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https://rainbow6.ubisoft.com/siege/en-us/news/152-352473-16/y4s23-designers-notes
저희 밸런싱 팀의 지속적인 업무는 게임 경험과 전반적인 게임 균형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hantom Sight 운영이 시작된 이후 수집된 통계는 아래에 상세히 설명된 향후 변경사항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균형 변화는 커뮤니티 피드백에 의해 동기 부여됩니다. 커뮤니티 피드백은 종종 특정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표입니다. 내부 툴을 사용하여 수집된 데이터에 기반한 세심한 분석을 통해 필요한 작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에 대한 통찰력과 특정 변경이 이루어진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랭킹 기준 공격팀 픽률 ( 기준은 플래티넘 / 다이아 )
랭킹 기준 방어팀 픽률 ( 동일 )
현 변경
TWITCH
Phantom Sight 출시와 함께 F2 돌격소총의 반동을 증가시켰습니다.
그 결과 트위치의 선택률은 라운드당 60%에서 43%로 적절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치/죽음 비율은 1.25에서 1.17이 되어 여전히 치명적인 공격팀 대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FROST
트위치의 F2 반동 조정과 더불어 프로스트의 함정 체력을 줄였으며,
그 결과 Phantom Sight 출시 전 68%의 파괴율을 보이던 Frost의 함정이 지금은 75%가 되었습니다.
KAID
카이드의 다양성을 늘리고자 원격 제어 폭탄을 장비에 추가했습니다.
Wind Bastion 당시 51%가 선택하는 철조망과 대비되게 이 장비는 더욱 인기를 얻어 65%의 선택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업데이트 예정
GLAZ
글라즈의 집중 게이지가 이제 6초 만에 소진됩니다(이전 2.5초).
글라즈의 집중이 이제 120°로 둘러볼 때 소진되기 시작합니다(이전 90°).
4년 차 시즌 2 글라즈 재작업 후 모은 통계에 따르면, 해당 재작업은 너무나도 큰 변화였으며, 대원 선택률도 낮아진 데다가 큰 힘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동 중 받는 페널티를 조정하고 여러 각도를 동시에 방어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이제 카메라를 최대 120°까지 페널티 없이 돌려서 볼 수 있습니다.
JACKAL
자칼은 이제 라이언과 비견될 대원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수많은 코멘트와 피드백을 보면 자칼의 기술이 조금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자칼이 상대하기 제일 까다로운 공격팀 대원 중 하나라는 사실을 파악하고 있으며, 지나치게 위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상황을 해결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을 통해 추적 당한 상대방이 살아남을 방법이 조금 더 늘어날 것이며, 자칼의 기술을 상대할 때 발생하는 부정적인 경험 또한 줄어들 것입니다.
ECHO
에코의 음파 발산 지속 시간을 7초로 줄였습니다(이전 10초)
에코는 현재 게임 내에서 가장 목표 수호를 잘하는 대원 중 한 명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음파 발산 기술의 효과를 줄이는 걸 목표로 삼았습니다.
에코가 지금 꽤 강력한 데다가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기에 대원 금지 목표 대상이 되는데, 이런 경우도 조금 줄이고자 합니다.
SHIELDS
사격 방패 사용 시 빨리 쏠 때 집탄률을 넓혔습니다.
사격 방패 사용 시 근접 공격에 성공하면 이제 적이 쓰러졌지만 죽지는 않은 상태에 빠집니다.
사격 방패는 지금까지 플레이어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대상이었으며, 고안 초기에는 의도하지 않은 특정한 행동 방식까지 초래했습니다.
빨리 쏠 때 정확도를 떨어뜨려 방패를 사용하는 대원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은 채 너무 쉽게 헤드샷을 달성하는 일을 막고자 합니다.
방패 근접 공격을 살상에서 비살상으로 변경하기로 한 이유는 방패를 든 플레이어가 어차피 죽을 상황에서 다른 대원에게 달려가 처치를 올려 보려는 시도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대원을 사용할 때 팀플레이와 시너지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MAVERICK
매버릭의 토치 소리를 좀 더 큰 소리로 변경했습니다.
http://static2.cdn.ubi.com/pxm/RainbowSix/NewsAssets/MAV2.mp4
NØKK
HEL 장치의 지속 시간을 12초로 늘렸습니다(이전 10초).
Nøkk의 성능을 향상하여 조금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Nøkk의 기술 지속 시간을 늘려 플레이어가 해당 대원이 지닌 모든 잠재력을 쓸 수 있게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