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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팁 데이터 긴스압) 초보를 위한 아스카 매뉴얼5

Jino0cd76
2019-06-29 15:34:26 4719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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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보단 컴퓨터가 보기 편해요




안녕하세요 아스카 원챔맨입니다






순서는




1. 기상왼발



2. 6왼손 사용법



3. 카운터 콤보



   1) 2rp



   2)왼어퍼포



   3) 미야비



4. 낙법시 필살기



5. 리셋콤보



6. 캔슬 



7. 마치며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1. 기상왼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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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의 기상띄우기 기술인 LK 입니다.



콤보는 기존 국콤과 동일하게 들어가며 어려울 부분은 없습니다 . 



굳이 꼽자면 66rplp 정도 ??



한가지 특이점이 있는데 그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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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rk 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귀살이나 어퍼에도 안들어가는 스크류이지만



예각과 기상 lk는 들어가죠 하지만 예각보다 타이밍이 빡세기때문에



굳이 이걸 하시려고 노력하시기보단  그냥 이런게 있다라는 식으로 아시면 좋을듯합니다.



콤보는 위의 국콤을 쓰세요




2. 6왼손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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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왼손은  원원보다 빠르게 후속타를 넣을수있는 공격입니다



예를들어 원원쓰리할것을 원쓰리로 끝내는 그런느낌 ??



짤을보면 분명 처음에 하단을 막는것이 보여집니다만



카운터가 난순간 무조건 히트가 확정되는 모습입니다. 



다르게생각해보면 상대의 공격을 예측해 조금더빨리 6lp를 카운터로 히트시킨다면



강제로 콤보를 이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6lp를 카운터시킨다는 생각으로 노리면 편합니다.




3. 카운터 콤보



   1) 2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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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rp 히트시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2rp 는 가드or히트시 상대가 앉은자세가 되므로 종종써주면 상대방이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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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콤보보다 쌔지만 왼어퍼투가 헛칠때가 종종 있어서 안정적이진 않은 콤보입니다



개인적으론 비추하는콤보







이처럼 거리가 멀어도 헛쳐요 그냥 백로콤보 쓰는게 좋습니다.








   2)왼어퍼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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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어퍼투로 한번심고 쭉 왼어퍼만 쓰다가 간간히 왼어퍼포를 누르면 나오는



왼어퍼포 카운터입니다.



압경 하듯이 그냥 예각후에 바로 스크류넣고 국콤 연결하시면 됩니다.



어려울것 없어요 다만 왼어퍼포를 카운터로 히트시키기가 힘들뿐!!






   3) 미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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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비카운터시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



쉽고 빠르고 데미지도 쎕니다   이걸 주로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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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비 카운터시 빠르게 횡캔을 하면 어퍼가 들어갑니다



그럼 어퍼 국콤을 넣으면 됩니다.



근데 굳이 추천하진 않아요 데미지는 높이뽑는데 역시 안전성이 문제가 됩니다.



100번시도해서 90번 성공해도 10번이 안맞으면 게임못이길 상황도 발생하니 



안전성 위주의 콤보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냥 이런게 있다~~ 라는 느낌으로 봐두시는게 좋을듯합니다.




4. 낙법시 필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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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콤하면서 스크류이후에 상대방이 낙법을 시도한다면 무조건 맞게되는 필살기 입니다.



상대방이 콤보맞으면서도 신경쓸수밖에 없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국콤이후에 바로 쓰시면 바로 히트시킬수 있습니다 .



이를이용해 두번째부턴 끊고 다른기술을 쓴다던지 하면 낙법을 치지 않은상태에서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에 걸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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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투쓰리 스크류 콤보를 자주 쓰는사람이라면 이런식으로 필살기를 넣어야합니다.



국콤과는다르게 스크류후에살짝 쉬어줘야지 낙법시 확정타가 이어집니다.



안쉬면 낙법치기도 전에 필살기가 발동되어 헛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정말 살~~짝 쉬어줘야합니다.  살~~~~짝





5. 리셋콤보



만약 낙법시 필살기를 보여주면서 몇번 맞췃다면 그후론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강제로 일으켜야겠죠 ??  그럴때 리셋콤보를 써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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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이 낙법을 치지않는다고  확신하는순간 나올수 있는 콤보입니다.



어퍼후에 스크류까지 국콤 넣어주시고 그후에 필살기를 한바퀴만돌고 4를누르면 캔슬이됩니다.



딱 그 캔슬되자마자 백로3타까지 써주면 건져집니다 그후론 파초란 넣어주시면 됩니다 .



연습하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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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콤보는 옛날 부터 리셋할때 자주 쓰던 방식이라고 들었습니다.



위의 콤보보다 이점이라면 데미지가 좀더 쎄다는 것  



조금 더 어렵습니다 . 벽에 가까워 지면 콤보 변형이 쉽다는것도 이점으로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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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콤보가 원투쓰리에 익숙하다면 리셋은 이콤보를 쓰시면됩니다.



스크류후에 바로 한바퀴만돌고 뻥발을 써주시면 딱 맞게 리셋이 되어 올라옵니다.



귀수락캔슬이 짱짱 편합니다.




6. 캔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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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들경기에서도 자주 나오는 귀캔 귀살캔슬입니다 .



귀캔후에 미야비를심거나 기상킥을하거나 짠발을하거나 등등 상대방을 압박하기 좋은 기술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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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하면 용차 후의 귀살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 



그래서 멀리서 용차헛치고 귀살캔슬후에 기상양손으로접근하는등 괴랄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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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격이 카운터가 나면 게임 터지기때문에 상대방을 굳히기 좋은 기상양손 캔슬입니다 .



또한 상당히 빠르면서 거리를 매우 많이 이동하기때문에 접근기로도 사용을 많이 합니다. 



캔슬안하더라도 딜캐가 안되기때문에  상대방입장에선 곤혹스러운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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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가장 자주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뒤 오른손양손 캔슬로 상대방에게 접근하기 쉬우며 1타 히트할수도 있으며 



상대방에게 선상태에서 빠르게 접근 가능하면서 압박하기 좋습니다.



캔슬할것을 예상하고 내미는 상대에게 08b3ea2f9bac7e6b1b4729f03affd03c.png 를 먹여서 데미지를 줄수도있고



ddac83b1a442c61a4b37c106a483e5c3.png 를 때려서 안전하게 데미지를 누적 시킬 수 있습니다.







7. 마치며



안녕하세요 



저는 철권을 잘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제가 스스로 정리하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잘못된정보는 피드백을 받아서 바로바로 수정하고 



다른 아스카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글을 적으면서 저 스스로도 콤보나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재정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상당히 좋은 경험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공략글은 여기서 이제 끝내려고합니다.



혹시 다음에 글을쓴다면 대회때 아스카분들의 기술패턴들 위주로 혼자 끄적끄적 적어보는 수준이 될것같습니다.



그동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이만 물러갑니다 안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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