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롤에서 신캐인 '아크샨'이 공개됐습니다.
알려진 기획자가 항상 다른 스킬 복붙+상위호환 조합으로만 OP챔을 만들어내는 문제의 '재그' 놈이라 우려가 많았는데
이번에 나오는 아크샨은 유저들의 상상을 아득히 뛰어넘는 말 그대로 미친 효과떡칠로 나왔습니다.
뭐 패시브, 궁극기 포함 다른 스킬들도 문제가 많지만 특히 특정 '일반스킬' 하나만 보면
1. 지속효과 : 상대가 아군을 죽였을 때 "악당"이라는 상태이상을 만듬
1-1. "악당"에게 접근할 때 이동속도 / 마나 회복속도를 늘림
1-2. "악당"을 처치'관여'(킬이 아닌 어시스트 포함됨)를 했을 때, 악당이 죽인 모든 아군을 아군 진영에서 '부활'시킴(!!!!!)
2. 사용효과 : 짧은 시간동안 은신으로 만들어줌
2-1. 벽에 붙어있는 경우, 은신 시간은 무제한이 됨. 은신 시간이 어느 정도 흘러가도 벽에 붙으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됨
2-2. 은신 동안 "악당"에게 가는 길을 표시해 줌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s) 롤을 모르는 연두를 위해 친절히 유희왕으로 설명해줌
유희왕 5d's 애니에서 보스 에이스 카드 중 하나로 '지박신 - 위라코차 라스카'라는 카드가 나옴
'필드 마법'이 항시 유지되고 있어야만 효과 및 소환상태가 유지된다는 조건이 붙긴 하지만 애니판에서 효과가 대략 이랬음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상대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1턴에 1번, 자신의 턴의 배틀 페이즈를 스킵하는 것으로,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를 1로 한다.
뭐 실제 카드로 나올 때는 저거에서 미친듯이 너프(에라타) 되어서 나오긴 했지만
이번 롤 신챔은 저 미친 효과가 그대로 오프라인 카드로 발매된 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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