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업데이트 2020/07/09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2020-07-09 12:54:05 479 1 2

106489657_3191340290889312_9166283726285935293_o.jpg?_nc_cat=104&_nc_sid=74df0b&_nc_ohc=70tNu3YTJs4AX_qqG91&_nc_ht=scontent-ssn1-1.xx&oh=d09368dc19ad291f5096f73cc9fc0768&oe=5F2C2474



■ 보는 즐거움이 늘어난 결투장이 잠시동안 열립니다. 단장님의 많은 참여와 의견 부탁드립니다!

영원한 조력자 챔피언과 함께하는 결투장 AUTO 테스트를 준비 중입니다. (테스트 기간은 추후 안내되는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테스트 기간동안 본인과 상대방의 블록, 챔피언, 여신은 모두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 결투 준비 단계에서 각각의 용사에게 블록 우선 사용 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별도로 블록 사용 타입을 지정하지 않을 시, 주력형 용사는 3-체인 / 보조형 용사는 1-체인 블록을 우선 사용합니다.



■ 챔피언을 키우고 명성을 드높이세요!

- 명성 상세 정보에 '챔피언 유대 레벨 총합'이 추가됩니다.

- 유대 레벨이 오를 때마다 명성이 30씩 증가합니다.



■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단장님, 저를 잊으셨던 건 아니죠..? 13종의 용사가 개편됩니다!

- 잔다르크 (워리어)

질풍파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49/122/221]%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검기를 내쏩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200/25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검기를 내쏩니다.

강철의 의지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질풍파' 사용 시, 즉시 5초간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고, 리더의 SP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4~5(변경): 블록스킬 사용 시, 즉시 5초간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고 받는 피해가 20% 만큼 감소합니다. 추가로 리더의 SP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아군 전체 피해를 대신 받는 효과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6(기존): '질풍파' 사용 시, 즉시 5초간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고, 0.25초간 물리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또한, 리더의 SP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6(변경): 블록스킬 사용 시, 즉시 5초간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고 받는 피해가 30% 만큼 감소합니다. 추가로 리더의 SP를 40만큼 증가시킵니다. 아군 전체 피해를 대신 받는 효과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신념의 갈라틴 (잔다르크 초월무기)

★4~5(기존): ('강철의 의지' 발동 시) 물리 피해 5회 면역

★4~5(변경): (패시브 강화) '강철의 의지' 발동 시 받는 피해가 40%만큼 감소합니다.

(패시브 추가) '강철의 의지' 발동 시 물리 피해를 5회 받지 않습니다. 추가로 피해 면역 효과 종료 혹은 해제 시 3초간 잔다르크의 회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회피 증가 효과는 중첩 및 해제되지 않습니다.

★6(기존):('강철의 의지' 발동 시) 물리 피해 10회 면역. 5초간 1초마다 최대 체력의 5%만큼 회복

★6(변경):(패시브 강화) '강철의 의지' 발동 시 받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패시브 추가) '강철의 의지' 발동 시 물리 피해를 10회 받지 않습니다. 추가로 피해 면역 효과 종료 혹은 해제 시 3초간 잔다르크의 회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회피 증가 효과는 중첩 및 해제되지 않습니다.



- 아테나 (팔라딘)

태양의 일격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50/120/210]%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250/350/500]%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금빛 태양 (패시브, 주력형)

★4~5(기존):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의 저항력의 200%만큼 보호막을 걸어줍니다.

★4~5(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의 저항력의 200% 만큼 보호막을 걸어주고, 저항력의 500% 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6(기존):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 저항력의 200%만큼 보호막을 걸어주고, 저항력의 350%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또한, 40%의 확률로 자신의 블록을 1개 생성합니다.

★6(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의 저항력의 300% 만큼 보호막을 걸어주고, 저항력의 750% 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전쟁신의 가호 (아테나 초월 무기)

★4~5(기존): 보호막이 아테나 저항력의 50%만큼 추가 증가

★4~5(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의 저항력의 500% 만큼 보호막을 걸어주고, 저항력의 1000% 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자신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5초간 명중이 50, 저항 관통력이 1500만큼 증가합니다.

