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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의 길 NBA(느바) 2K20 가이드

ㄲト마귀
2019-09-27 02:20:51 15285 4 0

제가 2k18유저라 2k20의 자세한 부분까지는 모릅니다..ㅜ (가뜩이나 플스를 못하고 영상만 주로 보다보니...)

하지만 오늘 힘형의 느바(NBA)실력과 자기 실책에 대한 회초리를 보고 눙물이 나서  열심히 찾아보고 정리해 봅니다.roadofHimtrail 

목록 

1. 배지 

2. 공격 스킬 & 수비

3. 부록

매우~~~길어요(기본가이드입니다! 기본가이드!) 핵심만 알고싶다면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만 확인~!(아님 말고roadofHime )



1.뱃지(출처 https://bbs.ruliweb.com/game/85172/read/9425951 루리웹 [공략/팁] 모든 뱃지 설명 및 데모소감)

뱃지 설명이 있겠습니다 . 능력치가 아무리 높아도 금손이 아닌 이상 뱃지는 필수입니다 (정말 뱃지 있고 없고 차이가 너무 많이나요....ㅜㅜ)  그런데 힘형 보니까 캐릭터 능력치 보려고 영상 확인해봤는데 첫캐릭이 아니더군요...? 크흠

 

뱃지 기본설명   (정보 사이트에서 퍼왔어요...ㅋ수정만 좀함)

  • 뱃지에는 브론즈, 실버, 골드명예의 전당이 있습니다.(힘형 캐릭터는 마무리 뱃지하고 수비 리바가 명예의 전당이 가능)
  • 총 약 80 개의 뱃지가 있습니다.
  • 뱃지는 마음대로 업그레이드, 추가 및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뱃지 래벨업 작업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뱃지 레벨을 낮추어 업그레이드를 다른 곳에 놓거나 특정 뱃지에서 뱃지를 모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Builds 기본 능력에 대한 뱃지가 더 많고 약한 지역에는 HOF 뱃지가 없습니다.(포지션에 따른 보라 뱃지에 대한 설명 같아요)
  • 아키 타입에 따라 뱃지 업그레이드 횟수가 더 높아집니다(형이 처음 캐릭터 만들때 능력치 다이얼그램에 따른 배지업그래이드 가능수 입니다)
  • 전반적으로 오버롤(능력치) 더 많은 뱃지 슬롯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버롤 80은 5 개의 배지 슬롯 만 있습니다. 처음에는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배지를 매우 현명하게 선택해야합니다.( 캐릭터 능력치에 따른 배지를 쓸수 있는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마무리 있는 배지중에서 전부다 쓸수 없다걸 말해주는거 같아요)

기본설명 원본(https://nba2kw.com/nba-2k20-all-in-one-complete-badges-guide/)


- 뱃지 종류 -

중요한건 뱃지색깔로 표시해놨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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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예사(Acrobat)or골드-  드리블이나 개인기이후 스핀, 하프 스핀, 홉 스텝, 유로 스텝, 크래들, 리버스 및 체인지 샷 레이 업 성공율이 크게 향상됩니다 

드롭스테퍼(Dropstepper) - 전작과 동일 [18때는 못본거 같은데 드랍 스텝이라고 수비수 등지고 들어가는 스텝이후 슛을 쏠때 성공율 향상으로 알고있습니다]  

딥 훅스(Deep hooks) - 장거리에서 쏘는 훅슛에 버프를 받습니다. (전 이거 쓰기 어렵더라구요 의외로 주변 저항이 많이 묻습니다)

매끄러운 마무리(Slithery finisher)or골드- 골밑으로 드라이브 후 레이업을 할 때 수비를 피하게 해 줍니다. 림프로텍터와 상성 

무자비한 마무리(Relentless finisher)or골드- 전작과 동일 [림에서 마무리를 했을 때 소요되는 에너지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다운퍼니셔(Backdown punisher)- 백다운을 더 효율적으로 가능하게 해 줍니다. 포스트업 말이죠 

속공종결자(Fastbreak finisher) - 속공을 덩크로 마무리 하면 테이크오버 메터가 더 많이 찹니다.

쇼타임(Show time) - 하일라이트 플레이 성공 시 테이크오버 메터가 더 많이 찹니다.

자이언트 슬레이어(Giant slayer) - 작은 선수가 드라이브인 할 때 더 큰선수 위로 레이업이나 덩크를 성공시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직격마무리(Lob city finisher)- 앨리웁 덩크나 레이업에 버프를 받아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콘택트 피니셔(Contact finisher) - 전작의 포스터라이저 입니다. 인유어페이스 덩크에 성공률을 높여 줍니다. 

