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앵커에 오브를 넣는 시스템 , 마치 검용전설 야이바마냥 검에 구슬을 끼워 넣으면 검의 속성이나 형태가 변하듯이,
앵커에 오브를 넣으면 선,면적의 능력이 달라지는 거임.
단순히 속성 오브뿐만이 아니라, 예를들어 거울 오브같은 경우 몹이 발사하는 투사체가 광선타입인 경우 앵커가 그리는 선이 광선을 반사하는 능력을 지닌다던가.
스프링 오브 같은 경우 플레이어가 선,면적을 밟고 점프를 할 수 있다던지
오브는 게임을 진행 할 때마다 차례로 얻을 수 있고,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여러 오브를 잘 사용하면 할 수록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 (ex. 1스테이지에서 거울오브 / 2스테이지에서 화염오브 얻음 -> 3스테이지에서 물속성에 광선타입 공격을 하는 몹들을 대거 출현시킴)
오브는 숫자칸 슬롯에 여러개를 넣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빠르게 스위칭 할 수 있게 하면. 오브의 종류 구상, 구성에 따라 스타일리시한 게임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테이지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사용해야 하는 오브의 갯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레 난이도도 올라가겠죵?..
2. 콤보시스템
그리는 도형의 순서에 따라 콤보 데미지가 증가되는것 ( 동그라미->세모->네모->별모양 각 단계별로 데미지 x1.25배?..)
이건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까다로울것 같지만 콤보 시스템까지 도입되면 오브를 이용한 플레이와 겹쳐져서 스타일리시함이 더해질거 같아요.
그냥 끄적거려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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