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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정보&연구 7.5.0 PTB 패치노트 (일부 내용 변경 및 톱구, 링 애드온 항목 추가)

hnj1200
2024-01-10 15:00:28 2617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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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12 수정 : 이전 개발자 업데이트에는 적혀있지 않았지만 해당 패치노트에는 추가된 내용의 경우, 소제목에 (New!)를 붙였습니다.


원문 링크

https://forums.bhvr.com/dead-by-daylight/kb/articles/428-7-5-0-ptb


이전에 개발자 업데이트와 겹치는 부분도 상당수 존재하는데 괜히 그거 보고 이거 또 보면서 비교하는건 에바 같아서 겹치는 부분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틀 연속으로 ㅈㄴ 힘드네요 하루전에 개발자 업데이트 내놓는게 말이냐 그냥 PTB 패치노트만 내놓으라고


참고로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블라이트의 태그 에드온을 잘못 번역했었는데, 변명을 해보자면 질주 보너스라는게 당연히 추가로 주어지는 질주 횟수를 말하는 줄 알았음...상시 무한 질주에 이속이나 질주시간 보너스가 제한되어있다는 뜻인줄은...어제 이것 때문에 중국인 소리 들었는데 꼬우면 니가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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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설정


데바데에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유저분들은 설정 메뉴에서 FOV, 즉 시야각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1인칭 시점인 캐릭터들 (처키를 제외한 살인마)의 시야에 국한됨을 명심해주세요. 현재 이 기능은 베타 설정에 있지만, 얼마든지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FOV 관련 퍽 개편


쉐도우본

기존 효과 : FOV가 9/12/15도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어떤 수단으로든 실명당할 시, 10초 동안 10%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


감시와 학대 (모니터)

기존 효과 : 추격 중 공포 범위가 8m 증가한다. 추격 중이 아닐 경우 공포 범위가 8m 감소하며, 이때 FOV가 10도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추격 중 공포 범위가 8m 증가한다. 추격 중이 아닐 경우 공포 범위가 8m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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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기 시스템 업데이트


3발 공성 전략 (뭉쳐있는 3개의 발전기를 인지하고 오직 그것들만을 방어하는 전략)은 특정 킬러의 경우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는 매우 긴 게임 및 좌절로 이어졌구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적용됩니다.


1) 각 발전기는 최대 8번의 '퇴보 이벤트' 제한을 받습니다. 여기서 퇴보 이벤트란, 살인마 본인 혹은 살인마의 퍽으로 인해 발전기의 총 진행도가 최소 2.5% 이상 제거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해당 제한이 모두 사용된 발전기는 더 이상 살인마에 의해 (살인마의 퍽, 에드온도 해당) 퇴보될 수 없습니다.

(New!) 2) 만약 발전기가 3번 이상의 퇴보 이벤트를 받았을 경우, 해당 발전기가 받은 퇴보 이벤트의 총 수치가 시각효과로 보여질 것입니다. (숫자가 보이는건 아니고 색인듯)

(New!) 3) 생존자가 발전기 수리 중 스킬체크를 실패함으로써 발전기가 퇴보되는 경우는 퇴보 이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살인마가 발전기를 발로 찼을 때 기본으로 퇴보하는 수리 진행도가 2.5%에서 5%로 증가하였습니다.

5) 생존자가 발전기의 퇴보를 막기 위해서는 최소 5% 이상의 발전기를 수리해야 합니다. 그러지 못할 경우, 생존자가 발전기를 건드려도 수리를 중단할 시 발전기는 다시 퇴보하기 시작합니다.




관련된 퍽 개편


주술 : 파멸 (루인)

기존 효과 : 발전기가 수리되지 않을 동안 주술로 인해 발전기 수리도가 일반 퇴보 속도의 100% 속도로 퇴보된다. 어떤 방식으로든 생존자가 사망할 시, 해당 기술은 비활성화된다.

바뀐 효과 : 발전기가 수리되지 않을 동안 주술로 인해 발전기 수리도가 일반 퇴보 속도의 100% 속도로 퇴보된다.


(New!) 서지 & 재앙의 갈고리 : 고통의 울림 (원깜)

만일 해당 퍽이 발동해도 발전기의 수리 진행도가 감소하지 않는다면 큰 소음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원깜이 터져서 원래는 발전기 A가 25%가 깎여야 하지만, 이미 발전기 A의 퇴보 이벤트 제한이 모두 사용되어서 진행도가 깎이지 않는다면 A가 펑 터지지 않는다는 뜻인걸로 보임)


(New!) 억압

억압으로 인해 3개의 발전기가 동시에 퇴보하기 시작해도, 퇴보 이벤트는 오직 직접 발로 찬 발전기 하나에만 적용됩니다.


