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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댕이게시판 데바데 개발자노트 1월4일 노트

공익킴에끄
2023-01-04 21:08:12 130 2 1

2023년을 맞아 새로운 개발자 업데이트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블로그포스트를 통해 Dead by Daylight에 적용될 가장 큰 변경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삶의 질을 향상하는 여러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생존자 활동 HUD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생존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원활한 의사 소통을 통해 위험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죠. 솔로 생존자는 다른 생존자들을 따라잡기 위해 더 열심히 플레이 해야 하며, 종종 플레이어 간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기술 슬롯을 희생해야 합니다.


작년에 저희는 솔로 생존자와 미리 구성된 그룹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의 초기 설계를 일부 공유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었으며, 현재 세부 사항을 다듬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6.5.0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제 각 생존자는 자신의 초상화 옆에 현재 행동을 표시합니다. 행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전기 수리

출구 열기

치유, 치료 및 회복

토템 정화 및 축복

상자 수색

살인마의 특정 행동 (예: 스냅 아웃, 생존자 깨우기 등)

이러한 기능은 다음 행동을 계획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생존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해당 정보는 생존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살인마는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행동 외에도 생존자가 추격을 당하고 있다는 새로운 표시기를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집착 대상의 경우에만 특정 아이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쫓기는 모든 생존자는 그들의 초상화를 둘러싼 작은 엔티티 아이콘를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집착의 대상은 초상화 주변에 더 큰 엔티티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살인마는 자신이 쫓고 있는 상대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비슷하게 옷을 입은 두 명의 생존자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인마가 생존자를 옮기고 있을 때 표시되는 새로운 건강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운반되는 생존자가 빈사 상태로 표시되었지만 초보자 플레이어에게는 혼란스러울 수 있었죠.


이러한 기능이 출시되는 이유는?


이 기능의 목표는 단독 생존자와 사전 구성된 그룹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정보는 보이스 기능으로 친구 간에 쉽게 전달할 수 있지만 단독 생존자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정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한). 


저희는 특히 생존자의 정확한 위치를 보여주는 것처럼 이미 조정된 그룹에 추가 이점을 주는 기능은 피할 생각입니다. Dead by Daylight 맵의 특성상 동료의 정확한 위치를 표시해주는 기능은 사전에 구성된 그룹에게 큰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솔로 플레이어들과 그룹 플레이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늘 그렇듯이 저희는 여러분의 게임플레이 및 피드백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업데이트된 몸부림 기능

업데이트된 몸부림 시스템은 작년 베타 탭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출시 이후 수많은 게임 플레이와 포럼 포스팅을 통해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약 83%의 플레이어가 현재 몸부림 베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이 게임에 공식적으로 추가될 때가 되었으며, 6.5.0 업데이트와 함께 공식적으로 라이브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스킬 체크 대성공을 통해 몸부림 진행도가 더 빨리 늘어나는 기능을 없앴습니다. 모든 스킬 체크를 대성공하면 1초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작게 들리지만 생존자의 생사가 결정되는 중요한 1초이죠. 이제 몸부림 속도를 높이는 대신  스킬 체크를 대성공하면 살인마가 기존보다 20% 더 흔들립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대성공 스킬 체크의 성공 영역도 크기가 살짝 커졌습니다. 반면에 스킬 체크 성공은 이전보다 50% 약하게 살인마를 흔듭니다. 


두 번째: 미시도(즉, 스킬 체크를 시도하지 않음)에 대한 새로운 효과음를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놓친 스킬 체크 효과음이 재생 되었지만, 해당 효과음이 반복해서 재생될 경우 너무 부담스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효과음은 훨씬 더 미묘할 것입니다.


