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맵공유 커뮤니티에 들어갈 요소.
기본기능 : (에디터, 개발 지원, 게시판)
1.조회수 , 별점(평가) , 난이도 , 댓글
[제목]똘삼벗기기
내용 : 겁.나.어.렵.습.니.다. 하지만 다벗기면 후회안합니다. 보장해요.
조회수 : 13,749 평가:8.1점 난이도:99 댓글수:349
클리어이후 즉시 점수평가, 댓글남기기 요청. 댓글이 중요함. 힛갤도 댓글이 많으면 더 기부니가 좋아짐.
2.지인(에게 티배깅) , 깬사람 , 내 클리어여부 , 클리어시 못깬친구에게메세지보내기
똘삼벗기기
맵을 클리어한 친구:김도, 자동, 춘샘
(하지만 당신의) Clear여부 : X
(이맵을 플레이어한 친구가 남긴댓글) 자동의 메세지 : 아직도 못깸? 똘삼 개모태 #똘삼
3. BEST인기 맵, 주간 핫 인기 맵, 스트리머 맵 순위, 플레이어 순위
인기 1위.똘삼벗기기 2위.히오스맵 3위.무지개빛똘삼주의
스트리머 KD가 플레이한 맵. 1위.김모도근 벗기기 2위.
랭킹 1위.요카콜라 1362만점 2위.심상치않은데 1210만점 당신(똘삼)의 순위. 3624위 160점
4.점수, 깬것 자랑하기
(게임끝난후 평균보다 잘했으면)
점수 : 98점 , 랭킹 : 2위
긍정적으로 보면.... 98점 평균보다 17점, 친구들 대비 14점이 높습니다.
> 나보다 점수가 낮은 친구들에게 자랑하기 [버튼] [아니오]
5.(처음접속시) 게임내 인앱알람.
[축하드립니다. 당신의 맵이 조회수 13,749에 달성했습니다.]
[당신의 친구가 티배깅을 시도합니다. 맵을 시도해보시겠습니까?]
[순위에 포함되어, 커뮤니티에 당신의 닉네임 앞에 챌린저(Best) 이모티콘이 붙습니다.]
조회수, 댓글순, 점수순, 친한친구 , 친구에게 티배깅 , 랭킹점수
자기가 올린맵이 순위에 들어가면 다른것보다 제일 크게 느끼므로 뭐하나만 걸리길 바라는거지. 클립처럼 회전율도 빨라야 사람들도 더 자주만들거고
넥슨마케팅팀이 이런거 잘하자너.
예를들어 모든게임에 길드가 항상 있는게 길드때문에 항상 초기에는 재미있었지만 금방이잖아. 이젠 지겨워도, 30/30명 길드 모두 출석시 보상주면 나때문에 못받을까봐 매일 접속하게하는 노예겜을 만듬.
정말로 배그처럼 접속보상이나, 데바데처럼 일퀘가 우선 플레이어가 자주 접속하게 하는게 중요한데 생각도 안나고 그 동기가 부족한게 맞지.
사람들의 관종끼........ 아니 자랑하고싶은 욕구가 목적이 되기도 하지만, 기타 타 플랫폼 연결과 커뮤니티와 운용이 가능해진다는 점. 유저들간 서로 직접적인 상호작용 가능하다는게 똘삼겜이 최고의 장점이므로 게임소개시 그런 범용성, 확장성,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면 단순히 스트리머로써 관심받고 싶은 욕구만을 어필할때보다 더 잘먹히지 않을까 싶어. 나도 내일 일가야 되서 자러갈게. 똘삼 밤샘 화이팅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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