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 https://www.nicovideo.jp/watch/sm33382755
원본하고 스케일이 다르기에 모션을 그대로 적용하면 삼뽐이가 더 크게 돕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다리가 꼬인 이유가 저거 때문인 듯...
즉, 삼뽐이는 기존 다른 MMD용 모델과 다르게 동작이 훨씬 더 큽니다. 점프만 해도 다른 모델의 1.5배 이상은 뛰는 듯...
원인을 알았으니 다음에는 그걸 더 신경 쓰면 될 듯. 아니면 그냥 처음부터 삼뽐이를 타겟으로 모션을 만들던지 해야겠지요.
배경은 따로 제작 안하고 그냥 프리소스 배경 영상을 깔았더니 무슨 AR느낌이 다분히 납니다. 근데.. 동작이 커서 3D 배경을 만들면 발이 자꾸 무대 아래로 푹푹 들어가는 문제도 있다보니 일단은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