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그냥 떠오른 뻘 생각

데칼공장f5df2
2019-05-22 01:41:00 249 0 1

화면만 보고 공대 진행만을 읽어주는 공대장은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특정 어플을 통해서 공대원 중 핵심 인물의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송을 받고

그 화면을 통해서 공대장은 상황을 파악하고 적당한 오더를 내리는 겁니다.

공대장은 아마 아주 재미가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 공대장이 스트리퍼라면 각 화면에서 하이라이트가 될만한 것들을 팝업시켜가며 방송을 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왜 그 쐐기던전 리그처럼 업저버가 제 3자의 입장에서 관찰화면을 띄우면서 해설자들이 방송하는 것을 얼마전에 봤는데 흥미롭더군요.

뭐 쒜귀리그가 흥미로운게 아니라 그 업저버라는 것이 제 관심사였습니다. 원체 던전 뺑뺑이는 좋아하지 않아서리..ㅎㅎ

여튼 블리자드에서 레이드가 진행되면 업저버 참여를 만들어서 공대장은 직접적인 캐릭 컨트롤을 하지 않지만 화면 각도를 조정하며 공대 상황을 읽어가며 오더를 내리고 각종 정보들이 오더 및 방송등을 위해서 세팅되어 화면이 뿌려질 수만 있게 해준다면 참 좋겠지만 유저들이 고통을 받는 것을 좋아하는 액티비젼블리자드에서 과연 그걸 해줄까 싶기도 합니다.

아마도 안하겠죠? ㅎㅎㅎㅎㅎ


여튼 해결해야 할 문제는 어떻게 실시간으로 딜레이없이 화면을 전송받을수 있을까인데...

방법이야 몇가지가 떠오르긴 합니다만...

앱을 만들던지 

탱커, 근딜, 원딜 혹은 힐러와 공대장이 한자리에 모이고 공대장은 그 화면을 보며 리딩하고 방송진행하고... 화면 전환작업하고 하면 될듯하기도하고... 헌데 이건 시공간이 일치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으니...^^

뭐 블쟈가 옵저버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만들면 한방에 다 해결되는 것이긴하나, 똥멍청이 같은 블쟈가 하진 않을 것 같고...


시청자는 여러가지 시점에서 공대진행상황을 보면서 상황의 흐름을 보면서 발생하는 일련의 사건이나 진행을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고, 하나의 시점이 아닌 중요 시점등이 팝업이 되면서 볼 수 잇으면 더 좋을 것 같고,

공대장이 게임하랴 리딩하랴 상황보랴 바쁘지 않으니 전체적인 흐름을 명확하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킬을 하거나 전멸이 난 후에 라이브로그 등을 바로 올리고 중요 포인트를 딱 집어내서 바로 간략하게 브리핑을 하고 개선할 것들을 더 정확하고 명확하게 알려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또한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의 채팅등을 좀 더 세심하게 살피고, 같이 소통을 할 수 있을 가능성도 높아지니 좋을 것 같단 생각도 들구요.


여튼 글 쓰는 재주가 미천하기도 하고 아는 것도 별로 없어서, 머리속의 생각을 정확하게 전달하긴 어렵네요.


이렇게 방송을 할 수만 있다면 또 다른 형태의 학원팟 방송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급 떠올라서 까먹기 전에 남기고 갑니다.

머기업이 되시면 한번 시도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PS; 삼국지 토탈워? 토탈워 삼국지?인가 그거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스팀 계정까지 만들고 예약구매까지 하다니... 또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라 공부???를 엄청해야할 것 같긴하더라구요.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공지
0
11-19
1
09-14
1
09-04
0
공지
전율 위크오라
Broadcaster 벨베티
08-24
0
휴방공지
벨베티
07-17
0
알트 코리안 [1]
로스페페스
06-28
0
공지
첫글_ 자화상 [2]
Broadcaster 벨베티
06-18
1
오딘 UI [1]
꽃중년오딘
06-18
0
06-17
0
06-11
0
모니터..
벨베티
06-08
2
사진작가 커리보이 [1]
쮸쀼쮸쀼뀨우
05-25
»
05-22
0
05-19
1
크 제국이여 [1]
로스페페스
05-0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