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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스킬? 쳐 알고 쓰세요~~

구엠
2024-02-25 05:51:30 165 7 2

다음 주면 3월 4일! 


개강을 앞둔 대학생인 나는 다가올 과제 무더기에

적응을 못할 것이 분명했고,


존1나 어지러운 내 미래를 대비해

스스로 과제거리를 하나 만듦


'이 X년은 스킬을 모르나, 저걸 왜 쳐맞지?'


바텀 라인전은 서포터가 굉장히 중요함 ㅇㅇ

그 중요한 서포터가 쓸데없이 피 빠지고 스킬 빠지면

아이언...가야겠지?


AD AP는 탱이어도 스킬계수에 따라 적음

원딜은 챔이 적기도 하고 특수하지 않은 이상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안적음 ㅇㅇ

빨강 - 특이사항

파랑 - CC기

초록 - 버프


<렐 > AP


패시브 - 렐한테 평타든 스킬이든 쳐 맞으면 방마저를 훔쳐간다 (최대 5회중첩)

쟤는 단단해지는데 가뜩이나 물렁한 살 더 물렁해지는거임



Q - 일직선상으로 기절을 먹이는데 ★보호막을 파괴한다★

노틸같은거로 깝치면 그 날 육개장 끓인다는 소리임 ㅇㅇ



W - 점프하면서 적들 에어본

보호막이 생기는데 깨지거나 말 다시 탈때까지 지속됨



W - 말을 타면서 평타를 때리면 잠깐 기절하면서 뒤로 조금 넘김

말 타면서 들어오면 의심 해야겠지?



E - 아군 한명 지정가능한 이속 버프

상대 방향으로 뛰면 2배까지 증가

E사용 후 첫 평타 OR Q스킬에 폭발 효과가 생긴당

어? 들어와? 하고 깝치면 반피까이고 손해보는거임~



R(인데 W를 섞은)

궁극기는 알태니까 설명 넘기고 가장 무난하게 쓰이는

WR이 어떤 모양새인지만 가져옴



<씹새끼> AP or AD

(AD는 주로 칼날비 룬을 들고 그 외 유성이나 어수는 AP일 확률이 높음)



패시브 - 기본공격이나 E를 뒤에서 맞으면 아프다

추가로 기존 효과음보다 더 띠꺼운 소리가 나니까 상황되면 앞으로 맞자



Q - ㅅ발럼이 은신하면서 조금 앞으로 순간이동한다

직후 다음 평타가 추가피해를 입히고 뒤에서 때리면 치명타 적중,

렌즈에는 보이니 원딜쪽으로 들어오면 렌즈를 빨리 돌려주자




W - 상자깔고 저거 밟으면 공포

상자 하나 밟고도 게임이 끝날 수 있으니 조심하자




E - 칼 던져서 맞으면 슬로우

이 스킬에 쿨타임 안달렸으면 기본공격에도 슬로우가 걸림

어? 샤코 혼자 있다! 하고 들어가면 저거 쳐맞고 화만 내면서 나오는거임ㅇㅇ

+ 딸피일때 맞으면 더 아프니 조심하자



R - 병신을 소환하는데 터지면 상자 3개 깔면서 공포

분신이라고 안터트리지만 말고, 한타의 경우엔 미리 터트리고 싸우는 것도 방법임

★★★마나가 적은 쪽이 본체다★★★



<자이라> AP



패시브 - 씨앗을 까는데 W씨앗과 다르게 이건 밟아도 시야를 제공안함

밟아서 터지는건 보이지만 상대가 컴퓨터가 아닌 이상 모름 ㅇㅇ

스킬에 반응해서 식물이 피어나니 상황에 따라 밟아 없애주자



Q - 전방에 1자로 피해를 입힘

주변 식물이 피어나는데 원거리 공격만 하는 식물임 ㅇㅇ



W - 패시브와 같이 씨앗을 까는데 이것도 스킬에 반응해 식물이 피어남

밟으면 적에게 절대시야를 제공함



E - 1자로 뻗어나가며 속박이고

덩굴 식물이 피어나는데 (q와 다름) 맞으면 둔화

존1나 느린데 이거 함부로 맞아주는 사람 없제?



