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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 줄리아 창 메뉴얼 2.

MiQ529da
2019-03-31 06:24:39 2497 0 0

철권7 줄리아 창 메뉴얼 2.




슬탄 철산고 ( ↘ LK AP / 중 ) ★★★★★

줄리아 표 왼어퍼. 줄리아는 왼어퍼가 없는 관계로 슬탄이 왼어퍼 역활을 대신 한다.
물론 12, 13프레임의 리치 길고 빠른 중단 호신주와 질보 장권이 있지만
아무래도 커맨드상 빠르게 입력 할 수 있는 왼어퍼 같은 것이 필요할 텐데 그것이 바로 슬탄.

이번 7에서 14프레임에서 13프레임으로 빨라졌다.
덕분에 버프가 되었는데 무려 2타 철산고도 생기고 1타 히트 시 확정 히트 한다.
줄리아가 딜레이 케치 부분이 약한감이 있었는데 이번 7에서 줄리아의 딜레이 케치가 대격변 된 감이 있다.
그 중에서 13프레임의 딜레이 케치로 슬탄 철산고가 대활약 한다.

슬탄 1타 경우 여전히 견제용과 심리전으로 많이 사용한다. 1프레임 빨라져 왼어퍼와 흡사하게 사용해도 될 정도.
13프레임에 반시계횡도 잡고 히트시 6프레임 이득.
가드 되어도 7프레임 손해라 그냥 가드 이후 조금 상황 나빠지는 왼어퍼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슬탄 1타 히트시 메드엑스(↓↙←→ RP)와 하음장(↘ LP), 경천(→→ LK) 이지 가능.
비장권으로 상단 노려서 깔아 줘도 좋다.

* 발동 : 14프레임 13프레임
* 히트 : 6프레임 유리. 반시계횡 추적.
* 후딜 : 1타 7프레임 불리, 2타 13프레임 불리.
* 사용 : 1타 견제용, 2타 13프레임 딜레이 케치 용.
* 심리 : 1타 히트 후 메드엑스, 기본잡기, 하음장, 경천 4지선다.
           낙법 하는 상대를 건져 올려 공중 콤보로 연결 하는 다운된 상대 견제용으로도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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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탄1타(↘ LK) 중단은 반시계를 잡는다. 확실하다면 AP 까지 추가타를 써주자. 
1타만 쓰면 가드 되어도 딜레이 없고, 히트 이후 상황은 4프레임 유리하고 근접되어 있는 상황. 
상대가 굳어있다면 하음장(↘ LP)과 메드액스(↓↙←→ RP) 이지선다, 반항한다면 비장권(↓↘→ RP)으로 응징하자.






슬탄연진 ( ↓ RP LK / 특중 중 ) ★★★ -> ★★

짠손을 가장한 기술.

짠손 후 슬탄으로 연결. 카운터 히트시 2연타 가능하다만 필드에선 크게 사용할 일이 없는 편.
상대에게 몰렸을때 가끔 위기 탈출 용으로 질러 주는 용도 외엔 필드에선 사용할 일이 전무 하다.
히트시 2프레임 유리.

공콤으로는 퍼 올리는게 예술이라 벽 근처 까지 갔는데 2%
부족하다면 슬탄 연진이 높게 띠워서 그 2%를 채워주는 공콤에서 은근 감사한 존재 였으나...
이번 7에서 봉주호월장(→→→ RP LP) 2연타가 생겨 공중 콤보 마무리로 사용할 비중이 많이 줄어 들었다.

봉주호월장 외 슬탄연진 마무리로 벽으로 퍼 올리는 기술이 있다 정도로 생각해 두자.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1타 7프레임 유리, 2타 2프레임 유리 2타 1프레임 유리.
           2타 횡이동 추적.
* 후딜 : 1타 4프레임 불리, 2타 10프레임 불리.
* 사용 : 원투 개싸움 핀치에 몰렸을 때 사용, 공중 콤보 벽 몰이용.
* 심리 : 2타 히트 후 메드엑스, 하음장 이지선다
             2타 히트 후 상대 원투 반항 시 비장권.






하음장 ( ↘ LP / 중 ) ★★★★★

아까전 위에서 부터 계속 하음장 하음장 남발.

하음장이 뭐냐?! 딴거 없는 그냥 손바닥으로 상대를 눌러 버리는 중단기.
데미지도 별로고, 리치도 짧고, 발동만 14프레임으로 빠를 뿐 매력적이지 않는 기술.

하지만 정말 핵심은 딴게 아니고 바로 하음장이 앉아 있을때 히트시 공포의 기술로 변한다.
가드 되어도 5프레임 불리라 손해 볼꺼도 없다
위에 거론했듯, 메드엑스나 기본 잡기, 지촌퇴(↓LK), 질보 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과 같이
이지선다로 쓰다 보면 상대가 앉기 마련인데 그때 하음장을 쓰면 상대 자세가 무너지는데 14프레임 유리하다.
이때 14프레임 이하의 기술로 추가타를 노릴 수 있다. 하음장의 숨겨진 모습이 나오기 시작하는 부분.
추가타는 경천(→→ LK) / 호신연공(→→ LP RK) / 슬탄 철산고(↘ LK AP) 3가지 중 선택.