세 번째: 새로운 시스템과 '결정적인 일격' 기술의 상호 작용을 개선했습니다. 기존에는 몸부림 스킬 체크가 '결정적인 일격' 기술의 스킬 체크 직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방심하게 만들었고, 약간의 혼란을 일으켰죠. 이제 '결정적인 일격'의 스킬 체크가 끝나고 0.5초의 짧은 버프가 적용되며, 버프 타이머가 끝나고 몸부림 스킬 체크가 활성화 됩니다. 이러한 스킬 체크가 나타나기 전에 추가된 버프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 약간의 몸부림 진행률이 부여됩니다. 





너스



너스는 의심 할 여지없이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살인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어려운 게임플레이가 요구되지만, 고인물 유저가 컨트롤하는 너스는 막기 힘들죠 (벽도 소용없습니다.) 그녀에게 대대적인 변화를 준 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너스는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꾸준히 강세를 보이며 이미 강했던 플레이 스타일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 그녀의 공격이 기본 공격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즉, 다양한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너스는 혼자서도 충분히 위협적일 수 있기 때문에 점멸 공격을 특수 공격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즉, '덕통사고', '주술: 피할 수 없는 죽음' 등과 같은 기본 공격 전용 기술을 더 이상 활성화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너스의 점멸 충전이 완료되면 재생되는 새로운 효과음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 하단을 주시하지 않고도 점멸할 준비가 되었는지 알 수 있죠. 


그 외에도 너스의 애드온을 다시 리뷰하며 새로운 효과를 추가하고 가장 강하고 약한 애드온들을 수정했습니다. 특히 너스의 최대 점멸 범위를 증가시키는 모든 애드온이 완전히 새로운 효과로 대체되었습니다.


배드맨의 마지막 숨결


점멸 공격으로 생존자를 타격 후 너스는 25초 동안 감지 불가능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45초마다 한 번만 발동됩니다. 

제너의 마지막 숨결


모든 점멸이 소진되면 너스는 원래 위치로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모든 점멸 충전이 복원됩니다.

변경된 애드온에 대한 전체 세부 정보는 업데이트가 게시되면 패치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애드온들이 변경되었습니다. 


긴장증 소년의 보물

어두운 허리끈

무거운 헐떡임

운동실조증

취약한 헐떡임

캠벨의 마지막 숨결

카바나의 마지막 숨결

찢어진 책갈피

성냥갑

'경련성 호흡'에는 새로운 오디오 및 시각적 알림이 추가되었으며 효과가 활성화되었을 때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기사

기사와 그의 경비대는 지금까지 한 달이 조금 넘게 영역을 순찰했죠! 그동안 여러분의 피드백을 샅샅이 조사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받은 피드백 중 하나는 기사의 능력이 장거리 일직선 경로보다는 둥그런 방식의 경로로 가장 잘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의 능력을 사용하기에 유효한 방법이지만, 그의 능력이 장거리 일직선으로 사용되는 것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사의 능력을 긴 경로에 더 강력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첫째, 생존자는 기사가 경로를 설정할 때 생성되는 오브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오브는 경로를 설정하며 작아지고 10미터 이상 움직일 시 소멸됩니다. 이렇게 하면 살인마가 여전히 생존자가 어디로 갈지 예측해야 하지만 생존자가 경비대가 활성화되기 전에 경비대를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둘째, 10미터 이상의 경로를 만든 후 기사는 몇 초 동안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얻습니다. 경로가 길수록 이동 속도 보너스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이것은 살인마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한 후 따라잡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셋째, 경비대는 생존자를 발견한 위치로 이동하고 순찰 경로의 길이에 따라 더 빠르게 추격을 시작합니다. 이동 속도 상승 효과와 마찬가지로 10미터보다 긴 경로만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경비대의 발전기 손상률을 5%로 늘렸습니다 (기존 2.5%). 다만 경비대는 발전기 손상 전용 기술을 활성화하지 않으므로 현명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여러분 중 일부가 기사의 능력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에 감탄했습니다. 지역을 봉쇄하거나 공격적으로 생존자를 쫓는 대신, 일부 유저가 경로를 그리기 시작하고 공포 범위를 숨기기 위해 움직이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 근처에서 말입니다. 이 전술의 효율성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그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지 않기 때문에 그의 순찰 경로 생성에 10초 제한을 추가했습니다. 일반적인 경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만큼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지만 가만히 공포 범위를 숨길 수 있는 시간에 엄격한 제한을 둡니다.






