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스카 원챔맨입니다
아스카 콤보 질문이 가~~끔 올라오길래 그냥 저도 콤보정리할겸 간단간단하게 매뉴얼 작성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보는게 제일 편해요 아마도 휴대폰으로 보면 보기 힘들것같아요
순서는
1. 아스카의 특징
1.1 장점
1.2 단점
2. 실전콤보
2.1 어퍼
2.2 귀살
2.3 66lk
2.4 용차
2.5 양잡
2.6 자운
2.7 기상양손
2.8 압경
2.9 뒷무릎
2.10 9lk
2.11 흘릴시 콤보
2.12 월바운드 콤보 ( 발코니)
2.13 사원맵
3 운영
3.1 1lk와 66lk를 이용한 이지
3.2 원원과 원쓰리의 이지
3.3 헛치기 기다리기 = 귀살
3.4 백대시 (용차)
3.5 역백로 3타의 이지
3.6 방어에 좋은 자운
3.7 진입할때의 9lk 이용
4. 마치며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1. 아스카의 특징
아스카는 다른 캐릭과는 좀 다릅니다 접근방식이 달라요 차근 차근 알아봅시다
1.1 장점
1) 성능 좋은 호밍기 이득 +3의 호밍기이면서 추가확정타가 존재하는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하고 노딜인 개사기 기술
2) 씹어먹는 판정 초보분들에게 개사기 기술 용차
하단공격은 카운터로 되받아치는 자운
3) 죄다 노딜 기술 접근기 좆두산급회피력에 노딜 견제에좋은
2타상단 벽몰이 용포 2타중단 앉는애 죽이는 용포
1.2 단점
1) 하단이 약하다 넘어지는 하단 동줍 은 백대시로 파훼가능
반시계에 다털리는 하단
2) 기술발동이 느리다 정말 느림 그래서 주도권을 내가 가져가고 있을때 기술을 먼저 눌러 놔야 하는 경우가 많음
특히 이건 느려서 상대방이 내밀면 속절없이 맞음 와 도
먼저 끊기는경우가 많음
3) 원투의 부재 (10딜캐) 블스, 펭 2rkap ,드라 236rk ,킹 왼어퍼투, 그냥 풍신 ,잭 왼어퍼원 등등 가드백이없는 10딜캐를 해야할때
아스카는 확정딜캐가 단 LP 하나밖에 안됨.
일단 은 하이 미들이므로 중단이다 짤을보면 알듯이 확정이 아니다 가드를 땡길경우 2타가 막힌다
를 할경우 상대가 가드를 하면 오히려 딜캐를 맞는 경우가 발생한다
(정리) 아스카는 무수한 노딜캐 기술로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내미는 상대를 카운터 내거나 횡움직임을 막고 헛치는것을 귀살로 퍼올리는플레이가 필요하다
하지만 하단이 약하기 때문에 1lk와 짠발로 자주 긁어줘서 앉게하거나 흘리게 만들고 중단공격을 우겨넣는 방법을 써야한다 .
그러기 위해선 상대방이 움츠려야 하기때문에 상대방에게 닿는 거리의 노딜캐 기술을 우겨넣어서 상대방을 굳게 만들고 하단을 때리면서 공략해야한다.
기술발동이 느리므로 미리미리 버튼을 눌러야 하기때문에 공격하면서 다음 공격 순서나 패턴을 미리 머리속에서 생각하고 있어야한다.