(New!) 과충전

과충전을 적용하기 위해 발전기를 발로 찼을 때만 퇴보 이벤트가 적용됩니다. (과충전 스킬체크 실패로 인해 깎이는건 퇴보 이벤트가 아니란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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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새로운 생존자 : 앨런 웨이크


데바데는 안개 속에 새롭게 들어온 유명한 생존자, 앨런 웨이크를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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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챔피언

손전등을 들고 있을 때, 이 퍽이 활성화됩니다. 당신이 손전등을 비출 때,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살인마를 성공적으로 실명시켰을 경우, 살인마의 이동 속도가 6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해당 효과는 중첩될 수 없으며, 해당 효과가 적용될 시 이 퍽은 60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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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재 : 조명

일반 혹은 주술 토템 근처에서 능력 버튼 1을 길게 눌러 축복하여 호재 토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4m 범위 내에서 부드러운 차임벨 소리가 들려옵니다. 호재 토템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들은 모든 발전기 및 상자의 오라를 파란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활성화된 호재 토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토템 정화 및 축복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오직 한 번에 하나의 토템을 축복할 수 있으며, 모든 호재 기술은 당신의 호재 토템에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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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

당신이 부상당했을 때 이 퍽이 활성화됩니다. 발전기를 수리하거나 치료할 때 스킬체크가 랜덤한 위치에서 10% 더 자주 발생합니다. 스킬체크 실패 패널티가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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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 업데이트 : 힐빌리 (톱구)


특수 능력

능력 버튼을 길게 눌러 전기톱 질주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기톱 질주 도중 전기톱에 타격당한 생존자는 빈사 상태에 빠집니다. 전기톱의 시동을 걸거나 전기톱 질주를 할 때 오버드라이브 게이지가 증가하며, 전기톱을 사용하지 않으면 오버드라이브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전기톱은 오버드라이브 상태에 돌입합니다.



기본 변경사항

1) 전기톱 질주이동 속도가 10.12m/s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9.2m/s)

(New!) 2) 전기톱을 적중시켰을 때의 경직이 2.7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초)

(New!) 3) 전기톱이 빗나갔을 때의 경직이 2.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초)

(New!) 4) 전기톱이 빗나갔을 때의 경직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2.3m/s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38m/s)

5) 전기톱의 충돌 감지 판정을 축소시켰습니다.

6) 컨트롤러의 감도와 전기톱의 감도를 분리시켰습니다. (기준 감도는 컨트롤러 감도의 100%로 설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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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능력 : 오버드라이브

오버드라이브 상태에서 전기톱 능력은 강화됩니다. 오버드라이브 상태는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오버드라이브 상태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기톱 충전 속도가 5% 증가합니다.

2) 전기톱 질주이동 속도가 13m/s로 증가합니다.

3) 전기톱 질주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즉 적중 경직은 2.43초로, 빗나간 경직은 2.25초)



(New!) 기타

전기톱을 사용할 때 새로운 점수 이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1) 커브 : 전기톱을 사용할 때 1초 이내에 80도 이상을 회전시켰을 경우

2) 커브 타격 : 커브 이벤트를 받은 직후 2초 이내에 생존자를 전기톱으로 타격했을 경우

3) 오버드라이브 : 오버드라이브 상태에 진입한 경우

4) 오버드라이브 타격 : 오버드라이브 상태에서 생존자를 전기톱으로 타격했을 경우

5) 스프린터 : 전기톱 질주를 4초 이상 지속한 경우

6) 스프린트 타격 : 전기톱 질주로 32m 이상 질주한 후 생존자를 전기톱으로 타격했을 경우



(New!) 에드온


이 쌍놈 새X들 PTB 패치노트에는 톱구 에드온이 누락되어있는데 PTB 피드백 항목에는 적어놈 ㅅㅂ


원문 링크

https://forums.bhvr.com/dead-by-daylight/discussion/401795/the-hillbilly-feedback


는 변경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똥드온) 고철상 공기 필터 → (노드온) 기름칠한 조절판

기존 효과 : 전기톱 과열 게이지의 최대량이 20%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을 적중시켰을 때의 경직이 10% 감소한다.


(똥드온) 헤비 클러치 → (똥드온) 균형추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충돌 판정이 30%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 질주초기 선회율이 70% 감소한다.

현재 테섭 오역 : 전기톱 질주의 초기 선회율이 100% 감소한다. (대체 어떻게 해야 70을 100으로 번역하지...?)