까마귀 둥지

버림받은 묘지는 Portrait of a Murder 챕터와 함께 엔티티의 영역에 등장했습니다! 이 초현실적인 공간에 대해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번 패치를 통해 까마귀 둥지 맵을 일부 개선할 예정입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맵이 생존자에게 너무 유리하다고 보고했으며, 저희 또한 데이터를 통해 해당 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도의 모양을 변경했습니다. 맵을 긴 직사각형이 아닌 정사각형으로 변경하여 살인마가 발전기를 더 쉽게 순찰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따라서 지도의 전체 크기도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미로 타일 (높은 벽으로 구성된 더 강한 타일)을 본관과 판잣집으로 부터 더 멀리 배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새로운 타일이 지도에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기존 타일의 전략적인 위치에 새로운 잎사귀가 추가되었으며, 일부 살인마들이 덫을 더 잘 숨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게임 내 챌린지 트래커

챌린지 조건을 달성했는지 안했는지 햇갈린 적 있나요? 이제 희생제를 진행하며 챌린지 트래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활성화된 챌린지를 진행할 때 설정된 간격으로 표시됩니다. 


화면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설정 메뉴에서 이 위젯을 끌 수 있습니다.





게임 흐름 개선

희생제를 기다리다가 챌린지를 선택하지 않은 것을 깨닫고 대기열에서 나온적 있으신가요?


6.5.0 업데이트부터는 과거의 일입니다. 이제 매치를 기다리는 동안 기록보관소와 상점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탐색하는 동안 "매치 검색 중" 표시기가 화면 오른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기다리는 동안 블러드웹에서 블러드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인마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이제 매치를 기다리는 동안 선택하지 않은 살인마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매치에 들어가는 살인마는 검색을 시작한 살인마입니다. 늘 그렇듯이 기본 메뉴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매치 검색이 취소됩니다. 



무자비한 살인마


마지막으로 무자비한 살인마에 대한 작은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이 평점은 현재 등급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으며, 충분한 점수를 획득하면 무자비한 살인마 결과와 그에 상응하는 업적/트로피를 획득합니다. 불행히도 이는 등급이 올라갈수록 이러한 성과를 얻기가 더 어려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치 후 얻는 결과는 이제 살인률과 직접 연결됩니다:


1-2 킬: 잔혹한 살인마

3킬: 잔인한 살인마

4킬: 무자비한 살인마

이러한 변경 사항을 통해 무자비한 살인마 등급에 대한 요구 사항이 훨씬 더 명확해지고 등급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핏빛 파편 가격

몇 달 전, 저희는 라이선스가 없는 모든 의상이 상점에 처음 등장한 후 대략 한 달 후에 핏빛 파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기존 의상에도 핏빛 파편 구매 옵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다만 시스템을 고려하여 소수의 캐릭터에게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트래퍼, 레이스, 힐빌리, 너스, 헌트리스, 닥터, 해그, 드와이트, 클로뎃, 메그, 제이크, 니아, 데이비드 킹의 의상에 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다음으로 받을 캐릭터는 클라운, 스피릿, 에이스 그리고 펭 민 입니다. 


핏빛 파편의 가격은 다음 라이브 업데이트가 출시될 때 표시될 예정입니다. 



부정 행위에 대한 업데이트

Dead by Daylight가 출시된 이후 매년 정지 처분된 부정행위자의 수를 나타내는 차트를 공유합니다. 


Cheater_Graph copy.png

저희 팀은 여전히 새로운 취약점을 찾고 패치하는 작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로써 올해의 첫 번째 개발자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이 게시물에서 공유한 모든 내용은 내일부터 공개 테스트 빌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달 말에 모든 플랫폼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테스트해보시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다음 시간까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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