자신의 약점을 잘 파악하고 생각하고 있다가 이것을 노리는 상대를 카운터 쳐야한다 캔슬심리를 잘활용하여 카운터를 노리는게 베스트
2. 실전 콤보 (내가 자주 많이쓰는)
2.1 어퍼 후
어퍼후에 가장 추천하는 콤보 루트입니다 어퍼콤보로는 제일 셉니다 벽몰이도 좋아서 상당히 멀리 가고
벽에 가까워졌을때 원잽이후에 로 벽에 붙이기 좋아요
이 콤보도 좋아요 근데 굳이 이렇게 쓰기보다는 벽에 가까워 졌을때 스크류 에서 끊고 로 벽에 높이 올리는 용도로 씁니다
( 예외 )
콤보중인데 만약 가 느리게 들어가게되면 보시는것처럼 이 헛치게되니깐 콤보를 빠르게 넣어주세요
이런 식으로 콤보를 넣으면 보시는 것처럼 이 헛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러니 꼭 원잽을 넣어주세요
2.2 귀살 후
귀살도 어퍼루트와 같이 이방법이 제일 편하고 좋습니다. 끝부분에 막타가 안맞는 경우가 많은데 대시를 좀더~~~ 끌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데미지 높은 루트는 귀살후 하이킥을 넣고 원잽을 빼는경우인데 이 경우는 축을 타기때문에 쓰지않습니다
이 잡기 이후에 하이킥을 넣는게 제일 좋습니다 .
2.3 66lk 후
어려운 부분은 인데 카운터가 끝나는 후딜을먼저 파악하고 나면 쉬울거예요
바로 안나간다면 카운터후에 을 꾹눌러서 언제움직이는지 파악한후에 그 부분을 기억하고 을입력해주세요
벽에 조금 멀경우 을 으로 바꿔줘서 확실하게 벽꽝 시켜주는 것도 좋아요
2.4 용차 후
다 아시죠 ?? 정말 쉬운 용차콤보입니다. 이 부분은 어려운게 없어요
2.5 앉아양잡
아까 귀살루트의 하이킥이 요기로 옵니다 하이킥이 상대를 뒤집어줘서 콤보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이부분도 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도 꾸~~~욱 땡겨줘야 하는데 감을 익혀야합니다.
2.6 자운
제가 쓰는 콤보입니다 이부분도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어요 욕심안내고 이콤보 쓰는게 제일 좋아요
자운후에 용뻥을 넣는 콤보입니다. 데미지는 앞의 콤보보다 9정도 더나오지만 .. 추천하지 않습니다 .
안전성이 너무없어요 저도 실전에서 이거넣으려고 쌩짓하다가 놓친경기가 너무많아요
62데미지 줄수있는걸 25데미지만 넣지 않도록 무조건 앞의 안정적인 콤보를 써줍시다
2.7 기상양손
아스카의 기원초 입니다 한번 들어가기만 한다면 피가 절반밖에안남는 사기수준의 콤보입니다.
카운터를 내고난 뒤에 귀살을 빠르게 입력하지않으면 콤보로 이행되지않으니 최대한 빠르게 반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8 압경
노딜중단기 히트시콤보되는 개사기 기술 압경입니다 콤보중엔 어려운 부분이 없어요
2.9 뒷무릎카운터
노딜 중단기 무릎입니다 카운터나면 콤보나고 후속타도있는 멋진 기술이예요 콤보중에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용량초과로 인해 여기서부턴 유튭으로 대신합니다-------------------------------------------------
2.10 9LK 카운터후
노딜중단 카운터기 입니다 상대방에게 접근할때 용이하게 깔고 갈수있는 믿을맨 기술입니다
다만 원잽에 뜨므로 너무 남발하기보단 여러가지 기술을 섞어서 가야합니다.
콤보는 쉽습니다
2.11 흘릴시 콤보
흘리게 되면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어퍼와 콤보가 같습니다
2.12 월바운드 콤보 (발코니)
1) 근거리
근거리에서 벽바운드를 시키면 로 바로 벽파괴해도 되지만 데미지는 위의 콤보가 더 잘나옵니다
벽파괴후에 스크류 넣는게 어려울수있어요 그부분만 연습하면 나머진 쉽습니다.
2) 중거리
중거리에서 가장 쉽게 넣을수있고 데미지도 잘나옵니다. 혹시 거리조절을 못해도 바로 벽파괴가 되므로 자연스럽게 콤보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3)장거리
장거리에서도 쉽게쉽게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한번 익혀놓으면 근거리 빼고는 콤보실수 할 일이 없습니다.
