠군요BegW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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