경천은 봉주호월장(→→→ RP LP) 추가타가 더 들어가며 이후 기상 심리전으로 돌입. 문제점은 입력 난이도.
호신연공은 히트 후 여성 케릭은 발당장 사거리라 돌쌍장과 이지선다. 남성 케릭은 약대쉬 후 이지선다를 노리자.
슬탄 철산고는 경천, 호신연공보다 쉽게 확정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호신연공은 히트 후 여성 케릭은 발당장 사거리다. 남성 케릭은 약대쉬 후 이지선다를 노리자.

하음장은 주로 매드엑스(↓↙←→ RP) 잡기와 중단 이지선다를 담당한다.
매드엑스나 하단 기술들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앉기 시작하는데 그때 하음장이 대활약 하는 타이밍이다.
단점이 있다면 역시 리치. 상당히 짧은 편이니 왼어퍼 견제기 용으로 사용하기엔 애매하다.
주로 근접해서 이지선다 심리전 용으로 사용하자.

* 발동 : 14프레임
* 히트 : 1프레임 유리. 앉아 히트시 14프레임 유리.
* 후딜 :  5프레임 불리.
* 사용 : 근접 중단 이지선다용.
* 심리 : 하음장과 메드엑스 이지선다.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 메드엑스와 하음장, 경천 사지선다
           슬탄 1타 히트 후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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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음장을 앉아서 히트시 경천(→→ LK) / 호신연공(→→ LP RK) / 슬탄2타(↘ LK AP) 확정.
슬탄의 경우 경천, 호신연공보다 커맨드 입력이 편하니 실수 없이 데미지만 챙기겠다면 이쪽을 추가타 마무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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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천으로 후속타를 선택하면 최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경천 - 봉주호월장(→→→ RP LP) 추가타.
이후 기상 심리로 돌입 한다. 상대가 옆구르기를 제외한 모든 행동은 경천(→→ LK) 확정 히트.
상대가 옆구르기를 한다면 기상 타이밍에 맞춰 발당장((RK 빠르게 RP) LP)과 돌쌍장(← AP) 이지선다를 걸어 주자.
단점은 경천을 칼 같이 입력해야 히트, 조금 빨리 쓰면 순보(→ LK)로 파생 되니 연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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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신연공으로 후속타를 선택하면 
여성 케릭은 대부분 발당장(PK 빠르게 RP) LP) 거리가 나와 돌쌍장(← AP) 중단과 2차 이지선다가 강제 돌입.
남성은 대부분 히트백이 긴 편이니 약 대쉬 후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를 사용하자.






메드엑스 ( ↓↙←→ RP / 잡기 ) ★★★★☆

줄리아의 대표 잡기.  양잡이고 10프레임의 엄청나게 빠른 잡기다.

아차 하는 순간에 푸는 타이밍을 놓칠 정도로 빠르고 리치도 길어서 줄리아 이지선다의 핵심 중의 하나.
원펀치 후 메드엑스, 질보장권 이후 메드엑스, 호신주 이후 메드엑스 어디서건 팍팍 쓸수 있고,
여러 중단기와 이지선다 심리전에 핵심이라 빼 놓을 수 없는 기술이다.
면연력이 높은 상대에겐 기본잡기와 쎃어 줘서 푸는 타이밍과 양잡의 혼동을 주어 흔드는 것도 핵심.

주로
질보장권 이후 질보연주2타냐 메드엑스냐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메드엑스, 전신소산과 하음장의 이지선다 심리전으로 활약한다.
슬탄 1타 히트 후 메드엑스, 하음장 이지선다에 사용하고, 줄썰트 가드 후 대쉬 메드엑스로 기습용으로도 사용.

대쉬 메드엑스란 줄리아는 특이하게 메드엑스 커맨드가 오랫동안 유지 되는 점이 있어 (최대 3초까지)
↓↙← 커맨드 입력 후 →→ 대쉬 한다음 ←→ RP 하면 대쉬 후 바로 메드엑스가 나가는 대쉬 메드엑스가 성립한다. 

(↓↙←→→←→ RP)

줄리아의 이지선다와 심리전의 핵심이니 잘 활용해 주자.

* 발동 : 10프레임
* 히트 : 상대 다운.
* 후딜 : 10프레임 안에 AP.
* 사용 : 개싸움 및 근접 심리에서 이지선다용.
* 심리 : 하음장과 메드엑스 이지선다.
           질보장권~전신보 이후 전신소산, 메드엑스와 하음장, 경천 사지선다
           슬탄 히트 후 하음장과 메드엑스, 기본잡기 이지선다
           원펀치 후 메드엑스
           질보연주 1타 후 메드엑스와 2타 이지선다
           히트 이후 상대 제자리 기상 시 발당장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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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신주 이후 매드엑스 / 질보 1타 이후 매드엑스 / 질보1타~전신보 이후 매드엑스 / 원펀치 - 매드엑스 등등
근접 상황에서 여러가지 응용해 중간 중간 매드엑스를 깔아 두는 심리전으로 많이 활용 된다.
그런 덕분에 줄리아를 아는 유저 일수록 잡기 = 양손 풀기가 반사적으로 나오니 다른 잡기도 혼합해 사용해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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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은 선입력 시스템이 있다. 최대 3초 유지 가능.
매드엑스는 이걸 응용해서 선입력으로 메드엑스를 입력 후 3초 유지 되는 동안 대쉬로 달려가 잡아 버리면 된다.
줄리아를 하다 보면 매드엑스 라는 잡기가 운영 비중에서 상당 지분을 가지고 있다.






