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사대의 대포와 마리오의 판정
일단 지금 썸네일로도 박제가 된 상황은 동영상 아래에 있는 사진과 같이 숙이면 피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작은 마리오상태에서만 숙여서 피해지고 다른 상태에서는 숙여서 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링크같은 경우면 방패로 막거나 칼로 찔러 없앨 수 있고 망토나 꼬리를 가지고 있으면 그걸로 없앨 수 있으며 애초에 다른 마리오상태에서는 맞아도 바로 죽는게 아니니 크게 상관이 없긴 합니다. 참고로
가로로 길어지는 가시기둥이나
바닥에서 1칸 간격을 두고 있는 그네크레인도 작은 상태에서 숙이면 공격을 당하지 않거나 잡히지 않는데 그네크레인의 경우는 실력배틀맵에서 가끔씩 나올 겁니다.
2. 부메랑의 판정
우선 부메랑을 처음 던질 때의 리치는 사진과 같이 마리오와 블록사이의 간격을 기준으로 할 때 10칸입니다. 최대 10칸까지 이동을 하고 10칸을 지나가면 알아서 되돌아옵니다. 물론 10칸까지 가기 전에 벽에 닿으면 다시 되돌아옵니다.
그리고 부메랑을 다시 잡을 수 있는 판정은 부메랑이 벽에서 부딪힌 이후 이전에 있던 블록을 기준으로 2칸을 조금 넘게 지나가야 생깁니다. 참고로 정확하게 2칸은 부메랑을 못 잡습니다. 그러니까 플튜브에 나온 상황처럼 벽에 붙어서 부메랑을 던지면 부메랑이 마리오를 통과하게 됩니다. 부메랑은 한번에 하나만 던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상으로 엄청 손해를 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진과 같이 블록이 빽빽한 경우에는 한 2.1칸~3칸 정도는 간격을 두고 부메랑을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근데 만약에 사진처럼 빽빽하게 블록이 있지 않고 어느정도 간격이 있으면 상황이 약간 달라지긴 합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사실상 멈춰서 던지는 것을 기준으로 하는데 만약에 블록사이의 간격이 4칸이상씩 되면 달리면서 부메랑을 던지는 것을 기준으로 해야 됩니다. 달리는 것도 고려하면 블록과 마리오의 간격이 4칸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만약에 블록사이의 간격이 멀면 블록으로부터 4칸~10칸정도 간격에서 부메랑을 던지면 됩니다.
솔직히 플튜브에 등장한 상황중에서 확실하게 플러리님이 모른다고 보이는 요소는 많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의 기믹 이해도가 보이는 실력배틀맵은 유튜브에 올리기 좋지 않아서 잘 나오지 않고 애초에 유튜브는 실력과 관련한 부분보다는 재미와 관련한 부분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플마메같은 경우는 게임 플레이 그 자체와 관련한 재미보다는 게임에서 나온 어떤 결과에 대한 플러리님의 반응이 재미의 주 요소 같습니다.
댓글 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