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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공방 다크문 연계도적 덱과사전 2021-01-19 07:50

Broadcaster 솔래이유
2020-12-25 08:10:36 477 2 0

그냥 막 퍼가셔도 되여. 누군가의 도움이 된다면 어떻게 쓰시든 상관 없습니다.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AAECAaIHArIC2dEDDrQB7QKXBogHhgmPlwP7ogP1pwOqywPHzgOk0QPf3QPn3QPz3QMA

벤클빼고 요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벤클이 한턴 늦게 나가려고 하면 다른 플레이 하는게 더 좋고,

초반에 키워도 88넘기 힘듭니다. 여우그밟여우 아닌이상

요즘 위니흑마도 많아서 더 활약하기 좋습니다.

쓰시겠다면 말리지는 않습니다. 취향 차이라고 생각하거든요.




1.덱의 이해


미라클덱입니다. 미라클덱은  기적처럼 생성하고 사이클을

돌린다는 뜻이 아니고 하나를 존나 키운다는 뜻입니다.

벤클이나 퀘중모가 핵심인 덱입니다.

어원은 메더게에서 나왔는데 tmi니까 궁금하신분은

검색해보시는걸 추천




2.멀리건


무지무지하게 경우가 많습니다.

선후공에따라 다 다르고 직업에 따라 달라서 

저엉말 기본적인 것만 설명드리고 직업별 공략을 참조해주세요

전사 제외하고 기습은 들고갑니다.

고양이와 여우는 일단 들고가고

여우가 있으면 악당이나 사기도 들고갑시다.

후공이면 벤클 날먹을 노려봅시다. 벤클을 조온나 키울수 있는 손패면 악당갈고

벤클 키울거를 더 찻는것도 좋습니다. 왜냐면 벤클을 키우는데 카드를다 쓰면

악당연계가 불가능 하니까요.  

이상.





3.직업별 상대법


1)악마사냥꾼


어그로악사는 약간 유리합니다.

기습은 두개나오면 다들고가고

선공인 경우에 악당은 안들고 갈 수도 있습니다.

2턴에 기습을 안쓸수가 없기때문입니다.

2턴에 기습 아끼고 3턴에 기습악당 하려다가 

꿈틀거리는 공포(이하 반팡이)나오면 터지고

1코 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악당 갈아서라도 찾아야 합니다.

기습이 두개이거나 여우가 같이 잡힌게 아니면 갈아버립시다.

쫄보로 맘가악당 하는것도 방법인데  이 플레이를 한다고

게임을 이길것 같지는 않기때문에 갈고 다른거 찾아봅시다.

후공이면 악당만한게 없구요. 퀘중모나 벤클 키우는 손패면 갈아줍시다.

아니면 퀘중모나 벤클을 갈고 악당만 들고 가거나.


선후공 상관없이 손패보고 1턴에 경품약탈자나 마법봉 도둑 던지는것도 좋은 플레이입니다.

상대방에게 영능 1마나를 강요하면 1마나 하수인 하나를 못내게 하는 것이고

우리가 2턴에 다른 플레이 하는데 여유가 생깁니다.

그런데 템포 맞추겠다고 카드 막던지다가 패말라서 지는 그림도 나옵니다

악사는 개사기 드로우카드가 있기 때문에 잘 안말라요

그래서 조절을 잘 하셔야 되는데 이건 뭐 많이 해보는 수밖에....


otk악사는 지속적인 압박을 주는게  중요합니다.

제물의 오라를 생각해서 하수인들 체력 3이상 유지해주고

탈노스 오라생각하면 체력4

모아그 오라생각하면 체력 5까지

벤클낼경우 그밟하나 쥐고있다가 침묵맞으면 올려서 또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 도적때매 침묵 두장 꽉꽉 쓰니까요

칼춤 너프먹고 안써서 정리 잘 못합니다.

얼굴없는 졸개나 잔다이스같은 카드들은 광역기맞은 뒤

필드복구에 좋은 카드니까 잘 아껴서 사용합시다.

그렇다고 너무 아끼다가 압박감 못주면 그냥 배째고지 할일 합니다.

퀘스트중인모험가 같은경우 초반에 얼마 못키울꺼같으면

아껴서 굴단의 해골턴에 내줍시다.

많이 키울수 있으면 좋지만 얼마 못키운다 하더라도

꼭 내서 해골 못쓰게 해야합니다.

무시하고 해골쓰면 명치 조지면 됩니다.



2)드루이드


선공이여도 퀘중모는 들고가고 벤클은 손패보고 결정하는걸로.