경천 ( →→ LK / 중 ) ★★★★☆ -> ★★★

14(12)프레임의 딜레이 캐치용 중단 발차기.
일단 맞으면 뜹니다. 넘어질때 바로 호신주로 케치 하면 공콤으로 이어 지는 공콤 시동기.
는 옛말이고 남코가 경천 이후 공콤으로 연결하는게 사기다 싶었는지 추가타 정도만 들어가게 너프 되었다.
하기사 14프레임의 공중콤보 시동기라는 건 너무나도 좋은 딜레이 케치 기술이긴 했다.

보통 공중콤보로 연결되는 딜레이 케치는 빠른 발동이라면 더블 어퍼처럼 기상 시 사용하거나 아니면
다른 발동 패널티가 존재하는데 경천은 그런게 전혀 없었기에...

리치는 긴편이다. 발동도 빠른편. 가드 후 딜레이는 14프레임 손해로 남발용은 아니다.
직선계라 횡이동에 약한건 덤. 주로 딜레이 케치 외엔 크게 쓸일이 없다.
기술이 대쉬로 써야 하는 점 때문에 14프레임 발동이 힘들고 잘못 실수 하면 순보(→ LK) 특수 이동기로 발동된다.
그래서 주로 필드에서 13~14프레임 딜레이 케치용으로는 13프레임의 순보 철산고(↘ LK AP)가 많이 이용 되는 편.

주로 하음장 앉아 히트 이후 추가타로 활약 하는 편이다.
하음장 이후 추가타로 주로 쓰는 걸 고려 한다면 칼 같이 써야 하기에 연습이 필요하다.
꼼수로 →→ LK LP 로 사용해 순보 삑사리를 보험 차원으로 LP까지 눌러 전질보로 마무리 하는것도 나쁘지 않는 편.

히트 후 봉주호월장(→→→ RP LP) 추가타 확정. 이후 심리전 돌입한다.
상대가 옆구르기를 제외한 모든 행동은 경천 추가타 확정.
상대가 옆구르기와 빠른 뒤구르기를 제외한 모든 행동은 호신주로 건져 올려 공중콤보 확정.
상대가 옆구르기로 회피하면 기상시 발당장과 돌쌍장 강제 이지선다 확정이다.

* 발동 : 14(12)프레임
* 히트 : 상대 뒤로 넘어지며 봉주호월장 추가타.
* 후딜 : 13프레임 14프레임
* 사용 : 14프레임 딜레이 케치용.
* 심리 : 이지선다 용 보다 주로 딜레이 케치용.
           하음장 앉은 상대 히트시 경천 확정
           하음장 앉아 히트 - 경천 - 봉주호월장 이후 상대 옆구르기 낙법 안한다면 경천 확정
           전신 신주 히트- 봉주호월장 이후 상대 옆구르기 낙법 안한다면 경천 확정
           통천포 후 상대 옆구르기 낙법 안한다면 경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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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천을 제일 많이 사용 되는 상황은 하음장 앉아 히트 이후 추가타를 사용할 때다.
하음장 앉아 히트 경천 - 봉주호월장 추가타 이후 상대 옆구르기를 제외한 모든 행동은 경천(→→ LK) 확정 히트 한다.
상대가 옆구르기를 한다면 대쉬 후 발당장고 돌쌍장 이지선다를 걸어 주자.






비장권 ( ↓↘→ RP / 상 ) ★★★★★

발동도 15프레임으로 괜찮고, 상단을 숙이고 들어가 상단 회피하며 파고 들어 가는 기술.
일단 맞으면 뜬다. 리치도 긴편이라 손에 건들리기만 해도 공중 부양...
가드되어도 딜레이가 8프레임 손해라 반격 당할 염려는 없다.
상단이라는 점과 횡이동에 약하다는 것만 제외하면 상단을 회피에 히트 시 공중 콤보 확정인 사기적인 기술.

보통 질보장권 이후나, 호신주, 슬탄 이후 심리전으로 주로 사용하며
상단을 회피하는 성질로 원투로 압박해 오는 상대를 끊어 먹기 위해 오는 상대에게 최적이다.

