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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라가 말해주는 쌩러시 d게이지 회복량

doffice_
2023-12-23 09:14:50 55 0 0

게이지 회복속도의 차이가 신기해서 가져왔는데 다른 내용들도 같이 섞여있음 도구라 주관도 약간 들어가 있는 듯 



채팅 : od저스쿨발생러쉬강머신건으로 조이면 벽을 등지게 할 수 있지만 드라이브 게이지가 두칸밖에 없을때는 강머신건이랑 강소바트 어느쪽을 선택하나요?


체력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강소바트일까나

드라이브 게이지 두칸남기고 몰아넣었을때 

뭔가 디제이는 진짜로 sa1 무적 없으니까 진짜로 조심안하면 "아 망했다"할때 진짜로 많죠 그니까 이 시점에서 생각하는 거죠

소바트로 가도 될거 같아, 그리고 쌩러시가 그 ... 알고있는지 모르겠는데

쌩러시는 게이지 회복 시작되는게 무진장 느려서 

그래서 쌩러시는 연비측면에서 보면 상당히 안좋아요

그니까 어지간히 여유가 있는 때가 아니면 쌩러시콤보는 별로 안해

예를 들어서 개막에 뭔가 맞췄습니다, 이런건 가도 좋다고 봐 3칸 남기고 게다가 기상공방 하면 괜찮다고 봐 

회복시간이 1초정도 빨라요 od쪽이 

채팅 : 러시로 데미지 늘리는거는 킬각때만?

킬각외에 늘리는 편이 좋은 상황은, 실전에서 꽤나 자주 일어나는 상황이라면 앞으로 잡기 한번으로 죽는 체력이면 쓴다, 같은 느낌이네요

라스트 잡기 한방으로 죽는 체력까지 남길 수 있다면 기상공방의 기대치가 높으니까 맞추면 이기는 거니까 그러니까 써도 괜찮다던가

그런 점으로 보면 좋겠네요


나도 펜리치한테 듣고서 고친 부분인데

sa2에서 이 루트 썼었는데요, 이거 그거죠 쌩러시 쓰는 콤보, 이거 기상공방 시작되는 순간에야 겨우 회복이 시작될락 말락이잖아요

이게 봐봐 벌써 회복시작되고 있잖아

1.1칸정도 회복의 속도가 달라요 지금거 보면 엄청 알겠죠

데미지로 보면 이쪽(쌩러시)쪽이 더 달지만요 당연히

쌩러시 루트의 데미지는 4142

od저스쿨 sa2의 경우, 자, 이거 실은 142밖에 데미지차이가 안나요

데미지가 100차이나는 걸로 게이지 1칸이 돌아온다면 이쪽이 좋지 않나요?

그러니까 완전히 죽일 수 있는게 아닌 이상은 이쪽이(od루트) 좋다고 봐요


여기 부분 저는 딜레이 주고 있는데요 이건 여기서 낮춰두면 하기편해서 그런거라 너무 높이 뜨면 sa2가 도중에 안맞아요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저스쿨 쏘아올리는거 딜레이주고 있어요


쌩러시 들어가는 콤보는 진짜로 다시 살펴볼 부분이 많아요 게이지 효율적으로 볼 때

"다들 하니까" 라던가 "이 사람이 하니까" 라던가, 별 생각없이 계속 해왔던 콤보 다시 살펴보면 "이쪽이 더 좋네"라던가 얼마든지 있곤 하죠

그래서 이 게임 콤보는 진짜로 다시 보는편이 좋아요


채팅 : sa2중앙정도에서 쌩으로 지상에서 맟춘 경우에 완주하는 것보다 노게이지라면 중간에 멈추고 앉중펀 중잭나이프 강잭나이프의 루트가 좋은가요?


