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기존 시스템을 크게 건드리지 않으면서 개인성장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걸 그냥 끄적여봅니다.
(1) 무한퀘스트 도입 방식 (띠링띠링 소리가 너무 잘 만들어져서...)
- 전사는 구슬 a개 먹으면 보상
- 투사는 돌격병 b마리 죽일 때마다 보상
- 암살자는 살아있는 시간 c초마다 보상
- 힐러는 아군 피 d 회복시킬 때마다 보상
- 보상은 체력재생량 +0.1 / 마나재생량 +0.1
(예: a=1, b=7, c=30, d=2000)
(2) 특성 구매 방식
- 기존 레벨을 삭제
- 팀이 얻은 누적 경험치, 개인이 얻은 누적 경험치, 킬/어시 수, 경기시간 등을 종합하여 골드로 환산하여 개인에게 실시간 제공
- 귀환하여 특성을 골드로 구매가능
- 기존 시스템에서 고레벨에 있던 특성일수록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골드가 많이 드는 방식
- 기존 시스템에서 동일 레벨에 있던 특성들 중 하나씩만 구매가능
- 특성 구매 순서는 제한 없음 (골드를 초반에 사용하지 않고 아껴서 더 좋은 특성 구매가능)
(3) 절충 방식
- (1)의 무한퀘스트 달성 시 보상을 (2)에서 골드 환산 시 고려하는 요소로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