직선계라는 것과 상단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마음껏 질러도 되는 기술이다. 맞으면 공콤으로 연결 되니 손해도 없고.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 후딜 : 8프레임, 횡이동 및 앉으면 딜레이 심각.
* 사용 : 근접 기습용 및 개싸움 상단 견제기용.
* 심리 : 상단을 노리고 기습적 비장권 사용
           질보장권과 비장권 심리전
           호신주 이후 비장권 
           슬탄 이후 비장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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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원투로 반항을 하는 편이라면 질보1타로 간 보며 백대쉬로 빠지면서 비장권을 깔아 두자.
상단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가드 되어도 8프레임이라 안전하고 히트 시 공중 콤보 확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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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히 사용할 타이밍이 나오는 편으로 호신주와 질보로 압박 하다가 상대가 반항한다 싶을때나 
근접 공방전으로 넘어 갈꺼 같다 싶을때 한번씩 깔아두기로 비장권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잘 맞아 준다. 






신각 ( RK / 상 ) ★★★★☆

11프레임의 평범한 상단 기본 오른발차기.
히트해도 3프레임 불리하지만, 이 신각의 핵심은 카운터로 맞았을 때다.
리치도 길고 발동도 빨라 상대 카운터에 노려 맞추면 상대가 뜬다. 이때 재빠르게 호신주로 캐치하면 공콤으로 이행.

핀치에 몰려 불리한 전개에 있을때 사용해 주면 통천포와 마찬가지로 은근 카운터가 잘낸다.
견제용, 깔아두기 낚시용, 카운터 케치용으로 사용해 주는 편.
7 이후 가드 시 12프레임 불리한데 보통 중거리에서 견제용으로 사용 하는 편이라 딜레이 케치는 대체적으로 없다.
신각의 견제로 상대가 주춤한것이 보인다면 바로 질보장권으로 이끌어 가자.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2프레임 불리 3프레임 불리, 카운터 히트 시 상대 날라가며 공중 콤보 연결 가능.
* 후딜 : 6프레임 불리. 12프레임 불리.
* 사용 : 개싸움 및 중 중~근거리 견제용.
* 심리 : 견제용 및 상대 카운터를 노리고 발차기로 툭툭 건들기.
           신각 이후 상대가 위축 된것이 보인다면 질보 장권으로 심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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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프레임의 빠른 발동의 기본 오른킥 신각(RK). 리치도 길고 판정도 좋다. 카운터 히트 시 공중 콤보는 덤.
질보와 호신주는 공격적인 견제 압박 기술이라면, 신각은 수비적인 견제 방어 기술.
상대를 몰아 붙이고 싶다면 질보와 호신주 / 상대가 몰아 붙여 온다면 신각. 같은 견제기지만 사용법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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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신주 가드 이후 2프레임 손해, 신각 발동 11프레임 2 + 11 = 13프레임 발동.
원투만 조심하면 왼어퍼 부터는 동시 히트라는 소리다.






신각~전소퇴 ( RK RK / 상 하 ) ★★★☆ -> ★

신각에서 이어지는 2타.
상단 하단으로 이어지며 전개도 빨라 막히도 힘든 편이다.

파생으로 신각전소십자파(RK RK LP) 상하중, 신각전소연퇴(RK RK RK) 상하상,
신각전소선퇴(RK RK ↓ RK) 상하하, 신각전소붕격(RK RK LP RP) 상하중 4가지.
2타에서 시계 횡신을 잡아 주는 판정이 있다.

4가지 파생보다 중요한건 2타 이후 앉은 상태 파생의 심리전이 가능했는데 7부터 딜레이가 늘어 힘들어 졌다.
신각 외 한번씩 갈아 먹기로 사용하는거 아닌 이상 쓸일이 더욱 줄어 들었다.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1타 2프레임 불리, 2타 4프레임 유리 1타 3프레임 불리, 2타 2프레임 불리
* 후딜 : 1타 6프레임 불리, 2타 7프레임 불리 1타 12프레임 불리, 2타 16프레임 불리.
* 사용 : 개싸움 및 중 근거리 견제용
* 심리 : 2타 이후 후소퇴와 질보붕주, 창공포 이지선다






전소십자파 ( ↓ RK LP / 하 중 ) ★

하단킥에서 천포로 이어지는 기술.
1타가 카운터 히트 시 2타 확정이며 2타 히트시 공중 콤보로 연결된다.

2타 가드시 14프레임 불리 하지만, 카운터 히트가 아니라면
2타 발동 전에 RP를 누르면 열파로 파생해 후딜이 9프레임으로 줄어 들어 반격 당하지 않는다.
1타가 하단 공격 부터 시작하는 기술이라 상단을 회피하며 공격 한다.

카운터를 노리기에 상당히 매력적인 기술인데 단점은 발동 속도 20프레임으로 느려 깔아두기로 사용하기 애매하다.
참 좋은 기술인데 발동 속도 때문에 버려진 비운의 기술. 뭐 이런 기술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자.

* 발동 : 20프레임
* 히트 : 1타 2프레임 불리, 2타 공중콤보
* 후딜 : 1타 16프레임 불리, 2타 14프레임 불리. 2타 가드되기 전 RP로 눌러 열파로 파생시 9프레임 불리.
* 사용 : 깔아두기 용
* 심리 : 1타 카운터 히트 시 2타 LP로 연결.
            1타 카운터 히트가 아니라면 2타 발동 전 RP를 눌러 열파로 파생.