(똥드온) 속도 제어기 → (똥드온) 금이 간 뇌관 전구

기존 효과 : 전기톱 공격이 더 이상 생존자를 빈사 상태로 만들지 않는다. 기만 항목에서 전기톱으로 얻는 블포가 100%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 공격이 더 이상 생존자를 빈사 상태로 만들지 않는다. 오버드라이브 열 게이지15% 빠르게 증가한다.


(똥드온) 강철 발가락 부츠

기존 효과 : 전기톱이 물체와 충돌했을 때의 경직이 12%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이 물체와 충돌했을 때의 경직이 10% 감소한다.


(노드온) 큰 버클 → (초드온) 그을린 체인

기존 효과 : 전기톱이 과열되면 공포 범위가 8m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으로 타격당한 생존자는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출혈 및 깊은 상흔 상태 이상에 빠진다.


(노드온) 아버지의 부츠 → (똥드온) 아버지의 부츠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선회율이 28%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 질주선회율이 30% 증가한다.


(노드온) 죽음의 판화 → (노드온) 꽉 막힌 흡입구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전기톱의 시동 시간이 12% 증가한다. 전기톱에 시동을 걸 때 차오르는 열 게이지가 14%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오버드라이브 지속 시간이 15% 증가한다.


(노드온) 싸구려 엔진 오일

기존 효과 : 전기톱 소음의 범위가 30%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오버드라이브 열 게이지15% 빠르게 증가한다.


(노드온) 구멍뚫린 소음기 → (노드온) 보온 케이스

기존 효과 : 전기톱의 냉각 속도가 50%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을 사용하지 않을 때 오버드라이브남은 시간이 줄어드는 속도가 10% 감소한다.


(초드온) 검은 기름 → (초드온) 톰슨제 혼합물

기존 효과 : 실명된 직후 30초 동안 전기톱 시동 속도가 18%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이 적중했을 때 경직이 15% 감소한다.


(초드온) 파멸의 판화 → (빨드온) 핏빛 판화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이동 속도가 20% 증가한다. 전기톱의 시동 시간이 14% 증가한다. 전기톱에 시동을 걸 때 차오르는 열 게이지가 14%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 질주이동 속도가 20% 증가한다. 전기톱의 시동 시간이 12% 증가한다.


(초드온) 으깬 잎 → (초드온) 다 망가진 엔진

기존 효과 : 전기톱으로 생존자를 타격하면 15초 동안 감지불가능 상태를 얻는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을 사용하지 않을 때 오버드라이브의 남은 시간이 줄어드는 속도가 15% 감한다.


(초드온) 로우 킥백 체인

기존 효과 : 전기톱이 물체와 충돌했을 때 경직이 28%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이 물체와 충돌했을 때 경직이 15% 감소한다.


(초드온) 어머니의 비밀 → (초드온) 폐기된 공기 필터

기존 효과 : 판자에 기절당한 직후 30초 동안 전기톱 시동 시간이 18%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오버드라이브의 남은 시간이 줄어들기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15% 증가한다.


(보드온) 돈사 장갑 → (보드온) 고속 방치형 나사

기존 효과 : 전기톱이 과열되면 판자, 부술 수 있는 벽, 발전기를 손상시키는 속도가 20% 증가하며 판자 기절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오버드라이브의 남은 시간이 줄어들기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0% 증가한다.


(보드온) 장 박힌 부츠 → (노드온) 장 박힌 부츠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선회율이 44% 증가한다. 전기톱이 물체와 충돌했을 때의 경직이 28%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전기톱 질주선회율이 45% 증가한다.


(보드온) 조정한 카뷰레터 → (빨드온) 조정한 카뷰레터

기존 효과 : 전기톱 시동 시간이 25% 감소한다. 기본 이동 속도가 4.4m/s로 감소한다.

바뀐 효과 : 바뀐거 없음


(빨드온) 첨단 소음기 → (보드온) 첨단 소음기

기존 효과 : 공포 범위 밖에 있는 생존자들에게 전기톱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

바뀐 효과 : 바뀐거 없음


(빨드온) 핏빛 벽돌 → (보드온) 더러운 슬리퍼

기존 효과 : 전기톱 질주를 2초 이상 지속하면 전기톱 질주를 중단할 때까지 감지불가능 상태를 얻는다.

바뀐 효과 : 바뀐거 없음



에드온들 명칭과 희귀도가 전부 바뀌고 패치노트에는 바뀐 능력만 있어서 하나하나 테섭이랑 비교해가면서 매칭하기 힘들었네요 휴

근데 꼬라지 보면 본섭 때 전부 다 바뀔 것 같은데....하.......또 해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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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 업데이트 : 원령 (링)


실체화 / 실체화 해제

1) 원령은 실체화 상태에서도 추격 상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분노 또한 쌓을 수 있습니다.

