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게임추천 추리게임 단간론파 시리즈 개요

iamthekhs10ab9
2021-02-17 18:26:09 194 1 1

[개요]

각각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돌발적인 사건들, 어째서 살인이 일어나는가? 누가 죽였나? 동기는 무엇인가? 등의 의문을 파헤치는 즐거움이 인기요소 중 하나.

대부분의 추리 작품들은 사건이 기존의 주인공 그룹 외에서 벌어지고 이를 우연히 목격하거나 사건 의뢰를 받아서 해결하기 때문에 사건 직전이나 직후가 되어야 관련 인물들을 처음 접한다. 

하지만 단간론파는 제한된 공간 안에 고립된 제한된 캐릭터 그룹 내에서 인물의 성격, 특징, 관심사 등을 충분히 아는 '낯익은 얼굴'들이 피해자와 가해자가 되는 강렬한 전개로 플레이어의 감정선을 뒤흔들어 놓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자신이 플레이하면서 애정이 가는 캐릭터가 이러한 결말을 맞는다면 그 당혹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심지어 이를 악랄하게 도와주는 것이 자유행동으로, 아예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 빈 시간 동안에는 미연시처럼 주인공, 즉 플레이어가 다른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게 해놨다. 

꼭 애정 가는 캐릭터가 없었더라도 동료를 대하는 심정으로, 학원물을 즐기는 심정으로 플레이했다면 갈수록 허전함과 허무함이 증폭된다. 생존자들과 주인공 및 플레이어도 동료들의 빈자리가 크게 실감하게 된다. 하지만 최애를 정하면 그 최애가 죽는 신기한(?)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임 목록]

1. 단간론파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특정 분야에서의 초일류 고교생을 모아 길러내기 위하여 설립된 정부 공인의 학교 '사립 키보가미네 학원'. 국가의 미래를 담당하는 희망들을 길러낼 수 있도록 설립된 이 학교에 아주 평범한 고교생인 나에기 마코토가 입학하게 된다. 그것도 평균 수준의 학생 중에서 추첨을 통하여 단 한 명 선출된 초고교급 행운아로서...


입학식 당일, 학원의 현관 홀에서 정신을 잃은 나에기가 눈을 뜬 장소는 키보가미네 학원의 내부처럼 보이는 장소였다. 하지만 키보가미네(希望ヶ峰 - 희망봉) 학원이라고 하는 이름과는 어딘지 거리감이 느껴지는 울적한 분위기. 더러워진 복도, 창문을 막고 있는 두꺼운 철판, 감옥과 같은 압박감. 무엇인가 이상하다.


주인공 나에기를 포함하여 이 절망의 학원에 갇힌 고교생들은 전국에서부터 모인 초고교급의 학생 15명들이었다. 그리고 입학식 회장에서 자신을 학원장이라고 자칭하는 곰 모습의 인형 모노쿠마는 회장에 모인 학생들에게 말하기 시작한다. 이제부터 일생을 이 폐쇄 공간인 학원 안에서 보내야 할 것, 밖에 나가고 싶다면 누군가를 죽여 살인을 저질러야 할 것.


이후 일어나는 학생들의 신뢰관계를 산산이 조각내는 사건의 여러 이면. 비열한 학급재판. 과연 흑막은 누구인가? 그리고 그 진정한 계획이란……


2.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

초고교급(超高校級)이라 칭해지는 탁월한 재능을 가진 고교생만이 스카우트되어 입학할 수 있는 국가 공인의 사립 교육기관 키보가미네 학원. 주인공 히나타 하지메는 이름의 뜻처럼 희망으로 여겨질 정도로 사회에 거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이 학교를 어릴 적부터 막연히 우러러보고 있었다.


그리고 그 절실한 동경은 키보가미네 학원 입학이라는 현실이 되어, 줄곧 선망해온 희망을 상징하는 일원에 속할 수 있게 된다는 꿈만 같은 행복 때문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히나타. 하지만 뜻하지 않게 의식을 잃어버린 그가 정신을 차리고 나니 마주한 장소는 교실로 보이는 방의 내부였다.


자신만이 아닌 키보가미네 학원의 다른 학생들 여럿도 함께 이 공간에 갇혔단 것을 깨닫고는 괴이한 상황변화에 혼란스러움을 느끼지만, 그들도 이런 영문 모를 일에 당황해 하는 것은 마찬가지였다. 그 이후 그런 자신들의 앞에 나타나 자길 수학여행 인솔 교사라 소개하는 우사미라는 이름의 토끼인형이 교실의 외벽을 무너트리자 드러난 외부는 놀랍게도 남국의 리조트 관광지로 유명한 재버워크 섬이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반짝이는 바다와 넓은 해변. 이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섬에서의 평화로운 하루하루를 즐기면서 학생들과 친목을 쌓아가며 '희망의 조각'을 모아야 하는 것이 우사미가 수학여행이라 주장한 억류 생활의 목표였지만, 돌연히 섬에 나타난 모노쿠마의 계략으로 이야기는 극한에 몰린 혼돈 속으로 빠져든다.


즐거웠어야 했을 수학여행은 곧 소용돌이치는 의심과 보이지 않는 광기의 나날로 변모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절해고도의 남쪽 섬은 학생들간의 생존을 내건 절망스러운 살인게임의 무대가 되고 마는데······.


3.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

어디에도 있을 듯한 평범한 소녀, 나에기 코마루.

그녀는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에서부터 1년 반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족과 떨어져 감금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희망을 버리고, 완전히 감금 생활을 받아들이고 있던 코마루였지만… 그런 그녀에게 단순한 절망이 습격한다.

그녀의 긴 감시 생활을 끝낸 것은 히어로도 구세주도 아닌… 모노쿠마였다.

무자비하게 달려드는 모노쿠마에게서 도망쳐, 1년 반만에 "바깥 세상"으로 나온 코마루는 경악한다.

그곳은 모노쿠마를 조종하는 어린이들이 어른들을 죽이고 있는 "절망의 세계"였던 것이다.

절망에 빠진 그녀에게 희망을 준 건 "어떤 인물"이 건네준 『확성기형 해킹 총』과…

우연히 만난, 후카와 토우코라는 한 명의 소녀였다.


4.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이 세계에는 정부가 실시하는 특별장려제도, 《기프티드 제도》에 인정받은 《초고교급》이라는 칭호가 주어진 학생들이 있다. 재능을 인정받아 장래를 촉망받는 그들에게는 정부로부터 다양한 특권이 주어진다.

초고교급 재능을 가진 학생들은 전국에 흩어져 있어 서로 만날 일이 없지만, 어느 날 16명의 초고교급 학생들이 '사이슈 학원'에 감금되어 버린다.

사이슈 학원은 학원장이라 자칭하는 수수께끼의 인형 '모노쿠마'와 그 아이들 '모노쿠마즈'가 지배하는 학원. 모노쿠마왈, 이 학원은 재능 넘치는 고교생들이 살인의 1인자를 겨루는 장소라고 한다.

학원은 거대한 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탈출하는 것은 불가능. 이곳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모노쿠마의 말대로 살인을 하는 수밖에 없다.

 

[동인 게임 목록]

1. 단간론파 어나더 -또 하나의 절망학원-

2. 슈퍼 단간론파 어나더 2 -희망의 달과 절망의 태양-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방송공지방송후기게임추천노래추천컨텐츠추천책장 저장소팬아트자유게시판
0
게임추천
경찰 허쉴?
량동_
07-24
1
게임추천
추천 2트다! 2트!
mango145g
07-23
0
07-18
0
07-18
»
02-1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