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게임정보 [스타크래프트] 스토리를 알아보자 - 3

에류엘
2017-10-26 03:57:41 779 2 2

어제적어드린걸로 대략적인 프로토스의 스토리는 알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그후의 이야기잠깐 적고 저그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릴 얘기지만 스타크래프트1을 기준으로 적는것이며 스타크래프트2가 되면서 설정이 추가되거나 변경된 부분은 언급을 안할 예정입니다. 만일 반응이 좋아서 추가 이야기를 계속 원하신다면 그때 추가이야기에서 자세히 적도록합니다.

제 머리속에 있는 이야기인 만큼 대략적인 맥락은 맞지만 세세한 설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칼라 그후의 프로토스

아둔의 희생으로 다크템플러들은 떠났고 프로토스는 하나의 통합된 모습으로 눈부신 문명의 발전을 이룩하게 됩니다. 프로토스는 젤나가가 그랬던것처럼 다른 종족들을 발전시키고 보호하는것을 신성한 의무로 생각하고 이를 실천합니다. 프로토스의 보호아래 여러종족들이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는 테란역시 포함됩니다.



3. 저그

한편 프로토스의 실험이 실패로 끝나고 아이어를 떠난 젤나가들은 자신들의 실험을 처음부터 다시설계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실험이 실패한 이유로 직접적인 개입과 처음부터 발달된 종족을 실험채로 선택했던 걸 뽑았고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해 가장 하등한 생명체를 실험대상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젤나가들은 활발한 화산활동이 진행되고 땅에는 용암이 끓는 행성 제루스에서 실험대상을 찾게됩니다.

작은 애벌레처럼 생긴 그들은 본모습만으로는 그리 강하지 않았지만 다른 생명체의 육체를 파고들어 그안에 있는 척수와 결합한 뒤 그 생명체를 마음대로 변형시켜 숙주로 삼는 생명체였습니다.

그 특이한 능력을 눈여겨본 젤나가는 이들을 실험대상으로 정하고는 그들을 진화시키게 됩니다. 젤나가의 실험에 의해 수많은 벌레들이 다른 숙주를 찾아 변의를 일으켰으나 그들은 도저히 같은 존재였다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뒤죽박죽인 모습이었고 이를 정리할 필요성을 느낀 젤나가는 모든 벌레들의 정신을 한대 모은 존재 "오버마인드"를 만들게 됩니다.

모든벌레의 의식은 오버마인드에게 묶여있게되었고 그 어떠한 벌레도 오버마인드를 거스를 수 없었습니다. 오버마인드의 통제아래 벌레들은 서서히 일정한 모습으로 진화를 하게되었습니다.

젤나가들은 오버마인드에게 "진화하라"라는 본능을 심어주었고 오버마인드는 그 본능에 따라 행성에 있는 모든 생명들을 흡수하고 자신의 필요에 맞게 변형시켜버리게 됩니다.

오버마인드는 행성을 점령해갈수록 불안감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행성을 전부 점령한다는건 그들에게 더이상 진화를 할 수 있는 다른 생물이 없다는 얘기였고 그건 진화가 멈춘다는 얘기였기 때문입니다.

그런 불안감에 휩싸인 오버마인드였으나 때마침 행성상공에 우주를 비행하는 생명체를 목격하게 됩니다. 이런 생명체를 오버마인드는 놓칠수 없었고 즉각 그 생명체를 공격하게 합니다. 수많은 저그의 공격에 상공을 떠돌던 생명체또한 오버마인드에게 흡수되었고 그들의 능력을 얻은 오버마인드는 자신들의 세력을 우주로 뻗어나가게 됩니다.

그리고는 행성상공에 떠있는 우주선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한편 이 모습을 지켜보던 젤나가들은 제루스행성을 전부 차지한 오버마인드의 모습을 보며 자신들의 실험이 성공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러던중 오버마인드는 젤나가의 감시망을 피해 숨어버렸고 갑작스러운 오버마인드의 행동에 그들은 당황하게 됩니다.


오버마인드는 행성상공에 있는 우주선을 향해 총공세를 펼치게 됩니다. 우주선에 있던 젤나가는 갑작스런 저그의 공격에 당황하였습니다. 그들은 수없이 몰려드는 저그를 감당할 수 없었고 결국 오랜시간이어진 저그의 공격에 하나둘 죽게됩니다. 우주선에 있던 젤나가들을 흡수하게된 오버마인드는 그들의 어마어마한 지식을 손에 넣을 수 있었고 그와 동시에 프로토스라는 종족을 알게됩니다.

오버마인드는 프로토스를 흡수하는것이 진화의 끝이라 생각하였고 아직까지는 그들과 싸워도 승산이없다 판단하여 우주를 떠돌며 여러종족을 흡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오버마인드의 눈에 한 종족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들의 육체와 수명은 형편없이 약하고 짧았지만 그들이 가지고있는 잠재적인 사이오닉에너지를 봤을때 수세기만 지나게되면 매우 강한 종족이 될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버마인드는 그들이 프로토스함대에 보호를 받고있음을 알고 있었지만 모험을 하기로 결정하고 그 종족들에게 조용히 손을 뻗어나가기 시작합니다.


요약하자면

1. 프로토스는 다른종족을 보호하며 발전시키는걸 신성한 의무라하여 진행함

2. 실험에 실패한 젤나가는 다른 종족을 다시한번 발전시킴

3. 발전시킨 이들을 통제하기위해 오버마인드를 창조

4. 오버마인드는 자신을 만든 창조자를 역으로 공격하여 흡수하게됨

5. 오버마인드는 프로토스를 흡수함으로써 완전한 존재가 될거라 생각했고 그들을 이기기위해 다른종족을 흡수하기시작함

6. 그러던중 프로토스의 보호를 받고있던 한 종족의 잠재력을 보게되고 그 종족을 흡수하기위해 움직임



이로서 저그편도 정리가 되었네요. 왠지 오늘 말씀드린것과 내용이 약간은 다른것 같지만...?

여튼 이로서 저그도 얼추 정리가 끝났네요.

내일은 테란의 과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이만!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공지추천이미지영상게임정보쭈에펨잡담챌린지
1
12-31
2
12-21
1
게임정보
게임추천합니다
라이코쿤
12-06
1
11-23
1
11-03
2
10-29
2
10-27
»
10-26
2
10-25
2
10-24
1
게임정보
워킹데드 한글패치 방법 [1]
마리텔방개
09-17
2
09-12
2
게임정보
SR정리 [2]
tlffl
09-08
3
게임정보
[배틀그라운드]SMG 설명 [3]
tlffl
09-07
2
09-0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