2.13 사원맵 바운드
아스카로 바닥 부수고나선 쎄게 때리기가 힘들어요 그나마 바닥부수고 귀살이 6rk 3lk 보다 벽에 몰아붙이기 쉬우니 귀살을 때려주세요
벽바운드를 쎄게 때리고싶으면 이렇게 꿀밤을 섞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3.운영
3.1 1lk와 66lk를 이용한 이지
아스카의 운영의 핵심은 결국 1lk를 얼마나 잘쓰느냐로 간다고 생각합니다 1lk가 히트시 이득이 +4가 되므로 아스카를 아는분들이라면
이것을 맞고난뒤에는 백대시를 칠수밖에없습니다 오히려 이점을 파고들어 집요하게 1lk를 긁어줍시다
앉거나 반시계 칠것을 대비해 66lk를 섞어주면 상대방은 앉거나 흘리려할때 66lk를 맞게되고 그 짧은시간안에 하단으로 피를 다긁히게됩니다.
그럼 하단을 의식하게되고 이때부터 중단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3.2 원원과 원쓰리의 이지
원원을 히트할경우 +4가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다시 원을 눌러주면 앉지않는이상 모든 발악을 씹고 공격을 이어 갈 수 있게됩니다.
이때 원쓰리를 넣어서 하단을 긁어주면 됩니다. 다만 원원과 원쓰리 모두 가드가 용이하기때문에 잘 꼬아서 때려야 합니다
원쓰리가 히트시 +0이므로 프레임 계산을 잘하고 공격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3.3 헛치기를 기다리자 (귀살)
아스카의 핵심이라고도 볼수있는 귀살입니다.
상대방이 헛친걸 캐치하기 너무 편합니다 귀살자체가 전진성이 있기때문에 적당한 거리만 유지하다가 헛치면 귀살을 바로바로 눌러줍시다
이 공격이 몇번 들어간다면 상대방은 좀더 거리에대해 생각하면서 내밀기 주저하게됩니다. 이렇게 하나 둘 씩 상대방을 굳혀야합니다.
3.4 백대시 용차
상대방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백대쉬 후에 건져 먹는겁니다.
귀살보다 발생프레임이 1프레임 작고 범위가 생각보다 많이 길기때문에 건져먹기 용이합니다.
용차를 많이쓰면 상대방이 잽으로 건지려는 시도를 많이하기때문에 상대를 내밀게 유도하고 확실하게 써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3.5 역백로 3타의 압박과 이지
횡도잡고 압박하기 좋으면 3타를 보여줌으로써 함부로 못내밀게 할 수 있습니다.
역백로 1타히트시 +5입니다 내맘대로 계속씁니다~~ 개기기 어려워요 3타도 중단과 하단 하나 찍어야해요 강제이지로 걸어놓습니다
개사기기술이예요 많이쓰세요 횡보도 잡습니다 미친기술
근데 너무많이쓰면 흘리는분도 생기므로 적당히 다 섞어서 쓰셔야 합니다
3.6 방어할때 좋은 자운
자운은 상대방의 공격본능을 억제시킬때 아주 유효합니다
상대방이 근접하면서 들어올때 내밀어 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히트되지않고 가드가 되더라도 히트백이 커서 빠져나가기 쉽습니다.
어차피 노딜캐인 기술이기도 합니다 하단공격을 시작하면서 유일하게 상대방의 하단공격을 씹고 들어가는 기술입니다.
가드백이 크기때문에 전 안맞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내미는 모든건 용차의 범위안에 들어가므로 자운후에 자꾸 개기면
용차를 써주세요
3.7 9lk을 이용한 접근법
긴 말 하기보단 영상을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끊으면서 계속적으로 압박하면서 상대방을 굳게 만들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굳은걸 확신할땐 맛있게 요리해주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제 나름대로 아는정보를 최대한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뉴비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언제든 아스카에 관한 질문은 제 글에 남겨주시면 보는즉시 바로바로 답변해드립니다.
공략글 작성에 많인 도움이 된 커맨드입력(https://tekken-cmd.qmvillain.com/command_trans)을 만들어주신 퀵매빌런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정확하지 않은정보는 언급해주시면 바로바로 피드백 하겠습니다.
아스카 정공아니니깐 너무 뭐라하지마세요 ㅠㅠ
날먹캐 인식이 있지만 연구 많이하고 있으니 시선을 조금만 거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