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베타가 오늘까지라서 급하게 건랜스 분석해보려고 들어가봤습니다. 우선 제가 실험한 것들을 얘기하겠습니다.
의문 1. 새로 추가된 기폭용항 지속시간, 슬링어 갯수와 슬링어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 지속시간 측정은 기폭용항이 심겨진 후 펼쳐졌을 때를 시작점으로 하였습니다.]
[# 실험은 '슬링어 장전 수 up'을 3레벨(MAX) 띄우고 진행 하였습니다.]
(실험 1-1) 돌멩이 20개 vs 돌멩이 35개 (갯수에 따른 지속시간 실험)
(영상은 35개만 올리지만 20개도 실험했습니다.)
* 결과: 돌멩이 35개 = 1m 37s
돌멩이 20개 = 1m 13s
* 추가로 '슬링어 장전 수 up'을 띄우고 돌멩이를 '20/35' 상태로 기폭용항을 심어도 똑같이 1m 13s가 나왔습니다. 즉, 최대소지수와 상관없이 현재 장전된 슬링어 탄 수만큼 지속시간이 결정되었습니다.
(실험 1-2) 돌멩이 35개 vs 첨예석 4개 (종류에 따른 지속시간 실험)
* 결과: 돌멩이 35개 = 1m 37s
첨예석 4개 = 2m 24s
* 첨예석 외에도 점착석(착격탄), 가연석(폭발탄)도 오차시간 1초 전후로 비슷한 시간이 나왔습니다.(2m 23s ~ 2m 25s)
* 결론: 몬스터 몸에서 떨어뜨리는 특수 슬링어 탄이 기폭용항을 더 오래 지속시켰다. 그런데......
(예외?) 멸룡석 8개 (특수 슬링어 탄의 예외)
* 결과: 멸룡석 8개 = 1m 48s
* 멸룡석만 특이하게 다른 특수 슬링어 탄보다 낮은 지속시간을 보였습니다.
* 제 생각에는 한 발로 경직시킬 수 있는 슬링어 탄(첨예석, 점착석 등)이 더 긴 지속시간을 가진다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렇다면 툭툭결정, 펑펑호두도??? (확인은 못했습니다.)
의문 2. 기폭용항, 공격하면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가?
(실험 2-1) 가연석 4개 (공격 X vs 공격 O) - 공격에 따른 지속시간 실험
(공격 X)
(공격 O)
* 결과: 공격 X = 2m 23s
공격 O = 2m 23s
* 결론: 공격은 지속시간과 상관없다!
의문 3. 기폭용항, '공격' 스킬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가?
*결론: '공격' 스킬에 상관없이 고정된 데미지를 보였습니다.
'포술'에는 영향이 있을것으로 생각되지만 베타에서는 확인이 불가능 했습니다.
* 기폭용항의 데미지(포격타입 - 일반형)
- 일반 포격 : 16
- 모아쏘기 포격 : 32
- 풀 버스트 : 19 x 5 (포탄 장전수 up 적용 시: 19 x 6)
- 용격포 : 40 x 3
- 일반 용항포: 21 (마지막 폭발할 때 한번만 적용)
- 소형, 대형 나무통 폭탄: 각각 16
* 아직 베타판이며, 정식 출시 및 포격 타입에 따라서 데미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종합 결론: 한번에 큰 데미지는 기대하기 어렵고, 다리같은 곳에 박아서 경직이나 넘어짐을 유발하는 것도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콕펑랜스'가 적당하겠군요.)
*궁금하신 사항이나, 다른 무기의 궁금한 점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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