★6(기존): 보호막이 아테나 저항력의 100%만큼 추가 증가하며, 3-체인 블록 스킬 사용 시 입히는 추가 마법 피해가 1.5배 증가. 또한 3-체인 사용 시 자신의 블록 하나를 100% 생성

★6(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10초간 아군 전체에 아테나의 저항력의 800% 만큼 보호막을 걸어주고, 저항력의 1500% 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자신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5초간 명중이 70, 저항 관통력이 3000만큼 증가합니다.



- R (아처)

애로우 스톰 (블록 스킬)

★4~6(기존): 가장 뒤의 적을 향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7/20/45]%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화살을 16발 퍼붓습니다.

★4~6(변경): 가장 뒤의 적을 향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0/20/45]%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화살을 16발 퍼붓습니다.

TNT 볼트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애로우 스톰'에 피격당한 적은 5초간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블록 사용 시, '애로우 스톰'의 화살들이 40%의 확률로 폭발하여 공격력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4~5(변경): '애로우 스톰'에 피격당한 적은 5초간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애로우 스톰'의 화살들이 폭발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의 50%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하고, 타격당 대상의 SP를 5씩 감소시킵니다.

★6(기존): '애로우 스톰'에 피격당한 적은 5초간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블록 사용 시, '애로우 스톰'의 화살들이 40%의 확률로 폭발하여 공격력의 75%만큼 물리 피해를 추가로 가하고, 타격당 대상 적의 SP를 7씩 감소시킵니다.

★6(변경): '애로우 스톰'에 피격당한 적은 5초간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애로우 스톰'의 화살들이 폭발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의 100%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하고, 타격당 대상의 SP를 5씩 감소시킵니다.

알바트로스 (R 초월 무기)

★4~5(기존): (패시브 발동) 폭발 피해량 +35%

★4~5(변경): (패시브 강화) '애로우 스톰'의 추가 폭발 피해가 공격력의 150% 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추가)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공중으로 날아 올라 가장 뒤의 적에게 공격력의 1200%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포격을 합니다.

★6(기존): (패시브 발동 시) 폭발 피해량 50% 추가, 5회 폭발 시 U.W.L-7 발동(400% 물리 피해, 100% 폭발)

★6(변경): (패시브 강화) '애로우 스톰'의 추가 폭발 피해가 공격력의 200% 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추가)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공중으로 날아 올라 가장 뒤의 적에게 공격력의 2400%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포격을 합니다.



- 맥시 (헌터)

MD-21 탄환 (블록 스킬)

★4~6(기존): 폭발성 마법 탄환을 발사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21/242/410]%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4~6(변경): 범위 내의 적에게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300/600]%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맥시멈 샷! (패시브, 주력형)

★4~5(기존): 3-체인 사용 시, 300만큼 공격력이 증가되어 적용되고, 50%의 확률로 3-체인을 최대 2회까지 다시 발동합니다. 패시브로 발동되는 추가 샷으로는 SP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4~5(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추가로 공격력의 5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맥시멈 샷!'을 1회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3-체인 인정) '맥시멈 샷!'으로 SP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6(기존): 3-체인 사용 시, 600만큼 공격력이 증가되어 적용되고, 65%의 확률로 3-체인을 최대 3회까지 다시 발동합니다. 패시브로 발동되는 추가 샷으로는 SP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6(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추가로 공격력의 10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맥시멈 샷!'을 1회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3-체인 인정) '맥시멈 샷!'으로 SP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정열의 로데오(맥시 초월무기)

★4~5(기존): (패시브 발동) 공격력 증가량 +35%, 적용 시간 +3초

★4~5(변경): (패시브 강화) '맥시멈 샷!'의 마법 피해가 공격력의 1500%, 추가 공격 횟수가 2회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3초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30% 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2초)