구석 도달하면, 이것도 상황에 따라 다른데 

sa2의 좋은점이 뭐냐면 이거 마지막에 d게이지 0.5칸 깎을 수 있잖아요 sa2의 좋은 점은 일단 애초에 상대의 d게이지를 깎는 점 

그리고 중간에 멈추면 좋은 점은 (밑게이지 회복) 게이지 회수죠 d게이지도 회수되고 sa게이지도 회수되요 그래서 게이지 회수에 좋아요 도중에 멈추면 

데미지는 sa2쪽이 조금 높은 상황이 많지만 뭔가 장풍무적으로 맞추거나 할 때 있잖아 뭐 그럴때는 sa게이지 회수하기 위해서 중간에 콤보루트로 가도 좋다 같은 느낌 뭐 이건 케바케에요

이 게임 게이지 관리가 어려우니까 여러가지 있어요 게다가 어려워

상황에 따라서 100점만점 인데 아마도 매번 100점 따는 건 무리고 80점 이상을 계속 딴다 같은 게임이죠 이상적으로는

이따금 잘하는 사람이면 100점의 선택지를 상황에 맞춰서 낼 수 있다 같은

그리고 80점 계속 따는거가 대단하지만 이따금 80점일 의도였는데 약간 거시기해서 빵점이 되버릴때도 있으니까 결과론에 좌우되지 않는다는 느낌이네요

d게이지 1칸으로 기상공방 들어가는거 어때? 같은 얘기에요

수를 잘못 읽으면 실수하게 되지만 이것도 어려워서 거리 싸움 유리한 캐릭터라면 아마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괜찮아요 

역으로 거리 싸움이 엄청 빡세다고 하면 기상공방으로 들어가는 편이 좋은 것 같은, 그 상대 캐릭에 따라서 점수가 바뀌니까 

거리싸움이 유리하면, 기상공방 들어갔다가 자칫 실수했을때 번아웃되서 지는 시나리오 되버리잖아, 그러니까 거리싸움이 유리하면 굳이 안들어간다

역으로 거리싸움이 불리하고 여기서 결판내지 않으면 힘들어진다 거리싸움으로 돌아가면 승률 50퍼 이하가 되지만 지금 기상공방 걸면 승률 50퍼 라면 아마도 들어가는 편이 좋아요

그러니까 상대 캐릭에 따라서 (내 선택지의) 점수가 바뀌죠 거기는, 어렵죠

채팅 : 디제이가 강한건 알고 있지만 sa1에 무적없는거 힘들지 않으세요?

저기요 다른 sa1 무적있는 캐릭터 써보고 생각했는데요 역시 sa1 무적 엄청 중요해요 이 게임 1칸 있느냐 없느냐로 진심 끝났냐 안끝났냐가 바뀌니까 

그런 생각이 되면 토탈 승률 올릴수 있죠 엄청 불리한 상황에서 언제나처럼 견실하게 해도 좀 이길 확률이 낮으니까 엎어볼까 라던가 

판 엎어버리는편이 승률이 나오겠다 라던가 있잖아요 그런 생각이 되면 꽤나 승률 올릴수 있다고 생각해

채팅 : 무리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의 판단 어렵네요

굉장히 알기 쉬운게 명백하게 상대가 자기보다 강한 때라던가 설쳐볼까 같은 생각이 역시 들잖아 왜냐면 제대로 해봤자 별로 못이길거 같다라던가 승률 낮을거 같으니까 날뛰어보자 같은 그런 느낌


이 게임 전체의 게임메이크 리소스가 많은 탓이지만 관리해야 되는 게 많으니까 플랜을 세워두는건 꽤나 중요해요

채팅 : 킬각상황일때 상대가 무적sa있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상황을 두고 보는 편인가요?

수싸움이죠 수싸움입니다 그것도 "이 sa맞아도 되는가 아닌가" 같은 걸로 판단하는게 좋아 

예를 들어서 sa1이라면 맞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상대가 1칸밖에 없으면 가는거죠 단지 역시 sa3 얻어맞으면 이거 뒤집힐 가능성 있으니까 sa3은 안맞을거야 라고 생각한다면 달리 생각해봐도 좋아 같은 느낌 그니까 그것도 케바케이긴 하죠 

켄이라던가 라시드 sa1이 강하다는 말이 나오는 건, 엄청 리드하고 있어도 구석으로 밀려나서 한방에 뒤집힐 가능성이 있으니까 강한거에요 그런 종류의 sa는 

"뭐 별로 이런거 맞아도 체력도 리드하고 있고 괜찮겠지" 라고 생각한다면 안가도 되고 

그 미안 이거 말해도 될까나 

그치그치 그러니까 애초에 리스크리턴이랄까 전체적으로 여기서 이거 맞으면 힘들어진다고 얼마나 생각하느냐 그런걸로 판단하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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