2) 원령이 실체화를 해제할 때, 분노 단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3) 실체화 해제 상태에서 은신 지속 시간이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초)

첨언 : 실체화 해제 상태에서 원령은 1.5초 동안 모습이 보였다가 1초 동안은 모습이 안 보이는 주기를 반복합니다. 이 1초가 1.2초로 증가한 것입니다.



기본 변경사항

1) 투영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New!) 2) 투영으로 인해 증가하는 죽음의 선고 스택이 1스택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0.75스택)

(New!) 3) 투영은 원령이 영한 TV전원이 켜져있는 모든 TV 근처 16m 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에게 죽음의 선고 스택을 부여합니다.

(New!) 4) 전원이 켜져있는 TV는 이제 16m 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들에게 오라가 보여지며, 언제나 해당 범위를 시각효과로 보여줍니다.

5)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릴 시, 그때까지 쌓인 죽음의 선고 스택은 영구적으로 고정되어 더 이상 제거되지 않습니다.



저주받은 테이프

1) 이제 생존자가 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죽음의 선고 스택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지 않습니다.

2) 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하고 있는 생존자가 링에게 타격을 받는다고 해서 저주받은 테이프가 파괴되지 않으며, 죽음의 선고 스택도 오르지 않습니다.

3) 저주받은 테이프를 TV에서 획득 시, 해당 TV에서 가장 먼 곳에 있는 TV에만 반납할 수 있으며, 해당 TV는 노란색 오라로 보여집니다.

(New!) 4) 저주받은 테이프획득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1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초)

(New!) 5) TV에 저주받은 테이프반납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1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초)



(New!) 에드온


(똥드온) 비디오 테이프 사본

기존 효과 : 투영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생존자에게 죽음의 선고 0.5스택을 부여한다. 투영에 사용된 TV는 15초 더 빨리 켜진다.

바뀐 효과 : 투영으로 인해 죽음의 선고 스택이 쌓이는 범위가 2m 증가한다. (16m가 18m로 증가)


(노드온) 레이코의 시계

기존 효과 : 실체화 해제 동안 은신 지속시간이 33%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실체화 해제 동안 은신 지속시간이 25% 증가한다.


(초드온) 링 그림

기존 효과 : 죽음의 선고 스택이 쌓인 생존자는 자신을 부상 상태에서 건강한 상태로 완전히 치료한 생존자에게 죽음의 선고 스택을 퍼트린다.

바뀐 효과 : 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하고 있는 생존자를 갈고리에 걸면, 다른 모든 생존자들이 죽음의 선고 1스택이 쌓인다.


(보드온) 테이프 편집 컨트롤러

기존 효과 : 각 생존자는 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한 채 희생제를 시작하며, 이를 반납해야 하는 TV는 자신들의 위치에서 가장 먼 곳에 있는 TV이다.

바뀐 효과 : 각 생존자는 저주받은 테이프를 보유한 채 희생제를 시작하며, 이를 반납해야 하는 TV는 자신들의 위치에서 가장 먼 곳에 있는 TV이다. 저주받은 테이프를 TV에 반납한 생존자의 오라가 6초 동안 드러난다.


(빨드온) 핏빛 비디오테이프

기존 효과 : 저주받은 테이프를 획득한 생존자는 정해진 TV로 저주받은 테이프를 반납해야하며, 해당 TV는 생존자에게 오라가 드러난다.

바뀐 효과 : 투영은 더 이상 투영한 TV의 전원을 끄지 않으며, 투영으로 죽음의 선고 스택을 퍼트릴 수 없다. 생존자에 의해 꺼진 TV는 다시 켜지는데 20% 더 오래 걸린다.


어제 이거 끼셔서 링 스택이 안 오른거에용! 버그가 아니라 테섭 에드온 번역을 반영을 안해서 생긴 이슈임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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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 에드온 업데이트 : 블라이트


(노드온) 황폐화된 쥐

기존 효과 : 연속 질주마다 질주 속도가 4%씩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연속 질주마다 질주 속도가 2%씩 증가한다.


(초드온) 황폐화된 까마귀

기존 효과 : 연속 질주마다 질주 속도가 6%씩 증가한다.

바뀐 효과 : 연속 질주마다 질주 속도가 3%씩 증가한다.


(초드온) 아드레날린 유리병

기존 효과 : 질주 토큰의 충전 시간이 1초 감소한다. 질주 발동 중 시야각이 50% 증가한다. 사용 가능한 질주 토큰의 개수가 2개 증가한다. 질주 속도가 10% 증가한다. 질주 발동 중 선회율이 55% 감소한다.

