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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게시판 엑자일

똔쟁1e484
2020-11-29 17:51:26 105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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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시참 안하구 하고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이에요

개발사는 뉴질랜드의 Grinding Gear Games

개발진들은 본래 디아블로2의 모드를 개발하다가 엑자일을 만들었다고 해요

엑자일은  RPG 중 헥엔 슬레시 장르로 쿼터뷰 시점, 간단한 단축키, 다수의적을 빠르게 잡는 플레이를 합니다.

분위기는 중세 판타지이지만 여러곳에서 스팀펑크느낌이 나요

자유도가 높고 3~4개월 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시즌, 컨텐츠와 스킬 추가 및 개선을 해주고 있어요


단점으로는

패치마다 달라지는 스킬트리와 자유도가 높은만큼 여러곳에서 버그가 발견되요

버그는 보통 1~2주 사이에 픽스를 해주는 편이에요

서버가 해외에 있어서 플레이하기 어렵다~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그래픽이 좋은편이 아니에요 아무래도 핵앤슬레시 장르이기 때문에

게임 자체 사양은 높은편이 아닌데 게임 특성상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해요

스킬은 다양하지만 주력스킬로 1~2개만 사용해요(케릭의 성장이 빠른편이라 다른 케릭을 키웁니다.)


엑자일의 가장 큰 특징은 스킬시스템!

엑자일의 스킬은 아이템에 장착하는 형태에요. 이를 스킬잼이라고 하고  

엑티브 스킬잼과 이를 보조하는 서포트 스킬잼으로 구분되요

스킬잼의 색에 따라 빨강-힘 / 녹색-민첩 / 파랑-지능의 스텟을 요구합니다

이 스킬잼들은 케릭터가 경험치를 얻으면 약 10%을 같이 얻어가며

몇몇 스킬잼을 제외하고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어요

레벨이 올라가면 스킬의 능력도 같이 올라가요

스킬을 장착하기 때문에 케릭과 직업에 상관없이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엑티브 스킬잼에 여러개의 서포트 스킬잼이 연결될수록 스킬의 능력이 강해져요

(스킬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의 홈은 1~6개까지)



예를들어

다중 투사체  보조잼을 장착하면 더 많은 화살을 쏘지만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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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하나의 공격스킬에 5개의 서포트잼을 연결해요

서포트 스킬잼이 무조건 공격력만 증가시켜주는것이 아니에요

스킬잼의 따라 스킬의 범위, 속도, 지속시간 등에 영향을 줍니다.

보시면 마나의 최대치가 줄어들어있는데 

엑자일의 버프스킬을 사용하면 시간은 무제한 이지만 사용 가능한 마나의 최대치가 줄어들어요


두번째 패시브 스킬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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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패스브 노드를 어디에 투자했느냐에 따라 케릭터가 달라져요

표시된 곳이 케릭터들이 패시브 스킬의 시작지점

각각의 케릭터들은 시자지점이 정해져 있어요

패시브 노드를 잘 못 투자하면 스토리도 완료하지 못 하는 경우가 발생해요

투자한 스킬포인트를 다시 회수할 수 있어요


스킬포인트를 사용하는 모습


필요한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있는 주얼을 장착하여 패스브 스킬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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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각의 케릭터들은 시작지점이 다르고 한 케릭을 제외하고 3가지 전직이 있어요 

전직이 있지만 보통 케릭을 물을때 스킬의 이름을 말해요

(00스킬 빌드를 키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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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특징이라면은 화폐가 없어요

골드나 은화가 없어요 메이플로 치가면 메소가 없는거에요

대신에 위에 보이는 소비 아이템이 화폐를 대신합니다

휘귀아이템(레어아이템)의 사용빈도가 높은 게임이라

소비 아이템들은 아이템 제작에 사용해요 (홈 뚫기, 홈 연결, 홈의 색변환, 아이템 등급 상승 등등)

전설아이템(유니크아이템) 이라고 반드시 좋은것이 아니고 

필요한 옵션이 있는 휘귀아이템(레어아이템)이 더 비싸고 좋은 경우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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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화폐로 사용하는 소비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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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시즌의 타이틀)

3~4개월 마다 시작하는 시즌은 모두가 아무것도 없는 1렙의 케릭터로 시작하며 추가되는 컨텐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즌이 끝나면 시즌케릭은 비 시즌케릭이되며 비시즌은 새롭게 추가되는 컨텐츠를 플레이할 수 없어요

그 시즌의 컨텐츠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며 그전의 컨텐츠들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인게임에 추가되는 형식입니다.

새로운 컨텐츠는 파밍과 사냥에 큰 영향을 주고 케릭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싫어도 플레이해야만 해요

컨텐츠의 플레이 방식은 사냥. 어떤 컨텐츠라도 기본은 사냥입니다. 다른 RPG의 요리나 낚시같은건 없어요



예를들어 지난 시즌이였던  HARVEST(추수)는

 작물을 키워서 재배하지만 재배 방법이 사냥이였어요 열매가 몬스터의 알같은 개념

(△출처 https://swallow91.tistory.com/320)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정수를 아이템 제작에 사용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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