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o 잡담 o 화룡님 탄원서 그리고 매크로 및 PK 아이디어 제안 제출

심쿵해d32ea
2023-11-30 15:47:11 1094 5 2

안녕하세요

다양한 성향을 가진 검사 유저의 대한 고찰을 귀 기울여 대응하시느라 언제나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 아니고 금번 이슈 중 매크로 및 PVP에 관한 내용에 검은사막 유저들의 긍정과 부정이 엇갈리는 과정을 보니 너무 안타깝고 속상한 마음에 검사 유저로써 100% 해결 방안 될 수 없지만 사측에서 바라보는 "관점"의 방향을 다르게 보시면 어떨까 생각해 글을 적어봅니다 


검은사막을 사랑하는 유저로써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한 것이니 불쾌감이나 오해 없으셨습니다


1. 화룡님의 매크로 사용에 대한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


 1) 문제 발생 내용 : 몇 일 전 트위치TV 화룡님 방송 중 화장실이 급하여 화장실 간다고 일어나는 과정에 화룡님 귀에 이어폰을 빼고 놓는 순간 

     키보드 특정 키가 눌려 해당 무사 캐릭터 스킬 발동, 이에 시청자가 검은사막 인벤에 글을 작성하여 당황한 화룡님이 해명하는 과정에 문제가 

     크게 발생한 내용이라 보입니다(그 당시 저는 시청을 하였고 증인도 될 수 있습니다) 


 2) 탄원 취지 

      화룡님의 억울함을 없애고자 검은사막의 유저이며 화룡님 방송 시청자로써 선처를 바라고 구원을 돕고자 합니다 

      검은사막 정책을 살펴 본 바로는 10년 전부터 사용하던 퀵-슬롯이나 매크로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도 없고, 

      매크로 기능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기구물을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 없습니다 

      우연히 퀵-슬롯이나 매크로가 있는 키보드 키가 눌려서 불이익이 발생 할 수도 있다는 문구도 명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행여나 시청자가 화룡님 반복적인 매크로를 사용해서 부당이득을 취했다거나 유저들에게 피해를 준 것은 않보이는 정황상 증거로 

      보여지겠지만 실질적인 이득을 위해 사용했다는 증거 또한 없다고 보입니다

      우연히 오래 전 사용하던 키보드의 기능의 키가 눌려 캐릭터의 스킬 액션의 문제가 되었을 뿐입니다 

      화룡님 방송을 자주 시청하는 시청자로써 매크로를 사용하여 부당이득을 취했다거나 게임유저에게 피해를 준 적도, 본 적도 없기에 이의 

      선처와 구원을 바라는 팬으로써 억울함을 풀어주는데 돕고자 의의가 있습니다


 3) 탄원 이유

     누구보다 검은사막을 사랑해온 검은사막의 유저이자 트위치 방송 스트리머 화룡님 입니다 

     제 3자 입장에 화룡님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로써 제가 보는 시각으로 화룡님도 사람이라 생계와 관련하여 스트리머를 시작한 것 이잖아요 

     물론 방송 중 시청자들 그리고 게임에 관한 유저들의 입장을 생각하여 부당하다고 입장을 내세우며 유저 편에 서서 방송을 할 때도 있었지만 

     악의적인 행위와 행동의 범위는 선을 넘지 않는 기준으로 보았습니다

     또한 화룡님 입장에서 보면 방송 세계에서 경쟁의 구도가 있습니다 

     게임의 특정한 인기 몰이를 마련하는 기틀이 되었고, 검은사막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이해와 견해 차이를 이해 시키고자 중요한 역할을 많이 

     하였던 화룡님의 매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룡님의 능력과 매력이 없는 다른 방송을 본다면 점점 검은사막의 인기는 어떡해 될까요? 

     한 순간 실수로 억울함이 없도록 민감한 사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정책을 만들고 안내하며 알리고, 검은사막의 스트리머 보호에 대한 정책과 

     방향을 만들어 억울함 없이 자유롭고 신나게 재미있는 검은사막 방송 스트리머분들이 많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2. 매크로 아이디어 제안(사측에서 바라보는 "관점"의 방향을 다르게 본다면)


 1) 매크로에 대한 게임과 산업에 대한 이해 충돌(내가 생각하는 입장)

     매크로에 대한 개인적 관념 2000년 전, 후 부터 산업 발전에 있어 문서나 설계자의 편의를 제공 하고자 나온 매크로 키보드, 마우스, 

     소프트웨어들이 생겨 났다고 본다.

