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훈수충 국내 최정상 데아비루 프로 게이머의 800 노퍼즈 공략 영상

대마인가위바위보
2024-02-07 11:32:05 815 10 4

https://www.youtube.com/watch?v=Qr6-JQenqaw


깔끔한 운영과 엄청난 디테일들을 보여주는 영상

풀영상이라 2시간 정도로 길지만

어느 구간을 봐도 전부 살이 되고 뼈가 되는 영상입니다.


레인저로 돌연변이 뺑뺑이 돌기, 

스나 앞에서 레인저로 빵댕이 흔들기, 미친 레인저 드리볼

뭐 이런 어려운 테크닉은 쓰지도 않습니다


타이탄, 타나토스도 안 씁니다

일부로 째는 플레이나 미칠듯한 확장도 안합니다 

최종 병력 스나 150기 정도로 다 막는 영상입니다.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어요


정말 데아빌의 정수 그 자체


초반 운영

- 초반 아무 의미 없는 테슬라 잇기 금지

-발리 하나로 쉽게 막히는 방향부터 틀어막고 그 방향쪽 병력을 다른 방향으로 돌려

좀쎄신 방어용 방벽과 깨시를 최소화 + 빠른 확장


- 시장 범위까지는 최대한 텐트만 짓고 나무집 업글은 나중에 하기

- 테크와 성장이 밀리지 않게 제때 제재소, 채석장, 풍차, 농장 미리 미리 지어두기 

- 위(집터, 자원 건물)의 공간을 먹기 위한 확장을 레인저 홀컨으로 한땀 한땀 넓히는게 아니라 

패스트 발리를 가서 레인저 돌리기를 안해도 될만큼의 '소프트' 풀링으로 안전하게 땡겨 잡기

(발리를 20일 가까이되서야 구역 방어용으로 박아두고 놀게 하지 말고 

빨리 박아서 복수 방향에서 동시에 소프트 풀링하여 자동사냥 돌려놓고 딴짓하다 소음 빠지면 다시 반복)


- 추가 발리나 전진 발리시 무작정 발리를 앞에 짓는게 아니라 자동사냥으로 소음을 미리 빼두고 조금씩 하기


인컴 뻠핑 타이밍 (무지성 나무집 업글하고나면 딱히 할게 없을때)

- 깊숙히 풀링을 할때 레인저가 일직선으로 빠지게 되면 

이속이 느린 좀비들은 따라오다 뒤에서 뭉탱이로 멈춰버리니 

최대한 긁어 모은다는 느낌으로 돌려서 한번에 다 끌고 오기


- 이속이 느린 워커들이 많아서 하드 풀링을 돌아도 몇 안 따라오면 

일일히 레인저로 저 멀리 있는 특좀 하드 풀링해오지말고 레인저 어셈블로 밀고 나가서 전진 발리하기

- 레인저로 공격모션을 유도해 좀비의 이동을 저지하고 

한 곳에 뭉치게 만들어 발리 스플레쉬 범위를 최대한 활용하기

(이거 안 쓴다고 못 깨는건 아닌데 게임이 터질만한 상황을 안 터지게 해줌

이걸 꼭 하라는건 아니지만 어차피 터질 상황이라면 시도라도 해보라고 올리는거)


- 방어 라인에 올라갈 발리 라인, 테크 건물, 풍차 자리를 완벽히 계산한 확장과 심시티


중후반 진출 및 최종 방어 라인 형성 타이밍

- 소음 인지 범위가 넓다는 것을 역이용해서 웨이브 등에서 일부로 소음을 내서 

두한이와 주변 좀비 처리, 그로 인한 스나 이동 동선 최적화

(이전에 소프트 풀링을 미리 해두었기에 가능)


- 진출시 병력을 최대한 넓게 펴서 후열에서 노는 스나 최소화 하기

- 집터 철거시 스나가 꽤 쌓였고 집에서 나오는 좀비가 좀 줄었다 싶으면 

스나를 집 안쪽까지 깊숙히 밀어넣어서 고정시키기

(이렇게 안하면 좀비 하나하나 잡고 있으면 집 미는데 한세월 걸림)