지촌퇴 ( ↓ LK / 하 ) ★★★☆ -> ★★★☆

13프레임의 빠른 하단 발차기. 일명 촛대뼈 때리기.
빠르고, 툭툭 때리다 보면 대미지가 솔솔... 리치고 은근 길어 찔러 주기 좋다.
생각 보다 히트해도 프레임 이득이 좋지는 않다.

하지만 발동 13프레임 이라는게 매력적이라,
질보 1타, 질보 1타~전신보, 호신주, 호신주~횡이동으로 견제를 해주며 중간 중간 찔러 주기 매우 좋다.
뭐 계속 지르다 보면 상대가 짜증나서 반항하기 마련이다.
방어하는 상대 보다 반항하는 상대가 줄리아 이지선다 심리전이 더욱 잘 먹히기 마련.

긴리치와 빠른 발동으로 우주 방어를 하는 상대에게 한번씩 툭툭 쳐 주자.

* 발동 : 13프레임
* 히트 : 1프레임 불리
* 후딜 : 12프레임 불리
* 사용 : 근접 짠발 견제용.
* 심리 : 질보와 호신주로 견제 할때 지촌퇴로 하단 찔러 주며 상대 멘탈 긁어주기.
            지촌퇴로 심리 긁어 주다 하음장 앉아 히트 노리기
            히트 후 상대가 반항한다면 횡이동으로 상대 공격 회피 후 반격하기. 
            (반시계횡 회피 - 원투, 오른어퍼 & 시계 횡 회피 - 왼 어퍼 * 단, 라스는 원투 횡신캐치 가능)






이합천퇴 ( ← RK / 상 ) ★★★★★

줄리아에게 유일한 호빙기.
18프레임의 상단 돌려차기. 횡이동을 확실하게 다 잡아 주는 줄리아에게 고마운 기술.
리치가 짧고 상단이라는 점이 흠이지만, 그렇다고 안 쓸수 없는 기술이다.

줄리아 기술들 대부분이 직선계이고 횡이동에 취약한 관계로 이합천퇴를 자주 써 줘 약점을 커버해야 한다.
줄리아가 최고 약점이 백대쉬와 횡이동에 약하다는 것인데 백대쉬는 전질보와 줄썰트가,
횡에 관련된 것은 이합천퇴가 담당 한다. 가드 해도 1프레임 유리하기에 손해 볼것도 없다.

히트시 약간 대쉬후 비신연각(↘ AK) 확정 히트. 이후 공중 콤보로 연결하자.
상대 횡이동 봉인을 위해 자주 사용해 주자.

* 발동 : 17프레임 18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약 대쉬 비신연각 케치 후 공중콤보.
* 후딜 : 1프레임 유리.
* 사용 : 근접 호빙기.
* 심리 : 중~근거리 공방 도중 이합천퇴
           상대가 횡이동으로 회피를 자주 하는 상대에게 중간 중간 견제용으로 사용.






후소천궁퇴 ( 앉은상태에서 ↘ RK LK / 하 중 ) ★★★★

16프레임의 하단 중단으로 이어지는 하단 기술.
줄리아 이전 미셜때 부터 내려오는 전통 기술이다. 줄리아 하면 대표하는 기술 중 하나.

앉은 상대에서 시전해야 하는 제약이 있어 그렇지 판정도 나쁘지 않고, 1타 히트나 가드시 2타는 무조건 발동한다.
1타 히트후 2타를 보고 사용하는 건 불가능. 2타 가드 당하면 딜레이가 괘 있어 뜨는걸 각오 해야 한다.
앉은 상태에서 줄리아의 이지선다 심리전에서 지분의 반을 차지 하고 있는데
기상 LK와 후소천궁퇴 조합은 매우 강력한 심리전을 보여준다. 특히 벽에서 기상 LK와 후소천궁퇴는 환상적.

과거 후소천궁퇴가 벽에서 히트시 벽꽝 확정.
유일하게 하단 히트로 벽꽝 확정인 기술이라 공포의 기술이었는데 남코도 이건 아니다 싶은지 벽꽝 삭제.
2타 히트시 무조건 다운 된다. 벽에서 후소천궁퇴 히트하면 경천(→→ LK) 추가타 확정.

태그2에 비해 미묘하게 히트백이 길어서 슬탄 1타(↘ LK)와 지촌퇴(↓ LK) 2차 심리전은 7에선 불가능.

적어도 한번은 벽 공방이 나오는데 그때 확실하게 줄리아의 공포를 심어 줄 수 있게
후소천궁퇴와 기상LK 이지선다 심리는 마스터 하자.

* 발동 : 16프레임
* 히트 : 1타 3프레임 불리, 2타 상대 쓰러짐.
* 후딜 : 1타 13프레임 불리, 2타 15프레임 불리 1타 14프레임 불리, 2타 17프레임 불리.
* 사용 : 벽이나 상대 기상시 기상 LK 중단과 이지선다용.
* 심리 : 앉아 짠손이후 기상 LK 중단과 후소천궁퇴 이지선다.
            벽에서 근접시 후소천궁퇴와 기상 LK, 참추, 금강 다양한 중단의 이지선다.
            상대 기상시 후소퇴와 기상 LK 이지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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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공방에서 심리전으로 돌입 되면 후소천궁퇴 1타로 상대 반응을 체크하자.
이때 상대는 버티는지 / 반항하는지 / 구르기를 할지 3가지로 나뉜다.
줄리아는 2가지로 판단하면 된다. 상대가 누워 있냐?! 일어 나냐?!
우리가 할꺼는 눈으로 체크 1가지만 판단하면 된다. 상대 움직임을 포착 하는 것.