★6(기존): (패시브 발동) 공격력 증가량 +50%, 아군 전체에 효과 적용 +3초, 추가 발사 확률 +20%

★6(변경): (패시브 강화) '맥시멈 샷!'의 마법 피해가 공격력의 2000%, 추가 공격 횟수가 3회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3초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50% 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2초)



- 나즈룬(위자드)

야수 부르기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늑대/늑대/물소]를 불러 공격합니다. 각 야수는 5초간 대상의 [공격속도/공격력/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200/300/5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늑대/늑대/물소]를 불러 공격합니다.

자연의 분노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4~5(변경):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3-체인 블록 스킬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각 야수는 5초간 대상의 [공격력/방어력/저항력]을 20% 감소시키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해당 공격은 피해량이 2배로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6(기존):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해당 공격은 해로운 효과의 효과량이 50% 증가합니다. 자연의 분노로 인한 감소 효과는 야수 부르기의 감소 효과와 중첩됩니다.

★6(변경):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3-체인 블록 스킬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각 야수는 5초간 대상의 [공격력/방어력/저항력]을 30% 감소시키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해당 공격은 피해량이 2배로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생명의 가지 → 세계수의 가지(나즈룬 초월 무기)

★4~5(기존): (패시브 발동 시) 각 동물 마다 (명중 15/치명타 확률 10%/저항력 15%) 감소시키는 추가 효과를 부여

★4~5(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3-체인 블록 스킬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각 야수는 5초간 대상의 [공격력/방어력/저항력]을 40% 감소시키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패시브 추가)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야수 부르기' 대신 '그리폰'을 불러내 명중 15, 회피 15, 치명타 확률 15% 만큼 감소시키고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0/2000/2500]%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6(기존): (패시브 발동 시) 그리폰을 소환하여 명중 15, 치명타 확률 10%, 저항력 15%만큼 감소시키는 추가 효과를 부여하며 해로운 효과의 효과량이 100% 증가합니다.

★6(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3-체인 블록 스킬 사용 시, 모든 '야수'들을 불러냅니다. 각 야수는 5초간 대상의 [공격력/방어력/저항력]을 50% 감소시키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패시브 추가)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야수 부르기' 대신 '그리폰'을 불러내 명중 30, 회피 30, 치명타 확률 30% 만큼 감소시키고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0/2000/2500]% 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리폰에게 피해를 받은 대상은 1초간 기절합니다.



- 여우동 (프리스트)

만월의 빛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42/152/275]%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00/200/300]%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킵니다.

연모의 노래 (패시브, 주력형)

★4~5(기존): 3-체인 사용 시, 회복 받은 아군의 블록을 45%의 확률로 즉시 생성합니다. 해당 효과는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4~5(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모든 아군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3초간 받는 치유량을 20% 만큼 증가시킵니다.

★6(기존): 3-체인 사용 시, 회복 받은 아군의 블록을 65%의 확률로 즉시 생성합니다. 다음 사용하는 자신의 회복 스킬은, 1회에 한해 대상 아군 최대 체력의 5%만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해당 효과는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6(변경):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모든 아군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3초간 받는 치유량을 30% 만큼 증가시킵니다.

혼비백산 (여우동 초월 무기)

★4~5(기존): (블록이 생성된 아군) 5초간 회피 +30

★4~5(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모든 아군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3초간 받는 치유량을 40% 만큼 증가시킵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3초간 모든 아군의 회피가 30 만큼, 치명타 확률이 20% 만큼 증가합니다.

★6(기존): (블록이 생성된 아군) 5초간 회피 +30, 치명타 확률 +25%

★6(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모든 아군의 블록을 1개 생성하고 3초간 받는 치유량을 50% 만큼 증가시킵니다.

(패시브 추가) 자신의 3-체인 사용 시, 3초간 모든 아군의 회피가 40 만큼, 치명타 확률이 30% 만큼 증가합니다.



