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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혜나 몬헌 세팅 입문하기

퓨퓨ㅁ
2020-08-13 14:43:39 128 1 3

몬헌에는 직업시스템이 없이 무기의 자유도가 풍부하며, 장비의 조합을 통한 시리즈스킬, 장식주를 이용한 스킬으로

타 게임과 차별화되는 폭넓은 세팅이 가능합니다.


세티을 짜는 법은 다양하지만, 제가 짜는 방법을 기준으로 말하겠습니다.


1. 시리즈 스킬 선정

나무위키 몬헌 시리즈스킬 여기서 시리즈 스킬을 찾아봅니다.

보통은 장비 5개로 2/3 을 맞춰서 씁니다(카브카카브도 2/3) 무페토 무기까지 끌어다 쓰면 장비 시리즈스킬탭이 6개가 됩니다. 

그럼 3/3이나 2/4 조합도 가능하죠. 이번에 틀니오로스 1세트 효과가 발도수[힘]이라 발도 공격을 활용한다면 최대 1/2/3 조합도 가능합니다.


저는 보통 무페토에 염왕룡 띄워서 3카이저 3용문 조합을 사용합니다. 


알파장비는 장비 기본스킬이 많이 붙은 대신 슬롯이 그지인경우가 많고, 베타장비는 슬롯이 넉넉하고 장비스킬이 몇 없습니다

보통 베타장비를 채용하지만, 에스카드라 팔뚝장비 알파의 경우 기본으로 붙어있는 스킬이 유용하기에 몇몇 무기는 알파를 채용합니다.

2c42e6ac31b9bf91bfcab9e276871bde.png


2. 공격력 게산

깊이 파진 않고 기초지식 정도로만 깔고 가겠습니다. (앞으로 설명하기 위한 베이스)

보통 무기에 표기된 공격력 (그림에서 690)은 기초공격력*무기배율 의 값입니다

9dcd1d5d8fdf745d6f5f7c22b8fd88e9.png


무기배율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51101ee56758e516f581e2ee47a03f01.png

그러니까 690이라는 임계브라키 랜스에서 알수 있는 랜스의 기초공격력은 690/2.3 해서 300인거죠.

이건 그냥 뇌를 스쳐서 지나쳐도 괜찮습니다. 어짜피 이거 게산은 세팅에 고일대로 고여서 세부 딜계산 들어갈때나 하는거니까요.

중요한건 스킬 효과가 '기초 공격력'을 올리는건지, '데미지 배율'을 올리는건지 알아야합니다.



3. 회심

트수들이 회심 회심 하는데 정확히 이게 뭔가 싶으셨을겁니다.

단순하겐 크리티컬 확률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무기 딜량을 계산할때 회심공격일 경우 기본적으로 데미지배율이 1.2배가 됩니다.

이걸 슈퍼회심 스킬을 이용해서 1.4배까지 올리는거죠. 

약점특효 스킬을 띄울경우 상처부위 타격시 회심이 30% 증가합니다. 또한 상처가 나있을 경우 추가로 20%증가합니다. 

만약 약점특효 3레벨을 띄우고 약점회심 100%를 만들겠다! 하면 간파를 통해 기본 회심을 70%만 맞춰줘도 되는거죠.

만약 내가 상처를 자주낸다! 하면 50%만 맞춰도 상처를 낼시 100%확률로 회심공격이 터지는겁니다.


용문 3세트의 경우 여러 버프효과가 있는데, 회심관련 버프만 보자면 용문3세트는 발도시 회심 20% 증가, 5세트는 40% 증가입니다.

그래서 제 세팅만을 보자면 약특3레벨과 용문3세트를 채용했으므로 무기회심은 50%만 띄워도 약점부위 공격시 회심 100%가 되는거죠. 

랜스는 약점부위 타격이 굉장히 쉬운 무기이기 때문에 거의 매 타격 회심공격이 발생합니다.

또한 여기에 염왕룡의 무예를 띄운다면 회심공격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으므로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칼을 갈 필요가 없어지는 겁니다.


조충곤, 특히 조충콥터는 주로 때리는곳이 약점이 아닌데다 육질도 드러워서 위 스킬 활용이 힘들며 이에따라 딜량이 미띤듯이 나락으로 가기때문에

날개나 등이 약점인 몹한테만 주로 쓰는게 보통입니다.

만약 비약점 회심 100%를 띄워서 카이저와 약특/슈회 효과를 보겠다! 하면 기타 생존스킬이 빠지는 리스크가 있겠죠

최악의 경우는 간파 7레벨을 띄워도 비약점 회심이 100%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4. 무기 자체에 스킬이 붙어있는 경우

대표적으로 황제금 무기가 이에 해당하죠. 회심격이 붙어있어서 회심공격이 발생하면 속성치가 올라갑니다.

슬액의 경우 검모드 강화시 심안 효과(검이 튕기지 않음)가 발생하고, 차액도 검강화시 심안효과가 자체적으로 붙습니다.


5. 체력 관련

체력증가는 보통 3레벨 필수로 띄우실겁니다

치유량 증가는 적용 범위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회복커강(1레벨)을 하면 딜량의 약 10%가 회복됩니다. 여기엔  치유주가 적용됩니다. 

회복커강을 통한 체력회복량을 극대화 하고싶다면 치유 2렙은 띄워주는게 좋습니다.


용문셋을 통한 용맥각성을 띄울 경우 (조충곤) 공격모션 1회당 4의 체력이 닳고, 총 10회의 유효타를 맞출경우 60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한대도 빼놓지 않고 맞출경우 항시 150% 오버힐이 발생합니다. 여기에도 치유주 효과가 붙습니다.



그럼 즐거운 세팅생활 되십쇼^^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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