R - 딜 한번 박고 광역 에어본을 날림

안에 '''''피어있던'''' 식물들은 광분효과를 받고 피뻥이 되며 공속이 빨라짐



<김은별> AP


패시브 - 기본공격이 아프고 평타나 Q에 절대미각 스택이 쌓임



Q - 혀로 때리는데 맞으면 슬로우 걸리고 은별은 피를 조금 회복함

패시브로 쌓인 스택으로 여러 효과가 있으니 주의하자



3스택일 때 Q를 맞으면 스택을 소모하며 기절을 먹고



이후 설명하겠지만 3스택일때 Q를 맞음과 동시에 궁으로 삼켜질 수도 있음



W - 땅에 들어갔다가 이동하며 에어본을 먹임

도주기로도 활용하는데 R로 아군을 삼킨채 이동할 수 있음


E - 체력바에 회색 칸을 보호막으로 만들 수 있는데

굳이 설명 안함 ㅇㅇ



R - 아군을 삼켜줄 수 있으며, 스택이 3개쌓인 경우 삼켜버림

목만 남아도 5초는 버티는 트린다미어도 안에서 소화될 만큼, 꽤 오래 먹히니 주의하자



<레나타 글라스크> AP


패시브 - 얘한테 평타맞은 사람을 얘 아군이 때리면 추가딜

굳이 안찍음



Q - 1자로 쭉 던져서 맞으면 다시 Q를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그랩 가능

원하는 위치로 던진다는거에서 위협적인데 사실 그거보다 띠꺼운게 가장 큼



W - 죽을 애를 2초? 3초? 정도 살리는데 킬관여하면 다시 부활

이펙트와 함께 공속증가, 이속증가도 붙어 있음

쿨타임이 긴 편에 속하니 빠지는게 보이면 싸움각을 잡아보자



E - 미사일을 날리는데 상대에겐 딜, 아군에겐 보호막을 줌



R - 상대에게 광란상태(즈그들끼리 때림), 공속증가를 부여함

원딜한테 맞추면 한타 대승~!



