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자유롭게 정글 트런들 팁

다람쥐간식
2020-06-23 11:06:40 1078 15 13


86cc650411ef233f5a661faf6ed79121.png

전 시즌 트런들 렉사이로 다4를 찍은 유저입니다.

원래 트런들을 하게 된 계기가 트할님의 탑 트런들보고 매력적인 챔프라고 느껴져서 탑 트런들을 하게 된건데.. 서폿 트런들,정글 트런들로 뜨면서 탑쪽에서는 더이상 못 쓸정도로 너프를 당해서 최근에는 정글말고는 썼던 기억이 없네요.

지금은 본계정 잠시 멈춰놓고 부계정으로 정글 챔프폭을 늘리고 있습니다.


정글 트런들은 룬이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집공,포식자,난입이죠.

가끔씩은 봉풀주 드는 사람도 보이긴 하는데.. 그건 너무 어려우니 넘어가죠. 정복자는 진짜 들지마세요. 라인 트런들도 아니고.. 딜간다고해서.. 트런들이 정복자 효율 잘 뽑아내는 챔프도 아닙니다. 공격스킬도 깨물기 하나가 끝인데.

각 룬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집공은 간단하게 초반 맞딜이 엄청 쌥니다. 육식챔프들은 니달리,킨드레드,그브만 아니면 이기고 이 셋도 상황만 잘 맞는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부쉬에 숨었다가 평q평으로 빠르게 집공 터뜨리고 도주기 쓰면 e깔고 쫓아가면 됩니다.) 대신 갱킹에서 많이 힘들어요. 예전 트런들이면 e둔화율이 꽤 좋았던 편이라(1렙 35퍼) 그냥 잡았는데 현재는 20퍼로 1렙기준 너무 심하게 너프 먹어서 힘듭니다. 더더욱 현재 w 이속까지 30퍼에서 20퍼로 까인 마당에.. 집공 트런들은 잘 쓰이지 않아요. 집공 터뜨리기가 매우 빡세거든요.


포식자는 갱킹이나 합류가 상당히 좋습니다. 포식자+w 이속으로 순식간에 다가가서 평q가 가능하고 빠지는 적 기둥으로 막아서 쫓아갈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신발이 나오기전까지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룬이고 난입이나 집공쪽이랑 비교했을 때 후반이 안 좋은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반 갱킹이 약한 트런들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고 갑자기 터진 난전에 포식자 켜고 빠르게 합류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죠. 이번 패치로 포식자가 바뀌면서 적에게 다가갈 때만 이속이 증가로 바뀌긴 했지만 쿨타임도 줄어들었으니 나쁜 점은 없습니다. 트런들이 붙는게 문제지.. 붙기만 한다면 지속적으로 딜넣기는 상당히 쉬운 챔프니까요.


난입 트런들입니다. 아마 현재 트런들이 가장 애용하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런들이 뚜벅이다보니.. 들어가서 한번 어그로를 끌고 빠질때가 좀 힘든게 난입이 이런 문제를 가볍게 해결해주고, 갱킹일때도 3타만 때리면 기둥이 없어도 쫓아가서 때리기가 상당히 쉽습니다. 둔화저항이라는것도 뚜벅이들에게는 매우 좋은 효과입니다. 단점이라면 초반 딜이 모자라다는 점이네요. 맞딜측면에서.. 집공트런들이라면 이겼을텐데.. 라는 생각이 드는 상황이 심심찮게도 나옵니다.


트런들 정글링을 별로 설명할 게 없네요. 지금도 잘 돌고 계시고.. 트런들이 원래 정글링이 힘든 챔프도 아니거든요. 사일러스,에코같이 피관리를 하면서 돌아야하는 챔프도 아니고 정말로 단순하고 쉬운 정글링 챔프니까요. 동선은 우리 팀과 상대 팀의 조합 그리고 라인 상성을 보고 정하셔야합니다. 탑미드가 쌔다. 그러면 당연히 윗쪽 캠프로 시작해서 상대 정글 들어가서 난입의 장점을 살려서 적을 괴롭히는게 좋습니다. 스나랑님이나 도현님같은경우는 엘리스나 그브도 쓰실텐데 엘리스는 3렙부터 쌘거지.. 2렙이 쌘게 아니라 그냥 들어가셔도 됩니다. 2렙에는 고치가 없어서 맞딜을 무서워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브는 안들어가는게 맞아요. 와드가 안되있다면 발리뽑기가 빠졌을 때 들어가서 물면 플래시가 빠지니 그것도 괜찮습니다. 탑미드 둘중에 하나만 쌔다면 2렙 기둥찍고 주도권을 잡게 도와주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그러면 상대가 우리정글쪽으로 가 카정하지않겠냐. 그러면 우리도 상대 정글 들어가서 카정치면 됩니다. 어려운것 없어요. 반반 나눠먹기+탑 or 미드 주도권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미드바텀이 쌔다면 위와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바텀갱은 2렙 갱 가실거라면 빠르게 가시는게 좋습니다. 적 바텀이 2렙 찍으면 잘못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고 보통은 바텀리쉬 받고 시작하다보니 상대 정글쪽 합류도 잘 되니까요. 스킬같은 경우는 깨물기를 3개만 찍고 기둥선마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거기서 깨물기 더찍는다고 정글링이 엄청 빨라지는 것도 아니고 딜이 엄청 쌔진다도 아닙니다.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도 아니니까요. 정글링은 깨물기 3렙이면 충분합니다. 6렙 이후부터는 팀파이트에 도움이 되는 기둥을 찍으시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트런들 아이템은 매우 여러가지로 나뉩니다.

