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격감은 플레이어들이 극과 극으로 느끼는 영역 중 하나죠.
액션게임일수록 특히 이런 타격감 관련해서 말이 많이 나오기도 하죠
그리고 가장 제작진들이 못고치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 아직도 타격감을 지적받은 게임 중 고친 사례는 보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격감을 이루는 중요 요소 3가지는 '이펙트', '히트 대상의 리액션', 그리고 '사운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장 위의 철권 장면을 보면 타격 부분을 클로즈업하는 연출로 타격감을 극대화 시키는 방식을 선택했죠
반면 이런 타격감이나 연출로 가장 많이 욕먹는 히오스의 경우 위의 제 의견인 그 3박자가 한개도 갖춰지지 않아 위 장면처럼 밍밍한 연출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AOS 특성상 리액션 요소는 힘들겠지만 이펙트나 사운드로 커버칠 수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도타나 롤, HON에 비교하면 말이죠)
개발자 입장으로써의 의견이 매우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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