초반에 못조지면 무슨짓 할지 모르고 드루이드 특성상

큰 하수인 정리를 잘 못하기 때문에 날먹 노리는게 좋습니다.

퀘중모는 못키우더라도 과성장턴에 던져서 상대를 짜증나게 합시다.



3)사냥꾼


도적은 명치오픈이라 어그로에 악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어그로덱 상대로 받아치기에 능합니다.

벤클이나 퀘중모 날먹이 안좋습니다.

빙덧이나 압력판, 제피쓴다거나 여러가지 가능하기 때문에

자잘한 하수인들 전개 후에 나가야합니다.

티탄졸개같은경우 나왔다고 신나서 바로쓰지 마시고

될수있으면 아꼇다가 브란턴에 사용하면 냥꾼 좋아 죽습니다.




4)마법사


이매치는 표절을 쓰는 비밀버전이 좋을 수 있습니다.

요즘 비밀버전이여도 표절을 거의 안써서 법사가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원래 퀘중모나 벤클 키우면서 표절 딱 걸면 법사는

정리하는데 카드를 많이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지금은 그게 안되니까요

뭐 법사 자체가 약해서 신경 안써도 되겠지만ㅋ.....



5)성기사


전통적인 도적 밥입니다.

하스스톤 역사상 기사가 도적한테 유리했던적은

제 기억에 신격기사vs곡도도적, 홀돚vs홀기 정도입니다.

일단 영능에서 먹고들어갑니다.

기사가 4마나로 신병 두개깔면 도적은 2마나로 커버하니

벌써 템포가 엄청나게 밀리고 도적의 저코 주문들이 

너무 효율이 좋아서 기사의 하수인들 자르면 필드먹이가 쉽습니다.

위의 두 케이스는 그게 안되는 경우입니다.

요대로 플레이하면 됩니다.

순혈기사의 경우 필드 1도 안남긴다는 마인드로 다 정리해서

권위의 축복 각만 안주면 이기고 발라도 이깁니다.(???)

그냥 순혈기사가 똥덱이에요


깃펜같은경우 벤클이나 퀘중모에 올인하다가 오히려 망합니다.

악당같은 짜잘이들로 갉아먹는게 훨씬 좋습니다.

벤클은 뭐 그냥 최대한 키워서 내실꺼고 

퀘중모같은경우 많이 못키울꺼같으면 내지말고

상대 5코 알도르 턴에 내서 퀘중모를 정리하면 알도르 못내고

알도르내면 퀘중모 못잡는 상황을 만듭시다.

퀘중모랑 벤클을 절대 같이내지마세요. 이기던 게임도 질 수 있습니다.

하나씩만내서 광역기를 빼야되고 그렇다고 약한거만내면 

리아드린 낼 시간 줬다가 집니다.

벤클,퀘중모, 잔다이스+짜잘이들 식으로 필드를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6)사제 

생각만큼 유리하진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도적이 사제한테 강한건 맞고, 지금도 유리한거 맞는데,

지금은 그냥 잘하는 쪽이 이긴다고 생각합니다.

이 매치도 벤클,퀘중모에 올인하지말고, 짜잘이들로 갉아먹는게 

훨씬 좋습니다. 올인했다가 죽음, 기타 등등의 제압기맞고

이길게임도 집니다. 큰거하나+짜잘이 식으로 된 필드가 좋고

거욱각을 생각해서 체력이 높은 친구들을 아껴줍시다.

티탄졸개가 나왔다면 벤클을 먼저내고 벤클에 티탄 바르는것도 묘수.

환영의 물약 나오면 왠만하면 가져와서

지속적으로 짤짤이딜 넣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벤클이나 퀘중모 보다는 악당을 들고가는게 더 좋습니다.



7)도적

후공이 이깁니다.



8)흑마법사 


위니흑마와는 누가누가 잘풀리냐 같습니다.

초반 공세만 잘 막으면 도적이 유리하게 끌고갈 수 있습니다.

칸레타드랑 암흑시선 끊는게 중요하니 기습은 두장 다들고가고싶은데

랭크에선 위니가 이닐수도 있으니 .......

수상한 장사꾼 나오면 두뇌빙결을 연계하지 않고

그냥 얼려두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제일 확실한건 생성된 퇴화의 화살

정리한번 못해서 반팡이나 속삭임 버프 들어가면 게임 터집니다.


티케계열의 컨트롤 흑마는 벤클이나 퀘중모 너무 믿으면 안됩니다.