참추횡타 ( 기상시 RP LP / 중 상 ) ★★★★ -> ★★

18프레임의 기상 중단 펀치. 1타 히트후 2타 확정.  2타는 상단 주먹으로 귀싸대기 때리는 모션.
2타 가드시 우선권 동등 이었으나 2타 가드시 4프레임 불리하다.
이후 계속 주도권 쥐고 운영하기엔 살짝 차질이 생겼다.

6까지 2타 히트시 그로기에 빠졌으나 태그2 이후 부터 상대는 쓰러진다.
상단이라 앉으면 바보 되는 기술이지만 히트시 이득이 어마 어마 해서
후소천궁퇴와 막장 이지선다로 활약을 했었지만 역시 남코가 칼질을 바로 해 버려 2타 이후 발라당 쓰러진다.

현재는 앉은 상태 심리전의 하나로 사용하기 보다
금강 2타(홀드)의 압박과 참추횡타를 병행해 2타의 딜레이 텀을 매우는 용도로 사용하는 편.

6에 비해 힘이 빠졌지만 아직 사용 용도는 있는데 참추 2타를 시간차 사용 가능해 심리전이 조금 더 강화 되었다.
참추1타 후 전신보(기상시 RP~(LK or RK))로 이어 줄수 있어 전신보 심리전으로 파생도 가능.
히트 이후 상황은 너프 옵션적인 부분이 버프 되었다.

벽 공방에서 금강으로 압박하다 참추횡타나 참추~전신보 파생으로 넘어가는 선택지가 하나 더 생긴셈.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상대 그로기 상대 쓰러짐.
* 후딜 : 2타 우선권 동등 1타 17프레임 불리, 2타 4프레임 불리, 2타에서 앉아 버리면 엄청난 폭풍 딜레이
* 사용 : 벽 공방 및 상대 기상시 금강 2타(홀드)와 병행.
* 심리 : 금강 2타(홀드) 압박기의 홀드 딜레이를 노리는 상대에게 견제기용.
            참추 2타 시간차 사용 및 전신보 파생






참추 1타~전신보 ( 기상시 RP~(LK or RK) / 중~특수이동 ) ★★

참추 1타 이후 전신보로 파생이 가능해 졌다. 참추의 유틸리티 적인 기능이 강화 되었다.
 

벽 공방에서 심리전으로 걸어 주기 좋은데
금강으로 압박하다 참추횡타나 참추~전신보 파생으로 넘어가는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다.
이후 심리전은 질보~전신보와 같은 상황.
금강 2타(홀드)로 압박으로 몰고 가다 기습적으로 참추 1타~전신보로 파생해 심리전을 꼬아 버리는 패턴.

참추1타~전신보 파생에 대해 발동 딜레이는 
참추1타 가드 이후 전신보는 2프레임 유리 / 참추1타 히트 이후 전신보는 10프레임 유리
참추1타 가드 이후 전신보 캔슬은 8프레임 불리 / 참추1타 히트 이후 전신보 캔슬은 우선권 동등.

근데 솔직히 노골적으로 말하자면 이게 아직까지 좋은건지 모르겠다. (......) 
상대에게 이득권을 가져온다기 보다 심리전을 하나 더 걸수 있다 정도.
물론 기상 심리전의 카드 하나 더 생긴건 좋지만 기습적으로 전신보로 파생해 진행 하는거니 
이후 심리전은 전적으로 줄리아 유저에게 달렸다. 

연구가 필요한 부분인데 이거 연구하는거 보다 다른 심리전으로 진행할 수 있어 굳이....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1타 9프레임 불리. 전신보 10프레임 유리 / 전신보 캔슬 시 우선권 동등.
* 후딜 : 2타 우선권 동등 1타 17프레임 불리, 전신보 2프레임 유리 / 전신보 캔슬 시 8프레임 불리.
* 사용 : 벽 공방 및 상대 기상시 금강 2타(홀드)와 병행.
* 심리 : 금강 2타(홀드) 압박기의 홀드 딜레이를 노리는 상대에게 견제기용.
            참추 2타 시간차 사용 및 전신보 파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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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 2타(홀드) 압박이 아니더라도 참추1타~전신보(기상시 RP~(LK or RK)) 파생해 전신보 심리전으로 돌입 가능.
앉은 자세의 줄리아는 선택 카드가 은근히 많은 편이다.






금강 2타(홀드) ( 기상시 RP RP (홀드) / 중 중 ) ★★★

금강 2타 홀드는 6까지만 해도 애매한 계륵 같은 기술이었다.
분명히 가드 이후 상황은 좋은데 홀드 시간이 괘 길어 필드에서 막상 사용할려니 사용하기가 꺼려졌었다.

