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의 상태이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첫번째. 수면입니다.
수면은 말 그대로 몬스터를 잠재우는 상태이상입니다.
모든 상태이상은 근접무기의 경우1/3의 확률로 무기가 가진 상태이상치의 1/10만큼씩 축적됩니다
(마비 300의 태도로 공격할시 33%의 확률로 30의 마비치 축적)
원거리무기의 경우 무조건 일정한 상태이상치를 축적합니다. 상태이상나이프도 동일합니다.
수면에 걸린 몬스터는 잠시 비틀대는 모션과 함께 잠들어 일정시간이 지나면 기상합니다.
상태이상치를 누적하지 않고 몬스터를 재우기 위해선 몬스터를 빈사상태로 만들어주면 몬스터는 둥지에서 수면을 취합니다.
수면의 가장 큰 특징은 수면중 첫 데미지를 무조건 2배로 만들어주는것입니다.
이를 이용한 기술이 수면참입니다.
수면의 특성인 데미지 두배를 이용하여 몬헌에서 가장 강력한 참-모아베기를 맞추는 기술인데 구작에서는 수면참의 파생기로 절명참이 있었습니다.
절명참은 목숨을 끊는 참격이라는 의미로 몬스터를 한방에 죽여버리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현재도 절명참은 가능한데, 방법은 이렇습니다.
수면(데미지 *2)+3차지 참모아베기+회심(초회심 3레벨시 1.4배 기본 1.25배)+야옹 재난대처능력{체력이 10이하일시 공격력 크게 증가[절댓값 10. 10%가 아니다][공격력을 1.3배로 만드는 재난대처능력보다 효과가 좋으며 중첩되지 않음])+불굴(힘이 다할때마다 공격력이1.1 방어력이 1.15배 증가[2회 중첩 가능]+그레이트 귀인약 + 귀인의 가루 + 괴력의 환약 등등...
모든 버프를 사용하여 수면중인 몬스터의 약점에 때려박는 기술로 모든 무기중 최대 데미지가 가장 높은 앵귀시를 이용한다면 경이로운 수준의 데미지를 낼수 있다.
(외국 몬헌 전문유튜브 Team Darkside의 기록. 6471이라는 경이로운 데미지를 기록했다.)
수면의 특징 두번째는 수면참으로는 꼬리 절단이 불가능합니다.
수면에서 몬스터가 깨어나는 모션이 하나의 경직으로 판정되어
기상경직과 부파경직의 중첩이 이루어져 기상경직에 의해 부파경직이 무효화, 꼬리가 절단되지 않습니다.
우리 훈타들 상태이상도 자세히 알면 수렵에 뭔가 바뀌지 않을까? 지식이 곧 힘이라구! BloodTrail
댓글 7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