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워해머 : 버민타이드2 위자드 공략 (0307 추가)

Broadcaster 최피터
2018-03-05 01:58:04 7647 6 7

안녕하세요, 게임 전문 신입 스트리머 최피터입니다.

요즘 신작 게임인 '워해머 : 버민타이드2' 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위자드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으신 것 같아서 따로 정리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워해머 : 버민타이드2'에서 위자드는 흔히 '똥캐'로 불리며 멸시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공방에서 만나신 분이 왜 그런 똥캐 하시냐고 함...) 하지만 사실 위자드는 굉장히 좋은 캐릭터로, 난이도가 어렵긴 하지만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확실히 보장하는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저도 잘 몰랐을 때는 쓰레기라고 욕했었지만...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강려크한 볼트 법사를 소개합니다.



1. 클래스와 특성 찍기

ebbc90355c39f8f69f3ade41e86e463c.jpg

일단 클래스는 파이로맨서를 사용합니다. 원거리 데미지 증가도 좋지만, 과열 수치가 올라갈수록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하는 아주 멋진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패시브는 '히트 싱크' 옵션(원거리 크리티컬이 터질 때마다 과열 수치 4만큼 제거)에 큰 영향을 받는 볼트 법사에게 아주 좋습니다.

특성은 3-1-2-2-2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특성은 마음대로 찍으셔도 되지만, 20레벨 특성은 반드시 가운데의 특성을 찍으서야 합니다. '적을 죽일 시 실드 획득' 옵션은 과열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2. 장비 옵션 (전설)


1c162a7efaa23d4baa17492be323d6e8.jpg

가장 중요한 지팡이 옵션입니다.

Heat Sink 히트 싱크 : 크리티컬 발생 시 과열 수치 4만큼 제거

추천 옵션 : critical chance크리티컬 발생, critical power크리티컬 파워(추가 데미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과열 수치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옵션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지팡이는 꼭 옵션을 맞춰주도록 합시다.

power vs ~ : ~에게 추가데미지

push/block angle : 밀어내기/가드 반경 증가


212370cfefc9d9200bcf57af27482fa4.jpg

목걸이는 개취입니다. 저는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를 추천합니다.

내츄럴 본드Natrul Bond : HP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대신 힐링 포션, 메디킷 사용 불가

핸드 오브 샬리아 Hand of sallya : 메디킷으로 동료를 회복시키면, 나도 체력 회복!



근접 무기 옵션은 쓰고 싶은 거 쓰시면 됩니다.

저는 Resourceful combatant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접 크리티컬 발생 시 커리어 스킬 쿨타임 5% 감소)




3. 운영

기본적인 운영은 적을 죽임 - 실드를 얻음 - 실드로 과열을 냉각시킴 - 다시 적을 죽임 의 반복입니다. 그리 어렵지도 않고, 복잡하지도 않지만 킬을 내지 못한다면 은근히 관리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초반에는 피가 가득 차 있으므로, 적당히 냉각해 피를 깎아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어차피 실드로 다시 채울거고, Natrual Bond 효과가 있다면 금방 회복하므로 걱정할 것 없습니다.

볼트는 최대한 뚝배기를 노리도록 합니다. 그래야 크리티컬도 잘 뜨고, 데미지도 아주 좋습니다. 웨이브가 몰려오면 적당히 자리를 잘 잡은 후, 드래곤볼에 빙의하여 우다다다다 소리와 함께 마구 좌클릭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중간중간 과열 수치가 위험하다 싶으면 커리어 스킬로 과열을 초기화시켜주거나 (25특성을 찍었을시) 혹은 과감히 냉각 시켜주고, 다시 쏩니다. 그러면 웨이브는 사라져 있고, 게임이 끝날 때 damage dealt에 동그라미를 치실 수 있습니다!