7에선 홀드 시간이 무려 11프레임이나 줄어 들고 2타가 다운된 상대도 히트 되어 엄청나게 버프되어 돌아왔다.

금강이 최대 매력적인 부분이 홀드 이후 발동 되는 2타 가드 될 때다.
2타 가드 시 상대가 무너지면서 잠시 자세가 붕괴 되는데 4프레임 유리하다
6때는 2타 홀드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 끊길 위험이 있었는데 7에선 2타 홀드 시간이 11프레임으로 짧아져서 
상대가 원투 펀치로 끊지 않는 이상 아차! 하는 순간에 2타로 진행 되어 버린다.

이후 하음장(↘ LP)과 매드엑스(↓↙←→ RP) 이지선다로 진행하거나
다시 앉은 자세 심리전으로 넘어가 계속 압박& 이지선다로 진행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로 벽 공방에서 압박할 때 위력을 발휘 한다. 2타가 다운된 상대도 공격할 수 있고 필드에선 압박으로 제격.
2타를 원투로 끊는다면 참추(기상시 RP LP)나 혹은 금강 2타를 홀드 없이 사용해 응징 심리전으로 넘어간다.

참추2타를 시간차 사용이 가능해 심리전 옵션도 있고
참추1타~전신보(기상시 RP~(LK or RK))로 넘어가 패턴을 한번 더 꼬아 줄 수 있는 옵션도 있어서
기상 심리전과 벽 공방 심리전이 많이 강화 되었다.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1타 9프레임 불리. 2~3타 히트시 상대 쓰러짐.
* 후딜 : 1타 17프레임 불리, 2타 16프레임 불리.
           2타 홀드 시 가드 후 6프레임 유리 4프레임 유리.
* 심리 : 벽 공방 이나 기상 심리에서 상대 압박용. 
           2타 홀드 가드 이후 하음장과 매드엑스 이지선다.
           2타 홀드 가드 이후 다시 앉은 자세 파생해 압박과 앉은 자세 이진서다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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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 2타를 홀드할 수 있다. 가드 시키면 4프레임 유리. 거기다 근접된 상황이라 하음장과 매드엑스 이지선다 진행.
금강 2타 홀드는 7에서 홀드 시간이 단축 되어 11프레임이다. 
즉, 원투 펀치로 끊지 않으면 무조건 금강 심리전으로 넘어간다는 이야기다. 기상 심리전 카드 하나 생긴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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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 없게도 금강 2타가 다운 공격도 된다. 기상 심리가 더더욱 강화 되었다.
상대가 다운 된 상태에서 버티기로 들어가도 줄리아는 다운 공격을 할수 있다. 너무 좋아진 금강.






금강 ( 기상시 RP RP AP / 중 중 중 ) ★★★☆ -> ★★

3연타 모두 중단인 참추낙주 혹은 금강백부주.
1타는 참추는 18프레임이고 참추낙타는 참추횡타와 다르게 1타를 카운터 히트해야만 3연타 모두 히트 한다.
막히면 딜레이가 모두 있는 관계로 그다지 좋은 기술은 아니다.

주로 필드에선 금강 보타 금강 2타 홀드로 넘어가는 편.
벽 공방에선 그래도 금강 3타가 살짝 응용할 부분이 생기는데 상대 기상시 금강 2타(홀드)를 카운터로 히트했다면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 홀드해도 확정 히트. 3타 까지 사용해 전타를 확정 히트 할때 활약 한다.

3타 같은 경우 2타 발동 되기 전까지 시간차 여유가 있어 1, 2타 카운터 히트를 확인하고 나서 사용해도 될 정도.
필드에서 끌고 가는 기술 보다 기상 심리전이나 벽 공방에서 상대가 카운터 히트 했을때 주고 활약하는 기술.

* 발동 : 18프레임
* 히트 : 1타 9프레임 불리. 2~3타 히트시 상대 쓰러짐.
* 후딜 : 1타 17프레임 불리, 2타 16프레임 불리,  3타 16프레임 불리.
            2타 홀드 시 가드 후 6프레임 유리 4프레임 유리.
* 심리 : 벽 공방이나 기상 심리에서 금강 2타(홀드) 사용하다 1타 카운터 히트시 3연타 까지 발동.
            3타는 2타 히트 전까지 시간차 여유가 있어 1, 2 카운터 유무 확인 후 사용 시간 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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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이 1~3타 모두가 중단이다. 한마디로 타점이 높지 않다는 이야기.
상대 기상 반항을 타이밍 맞춰 응징이 가능하다. 
3타는 2타 히트전 까지 입력하면 되니 히트 확인하면 3타 까지 입력해 추가타를 더 넣자.






창공포 ( 기상시 RK / 중 ) ★★★★

11프레임의 기상 중단 킥. 맞으면 무조건 쓰러진다.
기타 케릭의 기상킥에 비해 데미지가 강한 편이다. 가드시 15 프레임으로 딜레이는 쾌 있다.

상대 하단 가드시 꼬박 꼬박 넣어 주자.
물론 딜레이 큰 하단을 가드 했다면 경천이나 쌍기각으로 응수 하는게 최적.
리치가 괘 길고, 빠른 발동이 매력적인 발차기. 추가타가 없다는게 아쉽다고나 할까...