- 검의 처녀 (팔라딘)

천칭검 (검의 처녀 초월 무기)

★6(기존):(블록 스킬 강화) 블록 스킬 힐링이 '매스 힐링'으로 강화되어 체인 수에 따라 [300/480/720]% 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300%만큼 회복합니다.

(패시브 스킬 강화) 디바인 스크라이크가 '질서의 분노'로 강화되어 추가 무속성 피해가 100%로 증가하며, 모든 아군의 [공격력/방어력/마법 저항력]이 각각[60/100/100]%만큼 증가합니다.

(패시브 스킬 추가) 자신의 체인 1회 사용시, 사역마 성스러운 늪지용을 불러옵니다. 늪지용은 스테이지 입장 시 검의 처녀 능력치의 200%만큼을 능력치로 가지며, 6회까지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고 공격력의 300%만큼 물리피해를 줍니다. 늪지용은 사망시 재소환이 불가능합니다.

★6(변경): (블록 스킬 강화) 블록 스킬 힐링이 '매스 힐링'으로 강화되어 체인 수에 따라 [300/480/720]% 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300%만큼 회복합니다.

(패시브 스킬 강화) 디바인 스크라이크가 '질서의 분노'로 강화되어 추가 무속성 피해가 100%로 증가하며, 모든 아군의 [공격력/방어력/마법 저항력]이 각각[60/100/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패시브 스킬 추가) 자신의 체인 1회 사용시, 사역마 성스러운 늪지용을 불러옵니다. 늪지용은 스테이지 입장 시 검의 처녀 능력치의 200%만큼을 능력치로 가지며, 6회까지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고 공격력의 300%만큼 물리피해를 줍니다. 늪지용은 사망시 재소환이 불가능합니다.



- 울프람 (위자드)

휘몰아치는 돌풍(패시브, 보조형) → 바람의 가호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5초 안에 '울부짖는 바람'을 3회 사용하면 울프람이 2초간 기절합니다.

★4~5(변경): 공중에 뜬 아군에게 2초간 마법 피해 면역이 되는 '바람의 가호'를 사용합니다. '바람의 가호'를 받은 아군이 효과를 다시 받으려면 5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6(기존): 5초 안에 '울부짖는 바람'을 3회 사용하면 울프람이 2초간 기절합니다.

울프람이 기절하면서 적들에게 공격력의 5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며 적들을 밀어버리고 2초간 기절시킵니다.

★6(변경):"공중에 뜬 아군에게 2초간 마법 피해 면역이 되는 '바람의 가호'를 사용합니다. '바람의 가호'를 받은 아군이 효과를 다시 받으려면 5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블록 스킬 사용 시 공중에 뜬 아군이 있는 경우, 공격력의 5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휘몰아치는 돌풍'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베르피비아(울프람 초월 무기)

★4~5(기존): (블록 스킬 강화) '울부짖는 바람'이 강화되어 2초간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4~5(변경): (패시브 강화) 블록 스킬을 사용한 아군을 공중에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6(기존): (블록 스킬 강화) '울부짖는 바람'이 강화되어 2초간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패시브 변경) '휘몰아치는 돌풍'이 '미스트랄'로 변경됩니다.

미스트랄이 소환되면서 '사나운 날개짓'을 시전합니다.

'사나운 날개짓': 울프람이 기절하면서 적에게 공격력의 500%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며 강하게 밀쳐내고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며 2초간 기절시킵니다.

미스트랄은 10초간 지속하며 아군 리더 블록스킬을 누를 경우, 공격력의 500%만큼 바람을 발사하며 적군을 밀쳐냅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미스트랄은 '사나운 날개짓'을 시전하며 돌아갑니다.

★6(변경): (패시브 강화) 블록 스킬을 사용한 아군을 공중에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패시브 강화) '휘몰아치는 돌풍'이 공격력의 800%만큼 마법 피해를 3회 주는 '미스트랄'로 변경됩니다. '미스트랄' 사용 시 7초간 공중에 뜬 아군 공격력을 울프람 저항력의 200%만큼 증가시킵니다.