<판테온> AD

*요즘 메타에 잘 안나오긴 하지만 지표상 카르마 서폿 카운터로 잡혀서 가져옴


패시브 - 기본공격이나 스킬 적중시 스택을 하나씩 갖는데 

5스택 중첩되면 강화된 기본스킬을 사용할 수 있음



Q - 창으로 푹 찌름

일정 피 이하는 처형되는 효과가 있으니 조심하자



강화 Q - 아프게 푹 찌름



W - 점프해서 때리고 상대를 기절시킴



강화 W - 점프해서 기절시키고 이후 평타를 연속으로 3대 때림



E - 전방에서 오는 모든 피해를 방어하고 방패로 팡 침

포탑딜은 못막는다



강화 E - 똑같은 E를 쓰고 잠시동안 이속 증가 버프를 받음



R - 멀리서부터 날아오는데 궁 범위 가운데 창을 맞으면

잠시동안 슬로우에 걸린다

조금만 인지하고 있으면 맞기 굉장히 힘드니 항상 유의하자



<개X발 잘못만든 십새끼> AP

스킬이 존1나게 많다

Q - 딜, W - 유틸, E - CC 정도로 분류 가능함



패시브 - 딜박히는 스킬을 두 번 맞으면 장판 안에 추가딜



Q Q - 적중하면 터지는 투사체 하나 던짐

꽤나 아프니 조심



Q W - 꽤 긴 거리에 쓸 수 있는데, 혼자 있거나 CC를 맞았으면 종나 아프게 맞음



Q E - 장판을 일자로 쭉 까는데 지속딜이 달려있고 슬로우도 묻음

이거 쳐맞으면 니 집중력이 한계에 다다른거임



W Q - 일자로 장판을 까는데 이 위에서 아군 전체 이속 증가 버프를 받음



W W - 원형 장판을 까는데 보호막을 부여함

보호막량이 크지 않으니 이거 믿고 깝싸면 바로 물어서 혼내주자



W E - 나미 E 마냥 평타강화를 하는데 여기에 패시브도 적용이 되고

마나를 회복함

정말 띠껍지 않을 수가 없음



E Q - 투사체를 날려서 맞으면 공포

샹년 진짜 없는게 없네



E W - 원형 장판을 까는데 처음 밟은 적이 계속 밟고 있으면 속박



E E - 그랩해서 가운데로 모음

꽤 넓은데 아프기까지해서 까다로움



R - 맞으면 장판이 점점 커지는데 커질수록 아파짐

최대크기 이전에 죽으면 즉시 터지긴 함

적당히 큰 흐웨이가 저거 날려서 한타 발리면

진심으로 치킨집에 불러다가 닭다리뼈로 목젖 존1나 긁어주고 싶음




여지껏 본 경험대로 니가 모른다고 야랄한거만 적어봤는데,

정확히 모르거나 즐겨하는 챔피언임에도 이용못하는거 몇 개 더 가져옴




<스몰더> AD

요즘 랭크에서 필벤이긴 하지만

의외로 자주 나오기 때문에 스택에 따른 Q효과는 알아두셈

스택은 Q로 처치하거나 챔피언한테 스킬을 맞추면 쌓이니까 

아직 부모를 못가진 스몰더가 라인전중에 기침하는거 그만 맞아주자



기본 Q - 타겟팅임 ㅇㅇ



25스택 - 주변 적들까지 때림



125스택 - 후방으로 튀김 (대상지정아님) 



225스택 - 일정 피 이하를 처형

★Q로 막타를 쳐야 죽는게 아니라 Q 맞은 상태에서 일정 피 이하 내려가면 죽는거니 주의★



<닐라> AD



패시브 - 주변에 아군이 있으면 경험치를 더 받으니까

닐라가 원딜인 판은 꼭 필요한 경우(상대 서폿 로밍, 용한타, 확실한 로밍각)가

아닌 이상 원딜 시팅을 잘 해주도록 하자



W - 일정시간동안 기본공격을 회피하고, AP딜을 적게 받으며, 이동속도가 증가하는데

닐라와 부딪힌 아군도 똑같은 효과를 받으니 알아서 잘 활용하자



<바드> AP



Q - 아군 두명이 같이 맞거나 뒤에 벽이 있으면 기절이니까

피하던가 대비하던가 하자



<세라핀> AP



R - 궁 거리 아군한테 맞아도 길어진다고 사람들이 4천번 말해도

한타끝나고 아 맞다! 하거나 아는데 못썼어 ㅠㅠ 해서

ㄹㅇ 개열받음

인지하자



<소나> AP


기본스킬은 다 알태니 평타강화만 가져옴



Q - 종나 아프게 때림 예상보다 훨씬 띠거우니 거리 유지 잘 하자



W - 맞은 대상이 가하는 피해가 줄어든다

한타 중에 활용할 일이 가장 많겠지만

우리의 무쇠판금 아이언은 Q만 쓸거 다들 아시죠?



E - 잠시동안 슬로우를 먹임



<노틸러스> AP



Q - 이거 보면 판정 개사기인거 알겠제?

상황따라 무조건 죽는것도 살아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대 스킬 잘 인지하고 미리미리 대비해주자



R플 - 이거 쓸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잘만 활용하면 한타때 마무리 띄우고

바론 장로 싹 가져오는 상황도 생김 ㅇㅇ

무리하지말고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고있자





솔랭 욕심 생긴거 같던데 상대 스킬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진짜 엄청 큼

나도 니가 잘한다 잘한다 하는데

워노구가 말했듯이 게임할때 뇌를 거의 버림 ㅇㅇ

시참도 옆 모니터로 넷플릭스 틀어놓거나 노래부르면서 함


차이가 있으면 상대가 무슨 스킬이 있겠구나

스펠 쿨이 돌았겠구나 이거 밖에 없는데

이 정도만 해도 솔랭 플레 정도는 올릴 수 있다는거임


솔랭 화이팅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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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하는거 있어서 바쁘긴 한데 반정도는 채웠다 ㅋㅋ

한 챔피언에 장난안치고 15분씩은 걸린듯 ㅇㅇ

ㅅㄱ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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