     내가 사회 입문하고 문서 작업 보완에 엑셀, 한글 (Ctrl+C, Ctrl+V, Ctrl+Z) 등등 키를 누르기 위해 불편한 단축 키를 설정 하기 위해 

     기구물인(키보드,마우스)에 입력하도록 편의를 제공하였다 

     또한 3D 설계 프로그램 중(프로이, 솔리드웍스, 유니그래픽스)등등 설계자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자 기구물(키보드, 마우스)에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설계에 대한 전, 후를 비교하며 시물레이션을 돌리고 빠르게 수정하기 위해 매크로를 사용했다 


 2) 매크로에 대한 긍정적 시각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의 제한 사유로 워라벨과 주당 근무 시간들 사용하는 제안이 생겨나며 개인 생활이 점차 늘어나는 현대인들도

     많아졌다. 물론 이에 가정의 대한 사용하는 전기는 많아 지고, 그에 따른 전기세 인상 폭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 게임사들의 접속 보상에 차이가 있지만 또한 편의성도 제공하여 시간을 단축하는데 의의가 있다

     회사를 다녀도 신입과 고참의 차이는 요령에 대한 스킬차이가 있듯이 게임을 오래하면 생기는 요령도 있기 마련이다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접속 시간과의 개선을 함으로써 단축하는 시간의 그 과정을 순조롭고 다양한 게임 내에서 편리한 

     컨덴츠를 이용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예를들어 모바일 게임을 PC와 접목하여 사용하는 점유율이 점차 늘어 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왜 그런 것일까?

     또한 리니지 게임 또한 PC에서 자동이 많이 생겨 났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게임에 재화를 손 쉽게 벌어서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갖추기 위함과 동시 물질적 이득을 보기 위해 사용한 행동이었고

     올바르게 사용한 유저들의 입장은 바보가 되는 입장 이였다

  

 3) 매크로와 올인원 핫매크로 자동 구별 및 제재

     검은사막 매크로와 같은 오해는 설정에서 단축창에 키를 변경 할 수 있고 반복적으로 누를 수 있는 구조라 생각한다 

     내가 원하는 키보드의 키를 변경하여 사용 했는데 어찌 매크로라고 오해 할 수 있는가?

     키보드 또는 마우스 ONE, 1 키, 동전 꼽이에 대한 입력은 매크로라 단정 지울 수 없다

     (키보드 숫자 슬롯에 숫자 1번 슬롯에 "Shift+S" 스킬을 등록 할 수 있기 때문이고, 마우스 좌우측만 누르는 것은 요령이다)

     키보드 또는 마우스 ONE, 1 키, 동전 꼽이에 대한 입력은 허용하되 하나의 키를 누르면 다양한 스킬이 순차적 발생하면 이는 문제가 

     있다고 본다 

     하나의 키를 누름으로써 쿨타임을 무시하고 발동 되는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등등] 으로 자동 발동되는 문제에 검출을 

     하고 강력한 제재가 있어야 한다

     (예시 : 검은사막 게임 요정이 자동 요리 / 비약 순차적으로 소모품을 먹는 것과 같다)

     이러한 것을 올인원 핫-매크로 자동이라고 칭하며, 게임에 대한 변조 하는 소프트웨어가 존재한다면 반드시 없애야 한다 

     이러한 소프트웨어가 기구물(키보드, 마우스, 발판)등등과 접목되어 사용하는 것을 악의적인 사용자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4) 매크로 검출 정책 구체적인 기준 필요

     하나의 키를 누름으로써 1타임을 해결하여 요령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 하며, 게임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타임을 무시하고 타임 이상 발동 되는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등등] 으로 자동 발동되는 스킬 행동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가

     있어야 한다 

     이는 게임 소프트웨어 변조 행위에 대한 기준으로 정지 및 압류를 가해야 한다

     (예시 : 검은사막 게임 요정이 자동 요리 / 비약 순차적으로 소모품을 먹는 것과 같다)

     또한 고의적이며 악의적인 사용 행위와 행동에 대한 기준도 명확한 기준 구분되어 있어야겠다

      


2. 2023년 필드 PVP, PK에 대한 문제 제안(사측에서 바라보는 "관점"의 방향을 다르게 본다면)


 1) 필드 PVP, PK에 대한 궁금증

     게임사에 접속 인원이 줄어드는 이유를 막기 위해 근본적 해결 방안이 꼭 없애야 했었는가?

     또한 고인물과 신규 유저에 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 꼭 줄이기 위한 방법이 되었는가?