티어 드로퍼(Tear dropper) - 플로터 성공율이 올라갑니다

페인트 돌파 마무리(Cross-key scorer) - 페인트존을 '가로지르는' 레이업을 할 때 슛 성공 버프를 받습니다. 리버스레이업, 러닝훅, 근거리 풀업 등 페인트존을 가로질러 쏘는 모든 슛에 버프를 받습니다. 

풋백보스(Putback boss)or 실버(쓸줄 알면) - 공격시 림에서 공이 텼을 때 팁인 또는 덩크를 시도 했을때 성공율 향상시켜줍니다.공격리바운드하고 나서도 효과는 동일합니다.

프로 터치(Pro touch) - 레이업 '타이밍'에 버프를 받습니다. 살짝 늦은 릴리스, 살짝 빠른 릴리스 모두 버프를 받습니다.  

픽앤롤러(Pick and roller) - 픽 앤롤에서 롤러로 샷 비율을 증가시킵니다. 픽 앤 롤을 롤오프 할 때 패스를 잡은 후 몇 초 내에 레이 업 또는 덩크 시도가 발생하면 샷 부스트가 적용됩니다. 

한결같은 마무리(Consistent finisher) - 릴리스를 엉망으로 맞춘 레이업도 들어갈 수 있게 버프를 받습니다. (점프슛의 유연한 릴리스와 같은) 

환상의 풋워크(Fancy footwork) - 유로스텝레이업, 홉스텝 덩크 같은 기술 쓰는 레이업 덩크를 할때 수비가 잘 못막도록 하는 버프를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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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심장(Ice in vein) - 중요한 상황에서 자유투 성공률에 부스터 받음

그린머신(Green machine) - 모든 점프슛에 그린이 뜨면 뜰수록 더 그린이 잘뜨게 해 줍니다.즉 게이지 근처맞추면 자동으로 맞춰줌. (포스트페이드 포함) 

까다로운 슛(Difficult shot) - 전작과 동일. 드리블 후 슛 쏠때 부스터를 받습니다(홉스텝,스핀,풀업등)

꾸준한슈터(Steady shooter) - 견제상태일때 페널티를 없애주고, 반대로 오픈찬스에서 주어지는 보너스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전작의 저격수 뱃지들이 '견제'상황과 '밀착' 상황으로 나누어 졌습니다. 

데드아이(Deadeye)or골드 - 수비수가 밀착되어 있을때(견제가 아니라 그냥 가까이 붙어있을때) 슛을 쏘는데 페널티를 덜 받습니다. 전작의 중거리 저격수 장거리 저격수를 합친것. 

딥페이드(Deep fade)or골드  - 장거리 페이드 어웨이 슛을 할때 부스터를 받습니다. 실겜에서는 아주 가까이서 쏘는 것 빼고는 대부분의 페이드가 뱃지 영향을 받네요. 

볼륨슈터(Volume shooter) - 슛을 여러번 던지면 던질수록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슬리퍼리 오프볼(Slipperly off-ball) - 오프볼 쥬크(오프볼 상태에서 R스틱 한바퀴 돌리거나 R스틱을 옆으로 툭 친다음 원하는 방향으로 대쉬해서 오픈찬스 만들기) 애니메이션이 향상되고 수비수가 더 잘 속습니다. 

유연한 릴리스(Flexible release)or골드 - 슛 게이지를 잘못 맞춰도 슛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린머신과 뱃지를 함께 보유할 경우, 타이밍이 잘맞으면 그린뜨고 안맞으면 유연한릴리스가 뜹니다.  

지치지 않는 슈터(Tireless shooter) - 스태미너가 없는 상황에서는 원래 슛 페널티를 받는데 지쳐있어도 슛이 잘 들어가게 해 줍니다

캐치앤슛(Catch and shoot) - 캐치 직후 점프 샷 성공율이 상승합니다. 

코너 스페셜리스트 (Cornar specialist) - 코너 근처에서 쏜 슛을 향상시킵니다. 

퀵 드로우(Quick draw) - 슛 릴리스를 더 빠르게 해 줍니다. 

클러치 슈터(Clutch shooter) - 게임을 결정짓는 상황에서 슛이 들어갈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펌프 페이크 마에스트로(Pump fake maestro)or골드 - 슛페이크 한 뒤에 쏘는 슛에 버프를 받습니다.

픽앤팝퍼(Pick and popper) - 픽 앤 페이드 상황에서 시도한 샷의 성공율을 높입니다 

한계를 넘는자(Range extender) - 전작의 사거리무한 입니다. 장거리 3점, 장거리 2점 모두 버프를 받습니다. 