- 루냥 (위자드)

괴도 출현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90/190/31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카드를 던집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2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카드를 [1/2/3]회 던집니다.

깜짝 모자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블록 스킬이 치명타로 발동할 경우, 대상 적의 명중을 30만큼 감소합니다.

★4~5(변경): '괴도 출현'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공격력의 4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깜짝 모자'를 떨어뜨립니다.

★6(기존): 블록 스킬이 치명타로 발동할 경우, 대상 적의 명중이 3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공격력의 300%만큼 마법 피해를 주고, '최루 구름'을 생성하는 '깜짝 모자'가 발동됩니다. '최루 구름'에 휩싸인 적은, 2초간 모션 속도가 25%만큼 감소합니다.

★6(변경): '괴도 출현'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공격력의 4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깜짝 모자'를 떨어뜨립니다. '괴도 출현' 사용 시, 비둘기를 꺼내 5초간 적 전체의 마법 저항력을 30%만큼 감소시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3초)

매직 템테이션 (루냥 초월 무기)

★4~5(기존): 카드 치명타 확률 30% 증가

★4~5(변경): (패시브 추가) 회피가 80이상이면, 치명타 확률이 40%만큼 증가합니다.

★6(기존): 카드 치명타 확률 30% 증가, 깜짝 모자 3회 발동 시 랜덤 박스 사용 (2초에 한번 발동, 비둘기 : 5초간 적 전체 명중 45 감소, 깜짝 상자 : 적 전체 1.5초 기절, 카드 폭풍 : 0.5초 마다 루냥 공격력 250%의 마법 피해)

★6(변경): (패시브 추가) 회피가 80 이상이면, 치명타 확률이 40%만큼 증가합니다.

(패시브 추가) '깜짝 모자' 사용 후 아군이 회피에 성공할 때마다, 0.2초마다 공격력의 10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카드 폭풍'을 최대 3회 사용합니다.



- 지크프리트 (팔라딘)

속박의 사슬 (블록 스킬)

★4~6(기존): 블록 사용시 공격력의 [120/200/320]%의 물리 피해를 주는 속박의 사슬을 적에게 사용합니다. 속박의 사슬을 맞은 적은 2초간 속박에 걸립니다.

★4~6(변경): 범위 내 적을 2초간 속박하고, 공격력의 [200/300/4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마룡의 포효 (패시브, 주력형)

★4~5(기존): 블록을 4개 사용할 때마다,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창을 내지릅니다.

★4~5(변경): '속박의 사슬'로 적을 4회 속박할 때마다,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력의 6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마룡의 포효'를 사용합니다.

★6(기존): 블록을 4개 사용할 때마다,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창을 내지릅니다. 블록 스킬로 인해 속박 상태에 걸린 적을 타격할 경우, 공격력의 700%만큼 물리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6(변경): '속박의 사슬'로 적을 4회 속박할 때마다, 앞으로 돌진하며 공격력의 6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마룡의 포효'를 사용합니다. '속박의 사슬'로 속박 당한 적은 8초간 회피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체인 파프니르 (지크프리트 초월 무기)

★4~5(기존): (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 필요 블록이 2개 감소합니다.

★4~5(변경): (패시브 변경) '마룡의 포효' 사용 조건이 적을 속박한 횟수 2회로 변경됩니다.

★6(기존): (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 필요 블록이 2개 감소합니다.

(패시브 변경) 마법 저항력의 750%와 공격력의 75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궁극의 창'을 던집니다. 블록 스킬로 인해 속박 상태에 걸린 적을 타격할 경우, 공격력의 700%만큼 물리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쇠사슬 내에 있는 적들을 2초간 속박합니다.