왠만큼 키우지 못하면 검은하늘에 그냥 컷, 갈라면 화염역병도있고

아니어도 요즘 빼미도 한장씩 쓰기때문에 날먹이 잘 안먹힙니다.

최대한 검은하늘 각을 피하는게 좋고(악당!!!) 만약 피할수 없다면

그냥 절개같은거 달려놓는게 센스!



9)주술사

주술사는 상대할때 내가 다른덱을 하더라도 먼저 패겠다는 마인드로 해야합니다.

주술사를 막아야하는 덱은 애초에 상성이 불리한 덱입니다.

그런데 개체수로가면 모구바거각 나오니까 벤클이나 퀘중모가 제일좋습니다.

요즘 폭풍의 일격을 빼고 빗자루 넣는게 추세라서 3턴에 조금만 키워서내도

잘 못잡으니까 퀘중모 꼭 들고갑시다. 개회너클까지 생각하면 55이상이 좋긴 합니다.

사투장 관리인+빗자루 까지 생각하면 66




10)전사


방밀이고 격노고 다 etc버전인데 힘듭니다.

존내 잘벼텨서 벤클도 1414정도 아니면 꾸역꾸역 버텨냅니다.

심지어 방밀이면 5턴후에는 난투......

격노도 어떻게 꾸역 버티다가 피싸움꾼 나오고 

필드뺏기면 쭈우우욱 밀립니다.

나머지 패 괜찮으면 잔다이스 들고가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격노여도 압박 빨리 안주면 우리가 죽어요

초반에 선장이라도 빼야 전격이랑 못쓰고 패말라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만약 잘키운 퀘중모나 벤클, 잔다이스가 필드에 있다면,

자잘한 하수인들은 일부러 안내는것도 생각해 봐야합니다.

피싸움꾼 각줬다가 게임 터집니다.


폭탄도 힘듭니다. 폭탄전사가 필드형 미드레인지덱 이기는데 너무 특화되있어서

퀘스트 벤클내도 강압있고, 많이깔면 난투고,

한가지 팁은 모험가나 벤클을 렌치칼리버 타이밍에 맞춰서 내는것입니다.

렌치를 차면 한턴 산다는거고 정리한다는건 렌치를 못차는 것이기때문에

그려러니 할수 있고, 잡혀도 잔다이스 바로 나가면서 압박주면 또 렌치 차기 애매해집니다.

이런식으로 어떻게 하면 까다롭게 압박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4.플레이 꿀팁


1)비밀통로


5턴에 쓰는게 진짜 않좋습니다.

잔다이스 바로브를 못내요 ㅠㅠㅠㅠ

패 노답이면 4턴에 써서 악당이라도 하나 냅시다.

이미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환기쓰고 비밀통로쓰면

환기로 나온 카드가 유지됩니다.

퀘스트중인모험가 어떻게든 키워보겠다고 억지로 쓰는건 

매치업을 보고 생각합시다. 키우는게 좋은 매치업에서는

해보고 아니면 하지말고. 카드 왕창쓰로 벤클 찾는것도 마찬가지



2)rpg하는 건 매치업을 보고, 타이밍을 보고 합시다.


몇몇 직업별 공략 내용에 쓴건데 퀘중모를 내는 

타이밍은 상대 직업이 뭔가 핵심 플레이를 하는 턴에 맞춰서

짜증을 유발하는게 좋습니다. 드루이드의 과성장턴,

깃펜기사의 5코 알도르턴, 폭탄전사의 렌치칼리버턴,

주술사의 너클턴 같은경우요.

그 전부터 내서 많이 키울수 있다면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조금만 키워서라도 상대방의 핵심턴을 끊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때 퀘중모내면 만약 잡힌다면 핵심 플레이를 못하게 하는거고

못잡으면 명치 치면 되는겁니다.

드루이드나 사냥꾼, 템포악사, 위니흑마, 진화술사같은 덱 상대로는

될수있으면 많이 키우는게 좋고


사제나 컨트롤계열 흑마같은 경우 퀘중모 정리를 잘하기때문에

짜잘이들을 먼저 전개하고나서 벤클이나 퀘중모 같이내서

제압기와 광역기를 같이 강요, 화염역병이나 쇄도각 안나오게 하는게  좋구요.

뭐 여우 그밟 벤클 주면 못참지만.........




5.)킹스텀

전 벨페전 악사 많을때는 경품 약탈자가 써봤다가 빼고

1코 첩보원을 썻었습니다.

히자만 지금은 경품 약탈자가 더 좋네요.

기사 많으면 강압 괜찮은데 없어도 기사는 걍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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