핫스타트(Hot start) - 게임 시작 이후 쏘는 첫번째 슛 부터 슛 실패할때 까지 계속 버프를 받습니다. 밀러타임, 티맥타임 같은걸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연속으로 성공하는 슛에 확률 퍼센티지 보너스를 받습니다. 예를들면 첫번째슛 성공, 두번째슛 성공, 세번째슛은 더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고 성공하면 할수록 더 잘들어가게 됩니다. 실패하면 다시 리셋. 

핫존헌터(Hot zone hunter) - 핫존에서 쏘는 슛에 버프를 더욱 받습니다. (근데 마커에 핫존이 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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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공패스전문가(Lob city passer) - 멀리 주는 패스 성공율을 올려줍니다.

곤경탈출(Bail out) - 공중에서 뿌리는 패스에 버프를 받습니다. 레이업 하는 척~ 패스.

공간창조자(Spsce creater) - 스탭백 점퍼에 버프를 받습니다. (스탭백 시전하면 공간이 더 많이 생깁니다) 

금고(Unpluckable) - 스틸 당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소매치기와 상성 

다운힐(Down hill) - 속공시 드리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드리블 마라토너(Handles for days) - 드리블 무브 시전 시 스태미너가 덜 감소합니다. 

드림셰이크(Dream shake) - 전작의 업앤언더 입니다. 포스트업 상태에서 페이크를 하면 수비수가 더 잘속습니다.

속공의 시작점(Break starter) - 수비 리바운드 이후 역습상황 시 패스시 성공율이 올라갑니다.

스톱 앤 고(Stop and go) - 대쉬 드리블 중에 L트리거 누르면 스탑, 그리고 다시 대쉬를 할 때 버프를 받아 애니메이션이 향상되고 수비를 더 쉽게 돌파 할 수 있습니다. 

실 끼우개(Needle Threader) - 전작의 픽앤롤 마에스트로와 비슷합니다. 픽앤롤 상황에서 좁은 공간으로 패스를 줄 때 버프를 받습니다. 

앵클브레이커(Anckle breaker) - 드리블 이동 중 방어자를 얼리거나 떨어 뜨릴 가능성을 높입니다. 스텝 백 및 기타 특정 움직임을 수행 할 때, 수비수는 거기 속아 넘어져서 노마크가 생길 확률을 상승시켜줍니다. 높을 수록 효과가 더 큼.

코트의 사령관 (Floor general) - 코트위 동료 선수들이 모두 공격 버프를 받습니다.

퀵 퍼스트 스텝(Quick first step) - 공 받은 뒤 트리플쓰렛 이후 대쉬로 치고 나갈 때 버프를 받아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타이트 핸들(Tight handles) - 앵클과 다르게 비비면서 밀고 들어가는 드리블에 버프를 받아 수비수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패스권위자 (Dimer) - 전작과 동일 (패스가 정확하게 가는게 아니라 내가 던진 패스를 받은 선수가 '오픈'일 경우 슛이 더 잘들어가는 버프를 받습니다)

패스 아티스트(Flash passer) - 전작과 동일하나 성공률을 말하는게 아니라 테이크오버 미터가 더 많이 찹니다.

패스 페이크 마에스트로 (Pass fake maestro) - 패스 페이크에 상대 수비수가 더 잘속게 됩니다.

포스트 스핀 테크니션(Post spin technician) - 포스트 스핀 또는 드라이브의 효과적인 작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스핀 또는 드라이브 후 포스트를 시도하면보다 효과적인 움직임이 생기고 자세가 벗겨 질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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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리플렉스(Lightning reflexes)or골드 - 수비 할때 볼핸들러의 방향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리바운드 추적자(REbound chaser) - 전작의 허슬리바운더 입니다. 리바운드 하나라도 잡고 싶다면 동뱃지라도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확연. 

림 보호자(Rim protector) - 전작과 비슷하지만 인티미데이터와 분리되어 순수하게 블락슛에만 버프를 받습니다. 또한 테이크오버 메터가 본인뿐 아니라 팀원 전체가 차게 됩니다.

박스(Box) - 박스아웃 할때 자리를 잘 잡습니다. '웜'과 상성이라 상대 뱃지중 누가 높냐에 따라 박스아웃 승부가 갈리게 될겁니다.

소매치기(Pick pocket) - 스틸 성공율 상승.

오프 볼 페스트(Off-ball pest) - 슬리퍼리 오프볼 뱃지와 상성 입니다. 오프볼 쥬크를 하는 공격자에게 잘 속지않고 따라붙게 됩니다. 

움직이는 트럭(Moving truck) - 포스트업으로 밀고 들어올때 버티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백다운퍼니셔와 상성 입니다. 

웜(Worm) - 박스뱃지와 상성입니다. 박스아웃 시 뒤에 있더라도 돌아서 자리를 뺏을수 있습니다. 

인터셉터(Intercepter) - 패스 길을 미리 읽고 인터셉트 하는 능력이 향상 됩니다.