바뀐 효과 : 질주 발동 중 시야각이 50% 증가한다. 사용 가능한 질주 토큰의 개수가 2개 증가한다. 질주 발동 중 선회율이 55% 감소한다.


(보드온) 연금술사의 반지

기존 효과 : 질주 공격으로 생존자를 타격할 시 즉시 모든 질주 토큰이 재충전된다.

바뀐 효과 : 연속 질주마다 질주 지속시간이 20% 증가한다.


(빨드온) 화합물 33

기존 효과 : 질주로 충돌한 곳과 16m 이내에 있는 생존자들은 3초 동안 근육 손상 상태를 부여받는다. 질주로 판자나 부술 수 있는 문에 충돌하면 그것이 파괴되는 대신 블라이트가 1.5초 동안 경직에 걸린다.

바뀐 효과 : 연속 질주4m 이상 이어질 시 선회율이 33% 증가합니다.


(빨드온) 핏빛 블라이트 태그

기존 효과 : 질주 중 모든 질주 토큰을 사용한 상태에서 질주 공격으로 생존자를 타격하면 생존자를 즉시 빈사 상태로 만든다.

바뀐 효과 : 질주 토큰을 사용하지 않고도 질주가 가능해진다. 질주로 인한 보너스 효과는 3번의 연속 질주 이후부터는 더 쌓이지 못한다. 질주 공격으로 생존자를 타격할 시 20초 동안 질주가 봉인된다. (연속 질주 시 이속 증가 혹은 지속시간 증가하는 여러 에드온들이 지닌 질주 보너스가 3번 질주하고 나서부터는 더 증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전에는 잘못 번역했었는데 타격하지 않는다면 질주 자체는 무한히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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퍽 업데이트


빠른 포석

기존 효과 : 발전기 주변 24m 내에서 추격을 당할 때, 해당 발전기를 수리하는 다른 생존자는 8% 수리 속도 보너스를 얻는다.

바뀐 효과 : 살인마에게 추격당할 때, 36m 내에 있는 모든 발전기의 오라가 드러난다. 해당 발전기들을 수리하고 있는 모든 생존자들은 5% 수리 속도 보너스를 얻는다.


가장 좋은 것은 마지막에 (공속)

기존 효과 : 집착 대상이 아닌 생존자를 기본 공격으로 타격할 때마다 토큰 1개를 얻으며 최대 8개까지 얻을 수 있다. 1토큰성공한 기본 공격의 경직을 5% 줄여준다. 집착 대상을 기본 공격으로 타격하면 2개의 토큰을 잃는다. 집착 대상이 살해되거나 희생되면 더 이상 토큰을 얻을 수 없다.

기존 효과 : 집착 대상이 아닌 생존자를 기본 공격으로 타격할 때마다 토큰 1개를 얻으며 최대 8개까지 얻을 수 있다. 1토큰성공한 기본 공격의 경직을 4% 줄여준다. 집착 대상의 건강 상태가 떨어지면 2개의 토큰을 잃는다. 집착 대상이 살해되거나 희생되면 더 이상 토큰을 얻을 수 없다.


암울한 수용

기존 효과 : 생존자가 갈고리에 처음 걸릴 때마다, 토큰 1개를 획득한다. 토큰 4개를 수집할 시 이 퍽이 활성화되며, 엔티티가 40초 동안 모든 발전기를 차단한다. 이때 집착 대상의 오라가 5초 동안 드러난다.

바뀐 효과 : 생존자가 갈고리에 처음 걸릴 때마다 토큰 1개를 획득하며, 살인마가 해당 갈고리에서 16m 이상 떨어질 시 엔티티가 12초 동안 모든 발전기를 차단한다. 토큰 4개를 수집한 후 살인마가 해당 갈고리에서 16m 이상 떨어질 시 엔티티가 40초 동안 모든 발전기를 차단한다. 이때 집착 대상의 오라가 5초 동안 드러난다.







(New!) 버그 수정 항목 중 눈여겨볼 항목들만 뽑아서 번역

1) 네메시스의 좀비는 생존자를 감염시킨 이후 충돌 판정을 잃습니다. 이를 통해 좀비에 의해 길이 막혀 두번째 공격까지 받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웨스커는 더 이상 능력 사용 도중에 카메라를 움직여 악성 속박에 붙잡힌 생존자를 던지는 방향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3) 웨스커의 악성 속박으로 인해 업혀진 생존자는 정상적으로 칼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칼찌 씹었었음)

4) 기사와 숨곳없은 지속적인 문제로 계속해서 비활성화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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