★6(변경): (패시브 변경) '마룡의 포효' 사용 조건이 적을 속박한 횟수 2회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강화) '마룡의 포효'가 공격력의 15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궁극의 창'으로 강화됩니다. '궁극의 창'에 맞은 적이 '속박의 사슬'에 묶여있으면, 8초간 해당 적을 속박하고 지크프리트 최대 체력의 1%만큼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빅토리아 (워리어)

그란시아 검법 (블록 스킬)

★4~6(기존):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50/135/221]% 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235/442]% 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승리의 깃발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블록 사용 시, 아군 최전방에 5초 동안 지속되는 '승리의 깃발'을 꽂습니다. (10초에 1회 발동) '승리의 깃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은, 빅토리아의 방어력의 50%만큼 모든 종류의 피해를 무시합니다.

★4~5(변경): 블록 사용 시, 아군 최전방에 7초 동안 지속되는 '승리의 깃발'을 꽂습니다. (10초에 1회 발동) '승리의 깃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은, 빅토리아의 방어력의 50%만큼 모든 종류의 피해를 무시합니다.

★6(기존): 블록 사용 시, 아군 최전방에 5초 동안 지속되는 '승리의 깃발'을 꽂습니다. (10초에 1회 발동) '승리의 깃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은, 빅토리아 방어력의 100%만큼 모든 종류의 피해를 무시합니다. 또한, 해당 효과 도중 빅토리아는 자동 공격으로 방어력의 28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6(변경): 블록 사용 시, 아군 최전방에 7초 동안 지속되는 '승리의 깃발'을 꽂습니다. (10초에 1회 발동) '승리의 깃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은, 빅토리아 방어력의 200%만큼 모든 종류의 피해를 무시합니다. 또한, 해당 효과 도중 빅토리아는 자동 공격으로 방어력의 128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전장의 약속 (빅토리아 초월 무기)

★4~5(기존):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승리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4~5(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승리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6(기존):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승리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승리의 깃발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자동 공격 3회 타격 시 공격력의 450%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공격 시전

★6(변경): (패시브 강화) 자신의 블록 사용 시 승리의 깃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합니다.

(패시브 추가) 승리의 깃발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자동 공격 3회 타격 시, 추가로 공격하여, 공격력의 1450%만큼 무속성 피해를 줍니다.



- AG03-멜 (헌터)

전탄 발사 (블록 스킬)

★4~6(기존): 블록 사용 시 각각 공격력의 [15/30/75]%의 물리 피해를 주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4~6(변경): 체인 수에 따라 미사일을 발사하여 공격력의 [60/120/4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패시브, 보조형)

★4~5(기존): 블록 사용 시, 에너지를 분사하고 파워를 끌어올려, 다음 블록 스킬의 피해량을 200% 증가시킵니다.

★4~5(변경): 블록 사용 시, 에너지를 분사하고 파워를 끌어올려, 다음 블록 스킬의 피해량을 200% 증가시킵니다.

★6(기존): 블록 사용 시, 에너지를 분사하고 파워를 끌어올려, 다음 블록 스킬의 피해량을 300% 증가시킵니다.

★6(변경): 블록 사용 시, 에너지를 분사하고 파워를 끌어올려, 다음 블록 스킬의 피해량을 300% 증가시킵니다.

광속 레이저포 (AG03-멜 초월 무기)

★4~5(기존): (패시브 발동 시) 방어 관통력을 3초간 50% 상승시킴

★4~5(변경): (패시브 강화) 블록 사용 시, 자신의 방어 관통력이 7초간 50%만큼 증가합니다.

★6(기존): (패시브 발동 시) 방어 관통력을 3초간 50% 상승시키며, 에너지 볼을 전방으로 발사. 에너지 볼은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공격력의 400%의 물리 피해를 입힘

★6(변경): (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 시, 자신의 방어 관통력이 7초간 50%만큼 증가합니다.

