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적으로 서버를 구성하고 테스트 중입니다.
우리집의 회선이 어디까지 받아 줄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구성 완료 했고 1.14버전으로 구동이 확인 되었습니다.
결국 아이디 기어코 빌렸습니다. 암튼 제가 접속을 해봐야 서버가 돌아가는지 망하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현재 서버 설정은 15명까지 받는걸로 했습니다. 일단 공식 홈에서는 제 서버 사양으론 10명정도 까지 받는다고 써있는데 이미 전에 13명까지 받아서 플레이가 됐거든요. (OS의 커널과 자바가상머신까지 최적화한 자신감!) 이후에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뭐... 어떻게든 되겠지요.
현재 1.1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완료되었고 내부망에서의 접속에 성공했습니다.
외부망에선 어느 정도까지 받아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해보고자 합니다. 문제는... 서버를 극한까지 최적화하려고 그 흔한 모니터링 프로그램도 설치를 안 했다는 것...(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조차 아까웠습니다. 메모리 사용량을 보는 프로그램도 없어요. 정말 시스템을 극한으로 쥐어짰습니다.) 만약 서버가 터지면 누가 좀 트게더로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그게 요즘 회사일이 너무 바빠서 모니터링 할 시간도 없습니다. 집에 오면 밤 10시가 넘는걸요... 일단 서버는 켜두겠지만 또 얼마나 접속할지는 아무도 모르지요.
그래서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려고 하는 것이고요. 저는 제가 구성한 시스템의 한계를 시험하고 싶습니다.
접속법이야...뭐..
멀티플레이어로 들어간 다음
서버추가클릭
서버이름과 서버주소 설정
서버 주소는.. 보이죠? 그냥 흔한 iptime DDNS를 썼습니다. 귀찮았거든요.
그리고 추가된 서버에서 서버 참여
우선 게임 모드는 기본모드인 서바이벌 모드이며 밤에는 좀비와 스켈레톤들이 돌아댕깁니다. 대신 PVP모드는 껐습니다. 서로 쥐어패는거 안 되요. 스트레스 테스트 하려고 켠건데 죽여서 사람이 빠져나가면 스트레스 테스트하는 보람이 없잖아요... 그렇다고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하면 마크 고인물들이 당췌 무슨짓을 할 지 모르니 그냥 서바이벌모드로 퉁 쳤습니다.
일단 서버가 버티나 못 버티나 봅시다...는 얼마나 접속이나 해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