* 발동 : 11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 후딜 : 15프레임 불리.
* 사용 : 하단 가드 이후 딜레이 케치.
* 심리 : 경직이 작은 하단 가드 이후 확정 반격기.






기상 왼킥 ( 기상시 LK / 중 ) ★★★★★

6까지만 해도 공식 매뉴얼에는 없는 기상 왼킥.
14프레임 발동으로 버프 되고 가드시 7프레임 불리, 히트시 이제 거리가 벌어진다.
리치도 길어 견제기용 및 후소퇴 이지선다용으로도 최적.

필드에서 히트 시 거리가 절묘하게 발당장을 계산 할 수 있는 거리가 나오는데
약 대쉬 한 다음 발당장(PK 빠르게 RP) LP)과 돌쌍장(← AP) 2차 이지선다가 돌입 된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는 넘어지는데 이때 호조낙권(→→ RP) 추가타 확정.
조금 더 어려운 콤보를 도전 한다면 조금 대쉬해서 당장 1타를 써 주면 건져 올릴 수 있다.
이때 잽싸게 호신주까지 연결하면 공중 콤보로 연결 가능하다.
난이도는 S급이라 기원초, 도발~제트어퍼와 같은 난이도다.
실전에서 쓰기 매우 어려우니 왠만큼 자신이 있지 않으면 실전에서는 비추천 한다.

벽에서 히트 시 상대는 벽꽝이 된다. 덕분에 줄리아의 벽공방에서 대활약.
근접 앉은 상태에서 후소천궁퇴(앉은 상태 ↘ RK LK) 1타로 누워 있는 상대 반응을 체크하면서
움직임을 포착하다가 상대가 기상한다면 그때를 노려 기상 LK와 후소천궁퇴 이지선다를 노리거나,
금강 2타(홀드) (기상시 RP RP(홀드))를 사용해 압박해 필드를 주도해 나가는 방식이 주요 벽 공방 패턴.

그 중에서 앉은 상태 이지선다의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앉은 상태에서 이지선다로 돌입되면 중단 = 기상 LK 라고 생각하자.

* 발동 : 15프레임 14프레임
* 히트 : 상대 쓰러짐 필드에선 상대와 벌어짐 가드되는 15프레임 유리, 벽에선 벽꽝.
* 후딜 : 7프레임 불리.
* 사용 : 견제용, 이지선다 심리전, 하단 가드 이후 딜레이 케치.
* 심리 : 긴 리치를 이용한 견제 및 앉은 자세에서 후소퇴 하단과 이지선다.
            벽에서 후소퇴 하단과 기상 LK 중단 이지선다.
            필드 히트 이후 상대와 벌어지는데 약 대쉬 한 다음 발당장과 돌쌍장 이지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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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LK 가드 되어도 7프레임 불리로 부담 없다. 
히트시 약 대쉬 후 발당장(PK 빠르게 RP) LP)과 돌쌍장(← AP) 중단과 2차 이지선다가 강제 돌입.
벽에서 히트 시 벽꽝 확정이다







천포 ( 기상시 LP / 중 ) ★★

줄리아표 어퍼컷. 히트시 공중에 뜬다. 공중콤보 시동기.
과거에는 → LP로 사용법이 간단 했었고, 상단 회피도 있어 원투 공방 할때 깔아두기로도 사용 했었다.
현재는 기상 시 커맨드로 변경 되어 약간 제약이 생겨 버린 셈. 그나마 위안은 이 기술은 뜬다.
똑같은 모션으로 끝나는 통천포는 마지막 3타에서 뜨지도 않고 발라당 넘어지는데 천포는 여전히 뜬다는게 위안.

기상시 커맨드로 바뀌어서 사용법이 바뀌었다. 상대 하단 공격 가드 후 딜레이 캐치용이나
앉은 상태 심리전에서 후소천궁퇴 하단과 중단기로 기상 LK 외 상대가 확실히 앉는다면 천포를 활용 하는 편.

솔직히 천포가 용도가 바뀐 이후 마땅히 쓸일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 이유는 쌍기각(↗ RK LK)의 존재다.
앉아 가드 후 상대 큰 딜레이를 천포 보다 데미지가 높은 쌍기각으로 딜레이 캐치를 주로 했기 때문.
앉은 상태 심리전도 후소천궁퇴와 기상 LK 외 상대가 확실히 앉는다면 천포 말고 쌍기각으로 사용해도 된다.
굳이 사용법을 찾을려고 저리 쓴거 뿐이지(...)

지금이야 쌍기각이 1프레임이 느려져 천포 사용 용도가 조금 생겼을지 모르겠다만...

* 발동 : 15프레임
* 히트 : 상대 공중에 뜸.
* 후딜 : 13프레임 불리.
* 사용 : 딜레이 캐치용, 공중콤보 시동기.
* 심리 : 후소천궁퇴와 기상LK & 천포 이지선다.
           상대 하단 공격 가드 후 딜레이 캐치용.







철권7 줄리아 창 메뉴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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