(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 시, 에너지 볼을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에너지 볼은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공격력의 2000% 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 히카리 (아처)

패궁 (히카리 초월 무기)

★4~5(기존):패시브 발동 필요 자동 공격 횟수 1회 감소

★4~5(변경):(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에 필요한 자동 공격 횟수가 1회 감소합니다.

★6(기존):패시브 발동 필요 자동 공격 횟수 2회 감소, 돌개 바람살 3회마다 여우 정령 소환(맞은 적의 저항력 50% 감소, 공격력의 300% 마법 피해)

★6(변경):(패시브 강화) 패시브 발동에 필요한 자동 공격 횟수가 3회 감소합니다.

(패시브 추가) 자동 공격의 사정 거리가 대폭 증가합니다.

(패시브 추가) 돌개 바람살 2회 발동 시, 피격 된 적의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키고, 공격력의 25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여우 정령을 소환합니다.



■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신규 용사 단장님들의 빠른 하슬라 정착을 위한 작업은 계속됩니다.

- 영혼석 연대기 시나리오의 에피소드 5~7의 스테이지가 각각 20 스테이지로 압축됩니다.

- 등장 몬스터의 패턴과 기믹이 더 쉽게 변경됩니다.

- 여신 잠금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에피소드 7 '빛의 계승자' 데이터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 앱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앱아이콘이 해랑에서 여신 석상으로 변경됩니다.



■ 편안한 하슬라 생활을 위한 작업들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 낚시 교환소에 홍련의 증표 상품이 추가됩니다.

- 타이틀 화면의 BGM이 숙소 BGM으로 변경됩니다.

- 무기 개조 정보 팝업 내 레벨 표시가 삭제됩니다.

- 스토리, 랭크 퀘스트 완료 후, 보상 획득 시의 팝업이 간편 알림으로 대체됩니다.

- 결투장 1~3위 전용 컷신 및 대화가 변경되고, 시공의 도서관에 다시보기가 추가됩니다.

- 일부 학습 퀘스트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결투장, 투기장, 친선전에서 버프형(우유, 비약)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2000일 기념 비화 코스튬에 접신 표정이 추가됩니다.



■ 한여름에도 쇼콜라는 벌레 잡이에 한창이에요!

- 라이온 마스크의 '레슬링 링'크기가 고정되어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 신디의 초월 무기 패시브 타격 범위가 명확해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정성공의 패시브가 소환되거나 소생된 적에게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반지 획득 학습 퀘스트의 바로가기 경로가 정상적으로 이동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시공의 도서관-무기 도감의 일반 무기 획득 방법에서 해당 경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수액을 사용하던 연금술 조합법이 다시 생명의 정수가 사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서로 친구 상태인 계정의 친구 목록이 일부 계정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벌에서 쳄피언 유대 스킬 사용 시, 상대방과 연결이 끊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1 디오네의 어셋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와 연관된 구글과 게임센터의 업적이 제대로 클리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간제 상품의 남은 기간 알림 우편 확인 시, 우편함 아이콘과 우편함 내 탭 알림 숫자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확인한 편지 아이콘이 열린 상태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개발자 편지 #53 피어나다
공지잡담질문이벤트업데이트정보크퀘 TIPLet's CQ5주년 이벤트
0
업데이트
[2020/11/05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1-05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8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0-30
0
업데이트
2020/10/22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0-22
0
업데이트
2020/10/07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0-07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7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10-02
0
업데이트
2020/09/24 업데이트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9-24
0
업데이트
2020/09/10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9-10
1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6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9-04
0
업데이트
2020/08/20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8-20
0
업데이트
[투기장 밴&픽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8-06
0
08-06
0
업데이트
2020/08/06 업데이트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8-06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5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7-31
1
07-27
0
업데이트
2020/07/23 업데이트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7-23
2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4 [1]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7-17
»
업데이트
2020/07/09 업데이트 [2]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7-09
0
업데이트
개발자 편지 #53 [2]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7-03
0
업데이트
2020/06/18 업데이트 [2]
Global Moderator 피어나다
06-1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