- 북/남 방향 진출 혹은 집터 밀때 일반 좀비는 잘 잡다가도 특좀 러쉬 때문에 훅 밀고 들어오는 상황에선

피가 단 앞열만 뒤로 보내거나 전병력을 뒤로 후퇴시키면서 한명만 앞으로 던져서 병력 손실 최소화

- 최종 방어 라인을 미리미리 구상하고 지어두기


후반에 자꾸 시간이 모자르는 주요 원인은 진출 따로, 최종 방어 라인 형성 따로, 맵 정리 따로 하셔서 입니다 

스나 진출해서 소음 듣고 오는 애들 알아서 잡고 있을때 그걸 지켜만 보고 있는게 아니라

바로바로 테슬라 잇고 앞에 정찰해서 최종 방어 라인 각을 보고 라인을 잡아줘야함

최종 방어 라인에 발리 올라오고 발리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베놈 등 특좀 얼추 잡았으면 

발리 믿고 다른 쪽 최종 방어라인 만들러 가셔야 합니다. 

진출 타이밍서부터는 이 모든걸 동시에 하셔야 해요.


★ 막웨 막기

타이탄, 타나토스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못 깨는거 아닙니다

맵정리도 당연히 가능한만큼 하면 좋지만 얼추 돌연변이와 자이언트만 잡아놓으면 큰 상관 없습니다

병력 역시 많으면 좋겠죠 하지만 많이 없더라도 큰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우선순위가 낮은거에 더 집착하다 가장 중요한 최종 방어 라인을 못 짜는게 더 치명적입니다.


단위면적당 밀집할 수 있는 병력의 수는 한계가 있고 사거리의 문제도 있어

맵 정리니 병력이니 아무리 열심히 해도 AOE로 좀비가 방벽에 붙기도 전에 처리하는게 안된다면 

어차피 단일 타겟팅 공격으론 막웨 물량에 조금씩 밀릴 수 밖에 없어요

그걸 버틸 수 있는 압도적인 물량, 예를들어 스나 한 천마리쯤 뽑아둔거거나 

아니면 뚫릴껄 상정하고 2차, 3차 방어선을 미리 형성해서 차츰 빠지면서 잡는게 아니라면 말이죠.


결국은 좁은 골목에서 장판파를 하는 타나, 충타처럼

막웨 방어의 핵심은 좁은 입구에 'AOE 딜을 집중시켜서' 틀어막는거

그래서 그걸 위한 최종 방어 라인을 잘 구성해두는 게 그렇게 중요한 겁니다.


생존게임 클리어 수준에서 필요한 AOE 딜은 방어 타워로도 충분히 뽑히고

가성비적으로도 단순 방어용 AOE는 유닛이 아니라 방어타워 쪽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스나 한 200마리 이상, 타이탄/타나토스 20기 이상 있지 않으면 절대 클리어 못함 <- 이런게 전혀 아니에요


밀려오는 물량은 기본적으로 발리나 사집포 AOE로 처리하고 

스나는 원거리에서 발리 때리는 베놈이나 

피통이 많아서 방벽소모를 가속화하는 쵸비들 잡는 것만 도와줘도 다 깹니다

후원댓글 4
댓글 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시대가 이럴수록 더욱더 데쌤 행동을 대마인가위바위보
잡담불금주식파티게임건의공지팥쥐팬아트영상/클립훈수충알리물건추천핫딜이벤트유투브각게임개발이모티콘 공모전데이터라벨링이벤트 당첨말딸야부키 신고
6
훈수충
치지직 채팅봇 (유료, 무료)
망야휴지통수집가유에스
02-25
13
훈수충
레인저로 농지 방향 추가 확장시 팁
대마인가위바위보
02-20
13
훈수충
800% 사막맵 좀비 두배+α [3]
찡찡잌
02-20
11
훈수충
800% 클리어 후기 (+훈수) [4]
dododoririri
02-19
26
훈수충
여태까지의 플레이 복기해보기 [8]
대마인가위바위보
02-15
14
훈수충
이게 왜 막아지지?
대마인가위바위보
02-13
8
훈수충
보너스/시장
민트다냥
02-12
11
훈수충
시대가 이럴수록 더욱더 데쌤 행동을 [3]
대마인가위바위보
02-11
4
01-05
8
12-11
7
11-17
5
10-14
20
05-2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