위자드는 그 때 그 때 상황 판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몹이 배후에서 오지 않도록 자리를 잡고, 소리를 들어서 배후나 측면에서 오는 적을 미리미리 잡아주지 않으면 종이몸인 위자드는 살살 녹습니다.. 그리고 특수몹 같은 경우에는 소리로 방향이낭 위치를 확인한 후, 커리어 스킬(F)로 저격해주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밤 새서 방송한 다음 올리는 거라 좀 횡설수설하고 빠진 부분도 많을 수 있습니다. 애교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흫흐



4. 무기별 특징

-본 특징은 지극히 스트리머 개인의 의견이며, 사용 방법이나 개인의 생각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①빔 스태프 ★★★★☆

-추천 클래스 : 언체인드

-좌클릭 레이져 포인터와 우클릭 빵빵이로 나뉩니다.

-좌클릭 같은 경우에는 '특수몹이 여기 있어욧!' 하고 표시할 때 핑 대신 사용하며, 눈에 쏘면 친구들이 눈부셔 하며 고통스러워 합니다. 데미지용이라기 보다는 멀리서 웨이브나 특수몹을 견제할 때 사용하며, 열이 많이 안 올라서 좋습니다. 불도 잘 붙어서 보스몹에 불 붙일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 팀원을 백업할 때, 혹은 진입 전에 한 번 쭉 긁어주고 진입하면 됩니다. 

-우클릭은 근거리에서 웨이브가 몰려올 때, 혹은 스케이븐 패트롤(스톰버민 무리 ) 등과 같이 근거리에서 광역딜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나름 데미지도 괜찮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정리가 좋지만 열이 많이 오릅니다.


②플레임 리버 스태프 ★★★☆☆

-추천 클래스 : 파이로맨서, 배틀 위자드

-좌클릭 파이어 볼과 우클릭 펑펑이로 나뉩니다.

-좌클릭은 한 발만 나가지만 데미지도 준수한 편이고 불도 잘 붙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우클릭은 누르고 있으면 점점 커지는 마법진에서 불꽃이 솟아오르는 데, 데미지는 그닥이지만 다수 웨이브 정리용으로 좋습니다. 특수몹도 경직이 들어가니 경직용으로 쓰기도 합니다.


③파이어볼 스태프 ★★☆☆☆

-추천 클래스 : 파이로맨서, 배틀위자드

-좌클릭 파이어 볼과 우클릭 그레이트 파이어 볼로 나뉩니다.

-좌클릭은 한 발 나가지만, 플레임 리버보다 데미지가 살짝 약합니다. 오잉?

-우클릭은 터지는 파이어볼을 날립니다. 범위도 준수하고, 데미지도 준수합니다.

-나쁘진 않은데 다른 스태프에 비해 딱히 좋은 점이 없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플레임 쓰로어 스태프 ★☆☆☆☆

-추천 클래스 : 언체인드

-좌클릭 짧은 화염 방사와 우클릭 긴 화염 방사로 나뉩니다.

-좌클릭은 짧게 화염을 방사합니다. 급할 때 사용합니다.

-우클릭은 차지할수록 길게 화염을 방사합니다. 웨이브 정리 때 좋습니다.

-사실, 포지션 상 아이언 브레이커의 화방이 훨씬 좋기 때문에 거의 쓰지 않는 비운의 스태프입니다. 취향에 맞으신다면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어지간하면 다른 스태프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⑤볼트 스태프 ★★★★★

-추천 클래스 : 모든 클래스

-좌클릭 볼트 발사와 우클릭 화염창으로 나뉩니다.

-좌클릭은 볼트를 한 번 발사합니다.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연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멋진 데미지와 멋진 연사력이 합쳐져 쫄 정리, 특수몹 정리에서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열 관리만 잘해준다면 드래곤볼 베지타마냥 무한으로 기탄을 날려 혼자 다른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은 화염창을 던집니다. 우클릭으로 차지, 좌클릭으로 던집니다. 단일 데미지가 높은 편이고, 쫄몹은 관통도 하므로 좋습니다. 보스를 상대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사실 위자드는 보스 상대로 딜이 약하기 때문에 옆에서 얌전히 쫄몹을 잡으며 서포트 해주도록 합시다.





후원댓글 7
댓글 7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안녕하세요! 최피터
2
03-22
1
03-07
0
03-0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