상대가 평타기반 챔프가 많고 ad가 쌔다-> 잿불 이후 얼심 이후 가고일

원딜만 믿어야 한다.->잿불 이후지크 or 기맹

딜은 차고 넘치고 적 조합도 애매하다->잿불 이후 가고일


이렇게 가는데 보통 원딜 중심 템트리는 트런들이 원딜을 지키는 쪽으로 가시는 게 좋고 얼심 트런들은 상대 진영 한가운데에서 얼심오오라를 넣으면서 어그로핑픙올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가고일을 키실거라면 웬만하면 궁을 상대 탱커에게 시전 이후 쓰시는게 좋습니다.


정령의 형상은 트런들하고 매우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체력+마저+체젠+쿨감+치유재생증가 트런들입장에서는 버릴 게 단 하나도 없는 개꿀템입니다. 트런들의 패시브+궁 둘다 정령의 형상 효과를 받을 수 있고 승전보도 받을 수 있으니 더욱 좋죠. 얼심 워모그 비사지로 쿨감 풀도 맞출 수 있구요. 상대 ap가 잘컸다싶으면 잿불 이후 선비사지를 올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파랑강타냐 빨강강타냐 이거는.. 보통 적 조합을 보고 가는게 맞습니다. 파랑강타가 분명 부족한 갱킹력을 채워주는건 맞지만 후반갔을때 빨강강타보다 좋냐? 절대 아니거든요.. 원딜을 물어야할때 빨강강타를 쓴 대상에게 피해가 20퍼 덜 들어오는 건 엄청난 효과니까요. 이거는 소풍님의 개인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덤불조끼같은경우는 ..소풍님정도라면 상황보고 알아서 가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어제 재넌님 팀에서 강소연님이 탑헤카림을 하셨는데 트런들은 헤카림 상대로 매우 좋은 챔프이며 헤카림 입장에서는 치감을 매우 싫어합니다. w+정복자 효과가 반감되기때문에..  또 헤카림이 e키고 달려올때 기둥만 적당히 잘쳐줘도 헤카림 입장에서는 매우 껄끄럽습니다. 물론 좀만 늦게 기둥치다가 헤카림이 re로 순간 폭딜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모그는 전 개인적으로 잘 가는 편은 아닙니다. 위에 워모그로 쿨감 풀을 맞출 수 있다고 설명드리기는 했지만 굳이 쿨감 40퍼를 맞출 필요도 없을 뿐더러.. 워모그 살 돈에 란두인이나 비사지을 가는게 더좋다고 생각하거든요.저는 트런들 상대가 포킹조합이면 워모그를 갑니다.




이상으로 상대 조합에 탱커가 없다면 트런들은 하지않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궁 효과가 반감이 아니라 거의 없어지는 수준이거든요. 물론 상대 조합에 뚜벅이가 많다싶으시면 가셔도 됩니다. 피들이나 미포같이 채널링 궁도 끊을 수 있구요. 트런들이랑 가장 잘맞는 템은 얼심과 비사지입니다. 나머지 쿨감 10퍼는 워모그나 기맹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보통은 그런 상황까지 잘 안가지만..

후원댓글 13
댓글 13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트런들 아이템 팁 다람쥐간식
▼아랫글 따게더펌)각 팀별 스크림 데이터 쌀먹겜추천좀
자유롭게게임 추천&정보팬아트&사진&영상공지비공개
8
06-24
1
자유롭게
오늘 무슨일 있었나요? [6]
Acmi
06-24
14
팬아트&사진&영상
3짤 [4]
카펠로
06-24
7
자유롭게
소풍님 힘내세요... [1]
늘한결같은
06-24
1
자유롭게
쌍베 벤치마킹 ㄱㄱㄱ
겸거사
06-24
2
자유롭게
ㅠㅠ 3분 40초라 한이유
꼬꼬닭맛있어
06-24
33
자유롭게
소청자님들 부탁드릴게 있어요. [5]
닭갈비의본고장춘천
06-24
42
공지
하이 [30]
Broadcaster 소풍왔니
06-23
1
자유롭게
소풍님팀 SKT느낌 [4]
술래단
06-23
0
자유롭게
오늘 몇시임? [1]
망ㅇㅁ
06-23
4
자유롭게
LCK 툰 - 1주 차 경기 종합
운동왔니
06-23
5
06-23
13
자유롭게
짤 주어가세요 [4]
닭갈비의본고장춘천
06-23
5
자유롭게
과로사팀 밴픽 [2]
쓰위쓰쑤싸슴
06-23
6
자유롭게
트런들 아이템 팁
다람쥐간식
06-23
»
자유롭게
정글 트런들 팁 [13]
다람쥐간식
06-23
10
자유롭게
따게더펌)각 팀별 스크림 데이터 [2]
쌀먹겜추천좀
06-23
3
자유롭게
요즘 정글 티어 순위인데 [3]
쌀먹겜추천좀
06-23
7
팬아트&사진&영상
소튜브) 연관검색어 뭔데 이거;;
운동왔니
06-23
15
팬아트&사진&영상
4짤 [5]
카펠로
06-23
1
자유롭게
방금 소튜브 [1]
한라산볼리베어
06-2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