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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데드셀 새로 튀어나온 극혐인 적들의 패턴 (최종 수정 완료)

Broadcaster 상어츼
2020-04-24 16:13:54 759 0 0

1.8패치 4줄 요약

새로 추가된 적들이 대부분 ㅈ같다

생존술은 언제나 슬프다.

전기 채찍 간접 상향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변이 간접 상향


수호자(Guardian)
"삭제좀"
체력 높음

극혐으로 만드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나무 방패인데, 이 나무 방패는(방패를 무시하는 아이템을 제외하고) 어떤 공격이든 1회를 막아주며, 방패가 파괴되면 수호자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공격 패턴이 변경됩니다 (방패를 파괴했을 때 가디언의 행동이 캔슬) 뒤를 공격하거나, 상태이상 기절에 걸려있으면 방패를 무시하고 본체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수호자를 상대하기 좋은 아이템들은, 방패를 무시할 수 있는 채찍류와 대지의 충격, 다단히트가 많은 잔혹한 투기와, 패링 이후의 천둥 방패, 거대 전투 올빼미는 나무 방패를 아주 손쉽게 박살내주지만, 해당되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경우, 데미지 1회 무효와 높은 피통을 가진 수호자를 상대하기는 기분이 더럽다

거인의 호각도 방패를 무시하긴 하지만... 너무나 긴 재사용 대기시간과 타겟팅이 매우 현명하고, 단 한명에게만 적중시키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짚고 넘어가기 전에, 뜬금없지만 근접 무기로 방패병의 정면을 때렸을 때의 상황(플레이어가 공중에 살짝 뜨면서 짧은 기절)이 떠오르시나요? 이 상황이 수호자의 "나무 방패를 박살냈을 때"발동되는 데다가, 방패를 부수면 가디언과 플레이어가 서로 밀려나기 때문에, 다시 접근해서 때려야 하는 상황은 정말 황당하면서 매우 불쾌합니다

그러니까, 해결책으로 무기들의 수식어에 방패 관통 옵션을 넣어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가디언의 방패를 너프를 해서 이 불쾌함을 없애주길 바랍니다

수호자의 공격 패턴으론
방패를 가지고 있으면 방패 밀쳐내기. 이후 도끼 휘두르기로 연계

방밀은 공격 속도가 빠르며 피격 시 기절에 걸립니다. 방밀 이후 도끼 휘두르기로 연계는 포획꾼에게 갈고리에 끌렸을 때와 동일하게 공격을 피할 찰나의 여유가 있습니다
점프(어려움),패링,구르기

도끼 휘두르기
점프(어려움),패링,구르기
공격을 계속 사용하게 만들면, 도끼를 휘두른 다음 방밀을 사용합니다 (뭔가 이상한데?)

방패가 파괴되었을 때
도끼 연속 휘두르기
점프(어려움),패링,구르기
그런데, 도끼를 휘두르는데 1, 2타가 모두 플레이어의 위치로 유도가 되기 때문에 공격을 하기 이전 굴러서 수호자의 뒤로 넘어가면 몸이 반토막납니다
하나 더, 수호자가 속박에 걸려있다고 해도 공격을 하면 속박이 풀린 것 마냥 방향을 틀 수가 있습니다. (버그라고 말해줘...)


부패한 들쥐(Rancid Rat)
방패를 가끔씩 뚫어요(?)
체력 매우 낮음

앞으로 점프하며 깨물기
점프,패링(선호하지 않음),구르기
이동을 하면서 공격을 하다 보니 방패가 뚫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네?)

쥐들은 공격 주기(약 9초)가 굉장히 길기 때문애, 한번 공격을 한 이후에는 멀리서 도망치는 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유해한 독기(Toxic Miasma)
멍청하지만 양심이 있는 적
체력 매우 높음

물체 뱉기
점프,앉기(비선호)패링,구르기
물체 뱉기가 멀리 있지 않다면, 앉아서 피할 수 있다

고슴도치
패링,구르기
겉모습만 보면 패링과 구르기가 통하지 않을 것 같지만 그런거 없다, 방패로 패링하고 쉽게 패면 된다

지형 이동이 가능하며, 지형 이동을 하는 도중에는 무적이다,
그런데 가끔씩 멍청한 짓으로 제자리로 들락날락 하면서 재롱(?)을 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실성한 전사(Weirded Warrior)
겐지가 튕겨내기로 원거리 공격을 계속 씹어요!
체력 조금 높음

일섬x2
일섬을 한번 한 이후, 플레이어가 첫번째 일섬을 한 공격 범위 내에 있다면, 다시 한번 더 사용하면서 맨 처음 위치로 돌아옴 (와리가리)
점프,패링,구르기

원거리 공격 막기
실성한 전사가 공격하려고 자세를 잡은 경우에는 원거리 공격을 막지 못하지만. 기절에 걸려있어도 원거리 공격을 막는 착한 녀석입니다


결투사(Duelist)
실패한 실험체 하위 버전
체력 낮음

백스텝 이후 전진하면서 3회 찌르기
찌르기 공격 도중 공격하거나 방패를 사용하면 백스텝을 밟으며 다시 3회 찌르기
패링(매우 어려움), 구르기,점프

찌르기 공격을 패링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백스텝을 사용하게 만든 다음에 하거나, 백스텝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해도 데미지를 받기 직전에 방패로 패링이 가능합니다.몇 프레임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비대한 좀비(Corpulent Zombie)
체력 보통

도약해서 플레이어 위치로 꼬라박
구르기

난동부리기
구르기,패링

꼬라박의 경우 바로 밑의 로프를 타고있는 경우 맞지 않지만, 난동부리기는 공격에 맞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일해라 Motion Tw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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