     개인적 관념에서 보면 롤플레잉 게임은 모험을 기반으로 포괄적인 면에서 변칙 적 기반을 하고 있다 

     이것이 과연 모험을 즐기는 게임이지 않는가? 

     새로운 영혁의 맵과 퀘스트만이 생겨나야 이것이 모험이 되는 게임인가?

     모험을 하다 보면 피해를 보면서 강해 지려는 노력이 있게 끔 만들어야 하지 않겠는가?

     게임에 대한 몰입감에 있어 모험을 즐기는 과정에 식인종을 만날 수 있다는 개념이 없다면 이것은 어떤 모험인가? 

     이 또한 강해지기 위한 과정으로 현금을 사용하여 캐쉬를 구입해 강한 영역을 굽혀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 되지 않겠는가?   

     유저들이 모험을 하다 보면 지속적 괴롭힘과 피해를 볼 수 있다 악의적으로 물러 나게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개념으로 게임에 악영향이 생겨나 유저들의 수가 줄어 들고 있지 않는가?

     이러한 부분을 해결 하고자 나는 반반이라는 의견에 취지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개선되어 지기를 바라는 입장이다


 2) 필드 PK에 대한 방법 제안(사측에서 바라보는 "관점"의 방향을 다르게 본다면)

     신규 생성 아이템 : 추방의 원석

     추방의 원석 사용 조건 :  만 성향치(30만) 캐릭터가 1명의 유저를 죽이면 카오 성향으로 무조건 변경

     내용 :  카오틱 유저가 사망 할 시 자동으로 지옥을 가는 방법이 아닌 모든 라오풀 유저가 언제든 카오틱 유저가 괴롭히거나 죽이면 

                특정 아이템(추방의 원석)을 사용하여 유배를 보내는 권한으로 변경

     추방 지역 : 배를 찾을 수 없고 탈출도 안되며 수영을 하여 2시간 만에 나올 수 있는 지역 또는 2시간 이상의 0의 성향을 만들 수 있는  

                       외딴 지역의 추방(수영을 해서 나오는 지역에서 카오틱 성향치 상승 0을 만들거나 또는 캐쉬 아이템 사용 펄 200이상 구매)

     잠재적 효과 : 제안과 제재적 완화 효과

                          타 게임사와 다른 모험적인 궁극의 목표와 효과 기능

                          일방적 PK를 당해도 복수의 기회와 괴롭힘 방지 효과

 

긴 글 읽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위 내용은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주관적인 입장에 검은사막을 사랑하는 유저로써 생각한 내용입니다

다소 이해가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현재는 검은사막 게임 개발자 분들의 부드러운 측면과 유유한 입장으로 자존심을 꺽이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수입에 문제가 될 수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 또한 검사 유저로써 어렵게 글로써 제안해 본 유저이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바라며 부디 타당성 검토 후 신나고 즐거운 검은사막이 되기를 기도해 봅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 심쿵해 드림.


모두 언제나 활기차며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잘 추스리십시요
o 공지사항 oo 잡담 oo 자랑하기 oo 의견게시판 o
10
o 잡담 o
화룡님 그만 돌아오세요
부랄쪽쪽
02-04
2
01-12
9
o 잡담 o
화룡님 새복많
웈앜옼웈앜앜
01-02
12
o 잡담 o
언제 돌아오십니까 화룡님 [1]
일하기싫어죽겠네
12-30
3
o 잡담 o
내가 이만큼 화룡님 팬이였네요 ㅋㅋㅋ [1]
진정해요게임이잔아요
12-12
1
o 잡담 o
화게더 게시판 추가 제안 [1]
진정해요게임이잔아요
12-02
3
12-02
8
o 잡담 o
잘 추스리십시요 [1]
마도왕
11-30
6
o 잡담 o
올해 유독 우여곡절이 많네요 [2]
부랄쪽쪽
11-28
0
11-20
1
o 잡담 o
뉴비 요정작 질문드립니다 [3]
양상추배추
11-14
1
o 잡담 o
화룡님 아토 상자 [1]
ㅇㅇ
11-12
1
o 잡담 o
검사 밸패 느낌 [1]
고척돔나와
11-07
0
o 잡담 o
??? 돌려 쓰라고요.
크렘미디
10-31
0
10-26
0
o 잡담 o
GTA6 유출 정리한 문서
고척돔나와
09-22
0
o 잡담 o
숙제 보고서
대서양곰돌이
09-22
1
o 잡담 o
1234 [1]
고척돔나와
09-16
2
o 잡담 o
자랑글 [1]
대서양곰돌이
09-11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