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PC 그래픽 설정.
그래픽 드라이버가 패치될 수록 몬헌은 프레임 드랍이 심해졌어요.
그러던 중에 그래픽 세부 옵션을 유심히 살펴보았더니... (아래 그림 참고)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는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처음 PC로 출시 되었을 때 그래픽 메모리는 3기가 정도 사용했던걸로 기억됩니다.
그런데 현재 옵션 타협을 하였는데도 4기가 넘게 사용하고 있네요.
그래픽카드는 GTX 1080 입니다.
(High Resolultion Texture Pack 은 사용하지 않음.)
그래서 텍스처 품질을 FULL-> 1024 로 변경해 보았더니 그래픽 카드 메모리 사용량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설정하고 게임 그래픽을 살펴보니 눈에 띄게 변한점은 없네요. 모니터는 WQHD 지싱크 모니터 입니다
시험삼아 테오를 사냥 해 보았습니다. 프레임 드랍 현상이 매우 줄었습니다.
이번에는 테오를 파티 사냥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레임 드랍 현상이 매우 줄었네요. BloodTrail
엠비이전 오클루전 광원효과인데 그닥이라 프레임만 먹으니 off,
블룸묘사 품질도 하나마나 니까 off,
그림자가 뭐가 중요하겠어요. 저 로,
요즘같은 해상도가 좋은 시대에 안티얼리어싱라니 off,
LOD바이어스 이녀석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니까 저,
식물 흔들림 효과? 흔들리는게 뭐가 중요하겠어요 off
일단 이정도로 그래픽 설정 타협을...
프레임 드랍에 고통 받고 계신분은 그래픽 세부 설정에서 텍스처 품질을 낮춰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함께 사용하면 좋은 리쉐이드.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92?tab=description
그래픽 설정과 리쉐이드 적용후
댓글 4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