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족 정하기
종족 선택은 당신 캐릭터의 정체성을 정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대략적인 외모나 문화적인 영향, 선조에게서 받은 천성적인 재능 들 역시 종족으로 정해집니다.
2. 클래스 정하기
당신의 캐릭터는 클래스를 선택했을 때 여러 가지 이익을 받 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익들 대부분은 클래스 요소(Class Feature)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주문시전 능력을 포함 해 그 클래스만이 지니고 있는 다양하고 특수한 능력들을 알려줍 니다
숙련 보너스
각 클래스의 능력들을 정리한 표에는 레벨에 따른 숙련 보너스 역 시 나와 있습니다. 1레벨 캐릭터는 +2의 숙련 보너스를 받습니 다. 이 숙련 보너스는 캐릭터 시트에 있는 여러 가지 판정의 수정 치에 더해집니다.
• 당신이 숙련을 가진 무기의 명중 굴림
• 당신이 시전하는 주문의 명중 굴림
• 당신이 숙련을 가진 기술과 연관된 능력 판정
• 당신이 숙련을 가진 도구와 연관된 능력 판정
• 당신이 숙련을 가진 내성 굴림
• 당신이 시전하는 주문에 대한 내성 굴림의 DC (주문시전 클래 스마다 설명되어 있습니다.)
3. 능력치 점수 정하기
당신의 캐릭터가 게임 속에서 하는 행동 대부분은 근력, 민첩, 건 강, 지능, 지혜, 매력이라는 여섯 개의 능력치 중 하나에 의존하게 됩니다. 각각의 능력치는 점수로 수치화되며, 당신은 그 능력치 점수들을 캐릭터 시트에 기록해야 합니다.
표준 능력치 배열(15, 14, 13, 12, 10, 8)
4. 캐릭터 묘사하기
5. 장비 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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