인티미데이터(Intimidator) - 슛 견제를 하면 상대 공격수가 쫄아서 슛 실패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지치지 않는 수비(Tireless defender) - 수비 할때 같은 체력 소모를 하더라도 더 강하게 압박하고, 일반적인 수비를 해도 체력 소모가 줄어듭니다

철벽(Brick wall)or골드 - 전작과 같은데 효과가 더욱 버프 되었습니다. 스크린 걸면 상대에 따라 수비수가 스크린에 부딫혀 넘어지기도 합니다.

추격 아티스트(Chase down artist)or골드 - 공격하는 선수 뒤에 있을 때 블록할 때 필요한 속도와 점프력이 향상

클램프(Clamp) - 외곽(3점라인 밖)의 볼 핸들러를 수비할 때, 볼핸들러가 쉽게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길목을 잘 막는 수비를 하고 더 바짝 달라붙을 수 있게 됩니다. 공격수가 쉽게 뚫지 못합니다. 

트래퍼(Trapper) - 트랩디펜스 상황에서 공격수가 더 쉽게 볼을 뺏기거나 점프볼 상황이 만들어 집니다.

포고 스틱(Pogo stick)or실버  - 블럭슛 상황에서 여러번 점프할 수 있게 됩니다. 착지하자마자 바로 다시 뛸수있어요 

포스트무브락다운(Post move lockdown) - 포스트 수비를 할때 상대가 포스트스핀이나 포스트무브 페이크, 이동을 할때 더욱 뚫리지 않게 됩니다. 포스트 수비의 클램프 

픽회피전문가(Pick dodger) - 적의 스크린시 빠져나오는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하트 크러셔(Heart crusher) - 이 뱃지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블럭이나 스틸을 하면 상대가 테이크오버 게이지를 아주 많이 잃어버리게 된답니다.

 ※ 검정색은 안 올리셔도 무방하고 찍을 수 있으면 브론즈 땅땅땅!


  • 우선적으로 올려야 할 뱃지 리스트

마무리 : 콘택트피니셔,곡예사,백다운퍼니셔,드롭스테퍼,한결같은 마무리

슈팅 까다로운 슛,그린머신,꾸준한 슈터,데드아이

플레이메이킹 : 드림셰이크,포스트 스핀 테크니션,패스권위자,고공패스전문가,타이트 핸들

리바운드/수비 : 박스,리바운드 추적자,윔,인티미데이터,림보호자,움직이는 트럭


-중요한 것부터 나열했습니다. 빠르게 브론즈라도 찍어주세요 있고 없고 차이가 큽니다.



2. 공격 스킬 & 수비

이부분에 관해서는 글로 표현하기에는 힘들어서 자주 참고하던 유튜버분의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채널명 : 비류천무 https://www.youtube.com/channel/UCuPLHzbn6YlabWXRPK_0Kxg

힘형에게 제일 필요한 건 슛&포스업 , 수비인거 같습니다. 이거 보시면 효과가 바로 나올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oadofHimtrail 


- 슛 

요점 영상 : 스핀 게더 (영상 1 : 13초 ), 스텝 스루 (1 : 50초), 더클 (3 : 18초) , 유로스텝 (4 : 50초) , 투헨드 덩크 (5 : 40초)

(유로스텝같은 경우 드리블 하는 상태에서 네모,네모해도 나가요 단 너무 멀면 안나가니 자유투 라인 사이드 선에서부터 누르세요.)



-포스트 업

요점 영상 : 드라이브 투 키(1 : 19초) , 드라이브 투 베이스라인(1 : 35초) , 스핀or드라이브(1 : 55초) , 드롭 스탭 (2:12초) , 

                 포스트 훅(4 : 06초) 포스트 시미 페이드(5 : 00초) , 포스트 업 앤 언더(5 : 21초) 포스트 덩크 (5 : 54초)


-수비

요점 영상 : 인텐스 수비 (0 : 22초) 슛 견제&수직견제(1 : 42~ 2 : 05 ※연계로 해주시면 좋아요.안되면 슛 견제라도..)


          


3. 부록  

출처-루리웹  [공지] [NBA 2K19] 공략&팁 모음     https://bbs.ruliweb.com/game/84493/read/9421156?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4%8C%EB%A0%88%EC%9D%B4%ED%83%80%EC%9E%84

- 2k19 공략입니다. 20이랑 그렇게 차이가 없어서 부록으로 했습니다.(목록에서 하드스탑 위로 보시면 될꺼 같아요)


마무리

- 최대한 짧게 정리한다고 했는데 길어져 버렸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ㅅ ㅠ

  궁금한 게 있으시면 최대한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코도 가능합니다. 음질은 음...^^)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피드백 받겠습니다 그럼! roadofBr roadofK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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