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없어서 갤러리에서 퍼왔습니다.
한국 기준 2월 22일 새벽 4시 포럼에 올라온 결정적인 일격(칼찌) 개편안
- 갈고리에서 구조되거나 스스로 탈출한 뒤, 결정적인 일격이 40/50/60초간 활성화되어 사용 가능해진다.
(게임 시작시 기본 사용불가 상태)
- 결정적인 일격이 활성화되어있는 동안, 살인마에게 들려질 때, 자동스킬체크에 성공하면 살인마의 손에서 벗어나며
살인마는 3초간 기절한다.
ㄴ 결정적인 일격 스킬 체크의 성공 또는 실패는 퍽을 사용불가로 만든다.
ㄴ 살인마를 기절시키는데 성공하면 당신은 집착의 대상이 된다.
ㄴ 한 경기에는 하나의 집착의 대상만 존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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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정보>
떨줍 방지 : 살인마의 수고를 덜기 위해
칼찌 QTE 쉬워짐 : 잘 쓸 수 있도록
내가 집착이 된다 : 기존 집착자의 효과를 제거하고 내가 그 효과를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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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 관련한 추측 정보 및 논점>
1) 타 집착 관련 퍽의 작용은 어떻게 바뀌는가? 특히 다잉라이트나 공속퍽
2) '집착의 대상이 될 확률이 증가한다'는 텍스트가 없으므로 칼찌만으로는 집착이 생성되지 않을 것이다.
즉, 집착 표시가 없어도 지렁이 손대면 목에 구멍날 수 있음
3) 60초간 터널링 불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오히려 뚜벅이에겐 손해가 아닐까?
칼찌의 변화가 다른 집착퍽에 주는 영향
기본 : 집착이 될 가능성이 증가한다. 킬러는 동시에 오직 한명의 생존자만 집착이 가능.
<생존자 퍽>
- 칼찌
성공시 집착 상태를 옮김
- 솔서바
변화 없음
- 집착의 목적
활성화된 집착자만 최대 범위 56/64/72미터임
<킬러 퍽>
- 가장 좋은 것은 마지막에
누가 현재 집착이건 간에 그냥 집착 치면 토큰 잃음.
더이상 집착 아닌 애는 말 그대로 집착 아닌 애 취급.
타당 쿨다운 5% 적용. 집착 옮겨가도 집착 때리는거 아니면 토큰 안 잃음.
- 먹이 농락
누가 집착이었던 간에, 현재 집착에 대해서 토큰 얻음.
더이상 집착 아닌애는 집착 아닌거임. 토큰 안줌
- 다잉라이트
현재 집착은 살아있을 때 행동속도 보너스를 받음
현재 집착이 죽으면, 다잉라이트 디버프가 나머지 모든 생존자에게 적용됨
이때 다른 사람이 칼찌로 인해 집착이 된 경우, 집착이 다시 살아있는 것으로 여겨져 다잉라이트 디버프는 제거될 것.
- 리멤버미
현재 집착에 관계없이, 집착을 치는 행위는 출구 개방에 5초를 추가함 (up to 20/25/30)
추가된 시간은 집착이 죽고, 현재 집착이 바뀌어도 유지됨.
현재 집착은 항상 출구 개방 추가시간을 무시함. 리멤버미의 영향을 받지 않음
- 원한
현재 집착은 발전기가 다 돌면 5/4/3초간 노출된다.
한때 집착이었더라도 현재 비집착인 경우, 발전기가 다 돈 뒤에 3초간 위치가 노출된다.
일단 모든 발전기가 켜지면, 현재 집착자는 약점 노출 상태가 되고 살해당할 수 있다. 이는 모든 현재 집착에게 가능한데,
이 말은 원한 즉처가 이론상 최대 4번까지 발동 가능하다는 뜻.
<킬러 애드온>
- 주다스의 일지
현재 집착에게서 더 많은 게이지를 얻는다
- 블랙 박스
게임 시작시에만 발동한다. 집착 바뀐다고 다시 발동 안함.
<기타 Q & A>
- 한 게임에서 2번 이상 쓸 수 있는가?
No.
- 첫 발동했을 때 안 써도 칼찌가 사라지는가?
No. 칼찌 스킬체크 성공/실패로만 사라진다
- 지렁이/힐 중에도 타이머가 도는가?
Yes. 선택하라나 윌메킷처럼 돈다
- 이 변화는 언제 적용?
다음 업데이트때. 다음 PTB에도 가능할거임.
- 킬러 스턴 왜 짧아짐?
PTB로 기절 시간 조절 필요할지 주시할거임.
- 칼찌는 바꼈는데, 즉처는?
즉처 당장 바꿀생각 없음. 게임 플레이로 카운터도 쳐지고 지금 좋은거같다. 칼찌랑 동급이라고 생각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